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 서적 소개.
시에 헤이즐넛의시 이론은 "가스 스타일 기반" 이므로 "시인 4 관문" 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가까운 몸, 좋은 노래, 좋은 듣기, 좋은 관찰, 좋은 이야기. 음운수, 김음옥진, 구름 담풍빛, 독어 이야기: 이 시인의 네 경지. 1 급을 넘지 못하는 것도 좋은 문장이 아니다. " (권 1)' 네 가지 시풍' 은 대량의 편폭으로 이중현실 성조 시스템 등 관련 문제를 전문적으로 논술하였다. 그러나 셰헤이즐넛의' 지그' 이론은 이전 이몽양, 하경명의' 격격' 이론보다 더 광범위하다.' 시 네 가지: 악흥, 음악, 행복, 이열. " (볼륨 2) 이렇게 하면 내면의 감정을 외적 기조와 체계와 통일시켜 일방적인 형태의 편향을 피할 수 있다.
복고 이론의 포장 아래' 네 가지 시풍' 도 이론적으로 새로운 변화를 보였다. 이미지 문제에서' 내의를 다하고, 외의를 다한다' (송명시' 금침시화') 라는 말에 동의하지 않고, 이미지의 아름다움이 모호하다고 주장한다.' 어떤 시도' 는 현실적일 수 없다. 예를 들어 청산의 아름다움을 바라보는 것, 은둔하고 사랑스럽고, 그 스모그가 변하는 것. 복잡하지 않은 경이로움을 등반할 수 있지만, 나무는 몇 그루밖에 없다. 멀리서 보면 다르고, 아름다움은 애매해서 볼 수 있다. " (볼륨 3) 이런 예술의 몽롱한 아름다움은 감상의 심미 창조 공간, 즉 상상의 공간으로 통할 수 있다. "시는 풀 수 있고, 풀 수 없고, 풀 필요가 없다. 수월의 거울이라면, 그 흔적을 탁하지 마라. 클릭합니다 (볼륨 1) 시에 헤이즐넛은 "성격이 직설적이다" 고 주장하면서 "장면 매체가 배아를 사랑하는 것" 이라는 이미지 구조 이론을 제시했다. "시는 상황에 따라 외롭고 자급자족하지 않으며, 둘 다 대립하지 않는다." "풍경은 감정의 매개체이고, 감정은 시의 배아이다. 시이다. 아주 적은 수의 말이 무한하다." 풍경은 서정적인 매체이고, 감정은 시의 영혼이다. 이런 격리는 자율적인 것이 아니라 보완적이며,' 정경교화' 라는 말의 모호성과 개괄성을 피한다
사암의 논술은 청초 왕부지, 근대 왕국위의 이미지론, 의경론의 선구자임이 분명하다. 셰헤이즐넛은 "기묘한 계몽" 을 제창했다. 그 묘한 깨달음은 성당시의 경지에 대한 깨달음을 의미하며,' 오심' (권 3) 의 마음에 대한 깨달음이다. 시에 헤이즐넛의 관점에서, shengtang 시의 "단어 이해", "텍스트 이해" 는 단지 "작은 법" 이지만, 마음의 이해는 "Dafa", "마음을 중심으로, shengtang 의 정신을 잡고, Jian' an 고대 음색을 추구" (볼륨 4) 할 수 있습니다.
시품 사체' 에서 사암은' 자연미가 상상이고 정공이 이차적이다' 고 주장하며 사회의 번영을 인공조각 위에 올려놓았다. 그는 "시에는 비밀이 하나 있는데, 그것이 준비되면 쉽게 얻을 수 없다" 고 말했다. (볼륨 2) "시는 무심코 문장을 만들고, 문장 한 편을 가득 채우고, 이 시도 개편한다." (제 1 권). 셰즐넛은 반대 주제가 먼저 확정된 후' 말 앞에 있다' 고 주장하고,' 말 뒤에 있다' 는 것을 주장하는데, 즉 영감이 발동되어 말 뒤에 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반대, 반대, 반대, 반대, 반대) 사암의 이런 사상은 명말 공안파의' 정론' 과 청초 왕사진의' 신운설' 과 통한다.
문학 비평에 대해서는' 사체시' 에서도 좋은 견해가 있다. 창작자의 관점에서 볼 때, 셰즐넛은 "시는 자만해서는 안 된다" (권 2) 또는 "말할 때 기뻐하고, 의할 때 변색할 수 없다" (권 3) 라고 생각한다. 비평가들의 관점에서, 그는 당시의 세 가지 나쁜 습관, 즉 기피, 간음, 아첨을 총결하였다. "무부의 명작, 비평가들은 각자 마음이 있는데, 왜 이익을 바꾸지 않는가?" " 아니면 좋은 문장, 구름이 좋긴 하지만, 에머슨이 망가뜨리고, 밖으로 전해지는 것도 이 시의 금기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또는 이상한 문장, 묵상 척, 한 마디도 하지 않아, 자기 의심, 이 시의 간통도. 혹은 어떤 유명한 공직자와 대청이 무엇을 했는지, 그리고 서툴게 하고, 칭찬을 아끼지 않는다. 이 시도 매우 사랑스럽다. "시에 헤이즐넛의 비판은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과 결합하여 정교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체시" 는 또한 비평가들이 그 말과 행동을 듣고 그 말과 상관없이 그 행동에 반대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한고조의' 대풍의 노래' 는' 안드용사가 사방을 지키다' 고 말했다." 나중에는 살인 영웅이다. 위무제의' 주송' 은' 모든 노인이 죽을 수 있고, 은광초목충이 있다' 고 말했다 구덩이에는 40 만여 명의 난민이 있다. 위문제' 맹호행' 은 "시집가는 남편, 두 가지 의리를 맡긴다" 고 말했다. 견후에 목매어 죽다. 장화의' 격려' 시는' 만족은 늘 즐겁고, 차분함은 구름과 같다' 고 말했다. 탐욕으로 죽다. "제가 이런 글을 쓰는 이유는 제 말을 무시하고 계명을 지키겠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 "시에 헤이즐넛 전에 증언을 했다.
사체시는 당시 영향력이 매우 컸다. 돈 "역대 시화전" 은 "일곱 아들의 회의 시작", "그 말에서 많이 배우고, 이후 거절을 위해 싸우지만, 시의 정정은 실제로 하는 것" (부틸) 이라고 말한다. 이 책은 부흥, 평범, 부패의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많은 새로운 아이디어들이 있어 명말 청초시론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이 멋진 논점들 중 일부는 지금까지도 여전히 이론적 가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