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양은 어떻게 변법의 필요성을 논술했는가?
정확히 말하자면, 상인은' 법' 의 중요성만 토론하고' 법치' 의 중요성은 논의하지 않았다. 중국 고대에는 유교와 법가의' 법치' 와' 인치' 에 대한 논쟁이 있었지만, 논쟁의 본질은' 상대적 고정 법 집행 모델 (법가)' 과' 비교적 유연한 법 집행 모델 (유가)' 의 싸움일 뿐이다.
간단히 말해서, 법치에는 입법, 법 집행, 사법의 세 가지 중요한 부분이 포함되어야 한다. 입법은 기초이다. 중국 역사를 살펴보면 상양시대든 그 이후의 다른 황권시대든 입법 과정에서 모두' 법이 군출에서 나온다' 는 것이 인치의 기본이다. 중국에서는 민의를 진정으로 대표하는 대표 기관이 제정한 법이 없다. 이 기본 기반이 없다면 법치는 어떠한가?
법치의 기초는 헌정이다. 헌정이란 무엇입니까? 위인' 은 일찌감치' 헌정은 민주주의다' 라고 말했다. " 그러므로 민주주의도 법치의 기초가 되어야 한다. 진정한 민주주의가 없다면, 어디에서 법치가 있을 것인가? 정말 굉장한 농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