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의 시적

연 슈-"최근 꽃"

연도: 송나라

저자: 연 슈-"최근 꽃"

콘텐츠:

문턱 국화는 연기와 푸른 눈물을 걱정하며,

커튼은 가볍고 춥습니다.

제비가 쌍쌍이 날다.

명월은 근심과 괴로움을 모른다.

아침 햇살이 주호를 비스듬히 비추고 있다.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시들고,

혼자 고층 빌딩에 있다.

세상의 끝을 바라보다.

가지각색의 문구와 자를 보내고 싶다면,

산은 길고 물은 크다.

작성자:

연 슈 (99 1- 1055), 임천 (오늘 강서) 사람. 7 살에 글씨를 쓸 줄 알고, 14 살에 신동으로 모집되어 그에게 학문을 할 배경을 주었다. 이청에서 이 관원은 지현 대학당에 갔는데, 이 관원은 같은 책에서 비밀 특사였다. 범중연, 한치, 구양수 등 명신들은 모두 그의 집에서 나왔다. 원내에 몸을 버리다. 그는 생활이 풍족하고 근심 걱정이 없다. 많은 시와 노래가 무도정, 꽃 전, 월하에서 전창했지만, 그의 문필은 한가하고 우아하며, 이론이 심오하고 리듬이 조화를 이루고, 사전으로 우아하게 되어 당시의 시인이 되었다. 너구리 모래에서' 꽃이 떨어지면 말을 할 수 없다. 제비가 돌아오는 것 같다' 는 말이 널리 낭송되고 있다. 본집은 이미 실전되어 청대에 편찬된' 축우사' 와' 안유작' 만 남아 있다. "야오 레이 (Yao Lei)" 라는 책도 있습니다.

참고 사항:

문지방: 난간.

로무: 사일로의 커튼은 부유 한 사람들이 사용합니다.

여러 가구: 아직도 여러 문들을 말하는데, 대가족을 가리킨다.

글자의 대명사. 옛사람들은 소견으로 편지를 썼는데, 보통 길이가 약 1 피트나 되는데, 따라서 척소라고 불리는데, "고시" 는 "먼 손님이 와서 잉어 한 쌍을 남겨 주세요"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잉어, 잉어, 잉어, 잉어, 잉어) 어린아이에게 잉어를 삶으라고 했는데, 안에 책 한 권이 있다. "

감사:

이 단어는 소소한 필묵, 부드러운 문풍, 엄밀한 장법을 통해 작가의 늦가을의 심정을 전달했다.

첫 번째 영화는 정원의 경치로 시작한다. 처음부터 이 환상적인 클로즈업 장면을 선보인 것은 서정적 주인공의 슬픔, 흐림, 외로움을 묘사하기 위해서다. 낙목경한' 이라는 말은 획을 화원에서 방으로 돌려보냈다. 경한' 은 작가의 몸의 느낌이자 작가의 내면의 느낌이다. 제비가 또 날아갔다' 는 계절적 특징이 뚜렷한 장면일 뿐만 아니라 제비의' 쌍비' 가 사람들의' 외로움' 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저자가 양주위에 속삭이며 커튼을 사이에 두고 쫓아오는 쌍연이를 보고 얼마나 외로운지 상상하기 어렵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명월은 무지하다' 라는 말은 명월을 더욱 대조하고 돋보이게 한다. 선인들은 늘 밝은 달을 감상적인 일로 생각하여 그리움의 품에 대해 이야기한다. 예를 들어 장구령의' 망월사 1 원':' 달, 이 바다를 넘고, 하늘 끝 * * 이 때', 맹교의' 송별고대인':' 이별만 생각하고, 하늘 끝 * * * 명월'. 장미' 사람을 보내다' 는 직짱 명월풍만종: "정은 봄정원에만 있고, 마치 사진을 남기는 것 같다." 작가는' 명월이 원한과 괴로움을 잘 알지 못한다' 는 가벼운 책임을 지고 있다. 또 다른 관점에서 볼 때, 달이 가득 찼지만 사람은 아직 남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달명언) 작가가 극도로 질투하여, 휘영청 밝은 달빛에 대해 약간 미사여구가 있는데, 설마 불합리하지 않겠는가? 나중에 수시가' 수조 노래' 에서 우울하게 물었다. "원한이 있어서는 안 된다. 왜 다른 때에 둥글게 될 수 있단 말인가?" " 우리는 바로 같은 방향에서 명월 이미지의 풍부하고 복잡한 내포를 탐구하고 있다.

