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문을 배우는 데 몇 년이 걸립니까

1. 학교에 다니지 않고 작문을 배우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4 ~ 5 년 동안 1 >. 이번 학기가 끝났다.

이번 학기에 선생님들은 우리의 학습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우리도 우리의 학습을 위해 많은 근면한 땀을 흘렸다. 이번 기말고사에서 나는 각 과목 성적이 모두 좋다.

이번 학기의 학습을 요약하면, 나는 주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측면이 있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학습 태도가 비교적 단정하다는 것이다. 수업시간에 강의를 열심히 들을 수 있고, 급우들과 귓속말을 하지 않고, 작은 행동을 하지 않고, 스스로 교실 규율을 지킬 수 있다. 선생님이 배정한 교실 숙제는 교실에서 완성할 수 있다. 모르는 문제에 대해서는 주동적으로 급우들과 토론하거나 선생님께 가르침을 청합니다.

둘째, 학습 방법이 개선되었습니다. 학습 방법을 개선하기 위해, 나는 스스로 학습 계획을 세웠다: (1) 수업 전 예습을 잘 한다.

선생님이 아직 말하지 않은 내용을 읽을 시간을 내야 한다는 얘기다. 특히 국어 수업에서는 먼저 새 단어를 알아보고 본문을 잘 읽어야 한다. 본문의 수준을 구분하고, 단락의 뜻을 말하고, 본문의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

(2) 수업시간에 적극적으로 발언한다. 이해가 안 되는 건 손을 들고 질문하세요.

(3) 매일 숙제를 마치고 학부모에게 검사를 하게 한다. 학부모에게 자신이 무엇을 잘못했는지,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말하게 하다. 그들이 이전에 잘못 한 문제를 꺼내서 자주 보아라. (4) 과외서를 많이 읽는다.

매일 점심 식사 후, 30 분 동안 과외 책을 읽는다. 매일 저녁 숙제를 끝내고 시간만 있으면 작문을 몇 편 더 읽어라. 셋째, 과외 학습은 긴장을 풀지 않는다.

일요일과 공휴일을 이용하여 소년궁에서 작문, 오수, 영어, 서예를 배우고, 선생님이 내준 숙제를 제때에 마칠 수 있어 각 과목의 성적이 모두 좋다. 어린이 서예 대회에 참가하여 특별금상을 받았다.

나의 꾸준한 노력을 통해 이번 학기에 나는 각 과목의 성적이 모두 좋다. 나는 3 명의 좋은 학생으로 선정되었고,' 작은 작가' 라는 영예로운 칭호를 얻었다.

비록 내가 좋은 성적을 거두었지만, 나는 영원히 교만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계속 노력하여 한 걸음 더 나아가서 다음 학기에 더 좋은 성적을 거둘 것이다. 2 & gt2002 년 하반기, 저는 중학교 3 학년으로 들어갔습니다.

매일 집에 돌아오자마자 나는 선생님이 내준 숙제를 끝내고, 그 다음에는 어머니가 내준 숙제를 하고, 그 다음에는 글씨를 연습하고, 과외서를 좀 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매일 열심히 공부하지만 중간고사에서의 국어 성적은 그다지 이상적이지 않다.

중간고사가 끝난 후, 선생님과 부모님의 도움으로 나는 자신의 국어 공부에 대해 진지하게 총결산을 했고, 그로부터 많은 좋은 학습방법을 배웠다. 우선, 나는 중학교 3 학년과 중학교 2 학년 사이에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았다.

첫째, 중학교 3 학년을 입력한 후, 한 편의 본문을 배울 때마다, 그 새 단어를 파악해야 할 뿐만 아니라, 본문을 외우고, 뜻을 이해해야 한다. 문장 속 문장의 묘사를 이해하면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왜 이렇게 써요? 제가 적어도 될까요? 둘째, 텍스트에 있는 단어의 동의어와 반의어를 알아야 한다. 병구를 바로잡고, 문장형 변화를 관찰하고, 문장을 보완하고, 원구를 확장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셋째, 문장의 수사 방법을 알아야 한다. 비유문, 의인구, 비교구인가? 사람과 풍경을 묘사한 좋은 문장에 대해서는 알아들을 수 있어야 하고 외울 수 있어야 한다. 둘째, 나는 중학교 3 학년 때 선생님이 내준 숙제를 끝내야 할 뿐만 아니라 과외서와 보조서도 많이 봐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중간고사에서는 책에서 배우지 못한 성어를 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위대한 교훈이다. 그래서 저는 어머니께 성어 사전 한 권과 3 학년' 단어와 문장' 한 권을 사달라고 했습니다.

