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적 시 (하나 이상)

1, 진짜 금으로 도금 된 가짜 금, 진짜 금이면 도금되지 않습니다.

신리는 당나라의 장샤오바오에게 대답했습니다.

진짜 금이 금으로 도금되지 않은 경우 진짜 금으로 도금 된 가짜 금입니다.

장안이 10년 동안 1등을 했는데, 왜 공복에 신경을 써야 합니까?

설명:

가짜 나쁜 것만 좋은 포장이 필요합니다. 진짜라면, 좋은 것은 그것을 숨기기 위해 화려한 포장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10년 동안 열심히 공부한 만큼 지식을 쌓고 원대한 포부를 생각해보는 건 어떨까요?

2. 옛 성현들의 나라와 가문을 돌아보면 근검절약과 사치의 결과였다.

이상인의 역사에 관한 두 편의 시에서 본 당나라

이전 성현들의 나라와 가문을 돌아보면, 그들은 검소하고 사치스러워졌습니다. 호박은 베개이고 진짜 진주는 자동차인 이유.

멀리서 푸른 말을 만나지 못하면 수산의 뱀을 뽑기 어렵다. 미리 몇 사람이 남쪽에서 노래를 불렀고 마침내 창우가 구화를 울었다.

설명:

역사를 통틀어 모든 현명한 국가의 성공은 근검절약에서 왔고 쇠퇴는 사치에서 비롯되었습니다. 베개에 호박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진주가 달린 말을 타는 것이 좋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나는 멀리 여행하고 싶지만 천 마일의 말을 만나지 못했습니다. 수산에서 사나운 뱀을 혼자서 당기는 것은 어렵습니다. 순 황제의 남풍의 노래를 들어본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영원히 창우에서만 녹색 캐노피에 울 수 있습니다.

3. 어떻게 운하가 이렇게 맑아졌을까요? 마르지 않는 생수의 원천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송나라 주(朱)의 <독서에 관한 두 수필>에서 번역(위)

반백 평의 연못을 열었을 때 하늘이 흐려져 있었다.

연못의 물이 왜 이렇게 맑을까? 연못에 생수가 무한히 공급되기 때문이죠. (저 고개:어디)

해석:?

반 에이커 크기의 연못은 거울처럼 맑고 밝게 열렸고, 하늘빛과 구름이 깜박이며 물 위에 떠 있었습니다. 연못의 물이 왜 이렇게 맑은 걸까요? 그것은 끊임없이 생수를 공급하는 무한한 원천이 있기 때문입니다.

4, 거북이 정신이 너무 고통스러워서 말이 서두르지 못한다.

당나라 백주이(白周易)의 '오자서' 중에서

세상은 예측할 수 없고, 먼지 그물은 멈추지 않는다. 부와 재물은 차의 중심부로 돌아오고, 부와 재물은 손을 덮고 갈고리를 숨기려 한다.

거북이 정신은 장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지만 잃어버린 말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제 말을 믿지 못하겠다면 체스 선수들을 보세요. 승패는 게임이 어떻게 끝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설명:

세상은 숨겨져 있고 불확실하며 세상은 결코 움직임을 멈추지 않습니다. 운명의 순환은 자동차 이론처럼 영광이 갈고리처럼 반복해서 시들어가는 것과 같습니다. 거북이 내장을 제거해야 거북이 점괘를 볼 수 있으니 말이 앞발굽을 잃어도 걱정하지 마세요. 제 말을 믿지 못하겠다면 체스 선수를 보세요. 게임이 끝날 때까지는 알 수 없습니다.

5. 다른 산의 돌이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소야와 노래의 진나라 이전 시대

학이 울어대는 희미한 소리, 들판이 펼쳐지는 소리가 선명하게 들린다. 깊은 웅덩이에는 헤엄치기 위해 깊이 잠수하고 때로는 뭍으로 떠올라 멈춥니다. 그 행복한 정원에는 키 큰 백단향 나무가 그늘을 드리웠고 관목 아래 짧은 덤불에는 단풍이 있었습니다. 언덕 위에는 좋은 돌이 있었어요.

늪은 두루미 소리로 희미했다. 얕은 섬 해변에서 헤엄치고 때때로 수영장으로 뛰어들었다. 그 아래에는 나무와 백단향이 있는 행복한 정원이 있습니다. 판산에는 옥을 자르기에 좋은 돌이 있습니다.

해설:

숨어 있는 습지 두루미가 노래하는데, 그 목소리가 사방으로 퍼져 정말 상쾌하다. 물고기들은 깊은 웅덩이와 심연에서 다이빙을 하고 있었고, 때로는 주홍빛 가장자리까지 떠올랐다가 멈추기도 했습니다. 저는 그 정원에서 정말 행복했습니다. 백단향 나무는 키가 크고 그늘이 있었고, 그 아래 관목의 잎은 시들어 있었어요. 또 다른 언덕에는 유영을 갈기 위한 큰 돌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