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를 위해 가사를 어떻게 씁니까?

질문 1: 저는 이미 곡을 알고 있습니다. 가사는 어떻게 써요? 안녕하세요, 저는 아마추어 시인입니다. 나는 4 년간의 경험과 개인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그러나 이것은 개인 지식이니 다른 사람은 전재하지 마라.

아니면 내 바이두 공간에 들어갈 수도 있다. 붉은 먼지를 힐끗 보면 내 가사 기록의 대부분을 참고할 수 있다.

간단한 가사 코드

I. 형식

오리지널 노래 이름: XXXXX

출처: XXXXXXX

적응 이름: XXXXXXX

가사: XXX

...... ...... ...... ...... ......

...... ...... ...... ...... ......

...... ...... ...... ...... ......

둘째, 기본 단계

(1) 노래 선택

(2) 운율 선택 (어려운 경우 또는 초보자가 운율을 맞추지 않는 경우)

(3) 가사

(4) 오디션 후 수정

셋째, 상세한 조작

(1) 노래 선택

1. 초보자는 좀 느린 스타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인은 노래에 대한 큰 열정이 필요합니다.

(2) 운율을 선택합니다

1. 먼저 음악을 적어도 다섯 번 들어보세요.

2. 장르에 따라 머릿속으로 이야기나 그림의 연상을 전개한다.

3. 가장 감각적인 작은 음악에 대해, 반복해서 생각하고, 네가 가장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말을 한 마디 채워라.

4. 위 3 중의 문장을 선택한다. 마지막 글자의 운은 전체 글자의 운이다.

5. 압운은 한 문장으로 압송할 수도 있고, 두 문장으로 압송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한 마디 내기: 등불, 초록, 귀신, 밤골목.

가을바람이 긴 거리에서 촛불의 그늘에서 울부짖는다

소네트와 플룻이 흐느끼며 슬퍼하고 있다.

꿈은 찾기 어렵고, 밤중눈물은 찾기 어렵다

두 마디 내기: 옥울타리가 풍종을 새기는 것이 늦다.

갤러리 깊은 곳에서 반딧불이가 날다.

그리운 노래 한 곡은 마른 것이다.

경사창과 그의 가을 노래 여행

6. 가사를 써야 한다면, 운율을 나눌 수 있습니다. 즉, 한 단락의 변경을 할 수 있지만, 전체 단어는 세 개의 운율을 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가사

1. 먼저 음악을 듣고, 자신이 정말로 무엇을 쓰고 싶은지 결정하고, 주제를 명확히 한다.

2. 생각을 표현하는 방법 (이야기나 다른 형식으로 표현할 수 있음)

3. 묘사에서 감정, 경물, 사람, 일, 일의 교차 묘사에 주의하여 중요도에 따라 순차적으로 묘사한다.

채우기를 시작하기 전에 곡조에 따라 말마다 채울 글자 수를 적어서 글자 수에 따라 기입하기 시작한다.

5. 말마다 글자 수가 제자리에 있어야 한다. 정말 방법이 없다면, 8 주를 위해 좋은 글자를 망치지 않도록 한 글자를 추가 (빼기) 할 수 있다.

(4) 오디션 후 수정

1. 작사 후 적어도 열 번은 시창한다.

2. 작사 후 3 일 이내에 반복적으로 시창을 합니다.

3.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수정하여 누락을 조사하여 보충하다.

질문 2: 가사 기술. 。 문장 한 편을 돌리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다.

유행가의 가사를 어떻게 창작합니까? 열심히 읽고 가사를 만든 친구들!

젊음은 항상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이때 많은 사람들이 노래를 부르고 싶은 충동을 가지고 있다. 많은 젊은 친구들은 뛰어난 문체를 가지고 있고, 생활에 대해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거나, 뼈에 사무치는 감정적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더 이상 남의 노래를 듣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스스로 노래를 쓰고, 스스로 노래를 부르고 싶어 한다.

유행가를 쓰는 데는 두 가지 방법밖에 없다. 하나는 쓴 가사에 따라 곡을 작곡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기존 노래에 따라 가사를 채우는 것이다. 이 두 가지 방법 모두 현재 자주 사용되고 있다. 음악 기초가 부족한 많은 친구들에게 가사 (또는 가사) 를 쓰는 것이 비교적 쉽다. 하지만 내용이 좋고, 가창력이 좋고, 듣기 좋은 팝 가사를 쓰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열정적이고 재능 있는 많은 친구들이 그들의 가사를 우리에게 공헌했다. 유감스럽게도, 우리는 그들 대부분이 언어 표현이 부족하거나 잘 썼지만 작곡을 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왜 그럴까요? 주로 이 친구들은 가사를 만드는 방법과 기교가 없어 재능이 있지만 발휘하기 어렵다.

