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덕황제의 고서

설날은 한 해의 끝을 축하하는 명절이고 생일은 생일을 축하하는 날이라는 말이 있다. 이것은 경사스러운 자리이니, 너는 냉정하고 상서로운 말이 있어야 한다. 그래서 요 며칠 동안, 나는 기꺼이 돈을 내고 명절을 보낼 것이다.

2 차 훈련은 매사에 진정해야지 움츠러들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나는 어려서부터 장대를 오르고 있었고, 제단묘를 숭배하고, 부처님을 숭배하는 것은 반드시 성실하고 공경해야 한다. 탄탄한 관리사무를 해야 하고, 대신을 대해야지, 움츠리지 마라. 그래서 내가 하는 일은 진실하고 허식이 없다.

삼계는 인간이 오면 대소를 막론하고 1 심을 심사하고 다시 한 번 재심사해야 걱정이 없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공자가 말했다. "네가' 그래, 그래' 라고 말하지 않으면 내가 말하지 않아도 괜찮아!" 성실도 사실입니다.

사계가 말했다: 군자는 천하의 귀를 귀로 하고, 천하의 심성을 심성으로 삼는다. 왜 널리 알리지 않는가? 순은 호기심일 뿐 관찰에 능하기 때문에' 사목명, 사지달' 을 할 수 있어 대지혜라고 불린다.

오계는 "세상의 모든 일은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사소한 일이라도 쉽게 처리해야 한다" 고 말했다. 신중한 사람이 그를 존경한다. 할 일이 없을 때 자신을 존중하라. 그리고 일이 일어날 때, 존중을 하고, 시작에 충실해야 하고, 신중해야 하며, 영원히 생각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평화를 배우는 것은 자멸하는 것이다. 게이징 은 의도적 이다, 그래서 zhanran 중앙, 즉, 집 주인 경우, 그는 집안일을 질서 정연하게 요리 할 수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그것을 "존내" 라고 불렀다. "예기" 는 "불경" 으로 선정되었고, 성인은 한 마디를 했는데, 매우 일리가 있다.

육계는 말했다: 만약 네가 높은 사람이라면, 너는 너의 고용주를 믿어야 하지만, 너는 그를 믿지 마라. 다음 장소에서, 나는 상층부의 뜻을 바라보며 능숙하게 한 표를 던진다. 만약 내가 선호도가 있다면, 나는 그것을 유인하기 위해 한 표를 던질 것이다. 나는 모든 예술 분야에서 전능하다. 내가 예술을 더 좋아한다고 생각하니? 그래서 예술이 나를 침수시킬 수 없다. 칠계가 말했다: 독서는 책에 미치지 않고, 바로 선이다. 즉, 동자가 말했듯이, "바람이 불지 않는다", "비가 깨지지 않는다", "평평한 세상" 이라고 한다. 만약 바람이 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왜 모든 것이 그것이 일어나도록 격려합니까? 만약 비가 깨지지 않는다면, 밭은 어떻게 경작하고, 어떻게 재배합니까? 이 관점에서 볼 때, 단지 태평을 희롱할 뿐이다. 이렇게 너는 믿을 수 없다.

여덟은 말했다: 여덟 살 때 극단에 오르면, 즉 오직 힘겹게 배운다. 그때, 나는 장화를 포함한 독자들에 관한 한 마디를 가르쳐 주었는데, 그들은 모두 명대의 학자였다. 그의 가르침은 단지 고전에 근거한 것이다. 시에 관해서는, 그것은 이후의 일이다. 17 ~ 8 살 때 공부에 비교적 정통했다. 내가 매일 감독으로 임명되기 전에 나는 5 시에 책을 읽기 시작했다. 황혼 무렵 감독은 좀 한가해서 다시 한 번 말했지만, 그는 과로하고 가래에 피가 묻어 멈추지 않았다. 나, 한 소년, 이렇게. 나는 필묵을 더 잘한다. 나는 한림신천에서 동치창의 서예를 배워서 서예를 가르쳐 주었다. 장 () 과 서예 () 를 잘하는 사람들은 명나라 () 를 볼 때 자주 지시를 한다. 그래서 나의 서예는 보통 사람과 다르다.

구계는 검소한 음식, 신중한 생활, 병을 치료하는 좋은 방법이라고 말했다.

