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시에서 풍경을 감상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풍경 글쓰기의 특징과 기법은 무엇입니까?
첫째, 정면과 측면의 조합
풍경 묘사는 정면에서 시작하여 풍경의 특징을 직접적으로 묘사하여 사람들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으며, 풍경의 정면에서 시작하지 않고 풍경과 관련된 풍경의 측면에서 시작하여 사물의 특징을 드러내어 독자에게 풍부한 상상의 공간을 제공 할 수도 있습니다. 두 가지 방법을 조합하면 풍경의 특징을 더욱 뚜렷하고 두드러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백주이의 '버드나무 가지 가사'에서 "천 가지가 있는 나무의 봄바람은 금보다 부드럽고 비단보다 부드럽다. 용봉 서쪽 모퉁이에 있는 야생 정원은 온종일 누구의 것인가?"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문장은 긍정적인 묘사를 사용하여 봄의 아름다운 버드나무의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왕창링의 '군대에서' "사막의 바람과 먼지 속에서 붉은 깃발은 야문에서 반쯤 말려 있다. 옛 군대는 타오허강에서 밤에 싸웠고, 생포되었다는 보고를 받았다." 두 번째 문장은 바람이 매우 강하고 급한 행군을 돕기 위해 붉은 깃발을 말아 올렸다고 써서 옆에서 상황을 묘사하여 전쟁의 비극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예로는 "옛 나라는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조수는 텅 빈 도시에 부딪혀 외로움으로 돌아간다"는 류위시의 '석도시'가 있습니다. 이 시는 분명 '석도시'에 관한 시이지만, 산과 조수, 달 등 석도시 주변의 풍경으로 시작하여 류위시의 '옛 나라', 즉 '옛 도시'를 묘사한 시입니다. 이 시는 산, 조수, 달 등 석도시 주변의 풍경으로 시작하여 석도시의 쇠퇴와 황폐함, 즉 "옛 나라"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둘째, 움직임과 정적의 조합
고대 중국 시에서 시인들은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동적인 묘사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였으며, 움직임과 정적의 조합은 풍경을 묘사하는 일반적인 기법이었다. 이 기법을 사용할 때 시인은 종종 독창적인 "단어 대 단어", "영역 밖으로"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지아다오의 '리닝과 숨겨진 거처'에서 '밀다'와 '두드리다'를 선택한 것과 왕안시의 '과주에서 뱃놀이'에서 명령동사로 사용된 형용사 '초록'은 동적인 묘사의 예이며 동사 사용에 관한 많은 글이 쓰여졌습니다. 동사의 사용은 또한 많은 기사를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정적인 풍경과 동적인 풍경의 조합으로, 종종 정적인 분위기를 묘사하기 위해 동적인 것을 묘사하고, 종종 정적인 것을 바탕으로 동적인 것을 돋보이게 하여 분위기와 이미지의 조화로운 통일을 이룹니다. 따라서 정적인 필법과 동적인 필법의 조합은 종종 안감과 분리할 수 없습니다.
왕웨이의 '산유가(山游歌)'에서 비가 내린 후 텅 빈 산이 가을밤에 서 있습니다. 밝은 달이 바위 틈 사이로 맑은 빛을 쏟아내며 바위 위의 분수를 맑게 한다. 대나무 숲이 울창하고 빨래하는 아낙네가 돌아오고 연잎이 가벼운 배를 부드럽게 흔든다. 친구의 왕자여, 봄이 지났는데도 아직 여기 있는 것이 무슨 상관이오?" 시인 왕웨이는 풍경을 묘사하는 데 있어 전문가라고 할 만하며, 움직임과 정적의 조합은 풍경을 묘사하는 주요 기법 중 하나입니다. 시인은 풍경을 묘사하고, 고요함 속에 움직임이 있고, 고요함 속에 고요함이 있으며, 움직임과 고요함의 조합이 움직이는 분위기를 구성합니다. 두 번째 커플 "소나무 숲의 달빛"은 정적 인 장면이지만 보이는 것, 그리고 지구 곳곳에 뿌려진 소나무 가지를 통해 달빛을 쓰고 "개울의 수정 돌"은 움직이는 그림, 냄새, 정적과 동적의 조합이 아름답고 사랑스러운 것을 구성합니다. 세 번째 연결 고리는 시인이 "시냇물 속의 수정 같은 돌"이라는 문구를 사용한 것입니다. 세 번째 연결 고리는 시인이 "대나무 소리"를 사용하여 듣는 것인 산의 고요함을 나타내고 "연꽃 음악"을 사용하여 보는 것인 물의 고요함을 나타내고 보는 것과 듣는 것이 서로 얽혀 있으며 "소음"과 "고요함"이 동일하다는 것입니다. '소음'과 '고요함'은 서로 대비되는 것으로 매우 의미심장하다.
