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는 잠들었을 때 그녀의 시를 감상했다.

이 시는 글쓰기의 배경도, 상징적인 의미도 모르기 때문에 감성적인 방식으로 감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Wen Yiduo 씨는 시가 세 가지 아름다움을 가져야한다는 시 감상 이론을 제시했습니다: 회화미, 음악미, 건축미. 이 이론은 당시 널리 받아들여졌다. 그래서 당시 모든 시는 이런 기준으로 썼고, 나는 이 세 가지 방면에서 감상했다.

그림의 아름다움은 시가의 각종 이미지로 구성된 아름다운 그림을 가리키며, 사람들이 상상할 수 있는 것이다. 우리는 항상' 시화',' 그림 같은 것' 으로 우리의 눈이 본 실제 광경을 칭찬한다. 분명히 시와 그림은 분리할 수 없다.

이 시는 우리에게' 미인면' 의 그림을 그려주며, 의인화된 수단을 통해 연꽃을 소녀로 모방했다.

첫째, 한두 절에서 시인은 먼저 청순한 소녀가 별빛 아래에서 잠들었다는 그림을 그려 주었다. 이 소녀는 백련처럼 순결하다. 그녀 주위에는 은은한 봄바람이 있었는데, 그녀가 깊이 잠들었기 때문에 목소리를 낮추었다. 그녀 옆에는 나풀나풀 춤추는 나비가 있었고, 나를 잊고 춤을 추었다. 그녀의 발 밑에는 단향 한 난로가 있고, 모락모락 담배 연기가 공중에 아름다운 화환을 그리고 있다 ... 얼마나 섬세한 그림인가.

그리고 멀리서 시인은 소녀의 아름다운 수면 상태, 그녀의 섬세한 호흡과 도발적인 생각을 묘사했다. 그녀의 꽃무늬 호흡이 주위의 공기 속으로 스며들어 단향의 향기를 문질러서 그녀를 에워싸고, 가볍게 껴안고, 그녀를 애무하고 있다. 이 맑은 공기 속에서 소녀의 수면 상태는 반짝이는 방에서 출렁이는 작은 배처럼 가볍고 조용하다. 이런 잠자는 자세를 감상하는 것은 마치 부드러운 술을 마시는 것과 같아서, 사람을 꽃의 그림자에 취하게 한다.

그리고 시인은 소녀의 연약한 피부가 3 월에 만개한 장미와 같다는 것을 자세히 살펴보았다. 장미는 독자로 하여금 그것의 섬세함과 매끄러움을 거의 만질 수 있게 하고, 그것의 발산하는 향기를 거의 맡을 수 있게 한다 ...

또한 시인은 묘사에 만족하지 않고 한 소녀의 내면 세계,' 사랑의 씨앗' 에 나오는 소녀까지 파고든다. 그녀의 모든 고민은 꿈에 노출되어 미래에 대한 동경과 상상 속의 아름다운 것들에 대한 묘사로 가득 차 있다. 꿈에는 신의 노래가 있고, 노래에는 천사의 춤이 있다. 얼마나 달콤하고 찬란한 꿈인가, 그것은 은실, 금실, 아름다운 저녁노을로 짜여져 있다. 이 매혹적인 꿈을 깨우지 마라.

결국 시인은 카메라를 여자아이에게 가까이 다가가 클로즈업한 장면을 주었다. 옅은 웃음은 그렇게 조용하고 아름다우며 입가의 배 둥지는 진주 같다. 이 연애 중인 미녀는 꿈속에서 무엇을 보았습니까?

이런 그림은 멀리서 보고 가까이서 본다. 생동감 있고, 비유가 적절하며, 색깔, 향, 맛이 한 난로에 녹아 있고, 조용하고, 우아하고, 조용하게 하나가 된다. 외적인 그림과 내면의 탐구가 모두 있어 감성적이고 형신이 겸비되어 있다.

아름다운 음악, 시는 긴 단문으로 배열되어 있어 시의 리듬이 가지런하고 변화무쌍하다. 단문은 종종 대시로 그것의 뜻을 연장한다. 이 대시는 의미상의 연속일 뿐만 아니라 음절상의 확장이기도 하며, 여음이 들보를 둘러싸고 의미가 연속적인 효과를 가지고 있다. 긴 문장에서 문장의 멈춤은 시의 점프감을 높이는 데 사용된다. 문장의 끝에서 변화무쌍한 운발은 시가 일관적인 주제와 다채로운 변화를 모두 가지고 있음을 설명한다. 이런 아름다운 화면과 아름다운 리듬은 아름다운 화면과 아름다운 악장을 구성한다.

건축미는 시의 외적 표현이다. 중국인들은 예로부터 형식미를 중시해 왔다. 그래서 고대부터 지금까지 시의 선에는 보탑형, 삼각형, 원 등 여러 가지가 배열되어 있다. 이 시는 형식상 매우 신경을 쓴다. 단문의 글자 수는 단문과 비슷하고, 긴 문장의 글자 수도 비슷하며, 대칭적으로 변화무쌍하다. 대시는 복도를 연결하는 것과 같다.

시인의 시는 짙은 색채로 유화처럼, 그림 속에서 찰랑찰랑하다. 운발이 편안하고 편안하며, 선의 배열이 점잖고 변화무쌍하며, 정교하고 가볍다. 그녀의 책을 읽는 것은 정말 아름다운 즐거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