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어문 공자 쌀 이야기
이런 어려운 상황에서 공자는 어쩔 수 없이 밤낮으로 침대에 누워 배고픔을 참아야 했다. 안후이는 평소에 선생님을 매우 사랑했는데, 지금은 선생님이 굶주리는 것을 보고 정말 걱정입니다. 그는 생각했다; 나는 아직 어려서 며칠 더 참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 선생님이 이렇게 나이가 많으신데, 내가 어떻게 이런 고통을 견딜 수 있단 말인가? 여기 선생님한테 무슨 일이 생기면 어떡하죠? 앉아서 죽기를 기다리는 것보다 구걸하는 것이 낫다. 다시는 선생님을 굶기지 마라.
이 날, 안회는 허약한 몸을 끌고 나가서 구걸을 하였는데, 마침 친절한 할머니를 만났다. 안회가 이렇게 배가 고픈 것을 보고 할머니는 동정하여 흰 밥 두 그릇을 주셨다.
안회는 반갑게 흰 밥을 가지고 와서 장작에 불을 붙이고 곧 다 만들었다. 그는 눈 깜짝할 사이에 밥을 잘 만들어 사랑하는 선생님께 먹이고 싶었다. 전기밥솥에서 매혹적인 향기가 나자 안회는 즉시 솥뚜껑을 열고 밥을 담기 시작했다. 그러나 서둘러, 나는 실수로 손에 든 숯재를 밥솥에 떨어뜨렸다. 안회는 어려운 쌀을 보고 초조하고 화가 났다. 그는 요 며칠 선생님이 쌀 한 톨도 먹지 않았으니 밥이 더러워서 선생님을 기분 나쁘게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는 더러운 밥을 꺼내서 급히 삼켰다.
이때 공자는 일어나 향미의 향기를 맡았고, 매우 기뻐서 외방에 가 보았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막 문을 나서자마자 얼굴이 크게 밥을 먹고 있는 것을 보았다. 공자는 이것들을 보고 매우 화가 났다. 그는 평일에 줄곧 그의 얼굴을 이렇게 무례하게 가르치지 말고 선생님이 먹기를 기다리지 않고 삼켰다. 여기까지 생각하니 공자는 살금살금 안방으로 물러나 잠을 잤다.
잠시 후, 안회는 공손하게 따끈따끈한 흰밥 한 그릇을 들고 공자에게 부드럽게 말했다. "선생님, 오늘 저는 친절한 시어머니를 만나 흰 밥을 좀 주었습니다. 이제 밥이 다 되었으니 일어나서 밥을 드세요! "
공자는 노기등등했지만 차분하게 천천히 말했다. "안회야, 나 방금 잠들었어. 꿈을 꿨어. 네가 죽은 아버지를 꿈꿨어. 먼저 이 어려운 밥그릇으로 그의 어르신께 제사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안회는 듣고 재빨리 앞으로 나가 가로막으며 절박하게 말했다. "아니요, 선생님. 나는 밥을 지을 때 실수로 솥 안의 숯불에 떨어져 밥을 더럽혔다. 나는 선생님이 그가 괴로워하는 것을 보고 이런 더러운 밥을 먹을까 봐 두렵다. 하지만 이 쌀은 확실히 오염되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데 쓸 수 없다. "
공자는 듣고 문득 크게 깨달았다. 그는 감격스럽게 안회의 손을 잡고 말했다. "안회, 안회, 네가 선생님을 아버지처럼 대한다. 정말 얻기 어려운 현자이다! "
공자에 관한 이야기 (고전 중국어 버전) 를 찾으십시오. 공자는 안회를 오해했다.
공자는 채 일대에 갇혀 7 일 동안 밥을 먹지 못했다.
어느 날 정오, 그의 큰아들 안회는 쌀을 좀 청해서 죽을 끓였다. 밥이 거의 익었을 때 공자는 안회가 손으로 솥의 밥을 잡는 것을 보았다.
