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언 경구 같은 것을 찾아주세요.

분투에 관한 명언

자신의 길을 가라, 다른 사람이 말하게 해라! 단테의 위대한 에너지는 위대한 목적을 위해서만 발생한다. 스탈린의 올바른 방법은 이전 사람들의 방법을 배우고 계속 전진하는 것이다. 레프 톨스토이는 인간 탄생 이후 매일 투쟁하고 있다. 손중산 인류는 경쟁에서 살아남아야 한다. 손중산은 반드시 생존과 발전을 위해 분투해야 한다. 마오 돈 (Mao Shun) 이 더 나은 삶을 위해 싸우는 것은 존경할만한 행동입니다. -마오 돈 모두가 투쟁의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숙이 함께 분투하는 것은 만물의 아버지이다. 도행지는 무엇을 하든 노력하기만 하면 실패하지 않는다. 뉴턴, 당신의 발이 굳건히 서 있으면 자신의 힘과 기교로 분투해야 합니다. 버나드 쇼, 우리는 열심히 일하고 뭔가를 해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않고, 아마도 시간의 모래사장에 우리의 발자국을 남길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나폴레옹은 좋은 일을 했다는 비난을 받았을 때 버텼다. 이것이야말로 분투자의 본색이다. 발자크는 이런 사람만이 생명과 자유를 받을 자격이 있다. 만약 그가 매일 그것을 위해 분투한다면. 괴테 혼자서는 먼저 열심히 일해야 성취할 수 있다. 안데슨은 모든 일이 성공하려면 대가를 치러야 한다: 분투. 에머슨은 진리와 지식을 추구하고 그것을 위해 분투하는 것이 인류의 가장 높은 자질 중 하나이다. 아인슈타인은 어려움에 대한 당신의 반응이 어려움을 피하거나 우회하는 것이 아니라 진취적이고 현명한 방식으로 어려움에 직면하고, 어려움을 처리하고, 어려움에 맞서 싸우는 것이라고 상상해 보십시오. 맥스웰 마츠가 발명한 비밀은 끊임없는 노력에 있다. 뉴턴은 머리 윗부분이 어떤 하늘이든 폭풍을 견딜 준비가 되어 있다. 바이런, 만약 당신이 깃털을 너무 아끼고 조금이라도 해치지 않는다면, 당신은 두 개의 날개를 잃고 더 이상 공중에서 날 수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셰리는 발버둥치고, 생활은 멈춘다. -칼라일은 근면과 끈기만이 우리를 성공시킬 수 있다. 근면과 끈기는 성공을 달성하는 데 필요한 수단에서 나온다. 스미, 만약 우리가 자신이 인정한 위대한 목표를 위해 분투할 수 있다면, 광신적이고 이기적인 몸이 아니라, 왜 세상이 우리를 행복하게 하지 않았는지에 대해 끊임없이 불평한다면, 이것이 진정한 기쁨이다. 쇼베르나 진주는 항상 흙 속에 묻혔고, 용은 얕은 물에서 수영을 많이 했다. 만약 우리가 무한한 가견과 지혜를 축적한다면, 우리는 반드시 정교해질 것이다. 방해천 혼자 미래를 향해 자신이 이미 착수한 일을 생각해야 한다. 하지만 그렇게 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한 사람의 과거는 점점 더 부담이 되고 있다. 버트 랜드 러셀 (Bertrand Russell) 은이 불완전한 세상에서 근면은 보상을받을 것이고 게으름은 처벌 될 것입니다. -넌 사업에 집중해야 해. 태양광은 렌즈 굴절을 거치지 않고 초점에 초점을 맞추고, 영원히 물체를 태울 수 없다. 마움의 총명한 자질, 내면의 추진력, 근면한 업무 태도, 끈기 있는 정신은 모두 과학 연구의 성공에 필요한 조건이다. 베프리치 발명가는 엄청난 자신감의 뒷받침 하에 미지의 세계에서 전진할 용기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발자크, 당신의 미래를 위해 무슨 대가를 치르더라도. 발자크는 좋은 일을 했고, 그는 이에 대해 책임을 졌다. 이것이야말로 분투의 참뜻이다. 발자크, 나는 권세 있는 사람들의 호의를 구하는 것보다 스스로 미래를 여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우고의 진보는 목표가 끊임없이 전진하고, 무대가 끊임없이 업데이트되고, 시야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는 것이다. 우고가 학자에게 거둔 성과는 표창인가 도전인가? 내가 필요한 것은 후자다. 전자는 사람을 도취시킬 수 있고, 후자는 채찍질이기 때문이다. 파스퇴르

유명한 격언 정선