그러면 어떻게 좋은 가사를 만들 수 있을까요?

우선 가사가 시와 같지 않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많은 친구들이 보내온 작품은 가사가 아니라 현대시 한 편에만 집중한다. 또한 친구가 물었다: 시와 가사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네, 좋은 가사를 쓰려면, 저는 개인적으로 첫 번째 시간에 양자의 차이를 구분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사명언)

현대시와 유행가사는 확실히 공통점이 많은데, 여러모로 전통적인 격법의 한계를 돌파하고 형식과 내용에 있어서 더욱 자유롭다. 본질적으로 가사도 시의 예술적 특징, 표현 수법, 감정적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시와 큰 차이가 있다. 가사가 구조, 언어, 리듬 등에서 음악 멜로디의 영향과 제약을 받기 때문이다. , 차례로 멜로디를 제한하고 영향을 미칩니다. 그래서 유행가사는 현대시에 비해 자유도가 훨씬 작아 마음대로 쓸 수 없다. 그리고 언어는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워야 하며, 가능한 해음' 이상 의미' 를 피해야 한다. 예를 들어, 내 머릿속에서' 내가 네 엄마를 기다리고 있는 거 알잖아' 라는 노래를 계속 불렀는데, 그 느낌은 그것처럼 어색했다. 좋은 노래 한 곡이 나쁜 해음에 의해' 망가졌다'.

그런데도 유행가사와 현대시가 일맥상통하기 때문에 시를 잘 쓰는 것이 유행가사 창작의 기본이다. 시가 창작의 경험도 가사 창작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가장 놀라운 것은 성공적인 시 창작이 한 사람의 글을 더욱 간결하고 정확하며 표현력이 있게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는 가사 창작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시는 다른 문체와 구별되는 세 가지 주요 특징, 즉 간결하고 리드미컬한 언어, 더욱 강력한 표현, 더욱 엄격한 구조가 있다. 시가 비교적 좁은 공간에서 감동적인 표현력을 가지려면 이 세 가지 일을 하지 않는 것은 불가능하다. 가사도 마찬가지다. 어떤 친구들의 작품은 산문시를 쓰는 것만큼 자유롭다. 그들은 내면의 감정을 생동감 있게 표현할 수 있지만, 언어는 반복된다. 심지어 리듬과 운율에서도 불규칙하다. 가사가 아주 좋고 감동적이지만, 그것을 노래로 바꾸는 것은 매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가사 창작이라고 할 수 있다: 첫 번째 금기, 언어가 서툴고, 아름답지 않다. 두 번째 금기, 리듬과 음운이 일치하지 않습니다. 세 번째 금기는 언어가 심오하거나 난해하거나 간단한 설교이다. 네 번째 금기, 구조적 혼란; 다섯 번째 금기는 없다 * * *; 여섯 번째 금기에는 나쁜 해음이 있어 망가뜨리고 짓지 않는다.

이제 좋은 가사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우리는 우리 자신을 감동시킬 수 있어야 하고, 더 중요한 것은, 우리는 다른 사람의 목소리를 불러일으킬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반드시 너의 모든 감정으로 가사를 단련하고, 너의 생활에서 가장 감동적인 이야기와 감정을 결합하고, 가장 정확하고 생동감 있는 언어로 표현하고, 엄밀한 구조로 깔아 * * * * * *. 가장 감동적인 것을 쓰려면 마른 기분으로 써야 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작품을 읽을 때 다시 감동을 받아야 한다. 만약 네가 이 단계를 할 수 있다면, 너는 성공의 가장 중요한 발걸음을 내디뎠다. 그러나 이 단계도 가장 어렵다. 너의 문필과 재능이 집에 도착했는지 여부에 달려 있다.

진정한 대가는 다른 사람의 이야기만 들을 수도 있지만, 그도 공감할 수 있다. 한편으로는 풍부한 인생 경험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다른 한편으로는 인간성, 감정, 인생에 대한 깊은 통찰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를 바탕으로 >> 도

질문 3: 노래에 가사를 쓰는 방법?