평소에 부모님은 늘 나에게 성어 이야기를 해 주셨다. 이런 식으로 나는 학습 방법을 개선하고 학습 내용을 넓혔다.

학교에서 왕 선생님도 우리의 공부에 관심을 갖고 있다. 그는 우리에게 모든 새 단어와 구를 쓰도록 가르쳤고, 배서에는' *' 가 없는 본문을 배서하고, 독서와 작문의 두 단계를 거쳤다.

왕 선생님은 또 우리를 위해 《분류 복습 요점》을 베껴 써서 내용이 매우 풍부하다. 나는 선생님의 심혈을 낭비하지 않았다. 나는 선생님의 요구에 따라 열심히 공부하고 복습했다.

역시 좋은 일이 많다. 기말고사 국어 시험에서 나는 국어 시험에서 98 점을 받았다. 나는 매우 기쁘다.

나는 또 하나의 결점이 있다. 때때로 선생님의 숙제를 들을 때 주의력이 집중되지 않는다. 나는 항상 왼쪽 귀가 오른쪽 귀로 들어간다. 집에 돌아왔을 때, 나는 매우 혼란스러워서 급우들에게 전화를 해야 했다.

예를 들어, 한 번, 선생님은 우리가 집에 가서 일곱 번째 작문을 다 썼다고 하셨는데, 이날 시험은 작문을 복습했다. 나는 듣고 있지 않다.

집에 돌아온 후, 나는 이날 시험의 작문을 다시 썼다. 다음날, 선생님은 나의 숙제를 보고, 나를 아름답게 비판하여, 나에게 검사를 쓰라고 하셨다.

선생님의 엄격한 요구는 나에게 큰 촉진 작용을 한다. 나는 이 교훈을 깊이 받아들이고 대충대충 하는 나쁜 습관을 고치기로 결심했다.

새 학기에 나는 성적을 발양하고, 잘못을 바로잡고, 더 열심히 공부하고, 차근차근 공부하고, 매 과목마다 좋은 성적을 거두고, 명실상부한 좋은 학생이 될 것이다.

2. 초등학교 2 학년 때 작문을 배워야 한다. 좋은 제안이 있습니까? 학생들은 과외 생활이 부족하다.

교실 수업에서 과외 활동에 이르기까지. 대부분의 교육 내용은 사회 생활의 실제와 심각하게 분리되어 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책에서만 배울 수 있지만, 다채로운 생활과 복잡한 세계에 대한 경험은 부족하다. 학생들의 작문이 텅 비어 있고 편협한 세계가 학생들의 사고를 제한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2. 시험 작문의 사상적 영향.

현행 시험 제도는 학생의 창조정신을 크게 교살했다. 시험 작문을 어떻게 쓰는지, 선생님이 너를 지도해 줄 테니, 학교만 갈 수 있으면 된다.

그래서 초등학교는 중학교를 목표로 하고, 중학교는 고등학교를 목표로 하고, 고등학교는 수능을 목표로 하고, 길은 갈수록 좁아진다. 시험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작문의' 기초점' 을 보장하기 위해 대부분의 학생들의 작문은 안정적이고, 사상 내용은 대동소이하며, 기본 구조가 동일하여 정통의 새로운 8 주를 형성하였다.