강은 바다로 달려가 바다로 달려가는데, 언제 서방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한악부' 장가행') 백학은 반드시 먼저 정해야 한다. (주) 검봉은 맷돌, 매화향은 쓴 추위에서 나온다. 붓이 떨어지면 비바람이 진동하고, 시는 흐느껴 울다. (두보) 허망한 몸을 자르지 않고 우아한 몸을 자르지 않고 스승으로 돌린다. (두보) 시야가 넓고, 사람들과 약속했지만, 두보가 두껍다. 박학, 심문, 심사숙고, 분별력, 견지. ("예기")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견자")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오른다.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자신을 모르는 사람이 아니라 사람을 모르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고서야 어찌 호랑이를 잡을 수 있겠는가? (한수) 만약 네가 멈추지 않는다면, 너는 멈출 수 없다. (한유) 여산의 진면목을 나는 알 수 없고, 이 산에만 있다. 뜬구름을 두려워하지 않고 눈을 가리고 최고조에 오르다. (왕안석) 규칙을 따르지 않으면 원이 될 수 없다. (맹자) 일찍이 창해는 물을 난처하게 하여 영원히 호박을 만들었다. (원직) 모든 꽃이 꿀을 따면, 당신은 당신의 달콤한 사람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나음) 사실 곡창은 예의를 알고 있지만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어야 영욕을 알 수 있다. ("파이프") 천곡을 조작한 후 소리를 내며 천검을 보고 나서 장치를 알아보다. (리우웬) 자신을 보면 사람을 알 수 있다. 오늘을 보면 과거를 알 수 있다. (\ "루 봄과 가을 \") 차이 밀리, 잘못된 천리. (한서)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 내 마음속에 자석이 있는데, 남측이 쉬지 않을 것이라는 뜻은 아니다. (문천상) 침몰선 옆, 천돛이 지나가고 병나무 앞 만목춘이 지나간다. (류우석) 일단 먹으면 지혜를 얻게 된다. 발이 짧고, 인치가 길다.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다 (굴원) 는 영웅을 울게 했다. (두보)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야 하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려야 한다. (이상은) 봄바람이 말굽병으로 가득 자라서 하루만에 장안화를 다 볼 수 있다. (맹교) 봄빛은 정원을 닫을 수 없고, 아몬드 한 알이 벽에서 나왔다. (예 shaoweng) 봄 밤 가치 딸. (수시) 선은 덩 () 과 같고, 악은 붕붕 () 과 같다. 군자는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다. (북제서) 만약 당신이 솔직하다면, 당신이 똑똑하다면, 당신이 서투르다면, 당신이 논쟁한다면. (노자) 당신의 예술에 충실합니다.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날려버립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두보 (두보) 는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고, 천개의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수시) 중단하자마자 난장판이 되었다. ("한서") 당국자는 미혹되고 방관자는 맑다. ("신당서") 도를 얻는 사람은 많은 도움을 받고, 길을 잃은 사람은 적은 도움을 받는다. ("맹자") 등산은 감정으로 가득 차 있고, 바다를 보는 것은 의미심장하다. (리우웬 동방 일출 서양비, 길은 맑지만 맑다. (류우석)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아 그 뜻을 드러낸다. ("삼국지") 독서가 만권을 깨뜨리고, 붓을 쓰는 것이 신처럼 보인다. (두보) 책을 읽는 방법은 차근차근 익으면 교묘할 수 있다. 만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 (유일) 만약 네가 더 많은 불공정한 일을 한다면, 너는 목매달아 자살할 것이다. (Zuozhuan) ercao shenming 모든 소멸, 강산을 낭비하지 않는다. (두보) 만사가 준비되면 서 있고, 준비되지 않으면 폐지한다. ("예기") 남의 입을 막기 위해서는 방천보다 못하다. (표준어) 무술을 배우지 않고, 무술을 배우지 않고, 무술을 배우지 않고, 아무것도 배우지 않는다. (제갈량) 바람이 쓸쓸하고 물이 식어서 장사는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는 굴복할 수 없다. (맹자) 감각이 있을 때 나라를 보고하고, 칼을 뽑아 쑥을 시작하다. (첸 ziang) 산이 상승할 때, 풍경은 멈췄다. ("시경")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공자) 고대의 큰일을 이룬 사람은 재주가 있을 뿐만 아니라, 꾸준히 지키기로 결심했다. (스시) 청중은 훌륭한 장인이고 청중은 좋은 의사입니다. 