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재) 미국 학자들이 현장에서 걸어서 [산해경] 의 말이 참되다는 것을 검증했다!

' 산해경' 과 미주

미국 중부와 서부의 록키 산맥, 네바다 산맥, 카스카트 산맥, 해안산맥의 태평양 연안을 조사하여' 동산경' 에 기재된 네 개의 산계 동향, 산봉우리, 강 동향, 동식물, 산, 산 사이의 거리와 완전히 일치한다. 정말 놀랍다: 미국인, 중국 학자를 연구하는 것은 모두 읽기가 어렵다. 이 일은 확실히 나를 매료시켰다. 후업 후, 나는 또 갈람보 선생이 이 미국 박사의 저서' 은은한 잉크 자국' ('PALEINK', 중국어는' 거의 퇴색한 기록' 으로 번역됨) 을 위해 쓴 서문을 읽었다. 더욱 놀랍게도, 두 발로 아메리카의 여러 산맥을 답사한 미국 학자는 뜻밖에도 존경할 만한 여성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아마도 다른 번역자들의 번역명으로, 연운산 씨가 헨리 에트 머즈를 남성으로 착각하게 만들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혼자 위험을 무릅쓰고 4 열 산맥을 돌아다니는 사람은 여자가 될 수 없다고 생각했을지도 모른다. 일부 번역자들은 이 여박사의 이름 (HenriettaMertz) 을 헨리에트 재스민으로 번역해 중국 독자들이 한눈에 여성이라는 것을 알 수 있게 했다. 인민일보 주재해외 기자 원선로는' 묵담한 정서' 라는 제목의 방문기에서 응답자의 이름을 헨리에트 메츠로 번역했다. 내가 아는 한, 원선록 씨는 중국 대륙에서 처음으로 머츠 박사를 방문한 선임 기자이다. 유감스럽게도, 내가 원선로 선생의 부인 야오티 여사를 뒤척이며 방문했을 때, 비로소 원선생이 이미 병으로 죽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머츠 박사는 1980 년대 초 그녀를 방문했을 때 이미 80 대였는데, 지금은 20 년이 지났는데, 그녀가 이미 세상을 떠났다고 생각하니 슬프다. 다행히 원선록 씨는 우리에게' 묵담한 정이 짙다' 1 편을 남겨주었고, 이 방문기를 읽었는데, 우리는 원선생과 함께 화창한 시카고 남동쪽 호숫가에서 머츠 여사를 방문한 것 같다. 그리고 그녀가 남긴 그 책은 그녀의 심혈에 흠뻑 젖은 저작이다. 이 책의 원작에서 머츠 박사는 비닝 (EdwardVining) 관련 저서의 영향을 가장 먼저 받고 비닝이 번역한 중국 고대 전적인' 산해경' 을 자세히 연구했다고 회상했다. 그래서' 산해경' 의 이 장들은 나의 주의를 끌었다. 나도 증고본에 대해 1 리씩 추적하여 지도를 그리기 시작했는데. "

< P > < P > 정말 부끄러운 일이다! 중국 상고가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귀중한 전적은 일부 유럽과 미국 학자들이 심혈을 기울여 재발견하고 있다.

' 산해경' 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지리역사작이다. 청대 필원은 "우익에서, 주진 () 에서, 한 () 에서, 진 () 에서" 라고 고증했다. 그러나, 그 책은 너무 일찍, 그리고 이상한 냄새, 이상한 전설 및 기타 개재물 때문에, 고증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2000 년 이상, 이 책은 "진부한 칭찬, 이상한 傩", 심지어 시마 키안 (Sima Qian) 도 말했다: "Yubenji Shan Haijing 의 모든 괴물까지, 나는 그것을 말할 수 없다." 청대 기효란편' 사쿠전서' 는 아예' 산해경' 을 지괴소설 등으로 돌렸다. 노신도 이 책에 무당이 신을 모시는 종교 활동이 많이 기록되어 있어' 산해경',' 개고의 요서' 로 여겨진다. 고 대 마스터 구 지강 (gu jiegang) 의 의혹은 더욱 부정적이다. 물론 서한 유향, 유수 () 부자도 이 책을 교정할 때 한성제에게,' 산해경',' 성현의 유사',' 고문의 저작자' 를 기리는 것과 같다. 그 일은 질이 분명하고 편지가 있다. "