셋째, 소리와 색채의 결합
고전시의 풍경 묘사에는 소리와 색채가 자주 등장하는데, 이는 시인이 감각을 사용하여 여러 관점에서 풍경을 묘사함으로써 독자가 마치 그 장면 속에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하여 높은 예술적 효과를 얻게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두보의 시에서 "푸른 버드나무에 노란 꾀꼬리 두 마리가 노래하고, 백로 한 무리가 푸른 하늘로 날아오르고 있다. 창문에는 시링 가을 눈, 우동완리 배 정박한 문이 있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첫 번째 부분은 서로 반대되는 문장의 집합입니다. 잔디 홀은 많은 버드나무로 둘러싸여 있고, 꾀꼬리 한 쌍이 새로운 녹색 버드나무 가지에서 노래하는 즐거운 장면, 다채로운 색채로 신선하고 아름다운 분위기를 형성합니다. "쿠이"는 신록, "류쿠이"는 이른 봄 날씨, 버드나무 가지가 막 싹을 틔운 것을 의미합니다. "푸른 버드나무에서 노래하는 꾀꼬리 두 마리", 한 쌍의 새는 일종의 활력과 축제의 의미를 보여줍니다. 백로가 푸른 하늘을 자유롭게 날고 있습니다. 다리가 긴 이 새는 우아하고 자연스럽게 날아갑니다. 백로의 색은 '푸른 하늘'과 대비되어 매우 밝습니다. '노랑', '에메랄드', '흰색', '초록'의 네 가지 밝은 색이 두 문장에서 차례로 사용되어 아름다운 그림을 엮어냅니다. 첫 문장에는 소리에 대한 설명도 있어 매우 경쾌한 느낌을 전달합니다.
넷째, 현실과 허구의 결합입니다.
"상상"과 "현실"은 무형과 유형, 추상과 구체, 상상, 기억과 현실이라는 두 가지 큰 개념입니다. 예를 들어 '슬픔'은 무형적이고 추상적이기 때문에 환상이지만 '샘물 강물', '평평한 배', '봄풀' 등은 실재하는 것이다. "옛 시는 구체적이고 감각적인 것을 통해 특정 감정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그런 것을 본 적이 있는지 모르겠다"고 그는 말했다.
또 상상이나 기억으로 실제 상황과 맛을 표현하기도 합니다. 이 시를 감상할 때 학생들은 시에서 무엇이 실제이고 무엇이 공허한지 주목해야 합니다. 그리고 시인이 진실을 보여주려는 것인지 공허함을 보여주려는 것인지도요. 이러한 점을 이해해야만 관계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실제 장면은 시인이 묘사한 현실적이고 객관적인 장면이고, 공허한 장면은 시인이 연상이나 상상을 통해 만들어낸 장면입니다. 현실과 공허의 조합은 넘쳐나는 감정을 더 잘 표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사의 '벙커에서 피리 부는 소리를 듣고'와 '후천 하늘에서 말 청소하고, 강피리와 달빛 아래서 건물을 지키네'가 있습니다. 매화꽃은 어디로 떨어지고 바람은 밤새 천산에 불어오는지 물어보라"는 구절도 있습니다. 시의 한두 줄이 실제로 풍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눈과 얼음이 녹고 말을 방목할 수 있는 계절이 왔다는 설명입니다. 저녁이 되자 전사들은 말을 몰고 돌아왔고 하늘에는 밝은 달의 빛이 쏟아졌습니다. 이렇게 광활하고 맑은 야경 속에서 어느 경비 건물에서 매화가 떨어지는 익숙한 곡조인 치앙피리를 연주했는지 모르겠습니다! 서너 줄로 '매화 떨어지네'가 끊어지는데, 마치 바람이 피리를 부는 것이 아니라 떨어지는 매화꽃이 땅에 흩어져 밤새 그 색과 향기가 온 천산에 퍼지는 듯하다. 이 시는 음악을 들으며 고향의 매화를 생각하고(후디에는 매화가 없다), 매화의 가을을 생각하며 전사들의 깊은 향수를 표현한 시이다.
