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나라의 시인들은 누구였나요? 그들의 작품은?
두푸(712-770)는 중국 문학사에서 위대한 사실주의 시인이며 그의 언어는 아름답습니다. 그의 시는 번영에서 쇠퇴에 이르는 당나라의 사회상을 깊이 반영하며 풍부한 사회적 내용, 독특한 시대적 색채, 강한 정치적 성향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의 시는 조국과 백성을 사랑하는 뜨거운 감정과 자기 희생의 숭고한 정신으로 가득 차 있어 후대에 '시의 역사'로 인정받고 있으며 시인은 '시인'으로 추앙받고 있습니다.
두보는 생전에 1,000편이 넘는 시를 썼는데, 그 중 유명한 시로는 '세 명의 관리', '세 번의 이별', '자동차 가게', '가을바람이 조당홀을 뚫고', '길을 위한 두 사람', '봄 희망' 등 두보의 시에는 백성에 대한 사랑과 자기 희생의 마음이 충분히 표현되어 있습니다. 두 푸의 시는 백성에 대한 깊은 연민을 충분히 표현하고 봉건 사회에서 착취하는 자와 착취당하는 자 사이의 첨예한 반목을 폭로합니다."주홍문에서 술 냄새가 나고 죽은 뼈로 얼어붙은 길!"이라는 시구에서 알 수 있듯이 두 푸의 시는 백성에 대한 그의 깊은 동정심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이 불멸의 시는 중국인들이 여러 세대에 걸쳐 기억하고 있습니다. "나는 검소할 때는 감히 죽음을 사랑하고, 외로울 때는 두려워한다!" 이것이 두 푸의 조국에 대한 비교할 수 없는 사랑의 표현이자 그의 시가 인기를 얻은 이유입니다. 두푸의 애국심은 '봄의 희망'과 '황군, 황하의 양쪽을 되찾다'와 같은 그의 대표작에도 풍부하게 담겨 있습니다. '세 관원, 세 이별'에서는 온갖 고난을 견디는 일반 대중의 애국 정신을 찬양하고, 독자들에게 애국심과 백성 사랑이라는 동심을 보여주기까지 합니다. 조국과 백성을 사랑하는 마음에는 지배층의 사치스럽고 방탕한 모습과 국가와 백성의 범죄에 대한 강한 증오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는 불후의 명작 '자동차 가게'와 '도로를 위한 두 사람'에서 최대한으로 드러납니다. 위대한 애국자의 국가와 국민에 대한 관심은 다른 방식으로 나타날 수밖에 없습니다. 사물과 풍경에 대한 두 푸의 시, 심지어 남편과 아내, 형제, 친구에 대한 서정적인 시에도 조국과 국민에 대한 깊은 감정이 스며들어 있습니다. 요컨대 두 푸의 시는 당나라의 쇠퇴에 대한 예술적 기록입니다. 두 푸는 세상에 뛰어드는 긍정적인 정신으로 매우 광범위한 사회 현실을 용감하고 충실하며 심오하게 반영했습니다. 어떤 불길한 상황에서도 그는 결코 신념을 잃지 않았습니다. 중국 문학의 오랜 역사에서 두푸 시의 인지적, 참고적, 교육적, 미학적 기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두푸 시의 가장 큰 예술적 특징은 시인이 종종 객관적인 묘사에 주관적인 감정을 숨기고 사물이 독자에게 저절로 감동을 주도록 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길을 위한 두 사람>에서 시인은 양 남매의 방탕을 직접적으로 꾸짖지 않지만, 그들의 의복과 음식, 음료에 대한 구체적인 묘사에서 작가의 애증적 태도를 충분히 드러내고 있다.
두 푸의 시는 단순하고 구어체이며 사실적이지만 매우 능숙합니다. 또한 독백과 속담을 자주 사용하여 등장인물의 개성을 강조했습니다.
두 푸의 시는 특히 북방 침략 전쟁 중 그의 아내와 자녀를 묘사한 구절처럼 인물을 묘사할 때 세부 묘사에 능숙합니다.
두 푸의 시적 스타일은 다양하지만 전반적으로 차분함과 스타카토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차분함과 스타카토는 텍스트의 깊은 의미를 의미하며, 스타카토는 감정, 어조, 음절의 기복과 흐름을 의미합니다.
두보가 3,000년이 넘는 중국 문학사에서 최고의 시인으로 꼽히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태백(701-762)으로 알려진 이백은 당나라의 가장 뛰어난 시인이자 '불멸의 시인'으로 알려진 구원에 이어 중국 문학사에서 또 다른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었습니다. 그는 어려운 경험과 복잡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재능 있는 시인일 뿐만 아니라 레인저, 암살자, 은둔자, 도교도, 전략가이기도 했습니다. 유교, 도교, 기사도 정신이 모두 그에게 반영되어 있습니다. '일을 마친 후 은퇴한다'는 생각은 그의 삶을 지배하는 지배적인 생각이었습니다.