최근 몇 년 동안 학계에서' 산해경' 에 대한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일부 학자들은' 산해경' 을 연구해 책에서 각종 산신이' 새의 우두머리',' 양신인면',' 용수새',' 용신마수',' 인면사신' 등이라고 생각하는데, 사실 원시 초민의 토템신상과 복합토템신상은 선민에서 유래한 것이다

이 해석은 합리적이다. 마법사의 제사 활동에 관해서는 상고부족족의 일상에 꼭 필요한 종교 활동이다. 무자의 본의는 천문학을 통달하고 지리를 아는 사람을 뜻하며, 사람들을 대신하여 하늘의 뜻을 받드는 사람이기 때문에, 원시 초민 사회에서 부족 추장은 왕왕 무당의 의무를 겸비하고 만민을 이끌고 신을 모시는 경우가 많다.

"산해경" 에 기재된 대량의 신화, 겉보기에 이상하고 간단하게 신화 라벨을 붙여서는 안 되며, 그가 전하는 역사적 내포를 중시하지 말아야 한다. 사실 원시 초민은 바로 신화 전설을 통해 중요한 역사적 사건과 인물을 기록한 것이다. 공자집어 자공 제 2' 는' 시신 아래' 를 인용해 공자가 신화 이야기를 해석했다. 한번은 자공이 공자에게 물었다. 과거에는 황제가 네 개의 얼굴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너는 믿느냐? 공자가 대답했다. 이것은 황제가 자신의 의견과 같은 네 사람을 임용하여 사방을 다스리고, 그들은 서로 협상하지 않고 조화롭게 일치한다는 것을 사면이라고 하는데, 황제진이가 네 개의 얼굴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이것은 우리가' 산해경' 의 신화 해석을 위한 방법을 제공하는 것 같다.

오히려 미국 학자 머츠는' 산해경' 에 여행 기록과 같은 많은 객관적 기록을 단도직입적으로 지적했다. "이런' 신화' 만 몇 마디 읽으면 이런 말을 쓴 사람이 진실하다는 것을 분명히 느낄 수 있다. 1 리 또 1 리, 마일리지가 뚜렷한 기록은 결코 변덕의 꿈이 아니다 견고하고 객관적인 사실은' 유사를 지나 남쪽으로 100 마일, 대모산, 대동류' 이다. ② 여기에는 이상한 생각이 없다.

그래서 밀증을 반복해서 연구한 후 머츠는 배낭을 메고 길을 떠났다. 그녀는 고대 중국 여행자처럼 두 발로 그 산맥들을 측량해야 한다. 그녀의 방법은' 산해경' 의 중국 고대인들이 너를 동쪽으로 가게 하고, 너는 동쪽으로, 너를 300 리, 너는 300 리를 걸으면, 무엇을 발견할 수 있는지 보자.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이 사유는 완전히 개방적인 미국 여성으로 또 중국 학자들에게 난처함을 안겨주었다. 그녀는 "기원전 3 세기쯤에 중국인들은' 산해경' 이 묘사한 일부 산맥을 국내에서 점검하기 시작했지만 찾지 못했다" 고 썼다. 학자들은 전국에서 단서를 찾아 아무것도 얻지 못했기 때문에 그만둘 수밖에 없었다. "

< P > < P > 현재 보고 있는 자료를 보면 중국인들이' 산해경' 을 연구하는 것은 단지 사료를 고증하고 지도를 찾는 것일 뿐이다.

사람들은' 산해경' 에서' 남산경 Hueiji 는 지금 Shaoxing 의 고대 이름입니다. "북산경" 은 하북계의 태행산과 투 오하를 썼다. "북차삼경의 첫 번째, 태행산이라고 한다."

