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한 쌍을 보았다: "현안을 구하고, 네 마리의 말을 몰고, 사람은 정말 군평자와 같다." 무슨 뜻인지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다.
현재를 찾다
인재를 찾는 사람.
\ "시? 주남? "귀권서": "귀권도 후비의 뜻이고, 군자를 보좌하고, 현판관을 구하고, 대신의 근면을 알고 있다. 유한향' 설원? 군도: "그래서 저는 현명한 군자입니다. 그래서 오디션을 신중히 하고 현인을 섬겨야 합니다." 당태종' 춘현무문 잔치 신하' 시는 "정고를 지킬 수 있고, 자신을 위해 허황되고, 현을 구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송사? 충절? 이약수: "보초를 세워 현을 구해야 하고, 침상을 빼야 하고, 긴 계획에서 의논해야 하고, 성공을 촉진해야 한다."
차안
고대에는 마차가 보통 탑승에 사용되었다. 옛날에는 사람들이 차를 타면 보통 객차 안에 서 있었지만, 차를 탈 때는 안전하게 앉을 수 있어서 붙여진 이름이었다. 예기? 곡립상: "의사 70 세 (은퇴) ... 사방팔방에 적합하고 안전차를 타세요." 한정현주: "차에 실어 타고, 지금 작은 차라면." 관원이 늙어서 은퇴하거나 존경받는 사람을 모집하는 것은 왕왕 그를 태워 주는 예의이다. 말 한 필과 말 네 필로 차 한 대를 장만하는 것은 특별한 예우이다. 사기? "유림외사": "그래서 황제는 사자로 하여금 구슬을 끌어당기고, 차를 타고 말을 타고 심공을 맞이하고, 둘째 제자가 전한다." 심공은 늙고 현혜적이어서 한무제는 장모님으로 그를 환영했다. 그의 제자들은 따라 걸었지만 말 한 마리나 말 두 필의 일반 수레를 탈 수밖에 없었다.
군평
준평 (기원전 86 년-서기 10 년), 서한 말년 청두인, 도교학자, 사상가. 원래 성 마을, 본명 장존, 자군평. 나중에 한무제 유장의 이름은 금기시되어 안존으로 바뀌었다. 사료에 따르면 그는 청두시 펑주시 () 와 현평악산진 접경 북군평향 서신장 () 에서 태어났다. 어떤 사료는 또한 그가 여리시 남군평향에서 태어났고, 현과 청두에서 구아를 팔았다고 한다. 9 1 세 사망 후, 현평락산에 묻혔다. 그는 평락산에서 40 여 년을 살았고, 그곳에서' 왕망망국 무공부흥' 이라는 예언을 썼고, 20 여 년 전에' 왕망 찬탈권' 과' 무공부흥' 이라는 두 가지 중대한 역사적 사건을 미리 예언했고, 산에서 득의제자 양웅을 훈련시켰다.
내가 매일 번 돈은 자신을 부양하기에 충분하다. 바로 문을 닫고 노인을 읽는 것이다. 그는 노장을 배우고, 평생 벼슬을 하지 않고, 십여만 자를 썼는데, 당시 저명한 문학가 양웅의 추앙을 받았다. (그가 매일 모은 동전은 생계를 유지하기에 충분하여 노점을 거두고 집으로 돌아가 문을 닫고 공부한다. 그는 관직에 감탄하지 않았기 때문에 당시에는 유명하고 존중받았다. 90 대, 그의 경력이 끝나면서, 사칭' 촉인애존',' 노자 필기와 도덕진리' 작가 (수서? 사기 노자 계지 (13 권) 는 이에르의 도가 사상을 더욱 체계화하고 발양하게 한다. 이전 책은 이미 실전되었고, 다음 책은 오늘 7 권밖에 남지 않았다.
준평은 중국과 인류 역사상 최초의 사당 창시자여야 한다.