십계는 모든 인간은 그 덕을 고치고 그 성을 다스려야 한다고 말했다. 6 월의 무더위, 부채는 필요 없고, 면류관도 필요 없고, 평일에는 방종하지 않는다.

제 1 1 차훈련은 "여름에 창문을 열지 않고 시원한 공기를 받아들이지 않는다. 어릴 때부터 익숙해졌다. 너는 덥지 않다. 왜냐하면 너의 침착함 때문이다" 고 말했다. 이것은 바로 옛사람들이 "침착하면 담담하다" 고 말한 것이다. 게다가, 악샤는 시원한 공기를 탐내지 않는 것도 그의 건강에 이롭다. 한동안 시원해지면 더위가 보금자리에 갇히게 되지만, 당시에는 해롭지 않아 후기에 병을 일으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더위, 더위, 더위, 더위, 더위, 더위) 모두들 늦가을에 본 위장이 불규칙한 사람은 모두 바람을 탐내는 외한 내열 때문이다.

열두 계명은 성인들이 남긴 경서보다 일반인의 건강에 더 적합한 것은 없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저는 단지 당신에게 오경 사서를 숙지하고 그들의 본성에 대해 진실하도록 지시하고 싶습니다. 자기 재배, 삶의 길은 단지 하나의 도리에 지나지 않는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이런 책을 읽는 것이 여러 가지 잡다한 것을 배우는 것보다 낫습니까?

열세 번째 설교에 따르면' 경' 은 우, 여름, 상, 주가 세계를 다스리는 대법이라고 한다. "서서" 는 "이제 삼왕, 뿌리는 도, 이제 삼왕의 길은 마음에 뿌리를 두고 있다" 고 말했다. 그 마음, 길, 치료를 받을 수 있다. 클릭합니다 사상은 인심의 주재이고, 사상은 법치의 원천이다. 중도자, 야오, 순, 우 상호심법에 정통하다. 상탕과 오주는 그들의 방법을 전봇대를 만든 사람에게 전달했다. 덕, 인, 존경, 성실, 비록 말이 다르지만 이치가 하나임에도 불구하고, 이 마음의 미묘함을 이해한다. 황제의 집은 반드시 필독이라고 말해야 하기 때문에, 나는 너에게 조씨를 가르쳐 주고, 네가 외우게 하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책' 은 도정을 기초로 하지만 천도에 이르기까지 지리까지, 중부터 인사까지 모두 그 사이에 구비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책, 책, 책, 책, 책, 책, 책, 책, 책) 그것은 삼재에 꿰뚫고 오랫동안 새로워진 사람이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천도에 대해 말하자면, 우서의 통치는 명나라에서 시험할 수 있다. 지리적 측면에서 공우의 산천 토지세는 시험을 볼 수 있다. 군도라고 하면 전, 잉크, 텅스텐, 특허에 대해 상세히 논평할 수 있다. 신하의 도를 논하면' 뒤',' 유',' 서욱' 의 반지가 눈에 띈다. 단어가 합리적이라면, 희자홍범의 9 역을 묘사할 수 있다. 수덕의 공훈은 6 원, 3 일, 의식, 음악, 병사, 농업에 대한 그의 공헌에 나타난다. 그러나 황제의 집은 반드시 읽어야 한다고 말해야 한다. 벼슬을 하는 사람, 백성을 위해 책임을 지고자 하는 사람, 말을 할 줄 알아야 하고 책을 읽을 줄 알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맹자는 말했다: "군주가 되고자 하는 자는 최선을 다한다. 만약 네가 부장이 되고 싶다면 최선을 다해야 한다. 둘 다 합법적일 뿐이다. " 대성심에서 말은 반드시 요순이라고 불릴 것이다. 나는 내 경력을 존중하고 자신을 격려하지만, 나는 내 몸과 마음, 정치를 고려하고 있다. 나는' 천우백성, 스승표' 의 의미를 부정하고 싶지 않다.