"목마의 물이 건성으로 흘러나오고 동북은 쏟아지고 있다." \ "빈 뽕나무 물 밖으로 연의, 동쪽 흐름 투 오우. 클릭합니다

그리고' 동산경' 에서 4 개의 산맥은 더 이상 시험할 수 없다. 중국 동부는 충적평야인데, 왜 4 열 산맥이냐, 머츠가 말한 중국인들은' 국내에서' 산해경' 이 묘사한 일부 산맥을 점검하기 시작했지만 찾지 못했다' 고 주로' 를 가리킨다

그래서 머츠는 "안심하고 바다를 건너 아메리카로 가서 답사했다. 머츠는 고난과 난관을 거쳐

제 1 열 산맥으로, 현재 미국 와이오밍 주에서 텍사스의 그랜드강까지, ***12 개 산까지 이어졌다. 고화리를 마일로 환산하는 것은 동산경의 첫 열산 거리와 정확히 일치한다.

제 2 열 산맥은 캐나다 매니토바의 위니펙, 멕시코의 마사틀랜드, ***17 개 산에서 시작된다. 거리는' 동산경' 제 2 열 산맥과 일치한다.

제 3 열 산맥은 해안 산맥을 따라 태평양 연안이며 태평양 해안을 따라 완전히 항해하며 알래스카의 와워드 산에서 캘리포니아 산타바바라까지, ***9 개 산까지. 거리도' 동산경' 에 열거된 제 3 의 산맥과 일치한다.

4 열 산맥은 워싱턴 주 레니얼 화산에서 오리건주를 거쳐 네바다 북부까지, ***8 개 산을 거쳐 동산경 4 열 산과 일치한다.

그래서 머츠는 "지난 2000 여 년간 중국인들이 신화' 산해경' 으로 여겨온 것은 신화 대신 실제 문자기록이다" 고 선언했다.

중국 서고에 소장되어 있는 이 문헌은 기원전 2000 여 년 전부터 중국인들이 이미 미주 탐험에 도착했다는 충분한 증거를 제시하는데, 이 자료들은 지금까지 줄곧 매우 부족했다.

머츠의 시찰 결과에 대해 중국 학자들은 뭐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우리는 믿을 수 없다.' 억설' 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반박은 무력할 수밖에 없다. 중국인이 없어도 머츠처럼 두 발로 중국 동부 산수를 재어' 동산경' 에 열거된 네 개의 산맥이 도대체 중국에 있는 곳을 찾아낼 수 있기 때문이다.

가장 강력한 방법은 여전히' 산해경' 에 신화 라벨을 붙이고 고종이 더미에 올려놓고 무시하는 것이다!

는 중국 역사상 서하객 같은 여행가가 너무 적었다. "부모님이 계시고, 멀리 여행하지 않는다" 는 말은 중국인의 발걸음을 속박하고, 우리의 창의력을 제한한다.

2

' 산해경' 고대전은 32 편으로 서한유향, 유수 () 부자가 처음으로 이 책을 교정했을 때 18 편으로 정해졌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오늘 본' 산해경' 이다.

류수는' 산해경' 18 편을 최종 교정한 뒤 황제에게 특별히 표상한 내용을 오늘 출판내용 소개로 볼 수 있다.

...' 산해경' 은 당유 때 나온 것이다 과거 홍이 넘치고, 중국 만연, 국민이 증거를 잃고, 구릉에 있고, 나무에 둥지를 틀었다. 고등어는 효과가 없었지만, 제요는 우계했다. 우승사재를 타고 산 () 나무를 따라 고산 대천을 정하다. 혜택 과 보, 주요 드라이브 동물, 생활 산, 식물 클래스, 토양 및 수질 하지 않습니다. 사 왕위 주오, 주중주, 인적을 잡을 수 있는 희망, 그리고 배 유 드문 곳. 내별오방의 산, 외분팔방의 바다, 기치진보기물, 이방의 출생, 수토초목 짐승 곤충 린풍의 끝, 진상이 은둔한 곳, 사해 밖, 절대역의 나라, 특별한 부류의 사람. 우별큐슈, 임토공공, 이익 등 물선악은' 산해경' 을 쓰고 있다. 모두 성현의 유사이고, 고문의 저작자도 있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그 일은 질이 분명하고 편지가 있다. ......