공자는 일부러 못 본 척했다. 안후이가 공자에게 밥을 사 달라고 하자 공자는 일어서서 말했다. "아까 맹립조는 나에게 음식을 먼저 웃어른에게 주라고 말했다. 내가 어떻게 스스로 먼저 먹을 수 있을까? "
Yan hui 는 듣고 빨리 설명했다: "주님은 오해했습니다. 아까 석탄재가 솥에 떨어지는 것을 보고 더러운 쌀알을 주워 먹었다.
공자는 한숨을 쉬었다. "사람은 자신의 눈을 믿을 수 있지만, 눈은 때때로 믿을 수 없다. 그들은 그들의 마음에 의지할 수 있지만, 그들의 마음은 때때로 믿을 수 없다. " 。
3.' 공자가 얼굴을 오해한다' 는 이야기는 문어문 1 으로 쓴 것이다. 공자는 첸과 채 사이에 가난하다. 그는 퀴노밀탕을 붓지 않고, 7 일 동안 오곡잡곡을 맛보지 않고 밤에 잠을 잔다. 안회소미, 받으면 타. 얼마나 잘 아세요? 공자는 안회가 반박하는 것을 보고 먹었다. 방을 고르고, 밥을 잘 먹고, 공자에게 제사를 지내고, 밥을 먹는다. 공자는 눈을 멀게 했다. 아들은 말했다: "오늘 사람들은 선군으로 꿈을 꾸고, 그 다음에 깨끗한 음식을 먹고 나서 반포한다." Yan hui 는 그에게 말했다: "문이 없다. 나는 석탄방에 가서 식량을 버리고 잡아서 먹었다. " 공자는 "믿는 사람은 눈이 있지만 눈은 여전히 믿을 수 없다" 고 말했다. 의지하는 사람은 마음이 있지만, 마음은 여전히 부족하다. 제자는 사람을 아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명심한다. ""
공자는 첸, 채에 가서 7 일 동안 밥을 먹지 않는다. 자공은 빌린 물건, 도둑 아웃, 야인 고소, 돌 하나를 얻었다. 안회와 종초는 한 흙방에서 밥을 짓고, 에미상은 밥에 빠졌고, 안회는 먹었다. 자공은 우물에서 바라보며 기분이 좋지 않았다. 그는 이것이 절도라고 생각한다. 공자에게 물어보십시오: "친절하고 정직합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축제 변경, rencheng 이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자공은 말했다: "내가 돌아 가면 축제를 바꾸지 않을까요?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물론. 클릭합니다 자공은 밥 먹는 일을 공자에게 알렸다. 아들은 말했다: "나는 오랫동안 대답했다. 너는 비록 구름이 있지만, 의심을 품고 있다, 아니면 반드시 이유가 있을 것인가? 멈춰, 내가 물어볼게. " 소환 yanhui 는 말했다: "나는 과거에 나의 조상을 꿈꿨다, 당신은 나를 계몽 할 수 있습니까? 내가 밥을 해서 먹으면 나는 들어간다. " 네, 그가 말했습니다. "에이미를 미리에 빠뜨리고 그것을 치우려고 합니다. 그것은 부정합니다. 버린 것이 아깝다. 네가 그것을 다시 먹을 때, 너는 그것을 희생할 수 없다. " 아들은 말했다: "자연도! 저도 먹어요. " 얼굴을 내밀고 돌아오다. 공자는 둘째 아들과 셋째 아들에게 이렇게 말했다. "내 편지가 돌아올 거야, 오늘까지 기다려야 해." 이삼자는 이로부터 믿어 의심치 않는다.
원시 해석:
공자는 일찍이 진화일대에 갇혀 7 일 동안 밥을 먹지 못했다.
어느 날 정오, 그의 큰아들 안회는 쌀을 좀 청해서 죽을 끓였다. 밥이 거의 익었을 때 공자는 안회가 손으로 솥의 밥을 잡는 것을 보았다.
공자는 일부러 못 본 척했다. 안후이가 공자에게 밥을 사 달라고 하자 공자는 일어서서 말했다. "아까 맹립조는 나에게 음식을 먼저 웃어른에게 주라고 말했다. 내가 어떻게 스스로 먼저 먹을 수 있을까? "
Yan hui 는 듣고 빨리 설명했다: "주님은 오해했습니다. 아까 석탄재가 솥에 떨어지는 것을 보고 더러운 쌀알을 주워 먹었다.