Q 1 입니다. 단어와 노래 중 어느 것이 먼저 나타납니까?

가사와 멜로디 사이에 반드시 선후가 있는 것은 아니다. 내 자신의 경험으로 볼 때, 합작한 작곡가들은 보통 나에게 노래 한 곡을 먼저 준 다음 작사를 한다. 몇몇 작곡가들은 더 많은 주제가 있을 것 같고, 심지어 단어에 어떤 장면이나 경지를 쓸 수도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먼저 가사를 제공하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작곡가, 작곡가, 작곡가, 작곡가, 작곡가, 작곡가) 그들은 또한 당신의 틀과 당신의 형식에 따라 재생할 수 있지만, 이런 기회는 비교적 드물다. 가사를 즐겨 쓰는 사람에게 옆에 작곡한 친구가 없다면, 당신의 노래가 발표되거나 완성되는 것이 훨씬 적다는 것은 현재 음반업계가 어쩔 수 없는 상황이다.

Q2. 어떤 좋은 가사가 있나요?

어떻게 좋은 글자를 계산할 것인가, 나는 이것이 큰 문제라고 생각한다. 이 노래는 마지막에 감동의 힘을 낼 수 있다고 말해야 하는데, 이 단어는 감점되어서는 안 된다. 노래 한 곡에는 단어, 멜로디, 가수, 편곡이 있다. 노래 한 곡이 유행할 수 있다면 반드시 총보가 있을 것이다. 영화처럼, 이 드라마의 극본이 좋다고 생각하거나, 배우의 연기가 특히 좋거나, 미술 디자인이 아주 좋다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와 같은 각 분업에는 장점과 단점이 있다. 나는 좋은 영화의 모든 부분이 좋은 것을 거의 보지 못한다. 노래 한 곡이 정말 유행하고, 센세이션이 충분하다면, 각 부분마다 실력을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문자 자체가 특별하고 눈에 띄면 사람들은 네가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알게 될 것이다. 이것은 당연히 작사인의 성공이다. 나는 이것이 종합예술이라고 생각하는데, 더 중요한 것은 전체 활동이 완전히 일치한다는 것이다.

Q3. 어떤 나쁜 가사가 있나요?

이전 질문에 비해 좋은 가사의 반의어는 나쁜 가사다. 나는 중간에 아프지 않고 간지럽지 않은 가사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런대로 괜찮긴 한데 별다른 특색이 없고 평범한 말이에요. 물론 베스트셀러 노래에도 이런 가사가 있다. 이때 이 노래는 멜로디의 힘과 가수의 매력으로 이겼다. 가사가 좋지 않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단어가 너무 평범하거나, 너의 단어가 아주 좋지만, 다른 사람들은 가수가 무엇을 부르고 있는지 알아듣지 못한다. 보기에만 적합하고 듣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때때로 그는 가사와 다른 문학 작품을 비교해서 가사가 너무 구어화되거나 너무 평평하다고 생각하지만, 나는 여전히 가사가 종합예술이라고 생각하는데, 글자 그대로 표현하기만 하면 때로는 전체 노래의 무결성에 해를 끼칠 수 있다.

Q4. 시와 가사의 차이

고대에는 많은 시를 노래로 쓸 수 있었다. 연구한 학자들은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것을 악부시에서 당시송사에 이르기까지 글의 표현만 볼 수 있지만 과거에는 멜로디 반주가 있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나는 시와 가사가 크게 다르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지금 이 시대에는 시가 모두 보는 데 쓰인다. 만약 노래가 될 기회가 없다면, 왜 그것들을 써야 합니까? 음악을 추가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가사를 썼다고 했잖아요. 이것은 매우 이상한 전시이다. 내 서랍에는 아마 이런 가사가 많을 것이다. 시가에는 많은 유파가 있는데, 시는 순문학에서 매우 중요한 항목이다. 가사가 시의 정돈보다 더 강하고 운각이 시보다 더 정교하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게다가 현대시의 정신미를 현대노래에 넣는 것은 가능하다. 많은 작사들이 시도해 보았기 때문에 이 부분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 많은 문학 작품의 정신은 서로 참고할 수 있다고 말해야 한다.

Q5. 꼭 운을 맞춰야 하나요?