열네 번째 교훈은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유령은 미덕이 있고, 사람들은 번성한다! 클릭합니다 세상 사람들이 위에 있는 것처럼 옷을 입고 희생을 바치게 하라. "커버" 는 분명히 예락이 있고, 너는 귀신이 있다. "하지만 귀신을 공경하는 것은 좋고 나쁨을 위한 것이 아니라 온몸의 완전성을 위한 것이다. 고 신사 수덕의 공적으로 주님의 경의보다 더 크다. 내주는 공경하고, 편심은 움직이지 않고, 외주는 공경하고, 게으른 마음은 태어난다. 공경하고 정확해야 하고, 영원히 공경하고, 매사에 공경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라. 군자는 어디에나 있고 불경스럽기 때문에 어디에나 있고 불의도 있다. " "시" 구름: "분명히 아래, 영리한. 클릭합니다 "위문왕아, 조심해라, 내가 얼마나 복이 있는지 신에게 보여줘. \ "이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제 15 훈은 모든 일은 크기에 관계없이 하나의 전체로서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고대인들은 작고 점점 더 많은 것을 막기 위해 마이크로두가 점점 더 많은 것을 막을 수 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점진적으로 진행하지 않으면 할 수 없다.

제 16 훈: 인자한 사람은 만물을 하나로 삼고, 자애로운 마음을 보이며, 곳곳에서 볼 수 있기 때문에, 매우 관대하고, 백성들은 만물과 화목하게 지내며,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의 마음은 착하고 개방적이며 반응이 있다. 남에게 좋은 일을 하고, 남에게 나쁜 일을 하다. 크기에 관계없이 마음은 무한하다. 내가 할 수 있는 한, 너는 네가 마땅히 받아야 할 것을 얻을 것이다.

제 17 훈은 인자한 사람은 모두 사랑한다고 말했다. 모든 애인은 물건을 사랑하고, 모두가 좋아한다. 그래서 깊은 감명을 받았고, 많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세상에서 사람은 짜지만, 세상에서 사람은 짜고 친밀하다. 도망가면 다른 사람의 일을 생각하고, 안전하면 다른 사람의 고통을 생각해야 한다. 만물이 하나되고, 사람의 생명을 위태롭게 하고, 현인이 있다.

십팔계는 이렇게 말합니다. "인간은 왜 사람됨이 되는가? 하지만 자신을 책임지지 않는 사람이 너무 많다. 그리고 나, 잡담 속에서 실수로 잊고, 다른 사람을 비난하면, 나도 마음을 놓을 것이다. "이건 내 잘못이야." " 그래야 사람을 감동시키고 불안하게 할 수 있다. 자영업을 할 수 있는 사람은 대부분 성인이다. 19 순은 "우서" 가 "너무 큰 국경을 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아들이 말했다: "지나도 바꾸지 않아도 된다." 잘못을 저지르는 것이 인지상정이냐? 만약 네가 그것을 바꿀 수 있다면, 이것은 새로 좋은 기회이다. 오랜 친구가 개혁을 중시하다. 사실, 잘못을 고치고 바른 길로 돌아갈 수 있는 사람은 범죄의 크기에 관계없이 무죄이다.

제 20 훈은 "삼반범 전, 나는 제후를 움직이는 일에 대해 토론한 적이 있다. 움직여야 한다고 말하는 것도 있고 움직일 수 없다고 말하는 것도 있다" 고 말했다. 그러나 하루의 대세는 다시 움직이고, 움직이면 반란을 일으키고, 즉 움직이지 않으면 반란을 일으켜서, 그렇게 하면 판을 옮기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세 명의 반란이 배반당했을 때 대학생들의 수요는 "샌프란시스코로 이주한 모든 사람들이 국법을 채택해야 한다는 제안이 있다" 고 말했다. 나는 말했다: "불가능합니다. 심의할 때 샌프란시스코를 옮기겠다고 했는데, 나는 정말 그것을 주인으로 삼았다. 이 지경에 이르렀는데, 어떻게 다른 사람을 탓할 수 있니? 클릭합니다 내가 법정에 있을 때, 내가 나의 메시지를 들었을 때, 나는 매우 감사하고 신복했다. 나는 아무것도 해본 적이 없고, 다른 사람을 비난하는 것도 거절하고, 너무 많은 대신들을 제거하려 한다.

