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다 옥의 고대사는 얼마나 됩니까?
돈은 "이금생수, 옥출곤강" 이라는 말이 있다.
곤강옥은 전옥을 가리킨다.
신장지도' 에 따르면 와전옥은' 보라색' (빨강, 파랑), 노랑, 파랑, 파랑, 현 (검은색), 흰색 등 여러 가지 색깔을 가지고 있다.
와다 백옥은 중국과 외국으로 유명하며 서한문학가 동방삭은 일찍이' 해상 10 개국' 에서' 백옥의 정제' 라고 칭찬했다.
역대 황제가 공물을 바친 신강옥은 이런 전옥의 상품에서 많이 따온 것이다.
이런 백옥은 질감이 섬세하고, 희고 흠이 없고, 색깔은 양지방과 같아서, 양지옥이라고도 불린다.
사서에는 와다 옥에 대한 기록이 많다.
"무전기" 는 유쿤론을 싣고, "그 옥을 공격하고, 옥판 삼승 () 을 취하고, 옥만건을 싣고" 돌아왔다.
이런 견해는 믿을 수 없지만, 그 시대 이전의 사람들은 쿤룬산이 옥석이 많이 나는 곳이라는 것을 이미 알고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후세 역사는 전옥에 대한 기록이 갈수록 많아지고, 점점 더 진실되고 있다.
"구당서 서역전" 에 따르면 우옌국은 "미옥을 생산한다 ... 6 년, 사절을 파견하여 옥대를 바치고, 당태종은 아주 좋은 편지를 돌려보냈다" 고 한다.
명나라 서역전' 에 따르면 우탄은 "동쪽에는 백옥강이 있고, 서쪽에는 청옥강이 있고, 서쪽에는 흑옥강이 있는데, 모두 쿤룬 산에서 기원한다.
토인은 밤에 달빛을 보면 물에 들어가면 미옥을 얻는다. ""
여기서 말하는 우탄은 바로 오늘의 와다.
백옥, 녹옥, 묵옥은 오늘날의 옥룡카시 강, 와다 강, 카라바시 강이다.
명말 송의' 천공 개물' 은 중국 최초의 과학 저작으로, 그 중에서도 전옥의 역사, 특징, 채굴 방법 등에 대한 생생한 개괄을 가지고 있다.
이 고서들의 기록은 설득력이 있어, 오늘과 전의 옥기 생산 현황으로 검증할 수 있다.
청대 소웅시: "옥은 양지방을 모방하고, 부드럽고 매끄럽고, 곤강맥본은 다르다.
육성 사람 두 강, 물에 들어가도 길을 찾지 않는다. \ "이 낚시 옥 입니다.
청대에 이르러 옥석 채굴이 더욱 번영했고, 일부 상인들은 현지 노동력을 고용하여 곤륜산에서 옥을 파냈다.
민국 초년, 제가광과 양가광은 이미 호현 깊은 산속에 위치해 있어 상인들이 그로부터 많은 이익을 얻었고, 신장 1 세대 옥석 광부도 생겨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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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다 옥은 상대부터 중원에 진입하기 시작했다.
전옥은 신강에서 간쑤 (), 산시 () 또는 산시 () 를 거쳐 하남 () 에 도착할 수 있을 뿐, 길은 멀고 귀중하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주무왕은 팔마병거를 타고 옥문을 떠나 곤륜산에 올라 서왕모의 열렬한 환영을 받아 1 만 개의 옥석을 가지고 귀국한 적이 있다.
전설은 전설에 속한다. 와전옥이 진정으로 정치생활의 일부가 된 것은 주대였다. 완벽한 제사, 예절, 상조의 규정이 있어 국가 생활에서 예악을 중시하는 옥문화 전통의 기본 정형이 있다.
한대 장건 서역에 들어온 후, 전옥이 중원에 대량으로 진입하여 중화옥문화의 주도적인 재료와 가치의 상징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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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와전옥은 온윤이나 지성을 제 1 특징으로 신강과 전옥인지 구분할 수 있다.
다른 옥들은 모두 윤기가 있어서 신강의 전옥과 비교할 수 없다.
2. 와다 옥의 색은 흰색, 설탕흰색, 청백색, 노란색, 설탕색, 파란색, 청록색, 먹색, 연청색, 청록색, 청화입니다.
우리는 신장 자치구의 전옥이 청나라 이전에 황옥과 백옥을 위주로 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중 황옥은 매우 아름답다.
사실 양지옥 못지않게 황옥에게 긍정적인 얼굴을 줘야 한다.
와다 옥재는 종자재, 산수, 고비재, 산재로 나뉜다.
4. 와다 옥은 더 이상 산지의 의미가 없어 상품명이 되었다.
연옥이 어디에서 생산되든, 모두 전옥의 이름을 통일적으로 사용한다.
예를 들어 청해산은 청해재, 러시아산은 러시아 재료, 신장, 전지역에서 생산되는 것은 전재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