다섯째, 점과 면의 결합
모든 것은 고립된 것이 아니라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묘사된 풍경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들은 항상 주변 풍경과 뗄 수 없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시인은 풍경에 대해 본체를 고립시키는 것이 아니라 관련 대상의 본체, 점-면 조합을 중심으로 쓰므로 이미지의 본체가 더 완전하고 더 독특합니다.
예를 들어 류종원의 <장서>, <새 없는 백산>, <발자국 없는 천리길>을 들 수 있습니다. 작은 배, 대나무 망토, 차가운 강에서 낚시하는 노인-눈"은 점과 면의 조합을 사용했습니다. 그림의 "대아사봉"은 비교적 작지만 매우 눈에 띄는 위치에 있으며시의 중심이며 "평평한 배, 대나무 망토"는 점의 설명에 속하며 "수백 개의 산, 새 없음, 수천 개의 흔적, 발자국 없음"의 처음 두 줄은 박람회의 표면에 속하며시는 "날아가는 새"에서 "사람"으로 등장 인물들의 상황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이시는 "새들이 날아가는"에서 "사람들이 사라지는"쓰라린 추위와 외로움, "천"과 "만"이라는 수량화 자 앞의 "산"과 "길"에서 등장 인물의 상황을 묘사합니다. "산"과 "길" 앞에 "천"과 "만"을 붙여 인물의 인내와 끈기를 강조합니다. 점과 얼굴의 조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점을 지적하는 것은 포괄성을 포함합니다.
여섯째, 근경과 원경의 조합
같은 장면을 보더라도 관찰자의 위치가 다르고 각도가 다릅니다. 아래를 내려다보고, 위를 올려다보고, 멀리서 바라보고, 가까이서 바라보면 시각적 이미지가 다양하고 변화합니다. 다양한 각도에서 묘사하면 독자는 묘사되는 장면을 더 충분히 이해하고 더 완벽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무투의 '산속을 걷다'에서는 "차가운 산 돌길에서 멀리 떨어진 흰 구름 속에 사람이 태어난다. 늦은 밤 단풍나무 숲에 앉으면 2월에는 서리가 내린 단풍이 붉게 물든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처음 두 줄은 가을 산의 풍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행은 가을 산의 높은 풍경을 묘사하며 산을 오르는 시인의 용기를 보여줍니다. 두 번째 행은 가을 산의 특정 장면을 묘사하고 있는데, 흰 구름이 낀 하늘 아래 가족 몇 명이 어렴풋이 보입니다. 마지막 두 줄은 가을 산의 클로즈업 장면을 묘사합니다. "서리가 내린 잎은 2월의 꽃보다 붉다"라는 문장은 활력이 넘치고 밝고 화려하며 신선하고 활기차고 선명하고 생생하여 사람들에게 가을빛이 봄보다 낫다는 아름다움을 느끼게 해줍니다.
일곱, 선묘 기법
선묘는 원래 중국 회화의 전통 기법 중 하나로 스케치 또는 스케치에서 서양화와 거의 유사합니다. 명암이나 색채를 사용하지 않고 단순한 먹선을 사용하여 사실적인 방식으로 그림의 윤곽을 그리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화법을 시 창작에 도입하여 형용사와 수식어, 정교한 조각, 층층이 묘사, 선율이나 설정은 말할 것도 없고 묘사 대상을 파악하여 정확하고 힘 있는 획, 건조하고 간결한 언어, 단순하고 평이한 단어로 사물의 모양, 명암(소리)을 깨끗하고 깔끔하게 스케치하여 사물에 대한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원나라의 '상산으로 가는 아침 산책'은 "아침에 일어나서 돈을 거두니 손님은 고향을 그리워하네. 초가집에서 수탉이 달을 울고, 사람들은 서리를 맞으며 산책로를 걷는다. 산길에는 겨우살이 잎이 떨어지고 기둥 벽에는 주황색 꽃이 핀다. 링두의 꿈을 생각하니 기러기들이 돌아오는 연못에 가득하다." 두 시의 두 번째 연은 수식어 없이 여섯 개의 명사(즉, 여섯 개의 장면)가 조합된 시입니다. 일찍 가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를 보여줍니다. 수탉이 울고 눈이 아직 살아있을 때 일찍 가서 길에 서리를 맞으며 가는 것은 분명 어려운 일입니다.