가사가 운율을 맞추는지, 기본적으로 운율 있는 모습이 있어야 한다. 보통 우리가 사전을 찾을 때, 두 사람은 모두 운을 맞춰야 하지만, 두 사람은 다른 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 예를 들어 포장은 반드시 요각과 운각이 되는 것은 아니다. 나는 이 부분도 운율에 주의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그렇게 고지식하지는 않을 것이다. 어떻게 운을 맞추나요? 한 곡의 유행가에는 몇 단락이 있을 수 있다. A 1 A2 와 운을 맞출 수도 있고, B 부에는 또 다른 압운이 있을 수도 있는데, 특히 가사를 쓸 때는 더욱 유연합니다. 멜로디의 악장을 듣고 나면, 이곳이 같은 운으로 바꿀 것인지 아니면 운으로 바꿀 것인지를 알 수 있다. 이 부분은 매우 학문적이다. 나는 네가 운을 맞춰야 한다고 말할 수 있지만, 모든 줄을 딱딱하게 압운해서는 안 된다.

Q6. 가사의 형식

만약 네가 가사만 쓴다면, 음악의 방식은 이미 너를 제한했다. 예를 들어, 음악은 매우 부드럽거나, 큰 A 곡이 하나밖에 없는 노래라면, 많은 노래들은 형식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만약 당신이 집에서 허공에서 한 단어를 썼는데, 아무도 당신에게 멜로디를 맞추지 않는다면, 당신은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산문 한 편, 시 한 편을 쓸 것입니다. 시의 기본 형식은 그렇게 중요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현재 유행가의 노래책을 참조하면 단락을 구분하는 기준이 있습니다. 즉, 네 문장이 A, A 1 뒤에 A2, >> 가 옵니다.