교사의 질이 높지 않습니다. 어떤 국어 선생님은 자질이 높지 않다. 그들은 체계적인 교육 이론이 부족하여, 종종 자기도 모르게 교육법칙을 어기곤 한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문장 자체를 쓰지 않거나 잘 쓰지 못하지만, 학생들에게 많은 규칙을 정해 주었다. 그들의 길을 가지 않아도 나쁜 문장 로 여겨진다. 많은 교사들이 청소년의 심리에 순응하여 학생들이 자유롭게 즐겁게 놀 수 있게 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패턴으로 학생들을 속박하는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많은 학생들이 작문훈련 초기부터 흥미를 잃고 입맛이 없어 작문에 대한 공포도 생겨났다. 서술문은 서술, 묘사를 주요 표현으로, 기록, 서술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문장 (산문, 소설, 전기, 우화, 동화, 뉴스, 통신, 여행기 등) 이다. 서사는 내용에 따라 크게 나눌 수 있다: 사람 위주의 서사, 노트 위주의 서사, 기사 서정 위주의 서사, 서경 서정 위주의 서사.

서사 6 요소 서사 6 요소는 시간, 장소, 인물, 사건의 원인, 과정, 결과를 가리킨다. 서술문의 요소를 파악하면 문장 구조를 분석하고, 일이 전개되는 맥락을 정리하고, 문장 취지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러나, 모든 서술이 반드시 이 여섯 가지 요소를 갖추어야 하는 것은 아니다. 일부 문장 중 일부 요소는 해석되지 않고 내용의 표현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서사문의 순서와 작용은 일반적으로 직접 서술, 역사, 삽입의 세 가지가 있다.

(1) 쓰기 이벤트가 발생한 시간 순서입니다. 역할: 서사는 시작과 끝이 있고, 조리가 분명하며, 읽기에 조리가 분명하고, 인상이 깊다.

(2) 결과를 거꾸로 쓴 다음 연대순으로 사건을 쓴다. 역할: 서스펜스를 만들고, 독자를 끌어들이고, 문장 파란을 일으키고, 문장 생동감을 높입니다.

(3) 내레이션을 삽입할 때 내레이션을 끊고 다른 관련 물건을 삽입한다. 역할: 줄거리를 보충하고 돋보이게 하여 줄거리를 더욱 우여곡절시키고 내용을 더욱 충실하게 한다.

서사의 요소에는 시간, 장소, 인물, 일의 원인, 과정, 결과가 포함됩니다. 서술할 때 시간, 장소, 사람, 일, 일의 전과결과를 분명히 설명해야 한다.

다른 사람의 이해를 방해하지 않는 한 이 6 개 요소 중 한두 개를 생략할 수 있다. 학생들은 서사를 할 때 일반적으로 시간, 장소, 인물, 일의 전과결과를 분명하게 쓸 수 있지만, 종종 일의 과정을 매우 간단하고 모호하게 묘사하여 어떤 인상도 남기지 못한다.

이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나는 학생들이 사물을 쓰는 과정에 대한 훈련을 강화하고, 짧은 시간 내에 일정한 효과를 얻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나이와 시대의 차이로 인해 학생들은 집에서 부모와 갈등을 빚고, 학교에서는 선생님과 급우들과 갈등을 일으키며, 심지어 자신도 사상적으로 갈등을 일으킬 수 있다.

쌍방의 공동 노력이나 각자의 의식을 통해 갈등과 갈등은 결국 적절하게 해결될 것이다. 나는 학생들에게 작문을 한 편 써서, 가능한 한 일의 발전 중의 갈등 충돌을 잘 쓰고, 의외의 합리적인 결말을 쓰려고 노력하여, 문장 우여곡절, 사람을 흥미진진하게 한다.

사실 서사 교육도 규칙적으로 따라야 한다. 이제 저는 제 교육에 대한 제 견해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첫째, 학생들에게 생활을 관찰하도록 지도하다.

첫째, 인물의 특징을 파악해야 한다. 인물의 외모, 성격, 감정은 모두 다르다.

관찰 대상의 독창성을 잡아야 인물의 개성을 쓰고' 천인면' 의 폐단을 피할 수 있다. 둘째, 자세히 살펴보세요.

세밀함이란 사람을 관찰할 때 우선순위를 가리지 않는 것이 아니라, 관찰받는 대상이 다른 사람과 다른 미묘한 점을 발견하는 것이다. 성격이 다른 사람은 말과 행동이 모두 다르다.