1. 직설적 서정성은 작가가 자신의 강한 내면의 감정을 수필에서 위장하지 않고 직접 이야기하여 강한 감정의 급류가 직접 쏟아져 나오게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왜 황홀하지 않습니까? 새로운 울음 자국이 낡은 자국을 압도하고, 상심한 자는 상심한 자를 기억한다. (왕시푸의 '12월 야오산송? 이 시는 사랑과의 이별 후 젊은 여인의 슬픔을 황혼의 두려움, 나를 잊지 못하는 마음, 새로운 눈물 자국, 상심한 자의 네 가지 시점으로 표현한 시다).
2. 풍경 차용은 일종의 간접적 서정성으로, 실제 풍경의 묘사를 통해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연기는 차가운 물을 가두고 달은 모래를 가두니, 진회 식당은 밤 계류장 근처에 있다. 여인은 나라가 어떻게 망했는지 모르지만 강 건너편에서 여전히 '뒷동산의 꽃'을 노래한다.
(두무 "보친화이") (처음 두 줄은 풍경을 묘사하고, 마지막 두 줄은 감정을 표현한다. 쓰여진 풍경은 맑은 하늘과 구름 한 점 없는 푸른 하늘이 있는 달밤이 아니라 차가운 물과 하얀 모래에 가려진 안개 낀 달밤이다. 풍경이 너무 황량하고 분위기가 너무 차가워서 마지막 두 줄에서 작가의 불안에 분위기와 색채를 더합니다. 두 장면이 하나로 어우러집니다.)
3. 사물을 통해 자신의 소망과 의지를 표현하는 것은 일종의 간접적 서정, 즉 사물을 묘사하고 서술함으로써 자신의 소망과 의지를 표현하는 것이다.
휑한 나무에서 맑은 이슬 한 방울이 흘러내린다. 매미는 높은 나무에 있어 가을바람에 의지하지 않으니 매미와 멀리 떨어져 있다. (위시난, 「선(禪)을 노래하다」)
시에서 묘사한 매미의 모습은 촉수를 늘어뜨리고 나뭇가지에서 깨끗한 이슬방울을 빨아들이는 매미, 드문드문 플라타너스 나무에서 들려오는 매미 울음소리입니다. 높은 곳에 사는 매미의 울음소리는 바람의 힘에 의존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멀리까지 퍼져나갔습니다. 이 시에서 작가가 진정으로 표현하고 싶은 것은 도덕성이 높은 사람은 항상 자신을 엄격하게 요구하고 끊임없이 자신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자랑하지 않아도 자신의 좋은 평판이 널리 퍼질 수 있다는 삶에 대한 자신의 느낌입니다. 매미에 대한 글을 쓰는 것이 기본이고 자신의 감정과 열망을 표현하는 것이 진정한 목적임을 알 수 있습니다.)
4. 풍경과 사물이 풍경 묘사에서 작가의 주관적인 감정과 혼합되어 시가 "사물의 통일"을 이루며 어느 것이 "풍경"이고 어느 것이 "감정"인지 구별하기 어렵습니다. 첫 번째는 "내가 무슨 말을하는지 잘 모르겠다"입니다.
