평곡석림협의 경이로움을 찬양하는 시.
석림협에 관한 시 1. 웅장하고 개방적인 경지에 관한 시.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맑은 하늘 크레인 행운, 시는 푸른 하늘 요정을 인용한다.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녹이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썰물이 될 때까지 강둑이 넓어졌고, 바람이 내 외로운 돛을 날리지 않았다.
사막은 외롭고 곧고, 긴 강은 엔화에 떨어진다.
천돛이 뱃전을 지나다. 고목 위에 만 그루의 묘목이 자라났다. ) 을 참조하십시오
동쪽에는 오국이 있고, 남쪽에는 초국이 있는데, 천지가 끝없이 떠다니는 것을 볼 수 있다.
한양의 모든 나무는 햇빛에 비추어 맑아지고, 앵무새는 달콤한 풀로 덮여 있다.
우리는 너희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푸른 나무와 먼 산들의 연한 파란색을 보고 있다.
아미산 반월 반추, 평창강에 거꾸로 비친다.
봄물결은 비가 오는 저녁의 급함을 가져오고, 들나룻배에는 배가 없다.
창조주께서 이곳의 모든 신비한 자연의 우아함을 주셨는데? 하루는 곧 여명, 황혼에 들어간다 .....
쩡 윤, 새들이 내 긴장된 눈 앞에서 앞뒤로 날아 갔다. .....
달은 거울처럼 떠오르고 해운은 궁전처럼 반짝인다.
이곳은 8 월의 호수에 천국과 함께 공기이다.
운곡과 맹곡의 안개가 악양성을 뒤덮고 있다.
산봉우리가 모이면 파도가 노여움과 같고 산천은 관로와 같다.
돌아오지 않는 강, 천고의 풍류 인물.
동정호를 멀리서 바라보니 은판 안에 녹색 달팽이 한 마리가 있다.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루터를 막고 태행산이 눈으로 덮일 거예요.
모래해는 헤아릴 수 없는 얼음, 음침한 구름과 처량한 만리응고수를 깊어지게 했다.
호탕한 슬픔이 하늘에서 비스듬히 떨어져 있고, 채찍은 천지를 가리킨다.
추기러기는 긴 바람을 호위하고, 나는 이 별장에서 그것들을 대하고, 나의 술을 마시고 있다.
사방이 눈앞에 가까우니, 천리 긴 연기와 석양이 고성폐쇄이다.
나는 줄곧 소년광, 왼쪽은 노랗게, 오른쪽은 창성하고, 머리는 금모를 쓰고 밍크를 입고, 천군권평강을 타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2. 파도에 관한 시
윤의 복
폭풍,
세상의 먼지와 흙을 씻어내다.
거칠고 사나운 파도
여기서 달리기는 절창이다.
이상하고 자유롭습니다.
모든 감정은 감정이다.
넓은 지역에서,
중산강은 이 시 중에서 가장 웅장하다.
10. 천비
바람이 파도를 일으키며
천둥소리가 금북을 띠고 있다.
북극 남부의 자유 전투,
웃으며 이 지경에 들어섰다.
야심만 이룡,
너는 자신의 업적을 믿지 않는다.
예로부터 영웅은 고민이 많고 설궁은 외롭다.
혼자 세계를 유람하다
참고 자료:
Zhidao.baidu.com/question/5905375.html? Si = 1
3. 하천시
1 하천쌀미, 쌀미는 선진미의 아름다움, 현산의 식량이다.
경솔한 밤은 양산의 수미이다. 참고: 양산은 도산이라고도 하는데, 바로 오늘의 늑대산이다.
2, 자오 우 링 왕 자수 가오 사이 한 지-시마 키안 은 \ "역사 기록-훈족 전기 \" 에서 선택됩니다. 조무령왕도 저속해졌고, 승마를 배웠고, 북방의 숲과 호루를 깨고, 만리장성을 수리하고, 대대로 높은 산에 의해 길을 가로막았다. 3. 진시황은 하갑한을 발전시켰다. 사마천은' 사기-선제열전' 에서 32 년 동안 선발되어, 몽티안 장군이 북공호를 파견하여 하남의 땅을 약간 취하게 하였다.
서른세 년, 서북이 흉노를 느릅나무에 쫓아냈는데, 하동 음산에 속하는 것은 서른네 군이라고 생각하고, 성강은 통하지 않는다. 몽골 티안 강을 건너 가오 que, 도산, 북쪽 휴가, 건물 파빌리온 장벽 은 사람들을 거부 하지만, 사물에 관한 것입니다.
36 년 동안 북하, 느릅나무 중 3 만 개, 제전 1 등을 옮겼다. 참고: 이 부분 하천지역은 고궐 금늑대산, 도산 금늑대산, 북방휴일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4. 화청궁에 관한 시
화청관의 옛터는 산시 임청산에 있어 당나라의 행궁이다. 온천, 아름다운 풍경, 따뜻한 겨울, 시원한 여름, 릴롱키와 양옥환이 자주 놀러 온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양옥환은 신선한 리치를 즐겨 먹는다고 한다. 이롱기는 매년 천동에서 비마를 주문하여 장안으로 운반해 많은 사람을 죽인다. 이것은 세 곡' 청궁 통과' 의 첫 곡이다. 이 시는 신선한 리치라는 전형적인 사건을 통해 봉건 제왕의 부패한 생활을 생동감 있고 깊이 폭로했다.