공자는 한숨을 쉬었다. "사람은 자신의 눈을 믿을 수 있지만, 눈은 때때로 믿을 수 없다. 그들은 그들의 마음에 의지할 수 있지만, 그들의 마음은 때때로 믿을 수 없다. " 。
4. 10 공자의 중국 고전시, 빨리, 빨리, 빨리. 아들은 말했다: "때때로 배우고, 연의 평화? 클릭합니다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남들은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는다 (Y-N), 군자 아닌가요? 증자가 말했다. "나는 삼성 (X) 에서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아들은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공자가 말했다. "여자에게 무엇이 가능한지 가르쳐 주세요! 그것을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은 역시 아는 것이다. 아들은 말했다: "성자 siqi 연의, 성자를 보지 않고 내향관을 본다. "아들이 말했다:" 세 사람,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좋은 따르기를 선택하고 나쁜 것을 바꾸다. 쩡 지 (Zeng Zi) 는 "학자들은 자기 개선, 임중 죽은 후에는 그리 멀지 않습니까? 아들은 말했다: "추운 여름, 우리는 송백이 마르다는 것을 알고 있다. 클릭합니다 자공이 물었다. "누가 한 마디로 평생을 걸을 수 있을까? 공자가 말했다: "나는 너를 용서한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공자는 Yan hui 의 이야기가 어디에서 왔는지 오해했습니다. 원문이 무엇입니까? 관련 정보: 1. 공자는 첸과 채 사이에 가난하다. 그는 퀴노밀탕을 붓지 않고, 7 일 동안 오곡을 맛보지 않고 밤에 잠을 잔다. 안회소미는 불에 익었다. 공자는 안회가 그의 반박을 빼앗아 먹는 것을 보았다. 방을 고르고, 삶아 먹고, 공자에게 제사를 지내다. 의지하는 사람은 마음은 좋지만 마음은 여전히 부족하다. 제자는 사람을 아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명심한다. "("여씨 춘추 평론 평론 서민 ") 2. 공자는 첸 () 채 () 에게 공물을 바치고, 추종자들은 7 일 동안 음식을 먹지 않는다. 자공이 그에게 빌려준 물건을 가져갔을 때, 도둑들은 그를 에워싸고 그를 야만인이라고 비난했다. 안회와 종우가 뭔가를 했다. 아들은 말했다: "축제 변경, rencheng 이란 무엇입니까? 자공이 말했다. "만약 내가 돌아간다면, 나는 나의 명절을 바꿀 수 있을까?" 공자는 "물론이죠. 자공은 그가 먹은 것을 공자에게 알렸다. 아들은 말했다: "나는 자기 대답을 믿는다, 이미 오래 되었다. 너는 비록 구름이 있지만 어쩔 수 없이 의심해야 한다. 아니면 이유가 있나요? 만약 네가 멈추면, 나는 물어볼 것이다. 그는 안회에게 전화를 걸어 말했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조상을 꿈꿨다면, 당신은 나에게 영감을 줄 수 있습니까?" " 네가 밥을 해서 먹으면 나는 들어갈 것이다. 그가 말하길, "네가 그것을 밥에 넣어라, 그것은 부정할 것이다. 버린 것이 아깝다. 먹고 돌아가면 희생할 수 없다. 공자는 "하지만! 저도 먹어요. " 안환이 나가다. 공자는 이삼자의 말을 인용했다. "나는 믿지만 오늘을 기다리고 싶지 않다." 두세 아들은 이에 대해 믿어 의심치 않는다. ("공자 가정어" 제 5 권 "어려움" 제 20 권).
6. 공자에 관한 문어문 이야기를 현대 중국어로 번역하는 것은 공자/서유기에서 나온 것 같다. 참조/둘째 아이/변론, 왜/왜.
한 아들이 말했다: "나는/사람이 가까운 날부터/부터, 그리고/사람이 먼 날/부터."