집 한 채를 짓고 있는데 마차나 말이 없는 사람의 상태입니다. 그가 당신에게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었을 때, 그의 마음은 편파적이지 않습니다. 동쪽 울타리 아래 국화 따기 : 남쪽 산을 편안하게 볼 수 있습니다. 산이 좋아지고 새들이 돌아오고 있습니다. 말이 되네요, 제가 하고 싶었던 말을 잊어버렸어요. (타오위안밍의 음주)
표면적으로 풍경을 묘사한 밑줄 친 네 문장은 사실 감정적 영역의 공식에서 벗어나 시인의 세계 초월, 자연에 대한 사랑을 암시합니다. 이 둘은 뗄 수 없는 관계, 즉 "감정"입니다).
5. 동적인 것과 정적인 것의 조합은 동적이거나 상대적으로 정적인 사람, 사건, 풍경을 묘사하는 것을 말합니다.
어두운 달밤에 낚싯대를 바라보는 반딧불이는 외롭다. 잔잔한 바람과 물결은 강물처럼 흩어져 있다. (차셴싱의 <배 위에서 본 밤>)
(시 전체가 시인이 밤에 배를 타고 바라본 풍경을 담담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처음 두 줄은 정적이고 마지막 두 줄은 동적이다).
6. 정적인 것과 동적인 것을 대조하는 것은 비교의 방법, 즉 정적인 것을 동적인 것으로 묘사하고 표현하고 대조하는 것, 즉 동적인 묘사 속에서 동적인 것을 보여주는 것의 하나이다.
사람들은 한가하고, 오스만투스 꽃은 떨어지고, 밤은 고요하고 산은 텅 비었습니다. 달이 뜨면 산새들이 놀라고, 그들의 목소리가 시냇물에 들어온다. (왕웨이, '새천을 바라보며')
시에서 묘사한 꽃이 떨어지는 장면, 달이 뜨는 장면, 새소리가 들리는 장면은 모두 감동적인 장면이며, 동시에 이러한 감동적인 장면을 통해 봄천의 고요함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도나미야마는 더욱 한적한 곳"이라는 구절에서 알 수 있듯이 고요할수록 더욱 고요해집니다. 여기서 빵은 변증법을 담고 있습니다.)
7. 뮤지컬 장면에서 슬픔에 대해 쓰는 것은 대비의 기법 중 하나로, 표면적으로는 행복한 장면을 묘사하지만 실제로는 슬프고 속상한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공작의 동남비행'이라는 글은 류란지와 결혼하는 장면에 대해 "말의 속도에 대해 돈을 지불하는 구름과 같은가? 4, 5백 명에서 군문까지 물고기 비가 내린다"라고 적혀 있다. 생동감 넘치는 장면일수록 슬픔이 더 강렬하다.
8. 토론이나 서정의 과정에서 시가 갑자기 장면으로 끝나고 장면으로 돌아서서 감정보다는 장면으로 끝나서 "이때는 감정보다 느낌이 없다"는 시가 여전히 부족합니다.
류트는 새로운 소리로 춤을 추지만 그것은 언제나 오래된 사랑이다. 만리장성을 비추는 높은 가을달의 눈부신 가장자리가 들리지 않는다.
(왕창령, '칠군')
(이 시의 첫 세 줄은 음악에 대한 서정적인 시입니다. "경계에 대한 걱정"에 관해서는 "끝없는"이라는 단어가 사용됩니다. 그렇다면 마지막 행은 어떻게 단 일곱 단어로 이 "끝이 없다"는 느낌을 표현했을까요? 이 대목에서 시인은 펜을 부드럽게 펴고 풍경과 매듭을 짓습니다. 마치 군대가 술을 사서 음악을 마시고 난 후, 갑자기 만리장성을 쏘는 달이 나타나 광활한 황량한 풍경, 고대의 장엄한 만리장성, 가을 달 높이 빛나고, 장엄한 슬픈 풍경, 시인의 생각과 감정을 깊게 하여 독자에게 무한한 상상의 공간을 남긴다).
9. 레이아웃은 아가서의 "푸가"를 표현한 것입니다. "진실을 말하는 사람은 진실을 말한다"는 말은 여러 각도에서 이야기를 전달하기 위해 애쓴다는 뜻입니다.
