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시 10 대 대표

1: 당대 10 대 시인 10: 진자앙

초당의 시는 대부분 선인의 풍격을 답습하고, 성당의 시는 진공방부터 정말로 바뀌었다. 그는 후기의 이백과 두보를 개척하여 성당, 그리고 이후의 많은 시인들에게 영향을 끼쳤다. 후세에 대한 그의 영향력을 고려해 볼 때, 나는 그를 상위 10 위 안에 넣었는데, 물론 그가 확실히 절창을 남겼기 때문이다. 유주성 위층의 걸작.

9: 두목

두목과 이상은은 만당 시인의 대표이다. 만당에 이르러 그들의 시는 현저히 뒤떨어져서 전인보다 못하다. 그러나' 소두리' 의 출현은 만당시단에 새로운 광경을 가져왔다. 하지만 시를 쓰는 예술성과 글쓰기의 원동력으로 볼 때 두목은 이상은보다 못하다. 그러나 당나라 전체로서는 그보다 강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대표작:' 강남춘',' 백진화이',' 양주 지사 한주에게 보내는 편지'. 8: 왕창령

당대는 절문으로 유명한 왕창령으로, 그 시나 웅장하고 힘차고, 또는 은유가 다정하고 적수가 드물다. 그의 절구는 당대의 이백과 함께 당대의 가장 걸출한 인물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당대를 바라보니 절구가 왕창령과 어깨를 겨눌 수 있는 사람은 이백밖에 없을 것 같다. 그래서 나는 그를 8 위에 올려놓았다. "요새에서" 와 "군대에 참여"

7: 이상은은

만당 시인의 제 1 대변인으로서, 그의 시 수준은 다른 사람이 두 마디 하는 것을 용납할 수 없다. 특히 그는 자신의 시풍을 개척했고, 그의 시는 사람들로 하여금 생각하게 하고, 수확이 꽤 많다. 그는 절문과 율시 방면에 모두 조예가 뛰어나, 그의 시는 당시를 위한 새로운 천지를 열었다. 나는 그것을 7 위에 올려놓았다. 어느 비오는 밤에 북방과 금슬의 친구에게 주는 쪽지.

6. 맹호연

그와 왕웨이를 함께 두는 사람이 자주 있지만, 사실이라면 그와 왕웨이는 여전히 일정한 차이가 있다. 그러나 그의 문필은 자연스럽고 필법은 불꽃놀이를 먹지 않고, 글을 다루는 능력은 당대에는 드물다. 시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말하자면, 그것과 대적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이를 바탕으로, 나는 여전히 그를 상위 6 위에 올려놓았다. 춘효.

5: 최호

만약 내가 그를 여기에 배치한다면, 많은 사람들이 불복할지도 모르지만, 시가 방면의 진정한 업적으로 볼 때, 최호는 확실히 맹호연과 이상은보다 위에 있다.

최호는 당대의 유일한 두보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시인이다. 왕창령은 이백이 잘하는 절문에서도 우열을 가릴 수 있지만 이백이 시에서 정말 잘하는 것은 고풍, 즉 고풍 노래다. 최호의' 황학루' 는 이백에게' 눈앞의 광경' 을 감탄하게 했다. 두보는 율시가 많지만' 율시 1 인' 이라는 칭호를 받은 적이 없다. 이 점에서 이상은과 맹호연은 비교할 수 없다. 이 밖에 성당 시대에는 이백과 두보만이 이 방면에서 최호를 이겼다. 그래서 나는 그를 5 위에 올려놓았다. 황학루.

4. 백거이

시 수준에서 바이 주이 (Bai Juyi) 와 왕 웨이 (Wang Wei) 는 나란히 운전합니다. 하지만 백왕 사이에 나는 왕웨이를 더 좋아한다. 그래서 백거이는 왕위 뒤에만 놓을 수 있다. 백거이는 중당 제 1 시인, 신악부시의 대표 인물이다. 그는 장편 서사에 능하여 두보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그의 시 예술 수준은 당대를 바라보면서 정말 그를 압도할 수 있는 것은 이백과 두보뿐이다. 비파 여행.

3. 왕웨이

왕위는 다재다능한 시인으로, 그의 산수시는 당대의 누구도 이길 수 없었다. 그의 시는 의경이 깊고 필법이 히비스커스 같다. 매미 울음소리로 가득하다. 아쉽게도 그는 자신의 재능을 잘 발전시키지 못했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정말 이백두보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역사는 가설할 수 없기 때문에 그는 여전히 두리에 속한다. 심산가을밤' 과' 관조계'.

두보는 사실 두보와 이백은 구분이 없다. 하지만 내가 가장 좋아하는 문인은 이백이고, 나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사람도 이백이다. 그래서 나는 자미를 2 위까지만 놓을 수 있다. 이 시단 성현은 창력과 강력한 문필로 봉건 왕조의 쇠퇴, 한 유생의 국가와 군주에 대한 충성을 썼다. 바로 그의 사상이 그의 문장 전체를 봉건대통일의 국면에 적응시켜 봉건시대 중국 문인들의 높은 칭찬을 받았다. 하지만 그도 한면이 있다. 그의 시에서 상해 인민의 질고는 바로 인민의 무력함이다. 그는 중국 현실주의의 최고봉에 올랐고, 중국 현실주의 문단에서는 두 번째 사람이 감히 대적할 수 없었다. 등산을 하고 봄을 바라보니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1: 이백

이것은 여자와 아이들이 모두 아는 이름이다. 중국의 어떤 사람들은 스시와 두보를 알지 못하지만, 이백은 절대 모르는 사람이 없다. 그는 활달한 문필, 우아하고 탈속적인 언어, 판타지 상상력으로 중국 낭만주의의 최고봉을 창조했다. 그의 시는 성당 시대의 백과사전으로 사회 전체를 완전히 해체했다. 산천의 아름다움, 정취의 쾌가, 이 시의 모든 것이 그렇게 넋을 잃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는 사람을 탄복하게 하고, 탄복하게 하고, 그만두려고 하면 안 된다. 그는 작은 다리 흐르는 물인지 섬세한 점이 모두의 풍채를 드러냈다. 죽마고우 한 곡,' 장정' 한 곡은 사랑의 참뜻과 청녀의 무력함을 묘사한다. 더욱' 촉도난'' 입주' 등 절세의 절조가 문단에서 독보적이다. 자상미는 "시는 무적이다" 고 말했다. 다른 사람들은요? 또 많은 대표작' 독음명월',' 망루산 폭포',' 추포 17 곡' 이 있어 일일이 쓸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