한 아이/부터/하루의 시작은 멀고/하루의 중간에/가까워요.
한 아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해가 뜨면 차폐가 그렇게 크고, 해가 오오르면 그릇이 그렇게 크다. 이것은/멀리/가까이 있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한 아들이 말했다. "해가 뜨면/C-NG 는 차갑고, 정오에는/탕을 탐구할 때처럼 차갑지 않나요?"
공자/아니요/긍정.
두 아이는 웃으며 말했다: "당신은 누구입니까? 클릭합니다 ""
번역:
공자는 동유하다가 두 아이가 다투는 것을 보고 왜 다투는지 물었다.
한 아이가 말했다. "해가 막 뜨면 가까이 있는 것 같아요. 점심때는 멀리 떨어져 있는 것 같아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또 다른 아이는 해가 막 뜰 때는 멀리 떨어져 있고, 점심에는 아주 가깝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태양명언)
한 아이가 말했다: "태양이 처음 나왔을 때, 후드만큼 컸다." 정오에, 그것은 접시만큼 컸다. 멀고 작고 가깝지 않나요? ""
또 다른 아이는 이렇게 말합니다. "해가 처음 나올 때는 매우 추워서 정오에 뜨거운 물에 손을 넣어 더워요. 가까운 더위가 멀리 차갑지 않나요? 클릭합니다
공자는 누가 옳고 누가 그른지 판단할 수 없다.
두 아이가 웃으며 말했다. "누가 네가 학문이 있다고 했어?"
출처: 당웬 레자
7. 공자의 이야기는 고문과 번역이 있는 것이 가장 좋다. 공자에 대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 이야기는 노자의 이야기만큼 오래되었다. 공자가 한 마을을 지나갈 때, 그는 한 노인, 아주 오래된 노인이 우물에서 물을 길어 땅을 관개하는 것을 보았다. 이것은 매우 힘든 일이고, 게다가 태양은 이렇게 밝다. 공자는 이 사람이 지금 기계설비로 물을 긷는 것을 아직 듣지 못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너는 소나 말로 다른 사람을 대신해서 물을 길러 줄 수 있어 더 좋다. 우물에서 물을 길어오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12 시간 동안 일하면 30 분 안에 끝낼 수 있습니다. 너는 말레이인이 하도록 할 수 있다. 너 왜 이렇게 귀찮아? 너는 노인이다. "그는 틀림없이 90 세가 되었을 것이다. 그 사람은 "손으로 일하는 것이 항상 좋다. 교활한 기계를 사용할 때마다 교활한 머리가 생기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사실, 교활한 마음만이 교활한 기계를 사용할 수 있다. 너는 고의로 나를 망가뜨리지 않았니! 나는 노인이다. 나를 태어날 때처럼 쉽게 죽게 한다. 내 두 손으로 일하는 것이 좋다. 사람은 겸허를 유지할 것이다. " 공자는 그의 제자들에게 돌아갔다. 제자들은 이렇게 물었습니다. "노인에게 뭐라고 하셨죠? 공자가 말했다. "그는 아비의 제자인 것 같다. 그가 나를 호되게 한 번 두드렸는데, 그의 논점은 옳은 것 같다. "양손으로 일할 때, 당신의 머리에는 아무런 그림자도 없고, 겸손하고, 단순하고, 자연스러움을 유지할 것입니다. (존 F. 케네디, 겸손명언) 네가 교활한 기계를 사용할 때, 너의 사상은 개입할 것이다. 너의 사상과 함께 일하는 사람들을 머리: 참모의 머리라고 부른다. 교사의 지도자-그들은 지도자라고 불린다. 지도자가 되지 마라. 사무원조차도 참담하다. 참모 지도자가 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 그럼 끝이다. 선생님이 이미 충분히 비참할 때, 선생님이 이끄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 손' 이 되도록 노력하다. "손" 은 교활하지도, 경쟁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비난을 받았다. 그들은 매우 원시적으로 보인다. 많이 해보면 그림자가 점점 줄어드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공자는 다른 사람의 비평과 건의를 겸허하게 받아들이는 사람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공자의 이야기는 공자에게 한 번 물었다. "한 가지 생각이 좋다고 들었는데, 바로 실시해야 하지 않을까요? 공자는 "형제자매가 너보다 경험이 많다. 너는 먼저 그들에게 문의해야 한다. 당신은 어디에서 바로 그것을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러나, 특히 공자에게도 물었다. "한 가지 생각이 아주 좋다고 들었는데, 바로 실시해야 하나요? 공자는 "물론 바로 실시해야 한다. \ "공 Xiaohua 는 같은 질문을 보고 다르게 대답했다. 그는 생각이 통하지 않자 공자에게 물었다. 아들은 말했다: "일이 생기면 움츠러들기를 바라니, 용기를 북돋아야 한다. 종우가 일에 부딪치면 경솔하니, 그에게 신중해야 한다고 경고해야 한다.