21 훈은 외출할 때는 언제나 깨끗해야 한다고 말했다. 사람은 평일에 깨끗하고 깨끗하다. 만약 가까운 더러움이 있다면, 탁기에 물들고, 청명의 기운은 점점 속아 넘어간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스물두 훈은 내가 젊었을 때 자주 화살을 쏘았고, 노인들은 궁수에게 나만큼 잘 쏘지 말라고 가르쳤다. 모두들 나를' 좋아' 라고 불렀는데, 그는 아니라고 생각했고, 나는 사정에 탈 수 있었다. 너는 일부러 순종과 찬양의 말에 속지 마라, 모든 학습은 이런 의도에 기초해야 한다.

23 계명은 사람이 알고 있지만 큰 악인지 모르기 때문에 공자가 말했다.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 나는 어릴 때부터 이랬다. 나이가 많은 사람을 만날 때마다 나는 그에게 과거에 무엇을 경험했는지, 마음속에 기억하라고 물어본다. 절대 다른 사람을 방문하지 않으면 알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

이십사계는 죄 많은 사람은 배우고, 과잉은 배울 것이라고 말했다. 나는 천성적으로 호기심이 많다. 비록 나는 매우 저속한 남편이지만, 나도 진심이 있다. 나는 영원히 너를 여기에 버리지 않을 것이지만, 나는 그것의 근원을 찾아 그것을 기억할 것이다. 나는 내가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다른 사람을 버리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스물다섯 훈은 내가 어려서부터 공부했는데 한 글자도 모른다고 말했다. 나는 그것을 찾아야 한다, 내가 그것을 알 때까지 나는 만족할 수 없다.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는 것은 단지 치국일 뿐이다.

26 계명: 고서를 읽는 것은 그 의를 심사해야 한다. 이른바' 일관성' 이라고 한다. 만약 그들의 말이 같은 차이가 있다면, 즉 고대인들도 서로 다른 점이 있다면, 그들을 비판하고 반박할 필요가 없고, 그들이 제멋대로이고 편파적이라고 말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자기관리명언)

27 훈은 이해는 독서의 열쇠라고 말했다. 만약 이성이 명확하다면, 센터에는 옳고 그름에 대한 자기 판단이 아니라 주재자가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만일 어려움이 생기면 곧장 가면 득실이 있다. 「책」에는 "고대교를 배우면 소득이 있다" 고 되어 있다 모든 성인의 경전, 말 한마디, 모든 일은 모두 일리가 있다. 책을 읽을 때, "이것은 내 법이 될 수 있다", "이것은 나를 위해 끊을 수 있다" 는 것을 체득한다. 시간이 오래되어 물건이 오가고, 생각없이 감정에 응한다.

제 28 훈은 "이순신" 이 "새 날은 성덕이라고 한다" 고 말했다. 학자는 언젠가는 더 진보할 것이고, 세월을 헛되이 보내지 않을 것이다. 전반적으로, 세상에는 한 가지 기예가 있고, 초학의 어려움이 있다. 불가능해 보이지만 설치로 인해 배우지 않으면 결국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그래서 초심자의 의지가 확고하고, 용감하고 진취적이며, 특히 충성스럽고 집요하다. 한 사람이 흔들리지 않는 의지와 용감하고 근면하지만 결코 움츠러들지 않는다면, 어떤 기술도 어떻게 실패할 수 있겠는가!

29 반지는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10 의 5 나는 학습에 관심이 있다." " 성인이 성한 것은 그가 평생' 공부' 만 할 뿐'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기' 때문이다. 신선성현아, 나 같은, 배우지 않는 게 뭐가 아쉬워? 만약 네가 배우기로 결심한다면, 누가 저항할 수 있겠는가? 그러므로, 지학의 학문은 성성의 제 1 의이다.

30 계명은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다우 도로. 클릭합니다 만약 네가 야망이 있다면, 너는 마음을 쓸 수 있다. 본성은 잘못이 없기 때문에 마음도 틀리지 않고, 사용에도 옳고 그름의 구분이 있어 무시할 수 없다. 공자의 배움의 지향은 천도가 수직인 성인이 되는 것이다. 그가 열다섯 살이 되면 공부는 입덕의 기초이다. 어제 성현이 모두 이로부터 일어났다. 야망의 추세는 그리 멀지 않다. 네가 무엇을 원하든 너는 이길 수 없다. 뜻이 도에 있으면 의리의 주인이지 동물욕이 될 수 없다. 대신, 당신은 미덕과 인자함에 의지할 것이며, 당신은 예술에서 마음껏 헤엄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예술명언) 너는 영원히 너의 질서와 경중 관계를 잃지 않을 것이다. 너는 국내외에서 돌볼 것이다. 너는 성현의 경지에 있다는 것을 모른 채 느긋하게 수영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31 훈은 일반인이 효도하고 부모의 환심을 사려고 하는 사람은 먹을 것이 없다고 말했다. 마음씨가 착하고 행동이 합리적이어야 부모를 위로하고 호감을 얻을 수 있어야 진정한 효도라고 할 수 있다.