한 인물의 동작, 미소, 왕왕 개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관찰은 반드시 세심하게 해야 한다.

관찰이 상세하고 깊어질수록 인상이 선명해지고 이해가 깊어질수록 묘사도 더 구체적이고 생동적이다. 셋째, 비교 관찰.

비교를 통해서만 식별할 수 있다. 비교의 목적은 차이를 찾는 것이다.

관찰할 때는 다양한 상황에서 교사의 다양한 특징, 즉 화가 났을 때, 기쁠 때, 진지할 때. 행동거지와 정신 상태의 차이. 이런 식으로 캐릭터는 종이에 생생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4 주 후, 각 학생은 필요에 따라 관찰 노트를 쓴다. 글을 쓰기 전에, 나는 묘사가 반드시 인물의 특징을 부각시켜야 하며, 모든 것을 다 요구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나의 지도하에 대부분의 학생들의 작문은 모두 선생님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둘째, 학생들에게 실사구시를 지도하다.

학생들에게 글쓰기를 지도하고, 나도 학생들에게 자신이 잘 아는 사람과 일을 써달라고 요구했다. 익숙한 사람과 일은 자신이 철저히 이해하고 깊이 체득하며 깊이 느끼는 것이기 때문에, 글을 쓸 때, 글을 쓰는 대상의 개성적 특징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면, 진실하고 자연스럽고 생동감 있고 감동적인 힘을 쓸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일상생활에서 학생들은 부모, 선생님, 급우들과 가장 많이 접촉한다. 따라서 학생들은 인물의 외모, 성격, 취미, 사상적 자질을 잘 알고 있으며, 묘사할 때 인물의 특징을 쉽게 잡을 수 있다.

교육에서, 나는 이렇게 했다: 우선, 인물의 말을 쓰고, 하는 일. 인물을 묘사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외모, 언어, 동작, 심리로 시작한다.

그러나 사람 중심의 서사에서 이 네 가지 측면을 모두 쓸 필요는 없다. 때때로 외모와 심리는 생략할 수 있지만, 물론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달라진다. 그러나 인물이 하는 말, 하는 일은 반드시 적어야 하고, 반드시 구체적이고 진실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인물의 사상적 품질이나 정신적인 면모를 표현하기 어렵다. 둘째, 인물을 쓰다.

초등학생은 몇 학년 때부터 작문을 배우기 시작했습니까? 보통 중학교 3 학년이 좋다.

고등학교 1 학년 때, 너는 그 작은 영어책으로 매일 병음으로 한 마디의 일기를 쓸 수 있다. 우리 선생님도 그때 이렇게 물으셨어요. 너는 너의 부모님이 여기서 한자를 쓰도록 도와줄 수 있다. 아이가 글을 많이 읽으면 스스로 한자를 쓸 수 있다. 인생에서 어떤 재미있는 것도 관찰할 수 있다. 주로 아이의 관찰 능력을 키우고, 문장을 만들고, 병음을 연습할 수 있다.

2 학년 때, 매일 몇 마디 한 편의 작은 일기를 쓰고, 사진과 함께 자신의 작문 흥미를 키울 수 있다.

초삼부터 비교적 완전한 단문 한 편을 쓸 수 있는데, 200 자가 좋다. 생활 속의 작은 점들을 기억하고, 주의해서 관찰하고, 아이의 독특한 상상력을 억누르지 마라. 다양한 스타일로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4 학년 300 자, 5 학년 400 자, 6 학년 500 자.