역사서에는 준평이 거의 기록되어 있지 않다. 일반적으로 그는' 은둔자' 라고 불리지만, 이 사료기록들은 연준평이 교육자로서의 신분을 반영한다. "촉에는 준평이 있다 ... 군평은 청두에서 점을 치고' 점치는 것은 싸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다' 고 생각했다. 만약 사악한 문제가 있다면, 너는 네가 한 말에 흥미를 가질 것이다. 인자에게 효도를 말하고, 형제에게 순종을 말하고, 관리들에게 충절을 말하는 것은 모두 속물 때문에 인도되고, 절반 이상은 내가 말한 것이다. "만약 네가 하루에 몇 사람의 책을 읽고 자신을 부양하기에 충분한 돈을 벌면, 너는' 노자' 를 수여받게 될 것이다. 엑스포가 죽자 나는 노자와 주암에 따라 십여만 자를 썼다. 연 슈 젠밍, 만약 당신이 보지 않는다면, 당신이 치료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오랫동안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 ("한서?" ("왕공양전")
이 말에서 볼 수 있듯이, 위준평은 서한말년에 이미 쓰촨 명사였지만, 그의 치학 방식은 공자와 완전히 다르다. 서한경제 시절 촉군 현 문옹은 청두 묘문가 일대에서 중국 역사상 첫 지방관학인 사단 학당을 개설했다. 이후 한나라는 각 군현에 지방관학을 설치하여 문화를 세계로 나아가게 하기 시작했다. 현재 청두 묘문가 옆에는 군평거리가 있는데, 준평은 일찍이 이곳에서 자신의 학교를 개설한 적이 있다. 그러나 얀 준핑 (Yan junping) 은 결국 공자와 다르다. 그는 전형적인 민간 학자이다. 그는 많은 유교 사상과 문화를 받아들였지만, 그의 학문, 노자의 학설, 촉국의 지방문화 전통, 노자의 학설과 촉국의 지방문화학설은 모두 관직에 열중하지 않았다. 즉 학습의 목적은 지방생산을 발전시키고 가정의 생활수준을 높이는 것이다. 따라서 이런 실용적인 교육 목적은 준평이 오랫동안 석실관학에 붙지 않을 운명이다. 이 때문에 쓰촨 각지에는 준평의 교육 유적이 있고, 준평은 쓰촨 여러 곳에 많은 전설을 남겼다. 이 전설들은 준평 () 이 학교 운영과 교육 () 의 취지를 반영하는데, 공자의' 독서, 관직' 의 교육 취지와는 정반대이다. 그는 학습과 노동 생산 실천의 결합을 주장한다. 그가 운영하는 학교의 학생들은 모두 농민이다. 즉, 지금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고학에도 불구하고. 준평 학생 양웅이 내놓은' 경독' 사상은 중국 서당과 학생의 중요한 취지가 되었다. 오늘날에도 우리는 농촌에서 경작을 찬양하는 유적을 볼 수 있다. 준평의 민영교육사상과 정부에 붙지 않는 독립지식인의 이미지는 현대교육의 방향과 현대지식인의 요구에 매우 가깝다.
자진
한은 정푸의 말을 칭찬했다. Jutaniguchi, 누리호 taniguchi 는 사실입니다. 침묵 을 육성, 한 황제, 장군 왕 fengli 고용 할 때, 정말 해서는 안 된다; 바위 밑에 심으면 수도가 유명하다. 《한서》참조? 왕공 양서.
정포, 본적 포곡. 달콤하고 조용하며, 사람을 가르치는 것은 하늘을 공경하고 사람을 대하는 길이다. 그는 경성에서 유명하지만 은둔은 벼슬이 아니다. 그는 종종 계곡을 찬양하는 하구에서 낚시를 하는데, 세계명' 곡구 선생' 이 있다. 청대에는 시 짱 () 가 있다. "한대 명사는 중진이고, 몸을 깨끗이 하고, 바람은 기러기 () 의 기러기 () 를 높이 날리며, 짱 계곡의 어대 () 는 부춘 () 과 같다."
출처: 당장교' 칠송정' 시:' 진경곡구, 능타오와 강가에 눕는다. "
예: 송범중연의' 기염강 두유' 시는 "왕사강산이 오래 어렵고, 자진이 오늘 맑은 바람이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