8. 공자와 그 제자의 이야기는 사서에 따르면 공자 가문, 공자의 조상은 상조의 후예이다. 저우 왕조 는 상인을 파괴 한 후, 저우 쳉 왕 은 일반 형제 로 밀봉 하고, 송나라 는 웨이 아들 을 충신 으로 봉했다. 정두 상구 (오늘 하남 상구). 위가 죽은 후 그의 동생 위충이 왕위에 올랐고, 위충은 공자의 조상이었다. 공자의 여섯 번째 조상은 공푸가, 송대의 한 의사이다. 그는 사마로 조정 내란 중에 살해되었다. 구멍 이후 그의 후손들은 구멍을 씨로 삼기 시작했다. 그의 증조부, 공의 삼촌, 송국의 내란을 피하기 위해 송국에서 노국으로 도피했다. 그 이후로, 구멍이 다리 역참에 정착하여, 노국인이 되었다.
공자의 아버지는 창 (글자, 갈은 이름, 그는 소리) 이고, 그의 어머니는 안재이다. 촉은 당시 노국의 유명한 용사였다. 그의 성격은 매우 두드러진다. 그는 두 차례의 전공을 세웠다. 그는 한쪽 팔로 문을 받치고 도시로 돌진하는 부대를 철수시키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이전에 다리 역참의 의사였다. 슈 먼저 결혼 역사, 태어난 아홉 여자, 아니 아들. 그는 또 첩과 결혼하여 아들을 낳았고, 버니라는 이름을 지었는데, 맹파이라고도 한다. 멩 파이 의 발 문제, 당시의 에티켓 에 따라 상속해서는 안 된다, 그래서 얼굴 에 공자, 젊은 여자 를 낳았다.
기원전 55 1 년 (노향공 22 년), 공자는 장평향 (현재 산둥 성 곡부시 동남부) 에서 태어났다. 우리 부모님이 진흙언덕 위에서 한 아이의 탄생을 기도하셨기 때문에, 그 이름을 언덕이라고 지었습니다. 공자는 세 살 때 죽었고 공자 모자는 역사 (촉의 아내) 에 의해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공자의 어머니 안지재는 공자와 맹추와 함께 곡부궐로 이주하여 생활이 어려웠다. 17 세 공자 어머니 안지재 사망, 그는 3 년간 복역했다.
공자 19 살 때 송나라 한 관리의 딸과 결혼했다. 1 년 후, 이 관리는 아들을 낳았다. 대중을 불러 사람을 보내서 그를 축하하게 하다. 공자는 영광스럽게 아들에게 잉어, 글자 위보 이름을 지어 주었다. 노애공 10 년 (기원전 485 년), 공자 부인이 돌아가셨다.