시간은 화살과 같고, 해와 달은 쏜살같이 빠르다. (명나라 "증광현문") 장강동류를 굴리며 물보라가 영웅을 다 뒤졌다. ("삼국연의") 바다는 물고기로 도약하고, 하늘은 높이 날아간다.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왕보) 밝은 달이 하늘을 날고, 하늘 끝 * * * 이 때. (장구령)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불었다. (센삼)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이 하늘 아래에서 모두 짧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두보) 불행히도 복이다. 행복은 불행에 있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듣기는 분명하고, 사리사욕은 어둡다. (보라색 동치검) 토끼 애견을 보면 늦지 않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다. ("전국책") 의용을 보는 것은 용감하지 않다. ("논어") 강산이 인재를 대신하여 출세하여 각각 수백 년 동안 바람을 피웠다. (조이) 김옥을 제외하고는 지는 것이다. (유기) 가까운 물망대에서 먼저 달을 얻었고, 봄날에는 꽃나무를 돌리기 쉽다. (sulin) 주홍 근처에 있는 사람은 흑인이다. (푸현) 깨진 거울은 빛을 바꾸지 않고, 죽은 난초는 향을 바꾸지 않는다. (멩 교외) 큐슈 분노 에 따라 바람 천둥, 천 말 차 의 슬픔 에 따라. 나는 하느님께 정신을 차리고, 어떤 규범에 얽매이지 말고, 더 많은 사람을 폄하하라고 권했다. (공 zizhen) 죽은 후, 최선을 다했다. (제갈량 "출사표") 국난이 눈앞에 닥쳐서 그는 급사했다. (조식)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 성인이 아닌 악. ("논어")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걱정이 태산이다. 군자는 도에 관심을 갖고 빈곤에 관심이 없다. ("논어") 군자의 교분은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분은 물처럼 달다. (Zhuangzi) 신사는 돈을 사랑하고 적절한 방법을 취합니다. 늙어서 익장할 때, 차라리 설렘을 느낄 것이다. 가난하면 강해지고, 푸른 하늘에는 떨어지지 않는다. (왕보) 노인은 호랑이에 누워 용을 숨기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조조) 이화원 용월, 버들개탕 담풍. (연 슈) 예의와 사용. (공자) 흐르는 물은 썩지 않고, 가족은 사람을 물지 않는다. (여춘추) 길이 멀고 수리가 멀지만, 이것은 수리원이라 나는 위아래로 내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굴원) 길은 멀리서 마력을 알고, 오랫동안 인심을 보았다. 원곡. 다투다) 낙홍은 무심한 일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공 zizhen) 석양과 외로운 qifei, 가을 물 * * * 하늘은 같은 색상입니다. (왕보) 손실, 적당한 이득으로 가득 차 있다. (상서) 메이허슨의 눈은 삼분백인데, 눈은 매향을 잃었다. (루메이포) 부패는 시작되지 않고 신입생은 끝밖에 없다. ("시경")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여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공자) 먹추 앞에는 지기가 없고, 천하 사람들은 모두 너를 안다. 느릅나무는 이미 늦었고, 황혼은 여전히 온 하늘에 가득하다. (류위시) 빈둥거리지 마라, 헛수고야! (악비) 숲 속의 목미는 바람이 반드시 파괴될 것이다. (구당서) 조금씩 녹색이 조금씩 붉고, 사람을 감동시키는 봄빛이 많지 않다. (왕안석) 가죽 주머니가 존재하지 않는데, 털은 어떻게 부착합니까? (좌전) 하루살이가 나무를 흔들면 우습다. (한유) 그의 노래는 청고하지만 화성은 희박하다. (송옥) 긍정적 인 순서 없이;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논어") 기문 감상, 의문, 분석. (도연명) 예나 지금이나 가라앉은 일이 무수히 많아 무궁무진하다.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내 앞에, 과거 시대는 어디에 있었지?