4. 아이가 초등학교 1 학년에 들어가 한어병음을 먼저 배우면 5 주쯤 한어병음의 모든 부분을 배울 수 있다. 아이가 한어병음을 배운 후, 아이가 배운 한어병음으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써보도록 해야 한다. 하루에 한 번 쓰는 것은 일기이고, 일주일에 한 번 쓰는 것은 주기이다. 이것은 중학교 3 학년 아이들이 작문을 쓰기 전의 침투이다. 또한 아이들의 언어 조직력과 작문 능력을 향상시키는 방법 중 하나이다. 학부모는 국어 선생님과 협조해 다음 학기부터 아이들에게 일기 쓰기를 독촉하고 지도해야 한다. 아이는 일기를 꾸준히 쓴 지 2 년 만에 아이의 일기를 정리했다. 아이가 수십 권의 두꺼운 일기를 쓰는 것을 볼 때! 너는 놀라는 동시에, 약간의 위안을 느낀다! 이때 아이가 과거에 쓴 일기를 자주 훑어보고 전후 일기의 비교에서 자신의 진보와 성장의 기쁨을 느끼게 한다. 첫째, 아이에게 일기를 쓰라고 하면, 아이에게 일기를 쓰라고 말해야 한다. 즉, 자신이 직접 보고, 직접 듣고, 직접 한 것을 쓰고,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을 쓰는 것이다. 이런 일들은 교실에서 일어날 수도 있고, 캠퍼스에서 일어날 수도 있고, 상하학길에 일어날 수도 있다. 집에서 일어날 수 있습니다. 자기가 보고 들은 것을 생각해 보고, 일정한 순서에 따라 적어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것은 일기 (또는 주간) 입니다. 생활을 기록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예를 들어, 자신이나 다른 사람의 삶에서 특별한 의미를 지닌 장면을 카메라로 촬영하는 사람도 있고, 인생의 멋진 장면이나 잊을 수 없는 순간을 카메라로 촬영하는 사람도 있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펜으로 그리는 사람도 있다. 초등학생은 읽고 쓸 수 있다. 펜을 카메라로 삼아 자신의 펜으로 어린 시절의 성장을 기록할 수 있다. 아이에게 그가 점점 자라서 어린 시절이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라고 말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제때에 그의 성장 발자취를 기록하고, 어린 시절의 사상의 즐거움을 기록하다. 그가 자랄 때, 이 음반은 귀중한 재산이 될 것이다. 놓치면 영원히 만회할 수 없고, 영원히 어린 시절의 사상과 행동의 발자취를 찾을 수 없다. 그래서 아이가 펜을 쓸 수 있을 때, 그는 평생을 후회할 것이다. 생활 속의 재미있는 일을 기록하는 것이 가장 좋다. 아이가 당신의 말을 들으면 일기 쓰기의 내용과 장점을 어렴풋이 알게 되고, 일기를 쓰는 것이 매우 가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하면 아이들은 쉽게 일기를 쓰는 대문에 들어갈 수 있다. 게다가, 그들이 일기를 쓰기 시작하면, 그들은 하고 싶은 대로 쓰고, 쓰고 싶은 만큼 쓸 수 있다. 학부모는 아이를 대신해서 쓰지 말고, 아이를 너무 많이 요구하지도 말고, 아이가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아이의 심리 세계는 대체될 수 없다. 아이의 뜻을 존중하고, 그들이 쓰고 싶은 것과 하고 싶은 말을 쓰게 하다. 아이가 글씨를 쓰는 것을 좋아할 때, 우리는 적당히 몇 가지 요구를 할 수 있다. 아이에게 글씨를 쓰는 것이 간단하고 쉽다고 느끼게 해야 아이가 글씨를 쓰는 쾌감을 느낄 수 있다. 그들은 기꺼이 쓰고 기꺼이 쓴다. 부모가 요구하거나 아이를 대신해서 쓴다면, 아이들은 수동적이기 때문에 절대 쓰지 않을 것이다. 나는 학교에서 모든 기회를 이용하여 모든 아이들의 작문을 본보기로 삼을 것이다. 