이백은 후손을 위해 900편이 넘는 시를 남겼습니다. 이 뛰어난 시들은 그의 인생 여정을 보여주며 당나라의 사회적 현실과 정신적 삶을 예술적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이백은 일생 동안 야망이 컸고 명성과 부를 향한 욕망을 숨기지 않았습니다. 이는 시 <부량음>, <제갈공명 전기 읽기>, <사랑하는 채색곰>에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이백은 어려서부터 기사도를 좋아했고 기사도에 관한 많은 시를 썼는데, 그 중 '벼락수비대'가 걸작입니다. 장안에서 보낸 3년간의 정치 생활은 리바이의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의 정치적 이상과 암울한 현실 사이에는 날카로운 모순이 있었고, 가슴에는 말할 수 없는 고통과 원한이 쌓여갔습니다. 원한은 좋은 시를 만들어 내기 때문에 그는 '갈 수 없는 길', '고대의 바람', '열두 밤의 응답' 등 그리운 시를 많이 썼습니다. 사람의 목숨을 슬퍼하고 떠나보내기가 힘들다는 유명한 대사가 있습니다. 이백은 평생을 떠돌이 생활을 하며 전국의 명산과 강을 여행했고, 자유에 대한 사랑과 해방을 향한 열망을 표현하기 위해 조국의 위대한 산과 강을 찬양하는 아름다운 시를 많이 썼습니다. 이 시들에서 이국적인 산과 강은 그의 반항적이고 거침없는 성격을 반영합니다. 이런 종류의 시는 리바이의 시 작품에서 많은 수를 차지하며 모든 세대에 걸쳐 낭송되어 왔으며, 그 중 "꿈속에서 천무산을 오르다"가 가장 뛰어난 걸작입니다. 시인은 구절이 떨어지고 상상의 날개를 자유롭게 펼치며 모든 종류의 영적 모험과 추구에 대해 글을 써서 억압되고 억압 된 영혼이 꿈에서 진정으로 해방되도록합니다. 그리고 "아, 정직한 얼굴을 보여주지 않는 높은 지위의 사람들과 높은 지위에있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진지하게 굽실 거릴 수 있습니까!" 그의 시는 시인의 웅장함을 표현하고 있으며 후세 사람들이 이백의 위대한 인격을 살펴보는 중요한 근거가 되었습니다.
나라를 사랑하고 백성을 아끼며 현실을 잊지 않았던 위대한 시인으로서 리바이는 전쟁이라는 중요한 문제에도 큰 관심을 가졌습니다. 그는 국경의 병사들에 대해 열정적으로 노래했고(여름 해변의 노래 등), 통치자들의 호전성을 무자비하게 꾸짖었습니다(청난 전투와 딩두의 노래 등). 리바이는 또한 노동자들의 고된 삶을 묘사하고 그들의 걱정과 동정을 표현하는 많은 음악시를 썼습니다(예: 긴 행진곡과 우의 한밤중 노래). .
이백의 시는 "비바람을 흔드는 시, 귀신과 신에게 울부짖는 시"라는 예술적 매력을 지니고 있으며, 이는 그의 시의 가장 두드러진 예술적 특징이기도 합니다. 낭만주의 시인으로서 리바이는 낭만주의의 모든 기법을 동원하여 내용과 형식의 완벽한 통일을 이루었습니다. 리바이의 시는 자기 표현과 주관적인 서정성으로 가득 차 있으며, 감정 표현은 압도적인 추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가 관리로 수도에 들어갔을 때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하늘을 향해 웃는다. 우리가 아르테미시아인가?" 장안을 그리워할 때는 "바람은 그의 마음을 불어 서쪽의 선양 나무를 매달아 놓는다"고 읊었습니다. 이런 시는 전염성이 있습니다.
극단의 과장, 적절한 은유, 놀라운 환상 덕분에 매우 사실적으로 느껴집니다. "그러나 물은 여전히 흐르고 있으니 칼로 잘라내도 잔을 들어 슬픔을 떨쳐버린다", "백발은 삼천리인데 슬픔은 길어 보인다" 등의 시를 읽다 보면 독자들은 시인의 긴 슬픔과 끝없는 절망에 감염될 수밖에 없다. 리바이의 예술적 표현은 특히 '천무산 등반을 꿈꾸며', '수로 가는 힘든 길' 등의 시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리바이의 시에서 그는 종종 상상력, 과장, 직유, 의인화를 종합적으로 사용하여 환상적이고 웅장하며 감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기 때문에 리바이의 낭만주의 시는 사람들에게 대담하고 절제되지 않으며 미묘한 매력을 선사합니다. "히비스커스에서 맑은 물, 자연스럽게 조각된"이라는 시의 두 줄처럼 그의 언어는 명확하고 명쾌하며 의미심장합니다.
이백의 시는 후대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당나라 중기의 한유, 맹자오, 이허, 송나라의 소서, 노유, 신치지, 명나라와 청나라의 고치, 양심, 공자전 등이 모두 이백의 시에서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