이어 유수는 황제에게' 그 일은 확실한 편지' 를 설명하기 위해 두 가지 예를 들었다. 그 중 한 가지 예는

효무황제가 이조를 바친 사람, 먹을 수 있는 모든 것을 맛볼 때 먹지 않는 것 (켄) 이다. 동방삭 은, 그 새 이름을 말하고, 또한 슈오 문 으로, 먹을 때 말을 참조 하십시오. 슈오 는 왜 그것을 알고, 즉 \ "산해경 \" 을 물었다.

유향, 유수 부자는 중국 역사상 가장 먼저' 산해경' 을 교정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들이 본' 산해경' 은' 무릇 서른 두 편' 이고, 우리가 오늘 본' 산해경' 은 그들의 수정으로 편성된 18 편이다. 《산해경》에 대해 유씨 부자는 가장 발언권이 있어야 한다. 더구나 이 황제의 상표는' 신하수가 죽음을 경계하고 있다' 는 것인데, 어찌 감히 허튼소리를 할 수 있단 말인가?

오늘 사실은' 산해경' 이 확실히' 그 일의 명신' 이라는 것을 증명했다. 몇 가지 예를 들자면,

1, 세계적으로 유명한 쓰촨 싼싱두이 문화 유적지 발굴에서 고고학자들은 한 희생 구덩이에서 잘 보존된 상아를 많이 발견했지만, 오늘날 청두 평야는 야생상 서식지가 아니다. 유적지에서 많은 옥기가 출토되었지만 청두 평야에서는 옥석을 생산하지 않았다. 《산해경》을 펴면 답을 찾을 수 있다. "산해경 중차구경" 은 "민산. 그 짐승은 코뿔소가 많고, 여운이 많다" 고 지적했다. "민산 ... 그 위에는 김옥이 많고 그 아래에는 백민이 많다." 백민은 하얀 실리콘류 암석이다. 이것은 싼싱두이 유적지에서 상아와 옥석기의 출처를 가리킨다. 싼싱두이 출토된 사람의 첫 번째 새신 청동상은' 산해경 중차팔경' 의 산신 이미지와 일치한다.

둘째, 청말민초에 청조 정부와 니국 정부 주재사절을 역임한 구양경 선생의 아들 구양코량, 연년은 중남미에서 여러 해 동안 아버지를 따라 살았고, 많은 인디언들을 만났으며, 기이한 경험을 한 적이 있는데, 현재 구양코량 선생의 자서전은 다음과 같다.

은인의 뜻이 있다) 가족은 함께 먹고 동거하며 6 년 동안 함께 여행했고, 1926 년 6 월 15 일 구양코홍삼형, 상오동생과 은복부족의 대접을 받아 은복부족 청년 선원 20 명을 파견하여 멕시코 지화화 (CHIHUAHUA) 주의 지화시 지화화화마을의 감연탕곡에서 노를 저었다 흑치국 (묵지국) 의 유카탄 반도 코판 강에서 상륙하여 먹못 (귀허) 에서 라문탑 태양신전 유적지까지. 해가 뜨는 가지를 보고, 해가 동쪽으로 하늘 뽕나무 위로 솟아오르고, 은지안 군중은 이미 수백 명을 모아 태양을 경배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태양명언) 선원 20 명도 서서 하늘을 향해 기도했다. 돌아갈 때, 여전히 큰 골짜기, 함못에서 지하종유 수로로 들어가 먹못의 귀재에서' 합허산 장수감천의 단이슬' 을 마시며, 지하로 갈림길이 있고, 종유가 떨어지는 물방울이 있어 장관이다. 한 선원이 말했다: 이 갈림길은 천원 (TIENYUEN) 일월산이고, 창시 (CHANGSI) 어머니는 달, 1 월, 1 월 방면으로 나가고 있다. 삼형이 물었다: 어떻게 먹국에도 헌원이 있을까? A: 이것은 해외 천원입니다. 또 다른 우유 큰 포크 수로를 가리키며 말했다: 이것은 희화 (SIHO) 엄마가 목욕하는 곳이다. * * * 22 개의 지하갈림길이 있는데, 들어가자마자 길을 잃으면 나갈 수 없다. 우리 형제 3 명은 1927 년에 중국으로 돌아와 중국어를 배웠는데, 당시 스페인과 은지안어만 말할 뿐, 23 명은 아무도 읽지 않았다 깜짝 놀랐는데 ...