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 끝없는 우주만이 끝없이 슬픔으로 가득 찬 눈물을 막을 수 없다. 과거의 교훈은 미래의 교훈이다. ("한서") 전일은 잊지 않고, 뒷날의 사단. ("전국 정책") 인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순자. 권고 학습) 녹색, 파란색과 녹색에서 파란색. (Xunzi) 캐슬 피크는 결국 동쪽으로 흐를 수 없습니다. (신 qiji) 히비스커스 라 맑은 물, 자연 조각. (이백) 가난하면 변하고, 변하면 통하고, 통칙은 길다. (<역경>) 가난은 그 몸을 독선하고, 달달하면 천하를 돕는다. ("맹자")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기 때문에 쓸모가 다르다. 예로부터 인생은 죽지 않았다. (문천상) 아무도 실수를 한 적이 없지만 잘못을 저질렀으면 고칠 수 있다. ("좌전") 인자는 인자로, 현자는 지혜로 여긴다. 시간은 생명이고, 공연히 남의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돈을 위해 사람을 죽이는 것과 다름없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에디슨) 새옹지마인데, 어찌 비복을 알 수 있겠는가. (화이난자) 남자가 화난 밤이다.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Yan Zhenqing) 군대 는 잘 생긴 승리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 은 야망 을 이길 수 없습니다. (공자) 산은 결코 너무 높지 않을 것이고, 물은 결코 너무 깊지 않을 것이다. (카오 카오) 산은 높지 않지만 요정은 유명하다.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영이다. (류우석) 산이 높고 달이 작아서 물이 나온다. (수시)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문천상) 중산중수복에는 길이 없고, 류암화명은 또 다른 마을이다. (육유) 소년은 평생 고생하고, 시간에 게으름을 피우지 마라. (두순학) 몸은 죽고, 영은 영이고, 영혼은 귀신이다. (굴원) 내 몸에는 밝은 봉황 같은 날개가 없지만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낄 수 있다. 생은 걸출한 사람이고, 죽음도 귀신이다. (Li Qingzhao) 인생은 제한적이며 지식도 제한적입니다. (Zhuangzi) 로프 톱 나무, 물 가을 석두. (송. Luo dajing) 성인은 반드시 잃을 것이다. 바보는 항상 많이 걱정합니다. 틀림없이 이길 것이다. ("연자춘추") 공명하에 정말 어려워요. (한수) 풍화가 한창일 때 영원히 돌아오지 마라. 그러나 아침에 일어나기는 어렵다. 제때에 격려하고, 시간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Tao Yuanming) 동쪽 구석에서 길을 잃고 오디 수확. 10 년 나무, 100 년 나무 사람. ("튜브 전체 수리") 조난 시, 신하절, 천하대란, 충의인을 만나다. 수재는 자강불식해야 하고, 임중 길은 멀다. 선비는 지기를 위해 죽는다. (문장 기록) 세상 일은 모두 학문이고, 인정수양은 역사이다. ("홍루몽") 검옥 3 일, 분별재 7 년. (백거이) 책을 쓰면 싫고, 한 번 뒤지지 않으면 얼마나 어려운지 알 수 있다. 그림자가 얕고 황혼에 향기가 난다. (임보) 그러나 인치 허초는 삼춘휘를 얻는 데 얼마나 많은 정이 있는가. (맹교) 물이 맑으면 물고기가 없고, 사람이 살피면 제자가 없다. ("예기") 젊었을 때는 추웠고, 나중에는 송백이 시들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공자) 그의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경》. 소야 ") 철제 신발을 찾을 곳도 없고, 힘써 찾아갈 필요도 없다. ("습지의 무법자") 복숭아와 리는 말하지 않고, 각자 그 길을 간다. (역사 기록) 하늘은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목하지 못하다. ("맹자") 세상에는 어려움이 있고, 그에게는 어려운 자도 쉽다. 하지 않으면 쉬운 사람도 어렵다. (Peng duanshu) 모두가 세계의 상승과 하락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구) 하늘에는 절대인의 길이 없고, 요의 존재도 아니고, 걸의 죽음도 아니다. ("Xunzi") 하나님 연민 잔디, 땅은 맑다. (리 shangyin) 장난감 장례식. ("시경") 과거를 훈계하지 않으면 오는 사람은 여전히 쫓아갈 수 있다. ("논어") 인간성 때문에 미구가 많고, 말이 놀라울 정도로 죽지 않는다. 