공자의 가전 이야기와 사서에 따르면 공자는 청년기에' 위원' (창고를 관장하는 소관) 과' 농부' (목장을 관장하는 소관) 로 일했으며, 모든 것이 완벽에 가까웠다. 공자의 비범한 능력과 지식으로 그는 곧 승진되었다. 공자 5 1 세가 되었을 때, 그는 중재 (현재의 시장) 로 임명되어 정적이 매우 두드러졌다. 1 년 후 사공 (현 건설부 장관과 동일) 으로 승진한 뒤 대시구 (최고인민법원 지방공안청장 겸 검찰처장) 로 승진했다. 56 세에 대승상으로 승진하여 외사를 겸임하다 (공자 승진이 너무 빨라서 당시 관원의 승진 기준에 맞지 않아 대승상이다). 공자의 재위 때, 즉시 정사를 어지럽히는 간신 소정모를 죽여 잠시 명성을 크게 떨쳤다. 이로써 공자는 후세에 어떤 사람들이 생각하는 현학적 학문이 아니라, 과감하게 행동하고 폭력을 행사하지 않는 대장부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공자가 출범한 지 불과 3 개월 만에 노내정외교의 각 방면이 크게 개선되고, 국가 실력이 크게 증가하고, 인민이 안거낙업하고, 사회질서가 매우 좋다. (역사서에서는 "길을 줍지 않고, 밤에는 문을 닫지 않는다" 고 말했다.), 한간 간간간간간간간민들이 잇달아 도망쳤다. 한편 공자는 외교적 수단을 통해 제나라 나라가 전쟁 중 노국을 침범한 넓은 영토를 노국에 돌려주도록 강요했다. 12 년, 삼환 (3 세 지도자, 삼촌, 돌, 삼손, 따라서 삼환) 을 약화시키기 위해, 루 당시 국가정권은 실제로 그들의 손에 장악했고, 삼환의 일부 가신들도 삼환을 다르게 통제했다.) 공자는 삼환을 낮추는 조치 (즉 삼환을 철거하는 조치) 를 취했다 이후 삼도작전은 성공하지 못했지만 상당히 사무실을 강화하는 역할을 했다. 공자의 걸출한 통치는 제나라를 위협하게 했다. 그래서 공자를 배척하기 위해 120 마리의 좋은 말과 80 명의 여악사를 노국의 제후들에게 보냈다. 루 Guojun 이 여기에 중독, 3 일 연속 북한 에 가지 않았다. 제사를 지내는 날, 그는 고기를 나누는 것을 잊었다. 공자는 노군에게 실망하여 노국을 떠나 세계 일주를 시작했다. 공자는 위 (), 송 (), 조 (), 치 (), 진 (), 채 (), 추 () 등의 나라에 가 본 적이 있다. 공자는 세계 각지에서 존경을 받았지만, 인자를 핵심으로 하고, 예순, 화합을 요구하고, 민력을 아끼는 정치 이념은 당시 통치자가 추구했던 패권과는 맞지 않았다. 공자도 그의 정치적 이상을 실천하는 데 다시 쓰인 적이 없다. 공자는 68 세에 노국으로 돌아왔고, 노국군주는 공자에게 상당히 예의를 차렸지만 공자를 중용하지 않았다.
공자의 정치적 이상은 당시 실현될 수 없었지만 공자의 위대함은' 불가능하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 에 있었다. 그는 자신의 정치적 이상을 후세에 기탁했다. 이에 따라 공자는 루로 돌아온 뒤 직접적인 정치활동을 중단하고 문화전적을 정리하며 육경을 수정했다. 그는 한편으로는 제자를 모집하여 문교 사업을 대규모로 전개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는 3000 여 명의 제자를 가르쳤는데, 그중 육예에 정통한 제자는 72 명이라고 한다.