서른두 계명은 효경은 궁극적인 인륜으로,' 하늘의 경전, 땅의 의미, 사람의 여행' 이라고 할 수 있다. 공자의 경전의 본의를 밀치고 사위의 유생이 짓밟아 선교의 청렴한 풍속을 돕기를 간절히 바란다. 그 뜻은 멀고 공덕은 크다. 독서인은 암송에 주의하고 복종해야 한다.

삼십삼계가 이르되 네가 신하라면 네 친족을 배려할 수 있노라 매사에 진심을 다하면 사랑하는 사람을 기쁘게 할 수 없는 사람이 없다. 예전에 태황태후가 차를 몰고 오대산으로 갔다. 산길이 어려워 승차가 불안정해서 나는 여덟 명을 시켜 가마를 따뜻하게 했다. 태황태후는 천성이 착해서 대위가 가마를 달라고 하면 그녀는 차를 갈아타야 하기 때문에 고민하고 있다. 나는 재삼 너에게 충고하지만, 나는 허락하지 않는다. 나는 어쩔 수 없이 가마를 차고에 가까이 오라고 명령했다. 몇 마일을 운전한 후, 나는 성궁을 타는 것이 안전하지 않다는 것을 알았다. 내가 가마를 타라고 요구했기 때문에, 성할머니가 말했다. "나는 이미 가마를 바꿨다. 가마가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다. " 어떻게 이럴 수가 있어? "라고 내가 말했다." 가마가 바로 뒤에 있다. \ "분부대로 하자. 신성한 할머니는 매우 기뻐하셨고, 그녀는 내 등을 두드리며 나를 칭찬했다. 그녀는 이렇게 말했다. "당신은 차와 가마의 세부 사항에서 진실하고, 방식에서는 진실하며, 정말 효도입니다. "덮개는 깊고 편안하며 건강은 사랑의 목적입니다. 신하를 하는 사람은 모두 진심이고, 성실하고, 사려 깊고, 사려 깊으며, 사랑하는 사람의 총애를 받지 않는 사람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34 훈은 말했다: 나는 세상의 왕이다, 왜 얻을 수 없는가? 지금, 내 옷은 이미 여러 해 동안 입었는데, 흠집이 조금도 없고, 안에 있는 옷은 적어도 더럽지 않다. 몇 달 동안 입었지만 땀이 하나도 없어요. 이 날은 매우 깨끗하다. 다음 사람이 이것을 할 수 있다면, 모든 옷을 오랫동안 입을 수 없습니까?

35 훈: 노인은 말했다: "만족하는 사람은 부유하다. 클릭합니다 그는 또한 "아는 것은 모욕이 없고, 아는 것은 위험하지 않고, 오래갈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러나 세계의 옷은 이불에 불과하지만 딸의 옷은 아직 부족하다. 메추라기의 옷과 가운이 튼튼한지 모르겠다. 식사량은 장을 채우기에 충분하지 않지만, 나완천의 식사량은 여전히 부족하다. 먹고 마시는 사람들이 행복한지 모르겠다. 나는 이 점을 알아차렸고, 나는 항상 만족한다. 당신은 황제 이지만, 당신의 옷 은 당신에게 적합하지 않습니다; 사해의 부귀함과 매일의 밥은 상을 제외하고는 한 번도 같은 맛을 본 적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나는 하기 싫은 것이 아니라 천성적인 것이다. 네가 내가 이렇게 검소한 것을 보았을 때, 정말 고무적이다.