< P > 1926 년 이번 여행은 평생 잊을 수 없었다. 내 어린 시절과 은복부족 등 은지안인의 생활로 서로 은지안이라고 부르며, 중국인을 자처하며, 아메리카' 인디언' 이 바로 중국 상인 은인과 소호, 과보 등 중화선인의 위장이라고 확신했다. ③

셋째, 머츠까지. 머츠는' 산해경 대황동경' 에서' 동해 밖의 큰 골짜기' 라는 글을 읽고' 해외동경' 에서 9 일 신화 원천' 10 일 목욕, 먹치북, 거수' 를 읽었다. 큰 나무가 있고, 9 일은 아래 가지에 살고, 하루는 윗가지에 살고 있다. " 머츠는' 그랜드 밸리' 가 미국 콜로라도 그랜드 캐년이라고 생각한다.' 그들은 4 천년 전에' 그랜드 밸리' 라고 불렀고, 우리는 오늘 그것을' 그랜드 캐년' 이라고 불렀다. 사람들이 그랜드 캐년 가장자리에 서서 조망하는 것은 모두 그것의 아름다운 경치에 감동하지 않는다. 인디언들은 이것에 대해 무관심할 수 없고, 중국인은 할 수 없고, 우리도 할 수 없다. " 머츠는 이어 "중국의 사일에 관한 신화, 그 출처는 의심할 여지 없이' 산해경 해외 동경' 에 있다" 고 추론했다. "어느 날, 사격일의 이야기가 어느 인디언의 부족에서 가장 먼저 유래된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인디언들이 중국인에게 들려준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중국인들은 인디언들이 협곡이 어떻게 형성되었는지에 대한 신화, 그랜드 캐년의 신화 (그랜드 캐년) 로 데려왔는데 ... 인디언들은 협곡이 어떻게 왔는지 설명하려고 하는데, 왜 금동석 () 을 흘렸는지, 오광십색 () 을 알아내려고 한다. 시적인 중국인에게 이 이야기는 듣기에 통할 수 있다. 미국의 뿌리가 신화 대협곡에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

머츠의 추론은 대담하지만 근거가 없다. 지금 우리는 미국 대협곡 부근의 인디언 부족에서 확실히 10 일 신화 () 가 전해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놀랐다. 서송석 교수는 수집 고증을 거쳐 "미주에도 멕시코경이 10 일 부상탕곡에서 목욕하는 이야기가 있다" 고 지적했다. 캘리포니아 사스타이 인디언족의 10 일 전설도 있다. 개 에미리트다 (개형 신인) 가 천지 일월을 만들어 태양 열 개와 달 열 개를 만들었다고 한다. 그들은 원래 교대로 나타났다. 그러던 어느 날, 열 개의 태양이 낮에 함께 나왔고, 열 개의 달이 밤에 걸려 있었다. 낮에는 화처럼 뜨겁고 밤에는 얼음처럼 얼었다 ... 인민은 매우 고통스럽다. 개 에미리트가 나와서 태양 아홉 개와 달 아홉 개를 파괴했다. 그런 다음 인간의 삶은 정상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

지금 우리는 미국 서부의 대협곡이' 산해경' 이 기록한' 동해 밖의 큰 골짜기' 의 방위와 어우러진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금동석이 흐르는 대협곡은 고대인들의 눈에는 해가 뜨는 곳이어야 한다. 그랜드 캐년 근처의 인디언들은 중국인과 비슷한 10 일 신화 전설을 가지고 있다. 고대에 그랜드 캐년에 온 중국인이 인디언의 10 일 전설을 가지고 돌아왔는지, 사구일로 변한 신화, 머츠의 추측으로만 고증하기가 어려울 것 같다.