이 서사시는 두목로가 화청궁을 거쳐 장안에 도착했을 때 당현종 양귀비의 황음무도함을 느끼고 자신의 나라를 오해하여 쓴 것이다. 화청궁은 당현종과 양귀비의 놀이터였다.' 신당서' 에 따르면? "양귀비전" 은 "첩이 리치를 사랑하면 반드시 태어날 것" 이라고 기록하였다. 그녀는 만리 길을 걷고, 취향은 바꾸지 않고, 이미 수도에 도착했다. 클릭합니다 그 결과, 쓰촨 () 에서 장안 () 으로 가는 길에 많은 경찰들이 기진맥진하여 역마가 쓰러져 죽었다. 청궁절구를 가로질러 이 역사적 사실을 가로채고 봉건 통치자의 교만한 사치와 우매한 무지를 비난하며, 역사로 현재를 풍자하며 군주를 경고했다.
시사는 화청궁을 노래하지만,' 장안을 돌아보다' 로 시작하여 독자들이 눈앞의 경물의 전개에서 점차 깊은 경지로 들어가도록 인도한다. 첫 문장은 시인이 장안화청궁을 되돌아볼 때 본 화청 파노라마를 묘사한다. "돌이켜보다" 라는 단어는 진실한 글이면서, 전후를 계승하는 유대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자수더미' 란 말장난으로, 산산이 동수령과 서수령으로 둘러싸여 있을 뿐만 아니라, 수많은 층감이 강하고 기세가 웅장한 건물들이 감춰져 있는 것을 묘사하는데, 마치 찬란한 풍경 더미처럼, 개원성세가 꽃처럼 피어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시인은 갑자기 역사를 회고하고 반성하는 책임감을 떠올렸고, 현장에서 역사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 바로 다음 세 마디,' 산꼭대기 천문이 열렸다' 는 후기를 이어받았다. 두 번째 문장은' 수놓은 더미' 꼭대기에 카메라를 집중시켜 심궁중원을 드러내는데, 당현종과 양귀비의 그 시절 생활의 사치를 볼 수 있고, 궁문이 무거운데 왜' 산꼭대기 천문' 을 열어야 하는가? 세 번째 문장의 처음 네 글자는' 붉은 먼지를 질주한다' 는 영화 속 몽타주 수법처럼 독자의 관점을 산길로 옮겼다. 황토가 날고, 날듯이 탄다. 사람들은이 두 점프 장면 때문에 서스펜스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금지 문이 열리고 말이 전달됩니다. 군사 사건이 있습니까? 하지만' 비 웃음' 이라는 단어가 갑자기 모퉁이를 돌면서 안도감을 느꼈지만 더욱 의아해했다. 심지어 분위기가 신비롭기 때문에 시인은 결과를 즉시 알아야 한다고 주장하며 그 속의 비밀을 함축적으로 완곡하게 밝혔다. "아무도 리치인 줄 모른다." 알고 보니 이것은 모두 양귀비로 인한 것이다. 그녀가' 붉은 먼지 타기' 가 질주하는 것을 보았을 때, 그녀는 자신에게 구태의욕을 주는 리치가 왔다는 것을 알고 기뻐서' 웃음' 하기 시작했다. 남들은 급한 일이라고 생각하는데, 복주의 신선한 리치라고 누가 생각했나! 시의 결론은 시 전체의 점정필로' 안사의 난' 의 화근을 드러낸다는 것이다. 번화한 세상의 사치는 이미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커졌다! 사람들은 그 해 주유왕이 백에 대한 칭찬과 웃음을 떠올려 제후전쟁을 아끼지 않고 서주의 멸망을 초래했다. 시인은 천보기문을 읊으며 후세 군주에게 향락을 탐내는 것으로 국사를 망치지 말라고 경고하기 위한 것이다. 그러나 시인은' 안사' 의 비참한 처지, 현종 창황탈출, 마우파의 표현, 현종 놀이, 사치, 사치스러운 생활 현상을 열거하지 않았다. 갑자기 천리가 리치를 보내는 것과 같은' 작은 일' 을 보여 귀비의 미소를 얻어 디테일에서 역사적 문제를 발견하였다. 붉은 먼지 속에서 공주를 타고 웃다' 는 말을 타고 쏜살같이 달려가며 신선한 리치를 보내온 궁관과 웃는 공주를 묘한 대조를 이루며' 미소' 라는 글자로 이렇게 엄숙한 역사적 주제를 표현한 것은 고도의 개괄성과 전형성을 지녔다.
전당에 관한 유명한 시.