위비는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것을 감히 잊지 못한다. 문무의 도리를 하나하나 완화하다. ("예기") 문장 () 과 시대 () 의 결합, 시와 사물 () 의 결합. (백거이) 가르침과 배움에는 선후가 있고, 술업은 전공이 있다. (한유) 스스로에게 얼마나 많은 근심을 가질 수 있는지 물어본다. 마치 강춘수가 동쪽으로 흐르는 것과 같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이옥) 수로가 얼마나 맑은지 물어본다. 근원에 생수가 있기 때문이다. (주) 나는 하늘을 가로 질러 웃었고, 나는 쿤룬 산에 가서 머물렀다. 나뭇잎은 폭포의 물보라처럼 떨어지고, 나는 장강이 항상 굴러가는 것을 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두보) 어쩔 수 없이 꽃이 떨어지는 것은 마치 얼굴의 귀환을 만난 것 같다. (연의 슈) 나는 봄을 위해 싸울 의도가 없지만, 모든 사람들이 질투하고 있다. 내 인생은 제한적이지만 내 지식도 제한적입니다. ("장자") 소선을 베풀지 말고, 작은 악을 행하지 마라. (유비) 물건은 유류로 모이고, 사람은 군분한다. 석양은 한없이 아름다워서 곧 다가올 어둠에 매몰되었다.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소호 () 가 막 뾰족한 뿔을 드러내자 잠자리는 벌써 그의 머리 위에 서 있었다. (양만리) 나는 걱정거리가 많다, 광우까지, 경뢰를 조용히 듣는다. (노신) 새 목욕자는 반드시 관을 칠 것이고, 새 목욕자는 반드시 옷을 떨게 될 것이다. 좋은 말은 아름답지 않고, 좋은 말은 믿지 않는다. 좋은 사람은 변론하지 않고, 변론가도 좋지 않다. 별의 불은 벌판을 태울 수 있다. (상서)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공자) 배움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공자) 배운 후에 아는 것이 적다. ("예기") 학습은 끝이 없다. (Xunzi) 혈액, 잔디 지방, 추운 봄 따뜻한. (노신) 연설자는 무죄이고, 발언자는 경고를 받는다. ("마오시 서문") 노래 "양춘", 그리고 사람은 적어야 한다. 명성 아래서 부수가 되는 것은 정말 어렵다. ("후한서") 업은 근면하고, 즐거움은 촉을 생각하지 않는다. 한 일은 사고되고 파괴되었다. (한유) 1 년 계획, 나무 계곡 이상; 10 년 계획은 나무일 뿐이다. 백년 대계는 단지 사람을 양성하는 것에 불과하다. ("관우") 하루 폭력, 10 일 추위, 아무것도 살 수 없다. ("맹자") 옷은 새것이고, 사람은 낡았다. (연 닫아 봄과 가을) 거울로 구리, 옷을 입을 수 있습니다; 역사를 거울로 삼아 흥망을 알 수 있다.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알 수 있다. (손조원) 걱정노동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하면 죽는다. (Ouyang xiu) 봄 눈물, 약한 장미 거짓말 나뭇 가지를 포함하는 사랑 모란. 뜻이 있는 사람은 일이 성사되었다. (\ "후한서 \") 와 인위적인 선함, 예를 들어 란지의 방으로 들어가, 그 향기를 오랫동안 들었다. 악인과 함께 살다. 전복에 들어가 오랫동안 듣지 않다 (류시앙). 네가 배우지 않으면 너는 짐승이 될 것이다. ("예기") 죄를 지으려면 찾아라. (좌전) 하지만 계단을 올라가기만 하면 300 마일을 넓힐 수 있습니다. (왕지환) 속히 하려고 하면 안 되고, 이익을 보고 의를 잊으면 큰일을 이룰 수 없다. ("논어") 어렸을 때 일이 어렵다는 것을 알고, 중원은 북방의 산처럼 보였다. (육유) 장은 긴장을 풀지 않고, 부도 할 수 있다. 이완할 수 없고, 문무도 있고, 이완도 있고, 문무도 있다. ("예기") 만약 당신이 충분히 알지 못한다면, 당신은 자신을 반성할 수 있습니다. 어려움을 알고 나아가다가 자강불식하다. ("예기") 지기는 서로를 알고, 백전은 위태롭지 않다. ("손자병법") 지식은 힘이다. (베이컨) 당신이 아는 모든 것을 말할 수 있습니다. (수) 종이에서 얻은 것은 내가 매우 얕아서 내가 무엇을 해야 할지 전혀 모른다. (육상 여행) 길고 짧음, 짧음, 길음. (여춘추) 아무리 총명한 사람이라도 생각이 아무리 길어도 무언가를 잃을 수 있다. 바보도 똑똑한 사람에게 아이디어를 낼 수 있다. ("연자춘추") 대나무는 나의 적자의 마음의 친구이며, 나의 담담한 선생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