3

"산해경" 은 확실히 고대 선조들이 세계를 인지한 기록으로, 그 범위는 오늘날의 중국 본토를 훨씬 뛰어넘었다. 그렇지 않다면,' 산해경' 은 어떻게' 해내',' 해외',' 대황' 등 다른 지역으로 나누어 각각 서술할 수 있을까?

우리는' 해내경' 과' 해내남경',' 해내북경',' 해내서경',' 해내동경' 에서' 해내동경' 을 대충 볼 수 있다는 것을 유의해야 한다

보세요. "가국은 거연남, 왜북에 있습니다. 왜속 연희. " "북한은 열양동, 해북산남에 있다. 열양은 제비에 속한다. ". 진 곽후안은 이를 위해 "왜국이 방동대해내에 있다 ..." "조선금락현, 지자도 봉한다" 며 "산해경" 의 "해내북경" 에 언급된 "왜경" 과 "북한" 이 오늘날의 일본과 북한, 한국을 가리킨다는 것을 시사한다

옛날에 일본과 북한이' 해내' 에 열거된 이상' 해외동경',' 대황동경' 이 도착한 곳은 일본과 북한보다 훨씬 멀리 떨어져 있을 것이다. 일본과 북한 동쪽은 어디에 있을까요? 대답은 자명하다, 당연히 미주여야 한다.

' 해외동경' 에 기재된' 탕곡',' 부상',' 흑치국' 등은 미주일 것이다

' 대황동경' 에 실린' 동해 밖의 큰 골짜기' 는 더더욱 미주가 아니다. 열자 탕문편' 은 "발해의 동쪽, 그 수억 리를 모르고, 큰 골짜기가 있는데, 실은 밑도 바닥도 없고, 그 밑도 바닥도 없고, 이름은 귀허 () 라고 한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중국 고대인들이 동부에서 이렇게 먼 곳에 도착했는데,' 품질명신' 은 허망한 것이 아니라, 누군가의 발 측정 결과 때문이다.

' 해외동경' 은 "동극에서 서극에 이르기까지 5 억 10 선 (만) 9 천 800 보" 라고 기록했다. 수직해 오른손은 세고 왼손은 청추북을 가리킨다. 우령설해라고 일설하다. 1 억 9 천 800 보. "

진 구오 푸 참고: "수직 하이" 는 보행자입니다. 청 하오 이순신 라인 참고: 수직 하이 오른손 계산, 적절한 계산. Shuowen "구름:" 긴 6 인치, 카운트. " "수직해 오른손은 계산하고 왼손은 청추북을 가리킨다" 는 것은 고대에 대지를 측량한 사람들의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생생하게 묘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왼손, 왼손, 왼손, 왼손, 왼손, 왼손)

"동극에서 서극까지", 기백이 얼마나 큰가! "동극" 은 어디에 있습니까? "대황동경" 은 "해와 달이 나오는 곳" 에 명시되어 있다. "서극" 은 어디에 있습니까? 《대황서경》은 "해와 달이 들어오는 것" 외에 있다고 명시했다. 대황서경' 에 따르면' 일월 출출' 의 산과' 대황서경' 에 실린' 일월 입입' 의 산은 각각 6 곳이 많은데, 이는 고대인들이 1 년 중 다른 시간을 관찰하면서 해가 뜨고 착륙하는 방향이 약간 다르기 때문이다. 아마도 동극에서 서극까지의 마일리지를 측정하는 것은 역법 제정과 관련이 있는 것 같다.

< P > "오장산경" 에 기재된 대량의 산명과는 달리' 대황동경' 에 기재된 많은 산명은 중국의 산명과 같지 않다. 예를 들면

"대황남남동쪽에 산이 있다.

"동해 외, 대황야 가운데 산명이 큰 말을 하고 해와 달이 나왔다."

"대황중에 광주릉이 하늘, 동극, 고수, 일월이 나왔다" 고 산 이름이 있다.

"대황중에 악요라고 하는 산명이 있다."

"대황무지 가운데 스라소니 천문이라는 산명이 있다.