송대 대문호 수시는 "팔일팔조, 천하가 장관이다" 라고 적었다.
북송 시인 왕사도의' 관조 17 일' 시는 줄곧 사람들에게' 장제방은 백홍으로 돌아가고 요대는 옥잔을 잃는다' 고 칭송해 왔다. 맑은 날은 강바닥을 떨고 밤에는 파도 속에 떠 있다. "
"석양이 강호백에 내려와 천지를 뒤덮었다." 이것은 당대의 왕위가 쓴 시 한 수이다. 그것의 주된 목적은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저녁 조류가 세차게 흐르고, 강물이 솟아오르고, 푸른 하늘이 봄기운이 세상을 가득 채우고 있는 것 같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조수의 거대한 기세를 썼을 뿐만 아니라, 특히 장관인 아름다움도 썼다.
일강, 전당, 양호, 3 점, 4 점, 4 점. 술에 취해 파란 배에 누워 있는 다섯 잔, 육백교 후에 깨어나다.
천보 선인은 학을 타고 시풍이 세고 달이 춥다. 전당은 한때 조류마다 흉폭하여 술을 폭음하는 것으로 의심된다.
왕월도 황산과 무덤에서 도망쳤고 망망대해는 호모 에렉투스에게 낯설었다. 온 산이 연기로 가득 차고, 원한대가 성난 물결이 일다.
하늘을 찌를 듯이 하늘을 뒤덮고 강산이 완전히 망가졌다.
사방팔방의 맑은 바람을 타고 말 한 마리를 만들다. Wanwei 는 신사와 함께 차에 앉아있는 것을 상상했습니다. 꽃은 4 시와 신사의 선물이어야 한다. 너에게 천 개의 축복을 줘야 한다. 거문고를 들고 친구를 방문하여 고금의 진심을 경배하다.
태산 보탑을 필로, 전당춘조를 잉크로, 오대산봉을 진지로, 쓰촨 분지를 벼루로, 말에 기대어 천지무쌍의 문장 () 를 쓴다.
6. 사랑의 야정시
당대에는 두목유산의 시가 한 수 있었는데, 쓴 것은 사랑의 야정이다.
당나라의 산악 투어: 두목
먼 곳에 한산이 있고, 돌길이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고, 흰 구름 깊숙한 곳에 사람이 있다.
발길을 멈추고 단풍숲에 늦게 앉아, 서리잎이 2 월화보다 붉다.
번역:
산에 오르는 구불한 길을 따라 흰 구름 깊숙한 곳에 사람이 있다.
나는 단풍숲의 늦가을 경치를 좋아하기 때문에 차를 세웠다. 단풍이 가을서리에 물들어 2 월 봄꽃보다 더 아름답다.
애만정은 중국 4 대 명정 중 하나로 호남 유록산 하경풍협곡에 위치해 있다. 이 정자는 당시 악기루 서원 원장의 나전이 건륭년 사이에 창설한 것이다. 그것의 본명은 단풍정이며, 아이풍정이라고도 하는데, 나중에는 애만정으로 바뀌었다. 그것은 안후이의 취옹정, 항주의 후신정, 베이징의 도연정과 함께 중국 4 대 명정이라고 불린다.
확장 데이터: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늦가을 산림의 경치를 묘사하고 찬양하는 칠언절이다. 첫 번째 문장: "한산 돌길이 비스듬히 멀다." 아래에서 위로, 석판길을 하나 쓰고, 구불 만산가을색까지 굽이굽이 굽이굽이굽이굽이 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 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 굽이굽이굽이굽다. "추운" 단어는 늦가을을 가리 킵니다. "먼" 단어는 산길의 길이를 묘사한다. "경사" 라는 글자는 문장의 첫머리의 "먼" 글자를 돌보며 높고 느린 산을 썼다. 경사가 크지 않아 자가용 여행을 할 수 있다.
두 번째 문장에 나오는' 사람' 이라는 단어는 주방에서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밥 짓는 연기, 수탉 울음소리, 개 울음소리를 떠올리게 한다. 세 번째 문장' 메이플 스탠드' 에서' 앉아' 라는 단어는' 석양 메이플 숲의 저녁 풍경이 너무 매력적이기 때문에 시인은 일부러 멈춰 섰다' 고 설명했다. 이 문장의 "늦은" 단어는 매우 영리하게 사용됩니다.
네 번째 문장: "서리잎이 2 월화보다 붉다" 는 것은 시 전체의 중심구입니다. 처음 세 문장의 묘사는 모두 이 말을 위한 길을 깔고 있다. 왜 시인은 홍유 대신' 우홍' 을 사용합니까? 왜냐하면' 붉은' 은 봄꽃과 같고, 단지 자연의 아름다움을 수식하는 것 뿐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리고' 붉은 재재' 는 봄꽃과 비교할 수 없다. 그것은 색깔이 더 밝을 뿐만 아니라, 더욱 추위에 견디며, 풍상의 시련을 견딜 수 있다.
참고 자료:
써우거우 백과 사전 _ 산지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