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향 우서 하지사 고시의 의미.
호지장 고시 귀향 인형서의 의미는 다음과 같다. < P > 귀향 인형서 중 하나: 나는 젊었을 때 고향을 떠나 저녁이 되어서야 돌아왔다. 나의 향음은 변하지 않았지만 귀밑의 털은 이미 소실되었다. 아이들은 나를 보고 아는 사람이 하나도 없다. 그들은 웃으며 물었다: 이 손님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 P > 귀향 인형서 둘째: 고향을 떠난 지 정말 오래됐어요. 집에 돌아와서야 고향의 인사변화가 너무 크다는 것을 느꼈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문 앞의 그 경호의 푸른 물만 봄바람에 한 바퀴 도는 물결이 5 여 년 전과 똑같다. < P > 귀향 인형서 두 편의 원문: < P > 귀향 인형서 중 하나 < P > 는 작은 집 맏이가 돌아오는데, 향음은 귀밑머리가 변하지 않는다.
아이들은 서로 만나지 못하고 웃음거리가 어디서 왔는지 물었다. < P > 귀향 인형서 둘째 < P > 고향을 이별한 지 여러 해가 지났는데, 요즘 인사가 반쯤 소모되고 있다.
문 앞 거울 호수 ⑺, 봄바람은 옛 파도를 바꾸지 않는다. < P > 귀향 인형서 두 곡은 당대의 시인 하지장의 조시 작품으로, 시인이 만년에 사직하여 귀향할 때 창작하였다. 첫 번째 시는 시인의 오랜 객타향의 슬픔을 토로하는 동시에, 오랫동안 고국으로 돌아가는 친밀감을 써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두 번째 시는 고향의 변화와 변하지 않는 대비를 붙잡고 시인의 생활 변천, 세월의 변천, 사물은 인간의 비개무량함과 어쩔 수 없는 정을 드러낸다. 이 두 편의 시 언어는 소박하고, 감정은 자연히 실감나고, 생활의 정취가 충만하다.
그는 당나라 Xuanzong 천보 삼재 (744) 에서 법원 관직을 사임하고, 옛 고향 월주 영흥 (현재 절강 항주 소산) 으로 돌아갔을 때 이미 86 세였다. 이때 그가 고향을 떠난 지 이미 5 여 년이 되었다. 인생은 늙기 쉽고, 세상일은 변덕스러워서, 그의 마음속에는 한없이 감개무량하여 이 시를 썼다. < P > 귀향 인형서 두 편의 시 감상: < P > 첫 곡은 오랜 객지 타향, 고향 추모의 감회시로, 처음 도착했을 때, 오랜 손님들이 노인을 다치게 하는 심정을 서술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첫 번째와 두 번째 문장에서 시인은 고향의 친숙하고 낯선 환경에 처해 있으며, 줄곧 걸어오면서 마음이 상당히 평온하지 않았다. 그해 집을 떠나, 풍화는 한창 무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오늘 돌아오니 귀밑머리가 소실되어 감개함을 금할 수 없다. < P > 시 전체를 보면 하나 또는 두 문장은 여전히 평평하지만 서너 마디는 마치 최고봉회로 돌아가는 것 같아 경지가 따로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마지막 두 문장의 묘미는 뒷면에 파우더를 바르고 흔적이 없다는 것이다. 애정을 쓰지만 즐거운 장면으로 표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자신을 쓰기 위해서지만, 어린이 쪽에서 뒤져낸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아동이 묻는 장면은 또 생활의 정취가 매우 풍부해서, 독자들은 시인의 오랜 손님의 옛 정을 상하게 하는 것에 감염되지 않고, 이 흥미진진한 생활 장면에 감동을 받지 않을 수 없다.
두 번째 곡은 첫 번째 속편으로 볼 수 있다. 시인이 집에 도착한 후, 친지와의 대화를 통해 고향 인사의 여러 가지 변화를 알게 되었고, 한탄한 지 오래되어 노인을 다치게 한 나머지, 또 인사무상의 개탄을 면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고향을 떠나는 세월이 많다' 는 전곡의' 작은 집 맏이가 돌아오다' 에 해당한다. 시인은 귀찮지 않고 이 같은 뜻을 되풀이하는데, 단지 모든 감개무량함이 수십 년 동안 고향을 떠나 고향을 떠난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시의' 세월이 많다',' 근래',' 옛날' 등 시간을 나타내는 단어들이 관통해 시 전체가 낮은 묵상과 애절한 분위기에 휩싸였다. 제 1 총리와 비교해 볼 때 시인이 처음 집에 들어와 어린이를 만났을 때 친지들 사이에 한 가닥의 뿌듯함을 느꼈다면, 그가 친지들의 소개를 듣고 보광과 무관한 경호 옆에 있을 때, 의심할 여지 없이 점점 더 슬퍼졌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