"동황중에 계곡명준병이라고 하는 산명이 있어 해와 달이 나왔다."

"대황무지 북동쪽 모퉁이에 산명 일일 흉악한 쟁기 언덕이 있다."

이 중국인들이 이상하게 들리는 산명은 틀림없이 외역산명의 음역이며 현지 토인들이 부르는 산명에 대한 직역록이다. 만약' 해객담영' 식의 신담담이라면 이상한 산명을 지어낼 필요가 없다. 이것은 고대인들이 실제로' 대황동경' 에 기록된 곳에 도착했다는 것을 한 가지 관점에서 증명한다.

여기서 머츠 박사가 미주 답사에서 발견한 고대 석각 몇 곳을 언급해야 한다. 캐나다 앨버타, 미국 노스다코타, 애리조나의' 사각' 이 있습니다. 이 석각문자는 고대 마야 상형문자와 하나의 시스템에 속하지 않는 것이 분명하지만, 오히려 중국 상은의 갑골문과 매우 유사하며, 어떤 문자는 갑골문과 거의 같다. 노스다코타 상업 산업 개발국이 전 세계에 "중국인이 한때 노스다코타를 방문한 적이 있다" 고 선언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그리고 1972 년 재판된' 노스다코타에 관한 여러 가지 사실' 이라는 책에는 중국인의 이번 탐험에 관한 기록이 첨부되어 있다. ④

북미에서 발견된 이 고대 석각들은 고대인들이' 동극에서 서극까지' 측정한 대지가 남긴 유적일 가능성이 높다. 알다시피,' 5 억 9 천 800 보' 는 상당히 먼 거리입니다. 고대에 측량하지 않으면 (옛날에 땅을 측정할 때 좌우 두 발이 각각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는 것으로 알려짐), 보통 걷기만 하고, 두 걸음은 1 미터, 5 억 걸음은 2 억 5 천만 미터 (이미 20 만 킬로미터 이상) 가 넘었는데, 그 거리는 이미 중국 본토를 훨씬 넘어 지구를 몇 바퀴 돌 수 있다고 한다. 고대인들이 걸을 때 산을 넘고 물을 건너 바다를 건너는 것을 고려한다면 직선으로 걸을 수 없다.' 동극에서 서극까지' 거리의 기록은 믿을 만하다.

그리고 이 거대한 측량 공사는 일부 학자들이 말한 것처럼 여러 세대가 필요하다고 해서 완성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한 무리의 동대인이나 한 부족의 동대인들이 완성할 수 있다. 몇 년 전, 상해에는 걸어서 중국 전역을 돌아다니는 장사 여순순이 있었다. 필자는 그의 관련 자료를 자세히 조사해 본 적은 없지만, 그가 경험한 거의 중국 대륙의 모든 시 현을 두루 돌아다니며 8 년 동안 걸어온 상황을 보면, 그가 걸어온 마일리지가 더해져 이미 지구를 한 바퀴 돌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먼 옛날의 건행인들은 아마 일행이 백리 이상이었을 것이다. 만약 일행이 백화리계라면, 일 년에 약 3 만여 화리를 걸을 수 있고, 3 년 만에 십만 화리를 걸을 수 있어 지구를 한 바퀴 돌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대황동경' 과' 대황서경' 두 편의 기록으로 볼 때, 그 서술 스타일은 한 명의 체험자의 손아귀와 같다. 고대 건행인들이' 동극에서 서극까지' 의 쾌거를 완성하고, 대황동의 동쪽과 대황지의 서쪽을 보고 들은 것을 기록하고, 다른 사람에게 이야기해' 대황동경' 과' 대황서경' 이 생겨났다고 추측할 수 있다.

위야, 화하선인!

< P > 머츠 박사는' 산해경' 을 연구하고 아메리카의 산수강을 직접 답사한 뒤 4000 년 전 하얀 눈 덮인 가파른 산봉우리를 위해 지도를 그린 강인한 중국인들에게 고개를 숙이고 절을 할 수밖에 없었다. ⑤ 오늘 우리는 조상의 발력을 따라잡을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