삼십육계는 명나라에는 왕궁이 많고 궁녀가 몇 명에서 수천 명이라고 들었다. 작은 건물은 많은 돈이 든다. 오늘 내 궁전 에 따르면, 하루 첩 궁전 수 만큼 좋지 않다. 나는 외국 법원과 군대의 요구를 만족시키는데, 명나라와 약간 비슷하다. 궁전 에 관해서는, 1 년, 하루 1 월보다 적습니다. 민력만 덮기 어렵고, 국고가 가장 중요하다. 조상 대대로 가법을 전수하고, 근검하고 소박한 것이 바람이다. 옛사람들은 한 사람의 통치로 천하의 한 사람을 위해 봉사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를 교훈으로 삼아, 지뢰밭을 한 발짝도 넘을 엄두가 나지 않는다. 제 37 훈: 관모는 원복으로 가장 존귀하다. 오늘날, 일부 비천하고 무지한 사람들이 모자와 부츠를 함께 두는 것은 가장 예의가 없는 것이다. 만주는 여태껏 수구를 지키지 않았고, 가장 금기시되었다.

삼팔훈은 말했다: 내가 만약 남보다 우월하다면, 법으로 행하고 싶지만, 내가 먼저고, 내가 먼저다. 담배를 먹으면 별로 상관없지만 이것 때문에 나는 계속 금지하고 있다. 그러나 나는 담배를 먹을 수 없다. 어렸을 때 양모집에서 담배를 먹는 것이 좋다. 사람을 금지하고 자기를 사용하는데, 어떻게 다른 사람을 설득합니까? 그래서 영원히 사용하지 않을 것이다.

39 반지: 공자는 말했다: "그리고 의식 무게; 왕의 길 첫째, 스리랑카는 아름답습니다. 작고 크다. 일을 할 수 없고, 알고 동의하지 않고, 예의가 없다. 클릭합니다 선물은 엄격한 점과 상식적인 점이 있다. 안택의 존중은 지나치지 않아 옳고 그름에 이르기 쉽다. 집, 치국, 천하를 평정하는데, 왜 기꺼이 하지 않겠는가?

사십계는 배움에는 다른 것이 없고, 의로움만 있으면 인욕을 소멸한다고 말했다. 천도는 자연의 선이다. 생명의 초창기에 천도에 마비가 주어졌다. 사람의 욕망은 생명이 끝난 후 사물에 대한 가스의 편향으로 인해 인간의 행위이자 비인간적이라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러므로 한가한 악은 진실한 것이니, 정의를 배양하고, 인욕을 경계해야 한다. 관찰 및 치료, 자연의 이치를 분별하는 데 있지만, 인욕을 없애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함양을 할 수 있다면, 더 정밀할수록, 이성은 오래 지속되고, 물욕은 다 가겠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마흔 한 훈은 말했다: 삼악의 사람이 난동을 부렸고, 나는 먹을 것이 없었고, 마음이 착실했고, 겉으로는 한가한 정취를 보였고, 일투어 경산, 승마 사격을 했다. 당시 만주의 병사들은 모두 전쟁에 나갔고, 나머지는 모두 노약자였다. 그래서 일부 불법자들은 경산의 길가에 글을 올렸다. 구름은 말했다: "이 세 가지 피해, 차할의 혼란, 각 길의 원정. 이 위급할 때 왜 매일 경산으로 가야 합니까? 클릭합니다 나는 이런 이야기에 귀머거리를 돌렸다. 곧 삼해와 차할이 모두 소멸되었다. 당시 의심이 있다면 마음이 흔들리거나 사고를 일으킬 수 있을지는 알 수 없는 숫자였다. 이것은 모두 하늘이 보우하고, 선조의 신령이 보우하여, 나로 하여금 계획을 세우기로 결심하게 하였다. 이 위대한 업적으로 국가는 임계점에 도달하여 원기를 회복했다. 예로부터 나 같은 제왕은 어려서부터 어려움을 겪었다. 오늘날, 평화가 집에서, 지난 몇 년 동안 전자가 어떻게 경험했는지 생각해 보면 무섭다. 고대인 구름: "안식처가 위태롭다. 클릭합니다 바로 이런 뜻입니다.