다음 영화는 위층으로 올라가서 멀리 바라보는 것이다. 어젯밤 서풍' 이라는 말은 원래 처참하고 서늘한 분위기에 약간의 쇼슬과 한기를 더했다. 서풍이 강하고 푸른 나무가 시들어 떨어지다. 나무가 바로 이렇다. 사람이 왜 열등한지-이 질주하는 상상에서 저자도 주연에 의해 바뀌어야 한다. 구조적으로 볼 때, 푸른 나무가 시들어 들판은 유난히 텅 비게 될 수 있고, 작가는 아주 멀리 볼 수 있다. 이렇게 보면,' 시들어버린 푸른 나무' 는 다음' 세상 끝을 바라보다' 를 위해 필요한 깔개를 만드는 것이다. "서쪽 건물에 홀로 있다", "단독" 이라는 글자를 정면으로 지적하는 것은 또 하나의 규제가 엄격한 예이다. "목을 보면 멀리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랫동안 쳐다보고 있다는 것을 설명하고, 시간과 공간 두 방면에서 단어의 경지를 넓혔다. 하지만' 세상의 종말을 봐라' 는 것은 세상의 종말을 볼 수 없다. 이 경우 책 한 권만 보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휴지를 만들어 이렇게 말했습니다. "컬러 쪽지를 보내고 싶습니다. "컬러 레터 헤드" 와 "척소" 는 모두 편지를 가리킨다. 두 단어가 겹겹이 사용된다. 하나는 책 한 권을 보내려는 열망이고, 하나는 내용이 풍부하다. " 산이 넓고 물이 넓어서 어디로 가야 할지 알 수 있다. "어쩔 수 없는 질문으로 끝나는 것은 긴 정이 원한을 품고 있다는 느낌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저자는 또 한 마디 더 했다. "그때 나는 옳은 사람을 신경쓰지 않았다. 산하는 어디에서 알 수 있습니까? "또 다른 시에도 한 마디가 있다." 어서는 어디에 부치나요? 산과 물은 어디에나 자란다. "(제목 없음) 문구는 비슷하지만 이 두 문장은 의미가 없다.

허유민 역대 명문 감상: 작가는 단어에 능숙하고, 단어로 정련하며, 주관적인 감정을 경물 묘사에 잘 녹인다. 국화 걱정, 벽눈물, 한발, 제비, 고나무, 서풍, 장길, 창산, 광수는 모두 서늘함, 냉막, 서늘한 숨결로 가득 차 이별의 슬픔과 미워하지 않는 주제를 표현했다. 단어의 구조상으로 볼 때, 그것은 시간의 변화를 경경으로 하고, 공간의 이동을 위도로 하여 점진적이고 깊이 파고든다.

송대 명문 감상: 이' 나비연화' 는 늦가을의 규각 분위기를 묘사한 것이지, 김옥을 쌓고 화려하고 웅장한 분위기를 묘사한 것이 아니다. 이것은 그의 어풍의 걸작이다.

왕 Guowei "인간의 단어": 엄격한 "서쪽 바람이 지난 밤에 푸른 나무를 떨어 뜨, 고층 건물에 혼자," 수평선을 바라 보았다 "는" 고 대와 현대의 성공적인 대학 질문자 "가 반드시 통과해야하는 세 가지 영역 중" 첫 번째 장소 "입니다. (에 따르면: 이것은 비유에 쓰이는 것이다. 큰 대학에서 성과를 거두려면 불요불굴의 정신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내 걸로 ~ 제발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