"? 건물에 다섯 걸음, 누각에 열 걸음, 건물의 허리 뒤, 처마 높이, 지형을 지키고 음모와 계략을 꾸민다."? (두무, "팡궁부")
10. 중국 전통 회화 기법 중 하나를 표현한 다음 이를 차용하여 문학적 창작에서 인물과 환경을 강조하기 위해 취한 강조점을 언급합니다.
반복 등의 글쓰기 기법.
진징변 플라타너스 잎은 노랗고, 밤 진주 커튼은 서리를 보기 위해 펼쳐지지 않습니다. 색이 없는 옥베개에 연기와 증기 케이지, 남궁을 들으며 오래 누워 있네. (왕창령 가을 시) (첫 행은 제목을 끊어 궁궐의 추운 밤 분위기를 표현한 가을 풍경을 묘사한 것이다).
11. 명암 대비는 원래 중국 전통 회화 기법 중 하나였습니다. "달에 비치는 구름"이라고도 합니다. 후자는 특정 환경이나 분위기의 묘사를 통해 인물의 특정 감정이나 이미지를 강조하는 필법을 말합니다. 특히 원래의 의미를 말하지 않고 그와 관련된 것만 말하여 원래의 의미를 돋보이게 하는 목적을 달성하는 것입니다. 이 기법은 종종 렌더링 기법과 함께 사용되어 혼동하기 쉽습니다.
첫 번째는 가늘고 병든 포도주가 아니라 슬픈 가을이 아니라? (리칭자오, "불사조 테라스에서 샤오 불기를 기억하다")
(병든 술이 아니라 슬픈 가을이 아니라"를 사용하여 직접적으로는 아니지만 사랑 앓이의 괴로움을 분명히하려고 함)
12. 화전 (변형) 이전 서면 작품과 대중의 구전 창작물의 언어를 재가공하고 재창조하여 새로운 내용과 분위기를 부여합니다. 분위기. 텍스트 뱉기, 내용의 승화, 문맥의 개방 등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늘은 파랗고 땅은 누렇고 서풍은 거세고 기러기는 북쪽에서 남쪽으로 날아간다. 새벽에 술에 취한 사람은 반드시 눈물을 흘린다. (왕시푸의 서경 이야기)
13. 암시를 사용한다는 것은 사물을 사용한다고도 한다. 자신의 관점을 이해하기 위해 역사적 이야기나 고서에 나오는 말을 인용하는 수사적 방법을 말합니다. 암시의 사용은 명시적일 수도 있고 암시적일 수도 있습니다.
신치지의 저서 <과거를 돌아보는 구베이팅>에서는 손권, 유비, 유비룡, 허자오동, 연포 등 다섯 가지 역사 이야기에 대한 암시가 사용되었습니다.
14. 허구적 글쓰기, 실제 글쓰기는 인물이나 사건에 대한 직접적이고 긍정적인 내레이션과 묘사입니다. 허구적 글쓰기는 부연이나 대조를 사용하는 서술과 묘사를 말합니다. 현실과 허구의 결합은 서술과 묘사 모두에서 두 가지 기법이 모두 사용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트리움에는 흰 나무 까마귀가 있고, 오스만투스 꽃에는 차가운 이슬이 맺혀 있다. (왕지안, 「열다섯 번째 밤 달을 바라보며」)
(시인은 달 대신 '땅'과 '까마귀'에 대해 쓰기 시작하지만 "땅이 하얗고", "농어가 하얗다"고 해서 달의 존재감을 선명하게 느끼게 한다. '와 '둥지를 튼 까마귀'는 밝은 달의 결과입니다. 땅이 서리처럼 하얗고, 앉은 까마귀가 보이기 때문에 시인은 "밝은 달이 밝을 때"라고 쓰지 않았지만, 우리는 "밝은 달이 밝을 때"를 곳곳에서 느끼기 때문에 실제로 그렇게 쓰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15. 우리가 어떤 것을 칭찬하거나 비판 할 때, 다른 사람을 미리 설득하거나 반박하지 못하도록하기 위해 칭찬하고 싶은 것은 어떤 단점에서 비판하고 비판하고 싶은 것은 어떤 장점에서 칭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수사적 장치를 억제라고 합니다. 억압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1. 먼저 억압하고 싶은 경우와 2. 법을 억압하고 싶은 경우 먼저 승진합니다.