마흔 두 계명은 말했다: 오늘은 태평의 날이며, 나는 여전히 지칠 줄 모르고 정사에 부지런하다. 처음 세 해악 반란 때, 나는 독립적이고 진실하기 때문에 성공했다. 그러나 사영흥은 갇혀 있고, 정보가 막히고, 걱정이 되어, 지금은 색자가 되었다. 어느 날, 신하 왕이 군사를 의논하러 오자, 그는 말을 마치고 나갔다. 장군 중 한 명인 Biliktu 가 혼자 남아서 나에게 말했다. "폐하, 저는 요즘 좀 걱정이 됩니다. 생각해 보세요. 나는 만주에 갈 것이다. 만약 500 명이 연합한다면, 누가 그것과 대적할 수 있겠는가? 며칠 후 영흥 선생님이 오셨다. 폐하께서 태조와 태종에만 관심을 가지십니까? 군대에 대해 나는 눈썹을 한 번도 들어 본 적이 없다. 만약 황제가 이렇다면, 그도 그의 조상만큼 겁이 많지 않을 것이다. 왜 걱정하세요? " 나는 아주. 며칠만 더 지나면 영흥은 성공할 것이다. 그래서, 나는 감히 자신을 경멸하지 않고, 남이 무지하다고 말한 적이 없다. 누구나 자신의 관점을 가지고 있다. 나는 장관들과 자주 이야기를 나누지만, 나는 무언가를 알고 보았다. 바로 그들의 말을 듣고 일리가 있는 것이다. 저는 가나 왕국입니다. 모든 지도자는 Biliktu 로, 전투에 능하고, 매우 정직하다.

43 훈은 비가 오면 천둥이 칠 때 오립이 반드시 큰 나무 밑에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과거에는 노인들이 항상 경고했다. 나는 직접 본 적이 있다. 너는 그것을 기억한다.

사십사계는 모두가 긴장을 풀고 일을 싫어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내 마음은 사람이 끊임없는 일을 통해 긴장을 풀 줄 안다고 말한다. 만약 네가 안일한 것에 안주한다면, 너는 도피할 줄 아는 것이 아니라, 피곤할 수 없다. 그러므로 "이순신" 에는 구름이 있다. "천행건, 군자는 자강불식이다." 그것의 관점에서 볼 때, 성인은 노동을 복으로 하고, 도피를 재앙으로 삼는다.

45 훈은 "인간성이 어떻게 결석할 수 있는가?" 라고 말했다. 제 1 등 고집을 부리는 사람이 있는데, 자신이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자신이 나쁘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한 사람이 옳다고 생각하는 것은 잘못이다. 이런 사람은 충직하고 시원해 보여서 쓰면 어색해 보인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좋은 사람의 악, 나쁜 사람의 선함은 사람을 놀리는 본성이 남편을 붙잡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고 말했다. 이런 사람도 부른다.

마흔여섯 번째 가르침은 고대인들이 "반경의 권리는 바르다" 고 말했다. 그들의 옳고 그름에 대해 토론하는 학자들도 있다. 종종 전 세계를 포괄하기가 어렵다. 때로는 밀고, 옮기고, 옮기면 세상이 변한다. 너는 수시로 생각하고, 경중을 따져보고, 고전을 잃지 말아야 한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옳다. 경전을 어기고 권리 행사라고 부르는 사람이 있습니까?

마흔 일곱 번째 가르침: 모든 귀인은 오래 앉을 수 있다. 나는 어려서부터 장대에 올라 오늘까지 각 길 대신들과 정사를 토론하거나 문관들과 책사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바로 너희 집 한가한 사람들과 농담을 하는 것이다. 모두 단정하게 앉아 있는 것이다. 이것은 나의 어린 수행과 나의 함양에 기인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들은 말했다: "소인은 뜻을 얻고 습관은 자연이다. 클릭합니다 믿어!

48 훈은 산책을 나갈 때 캠프에 머무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여름과 가을에 비가 오면 걱정해야 하고, 반드시 고원을 찾아야 하며, 반드시 강만 부근에 살 수도 없고, 저지대 아래에 살 수도 없다. 겨울과 봄철에는 불이 나지 않지만, 바람을 등지고 풀을 찾으면 굳이 풀 깊이를 만나야 한다면 캠프 주변에서 풀을 베고 살아야 한다. 게다가, 사람들은 원래 머물렀던 오래된 기지에서 살 수 없거나, 내가 갔을 때 야영을 한 곳에서 살 수 없었고, 나도 이곳으로 돌아갈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만약 그렇다면, 나는 낡은 규칙에 따라 올 것이다, 모두 금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