좋든 나쁘든 칭찬할 것이다. 여러 가지 방법으로 아이들에게 글쓰기의 즐거움을 느끼게 하다. 둘째, 어느 날 아이의 생활에서 일어나는 일이 많지만, 아이가 어려서 노는 것을 탐닉하며 생활을 관찰하고 체험할 능력이 부족하기 시작했다. 아이들이 매일 쓸 만한 것을 찾을 수 있게 하다. 아이들에게는 쉽지 않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 부모님의 지도와 도움이 필요하다. 매일, 아이가 일어나서 밤에 일기를 쓸 때까지, 우리는 부모로서 모두 성실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우리는 또한 아이가 어제 쓴 것을 구체화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날의' 나는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엄마가 웃었다' 와 같은 것이다. 학부모는 아이들에게 내가 그림 그리는 것을 어떻게 좋아하는지, 엄마가 어떻게 웃는지 쓰게 할 수 있다. 아이들은 "나는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숙제를 마치자마자 그림을 그린다. 다른 아이들이 나를 찾아 놀아요. 나는 가고 싶지 않아요. " 엄마가 입을 가리고 몰래 웃었다. "이는 아이들에게 쓸 것이 있다고 느끼게 할 뿐만 아니라 구체적인 방식으로 문장 쓰는 방법도 가르쳐 주었다. 부모는 가족 생활에서 부모가 대답할 수 있는 한 가능한 한 분명히 대답하려고 노력할 수 있습니다. 아이가 이해하고, 심지어 일반삼의 학습을 할 때, 답을 얻으면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아이를 쓰게 하면, 그것은 일기이다. 예를 들어, 집에서 물건을 사면 모양, 색상, 촉감, 용도, 보고 난 후의 생각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음식인 경우 아이에게 모양, 색깔, 맛 등에 대해 이야기하게 한다. 그리고 아이들에게 적어 달라고 했다. 이것도 일기입니다. 예를 들어, 부모가 아이에게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주었는데, 아이의 집에는 손님 뒤의 즐거운 심정, 베란다에 꽃이 피는 장면, 아이가 직접 만든 사진, 컴퓨터 위의 그림, 퍼즐 장난감, 아이의 꿈, 좋은 TV 프로그램을 보고, 좋은 문장 한 편을 읽는 장면이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시, 이야기, 농담 등. 자기가 지어낸 것은 아이의 일기 소재가 될 수 있다. 2. 등교길에 자료를 찾다. 길에서 일어난 일, 아이가 찾은 좋아하는 차, 길가의 건물, 화초나무, 풍경, 특색 있는 표어, 광고, 심지어 날씨의 변화, 길의 돌발적인 일에 대한 견해 등. 일기를 쓰기에 좋은 재료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지난 겨울, 나와 아이는 집으로 가는 길에 있었다. 나는 갑자기 고개를 들어 길 양쪽에 있는 백양나무가 벌거벗은 것을 보았다. 정원사의 손질을 거쳐 백양나무의 가지가 지면에서 들어올려 각종 모양을 보였다. 나는 멈춰 서서 아들에게 이 백양나무들을 보고 대담하게 상상하게 했다. 아들은 이 백양나무를 올려다보고, 다른 각도에서 바라보며 말했다. "이 백양나무들은 밥 먹는 포크 같다. 어떤 가지들은 작은 의자처럼 구부러져 있습니다. 어떤 가지들은 활짝 핀 꽃처럼 활짝 핀다. 어떤 나뭇가지들은 거꾸로 총처럼 걸려 있다. "아이의 말을 듣고 나는 웃었다. 아이가 말하는 어떤 곳은 그다지 합리적이지 않지만, 아이가 상상의 날개를 펴고 이 겨울의 백양나무를 향해 날아가는 것을 보고 나는 여전히 매우 기뻤다. 제가 집에 돌아왔을 때, 저는 제 아이들을 격려했습니다.