만년에 공자가 가장 득의양양한 제자 안후이가 불행하게도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다. 그의 득의양양한 제자 루가 위국의 내란으로 죽고, 그의 아들도 일찍 죽었다. 도안' 과 이 일련의 타격으로 필자는 공자의 건강이 크게 손상되었다고 추측했다. 공자는 기원전 479 년 2 월 1 1 일에 73 세 (72 세) 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9. 공자의 이야기는 동물의 고문과 관련이 있는데, 또 무슨 뜻입니까? 고서와 역사 전설에서 공자는 기린의 화신이다. 집주' 에는 "공자가 아직 태어나지 않았을 때, 임토옥서는 궐리의 집에서' 정수의 아들, 쇠퇴한 후 왕이다' 라고 말했다. \ "공자의 어머니 연의 zhizai, 매우 지혜. "아는 것은 기적이다. 자수는 자수 방식입니다. 물의 덕과 왕의 소소. " 공자가 무관의 왕이라는 뜻이다. 이 이야기는 바로' 림투우서' 와' 기린 배달자' 전설의 유래이다. 공자의 출생과 관련하여 거야는 공자모몽림이라는 전설이 있다. 공자의 본적은 오늘 하남 상구에 있고, 거야는 상구에서 곡부까지 가는 필경의 길이다. 공자의 어머니 안지재는 가족과 함께 상구에서 귀국한 적이 있다. 그녀는 여기서 쉬자고 제의했다. 그녀는 임산의 나무 밑에 앉아서 졸았다. 갑자기 그녀는 기린이 품에 있는 꿈을 꿨고, 깨어나 임신한 것을 느꼈고, 11 개월 후에 공자를 낳았다. 공자가 태어나기 이틀 전에 기린은 옥서 세 권을 곡부궐리에 보냈다. 명판' 거야현지' 에는 이런 기록이 있다.' 거야의 남쪽에는 조씨산이 있는데, 전승림은 조씨산에서 태어났다고 한다.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서징델린' 의 이야기이다. 공자의 만년에 기린이 다시 나타났다. 사기 공자 세가는 "14 년 봄, 노애공이 오야를 사냥하고, 그 숙손씨는 불길한 줄 알았다" 고 기록했다. 보고 말했다: "린도 가져 갔어. 클릭합니다 。 오야가 바로 오늘의 산둥 거야현이다. 왜 오셨어요? 눈물로 얼굴을 닦다. 자공이 물었다. "사부님, 왜 울었어요?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숲의 도착도 명군이다. 사고라면 나는 매우 다칠 것이다. 공자는 기린이 영수라고 생각하는데, 왕이 영명하면 태평성대가 나타날 것이다. 지금 주나라 황족이 몰락하여 천하대란이 일어나다. 기린이 어떻게 나타났어요? 그것의 출현과 죽음은 좋은 징조가 아니다. 나는 나라가 망할까 봐 내 자신의 생명도 끝까지 가야 한다. 그래서 제자에게 그 자리에서 묻히라고 명령하고, 큰 무덤을 하나 지었는데, 바로 지금의 기린 무덤이다. 기린묘는 거야현 성동 12 리기린진 호린집마을 서북 3 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1979 년 현급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발표됐다. 동주에 따르면 7 1 세의 공자는 기린을 묻힌 후 자신의 감정을 통제하기 어렵다고 한다. 그가 편집한' 춘추' 는 올해 끝났다. 춘추' 의 마지막 문장은' (루) 4 년 만에 쇠퇴하고, 봄이 되면 서쪽에서 잡는다' 는 것이다. 그 이후로 공자는 글을 쓸 마음이 없었다. 2 년 후 그는 슬픔으로 세상을 떠났다. 공자는 꿈에서 태어나 임에서 죽고 기린의 출현이 공자의 일생을 관통했기 때문에 나중에야' 춘추' 라는 책을 갖게 되었다. 또는 "린 샤오". 기린은 공자의 화신이 되어 이때부터' 신수' 로 존칭되었다. 원대, 거야에는 공자와 기린에 대한 이야기가 있다. \ "Juye 카운티 \" 기록에 따르면, 위안 년, Juye 카운티 윤, 이름, 공자 제 53 세대 손자 가 있습니다. 그는 여기서 3 년 동안 관직을 맡았는데, "편지를 남겨 주십시오" 라고 이 기린에 정착했다. 이 가족은 현 () 에서 남쪽으로 20 여 리 떨어진 길성담 () 으로 이사했는데, 바로 오늘 대읍진 공루촌이다. 몇 년 후 춘추서원은 대의서원으로 바뀌었고,' 약표의 의미'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매년 봄과 가을 두 계절에 그는 모두 기린대에 와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그는 여기에 유니콘 한 마리뿐만 아니라 공자의 영혼도 묻혀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른바' 선인들이 반드시 여기에 거주할 것' 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