신발의 이빨에 인쇄 된 이끼, 작은 버클 차이 페이 롱을 소중히 여겨야합니다. 그러나 이번 봄 봄은 결국 닫을 수 없습니다. 벽에서 분홍색 살구가 튀어 나와 있습니다. (예 샤오 웽, "정원은 가치가 없다") (시의 처음 두 줄은 시인이 정원을 방문 할 기회를 갖기 위해 시인을 쓰고, 마지막 두 줄은 시인을 다른 시인을 씁니다. 모든 사랑을 보고도 앞뒤의 감정이 불일치하는, 앞에서는 후회하고 뒤에서는 행복해하는 시인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사용되는 방법은 먼저 촉진하고 먼저 억제하는 것입니다).
16. 중첩된 단어는 표현의 필요성 때문에 같은 다의어를 연이어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수사적 장치를 중첩어라고 합니다. 주위를 둘러보니 외롭고 슬프다. (리칭자오의 느린 노래)
(시 서두에 중첩된 열네 개의 문자는 시 전체의 서정적인 분위기를 조성하여 시인의 말년의 외로운 삶과 깊은 슬픔의 장면을 표현하고 있다.)
16.
17. 텍스트 간 문맥에서 비교적 독립적인 두 단어가 의미상 서로 보완하고 관통하여 * * * 완전한 의미를 표현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수사를 상호텍스트성이라고 합니다. 상호텍스트성에는 문장에서 보기와 문장에서 보기라는 두 가지 일반적인 형태가 있습니다. 번역은 실수하기 쉬우므로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진나라 시대의 밝은 달, 한나라 시대의 폐쇄된 도시(왕창링의 '바다 너머'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의 밝은 달과 폐쇄된 도시. 진나라의 밝은 달, 한나라의 닫힌 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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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이미지 조합(몽타주 형식의 그림 조합)몽타주는 영화 예술의 한 형식이자 표현 방법으로, 주로 여러 장면으로 연결된 삶의 단면과 장면을 가리킵니다. 줄거리가 전개됨에 따라 장면이 수시로 바뀌면서 명확한 이미지 감각을 제공합니다. 시든 덩굴, 고목과 희미한 불빛의 까마귀, 작은 다리와 흐르는 강물, 고대 도로의 마른 말, 서쪽으로 지는 해, 하늘의 상심에 빠진 사람들. (마즈원의 '가을 생각') ('시든 덩굴', '고목', '까마귀', '작은 다리', '흐르는 물', '물', '물', '물', '물', '물', '물', '물', '물', '물', '물', '물', '물', '물', '물', '물', '물', '물'이라는 단어는 '시든 덩굴', '노송', '까마귀', '작은 다리', '흐르는 물', "흐르는 물", "사람들의 집", "오래된 길", "서풍", "얇은 말" 등등. '마른 말'과 같이 병치된 9개의 명사는 서로 다른 풍경 이미지를 구성합니다. 이들은 하나의 그림 속에 능숙하게 구성되어 늦가을의 황량하고 적막한 분위기를 연출하여 여행자의 슬픔을 암시적으로 강조하고 있습니다).
19. 선묘와 붓질 선묘는 원래 중국 수묵화에서 색채 없이 순수한 먹 선으로 사물의 윤곽을 그리는 데 사용되는 붓질 기법입니다. 이후 문학적 글쓰기에 차용되어 단순한 먹과 붓질을 사용하여 렌더링 없이 생생한 이미지를 묘사하는 방법을 가리킵니다. 공비는 원래 그림의 붓놀림을 가리켰으나 후에 세밀한 조각, 진한 먹과 진한 색채를 가리켰습니다.
세탁을 마치고 혼자 강경각에 올라가 난간에 기대어 강을 바라보았습니다. 결국 이것은 천 개의 돛이 아닙니다. 물이 가득 찬 바이 핑주는 마음이 아팠다. (이 가사는 일종의 선묘 기법을 사용하여 아침부터 밤까지 연인의 귀환을 기다리는 여인의 심정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원팅윈(이 가사는 일종의 선묘 기법을 사용하여 아침부터 밤까지 연인의 귀환을 기다리는 여인의 심정을 묘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