2 학년 때 작문을 배우려면 어떤 책을 읽어야 합니까? 2 학년에 입학한 후 초등학생들은 이미 1 학년에서 간단히 한 마디 쓰고, 점차 몇 마디로 넘어가 작은 작문을 한 편 썼다. 어떤 아이들은 좀 더 많이 쓰고, 좀 더 좋고, 어떤 아이들은 쓸 수 없고, 어이가 없다. 그래서 학부모와 아이들은 모두 마음이 아픕니다. 나는 아이들이 글쓰기를 두려워하고 작문을 할 수 없는 이유는 그들의 두뇌가 상상력을 풍부하게 하기에 충분한 지식을 축적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소위 "영리한 여자는 쌀이 없는 밥을 짓기 어렵다." 그러므로, 나는 작문을 잘 하기 위해서는 학부모가 이 몇 가지 방면에서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첫째, 매일 아이에게 책을 읽어 주고, 아이들이 대량의 지식과 어휘를 쌓게 하는 것은 작문을 잘 쓰는 데 없어서는 안 될 단계이다.

여기서 저는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1. 선서: 아이의 나이에 맞는 고전 서적을 선택하세요.

2. 매일 적어도 30 분 동안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는 것을 견지하고, 1 시간 이상이 가장 좋다. 여름방학은 더 길어질 수 있다.

3. 읽을 때 반복 읽기에 주의하세요. 즉, 책 한 권을 다 읽고 얼마 후에 다시 읽어야 한다는 것이다. 잊혀진 곡선의 법칙에 따르면, 망각은 일반적으로 먼저 빠르다가 늦는다. 따라서 같은 책을 두 번째로 읽으면 그 책에 대한 아이들의 기억이 깊어진다. 이런 책은 두 권의 책에 대한 지식을 얻는 것과 같다.

둘째,

학부모는 자녀와 글쓰기 기교를 이야기해야 한다. 예를 들면, 어떻게 단도직입적으로 산을 보고, 처음부터 끝까지 호응하고, 서술을 삽입하고, 거꾸로 서술하고, 어떻게 선정하고, 어떻게 과도할 것인가 등이다. 이런 지식은 아이가 책을 읽을 때 간단히 아이에게 들려줄 수 있다. 작문지침서를 살 필요가 없다. 너무 많이 말하면 아이가 기억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아이를 귀찮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셋째, 아이들의 발산 사고 훈련을 강화한다.

이른바 발산적 사고란 간단히 말해서, 서로 다른 각도나 방향으로 문제를 구상하고, 여러 가지 답안을 찾아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할 수 있는 사고방식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내 자신의 접근 방식은: 아 이들이 교사가 준 제목을 얻을 때마다, 나는 그녀가 먼저, 주제에 따라, 그리고 몇 가지 표기법을 말할 수 있도록 했다. 공식적으로 어떤 방식으로 써야 할지 결정하기 전에, 나는 그녀에게 글을 쓰게 하지 않을 것이다. 단지 그녀에게 말하게 할 뿐이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이렇게 하는 것의 장점은: 그녀가 생각에 집중하게 하는 것이다: 내가 어떻게 써야 하는가? 몇 가지 표기법이 있습니까? 만약 처음부터 아이에게 글을 쓰라고 하면, 그녀는 이 생각을 따라 몇 글자를 쓸 수 있을 것이다. 그녀는 재미없고 쓸 수 없을 것이다. 그녀가 다시 글을 쓰면, 그녀의 손은 피곤하고 짜증이 날 것이다. 그러나 만약 그녀가 처음에 작문만 이야기한다면, 그것은 다르다. 그녀는 아무렇게나 생각할 수 있고, 대여섯 가지 생각을 할 수 있다. 전제는 주제에서 벗어날 수 없다는 것이다. 물론 한 가지를 생각하고, 그 생각을 따라 내려가 자신이 나쁘다고 느끼고 다시 고치자고 하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내가 앞으로 갈수록 기분이 좋아진다. 이런 상황에서, 나는 비교적 완전하고 명확한 틀이 나온 후에 그녀에게 초안을 쓰라고 할 것이다. 이 초안은 오자나 구두점과 같은 작은 문제를 제외하고는 기본적으로 작문본에 직접 베껴 쓸 수 있다. 아이가 글을 쓰는 과정에서, 부모는 아이의 사고에 간섭하지 않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왜냐하면 아이들은 항상 너에게 예상치 못한 생각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많은 경우에, 그들은 제목을 보고, 나는 이렇게 써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나는 말하지 않는다. 나는 아이들에게 자신의 생각을 말하게 했다. 나는 아마도 그녀의 어떤 생각이 나의 계략과 일치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늘 내가 그녀가 생각해 내지 못한 것이 있을 것이다. 따라서 경청을 제외하고, 이때 부모들은 자녀에게 충분한 상상력과 시간을 주는 것이 가장 좋다. 물론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한 편의 작은 작문은 왕왕 한 시간이 넘게 걸리지만, 나는 그래도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하면 아이들이 어떻게 창의와 재료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지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내가 아이의 글쓰기에 대한 생각과 실천이다. 작문을 잘 쓰는 데는 많은 요소가 있지만, 언제든지 책을 읽지 않고 축적하는 것은 좋은 작문을 쓰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저는 아이들에게 학원에 돈을 쓰거나 훌륭한 작문서를 많이 사는 대신, 아이들에게 무한한 상상력과 즐거움을 가져다 줄 수 있는 고전 서적을 많이 사서 책으로 아이들을 풍요롭게 할 것을 제안합니다.

