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嗟来지식'의 원문은 무엇인가요?

'의례서·단공' 번역: 춘추시대에 제나라에 흉년이 들자 전오가 음식을 만들어 길가에 놓아 배고픈 사람들을 기다렸다. 사람들이 와서 그에게 먹이를 주려고 합니다. 배고픈 남자가 오자 치안오가 "야! 와서 먹어!"라고 소리쳤다. 배고픈 남자는 "내가 가져온 음식을 안 먹어서 너무 배가 고프다"고 말했다. 그에게 배고픈 사람은 여전히 ​​식사를 거부했고 결국 굶어 죽었습니다.

원문: 제나라에 큰 기근이 들었습니다. Qian Ao는 음식을 길에 놓고 배고픈 사람들이 먹기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배고픈 사람들이 옷과 신발을 신고 서둘러 이곳에 옵니다. Qian Ao는 왼쪽에 음식을 들고 오른쪽에 음료수를 들고 "이리 와서 먹어라! "라고 말했고 눈을 들어 그것을 바라보며 "나에게 온 음식은 먹지 않을 것입니다. 일어났습니다." 그리고는 옌에게 감사 인사를 했고, 결국 먹지도 못한 채 세상을 떠났다. .

주의사항 (1) : 차 앞의 손으로 접는 판 '시'와 동일하게, 여기서는 차 앞의 팔걸이 판을 붙잡는 동사로 사용됩니다.

(2) 자로(기원전 542년~기원전 480년): 공자의 제자, 노국(현 산둥성 사수현) 변 출신, 종씨, 유(休)라고도 불린다. 지루처럼.

(3) 하나: 진짜, 진짜.

(4) 하지만: 그렇습니다.

(5) 란: 그렇죠.

(6) 삼촌: 남편의 아버지(시아버지를 뜻함). 옛날에는 삼촌과 이모를 시부모님이라고 불렀습니다.

(7) 옌: 여기, 여기. (8) 가다: 떠나다.

(9) 가혹한 정부: 무거운 코르비 세금.

(10) 소년: 옛날에는 어른들이 후배를 불렀고, 선생님이 학생을 불렀어요.

(11) 지식(zhì): "志"과 동일합니다. 기억하세요.

추가 정보:

1. 작품 소개

"의례서"는 20권으로 구성된 고대 중국의 중요한 법률 및 규정 선집입니다.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책의 내용은 주로 선진(先秦)의 의례제도를 다루고 있으며, 선진유교의 철학사상, 교육사상, 정치사상, 미학적 사상을 담고 있는 중요한 자료이다. 선진(Pre-Qin) 사회에 대한 연구와 유교 사상의 집대성.

2. 작품의 영향

『예경』은 유교 고전체계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조조에서는 『예경』이 『경』으로 격상되었다. 위(魏)나라와 당나라(唐代)에 더욱 업그레이드되어 『예(禮)』, 『대(大)학』, 『중용』을 병치한 『오경』의 하나이다. 『논어』와 『맹자』는 『사서』의 하나로 추앙받는다.

'예경'은 유학십삼경 가운데 유교 사상의 핵심 내용을 가장 집중적이고 포괄적이며 체계적으로 기록하고 설명한 책이다.

바이두 백과사전 - 의례서·단공 아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