6. 아이가 몇 학년 때부터 작문을 배우는 것이 적당하다. 3 세부터 읽는 것이 좋다. 스카이레이의 금빛 동화책을 여기서 추천하는 것은 아이들의 흥미에 매우 적합하다. 매일 밤 아이들과 함께 앉아서 책을 읽어주면, 아이들은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읽을 수 있고, 심지어 스스로 전체 이야기를 읽을 수도 있다. 그런 다음 천천히 내려 놓고 그림과 무성한 책으로 전환하고, 몇 글자로 여러 글자를 그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여덟 살 때 나는 장편 문학 서적을 읽을 수 있었다. 물론 대중 과학 서적도 중요하다. 영국 DK 가 출판한 어린이 백과사전을 추천합니다. 국내에는 중국어판이 있습니다.

초등학교에 입학한 후 고 1 2 학기부터' 독서 분석' 이 시작됐다. 당시 독서 분석 문제는 문장 표의 소절 (자연 세그먼트) 에 번호를 매기는 것과 비슷했고, 어느 소절 (자연 세그먼트) 에 몇 글자가 있는지, 이 글자는 몇 획이 있는지, 누가 말했는지. 2 학년 때, 이 표기된 장 내용에서 문장 에 대한 간단한 이해에 이르기까지 과도기가 있었다. 중고학년 독서가 어려워서 답안 작성, 문장 공란에 따라 단락 의미 요약 등이 필요하다. 그러나 이러한 답변의 대부분은 문장 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문장 등을 자세히 읽는 것은 당연히 비교적 기초적이다. 예를 들면 괄호 안의 정확한 단어를 선택하고, 병음을 읽고, 단어를 쓰는 등. , 이것은 기본 기술이 탄탄한지 여부에 달려 있습니다.

2 학년에는 한 편의 작문이 있다. 글쓰기는 독서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대부분의 2 학년 학생들은 모두 그림을 보고 글씨를 쓴다. 사진 속 정보와 자신의 합리적인 상상력, 게다가 이전 독서에서 축적된 좋은 단어 좋은 문장까지 더해지면 좋은 문장 한 편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3 학년은 과도기 시기인가, 아니면 사진 위주의 작문의 작은 부분이 있지만, 이미 명제 작문과 상상작문으로 점차 전환되었다. 명제 작문은 아이가 생활 속에서 축적되는 것을 보는 것이며, 진실한 감정도 있어야 하며, 인물의 동작, 태도, 심리를 파악하여 묘사해야 한다. 상상작문도 연속, 제목별 상상력, 전개로 나눌 수 있다. 제목 상상력에 따르면 대담하게 사고하면 된다. 물론 너무 불합리하지 말고, 좋은 단어와 명확한 취지를 더하면 보통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지속은 그것이 너에게 준 단락의 시작을 기초로 한다. 계속 쓰고, 상상력을 발휘하고, 좋은 문구와 긍정적인 주제를 가져야 한다. 확장은 당신에게 주어진 자료 (즉, 문장 주요 내용) 에 근거하여 이야기를 써서 같은 책을 요구하는 것이다. 그러나 작문은 또 한 가지 중요한 점이 있다. 너는 반드시 긍정적인 중심 사상을 가져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너는 잘 쓸 것이다. 높은 점수도 못 받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