질문 4: 노래 Q 1 을 어떻게 메울까요? 먼저 단어가 있는지 가사가 있는지 멜로디가 있는 노래가 반드시 중요한 것은 아니다. 내 자신의 경험으로 볼 때, 합작한 작곡가들은 보통 나에게 노래 한 곡을 먼저 준 다음 가사를 쓰는데, 몇몇 작곡가들은 나에게 먼저 가사를 제공하도록 요구할 것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더 많은 주제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음악명언) 그들은 또한 당신의 틀과 형식으로 경기를 할 수 있지만, 이런 기회는 비교적 적다. 가사를 즐겨 쓰는 사람에게 옆에 작곡하는 친구가 없다면, 당신의 노래가 발표되거나 완성되는 것이 훨씬 적을 것입니다. 이것은 현재 음반업계의 어쩔 수 없는 상황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래명언) 어떻게 좋은 글자를 계산할 것인가, 나는 이것이 큰 문제라고 생각한다. 이 노래는 마지막에 감동의 힘을 낼 수 있다고 말해야 하는데, 이 단어는 감점되어서는 안 된다. 노래 한 곡에는 단어, 멜로디, 가수, 편곡이 있다. 노래 한 곡이 유행할 수 있다면 반드시 총보가 있을 것이다. 영화처럼, 이 드라마의 극본이 좋다고 생각하거나, 배우의 연기가 특히 좋거나, 미술 디자인이 아주 좋다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와 같은 각 분업에는 장점과 단점이 있다. 나는 좋은 영화의 모든 부분이 좋은 것을 거의 보지 못한다. 노래 한 곡이 정말 유행하고, 센세이션이 충분하다면, 각 부분마다 실력을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문자 자체가 특별하고 눈에 띄면 사람들은 네가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알게 될 것이다. 이것은 당연히 작사인의 성공이다. 나는 이것이 종합예술이라고 생각하는데, 더 중요한 것은 전체 활동이 완전히 일치한다는 것이다. 이전 질문에 비해 좋은 가사의 반의어는 나쁜 가사다. 나는 중간에 아프지 않고 간지럽지 않은 가사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런대로 괜찮긴 한데 별다른 특색이 없고 평범한 말이에요. 물론 베스트셀러 노래에도 이런 가사가 있다. 이때 이 노래는 멜로디의 힘과 가수의 매력으로 이겼다. 가사가 좋지 않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단어가 너무 평범하거나, 너의 단어가 아주 좋지만, 다른 사람들은 가수가 무엇을 부르고 있는지 알아듣지 못한다. 보기에만 적합하고 듣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때때로 그는 가사와 다른 문학 작품을 비교해서 가사가 너무 구어화되거나 너무 평평하다고 생각하지만, 나는 여전히 가사가 종합예술이라고 생각하는데, 글자 그대로 표현하기만 하면 때로는 전체 노래의 무결성에 해를 끼칠 수 있다. Q4. 시사의 차이는 고대에는 많은 시사들이 모두 전창할 수 있었다. 연구한 학자들은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것을 악부시에서 당시송사에 이르기까지 글의 표현만 볼 수 있지만 과거에는 멜로디 반주가 있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나는 시와 가사가 크게 다르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오늘날 시대에는 시가 모두 보는 데 사용된다. 노래가 될 기회가 없다면 왜 써야 합니까? 음악을 추가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가사를 썼다고 했잖아요. 이것은 매우 이상한 전시이다. 내 서랍에는 아마 이런 가사가 많을 것이다. 시가에는 많은 유파가 있는데, 시는 순문학에서 매우 중요한 항목이다. 가사가 시의 정돈보다 더 강하고 운각이 시보다 더 정교하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게다가 현대시의 정신미를 현대노래에 넣는 것은 가능하다. 많은 작사들이 시도해 보았기 때문에 이 부분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 많은 문학 작품의 정신은 서로 참고할 수 있다고 말해야 한다. Q5. 가사는 꼭 운을 맞춰야 하나요? 기본적으로 운율 모양이 있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전을 찾을 때 두 번 클릭하면 운율이 맞지만 두 번 클릭하면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요교와 요교가 반드시 운각이 되는 것은 아니다. 나는 우리도 유행가사를 쓰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 부분의 압운은 신경을 써야 하지만, 그렇게 고지식할 필요는 없다. 어떻게 운을 맞추나요? 한 곡의 유행가에는 몇 단락이 있을 수 있다. A 1 A2 와 운을 맞출 수도 있고, B 부에는 또 다른 압운이 있을 수도 있는데, 특히 가사를 쓸 때는 더욱 유연합니다. 멜로디의 악장을 듣고 나면, 이곳이 같은 운으로 바꿀 것인지 아니면 운으로 바꿀 것인지를 알 수 있다. 이 부분은 매우 학문적이다. 나는 네가 운을 맞춰야 한다고 말할 수 있지만, 모든 줄을 딱딱하게 압운해서는 안 된다. Q6. 가사의 형식 만약 네가 가사만 쓴다면, 음악의 방식은 이미 너를 제한했다. 예를 들어, 음악은 매우 부드럽거나, 큰 A 곡이 하나밖에 없는 노래라면, 많은 노래들은 형식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만약 당신이 집에서 허공에서 한 단어를 썼는데, 아무도 당신에게 멜로디를 맞추지 않는다면, 당신은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산문 한 편, 시 한 편을 쓸 것입니다. 시의 기본 형식은 그렇게 중요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현재 유행가의 노래책을 참조하면 단락을 구분하는 기준이 있습니다. 즉, 네 문장이 A, A 1 뒤에 A2 가 되고, 네 문장은 a B 1 B2 가 가장 규범적인 것입니다 ... >; & gt

질문 5: 가사 기교 찾기 (특히 고풍). 감사합니다. 이것은 오래된 가사이다. 나는 너에게 몇 마디 말하겠다.

네가 한계가 있다고 말하는 것은 확실하다. 세상의 모든 사람이 생각으로 가득 찬 것은 아니므로 낙담하거나 두려워하지 마라. 좋아하는 음악을 찾아라. 마음에 들면 많은 생각을 하고 제때에 기록해 놓을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가사도 국어 수준을 시험해야 하고, 축적에 치중하는 것은 잘못이 없는데, 하물며 고대 가사는 말할 것도 없다. 너의 위에는 항상 잉크가 좀 있어야 한다. 너는 시와 노래에 대해 좀 알아야 한다. 일부 전고, 전설, 아름다운 중국 고대 문자도 범위 내에 있다. 물론 중요한 것은 자신을 단련하고, 연습을 많이 하고, 자신의 언어 표현력과 감정을 키우는 것이다. ! 민감한 점? ! 호감? ! (이것은 표현하기 어렵지만, 음악에 대한 당신의 이해를 시험할 것이다.)

좋은 고풍곡은 인터넷에서 많이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일본어 노래는 고풍스럽게 들리고, 많은 내부는 일본어 노래입니다. 궤변이다.

명대는 모모 ... 압압권으로 작사를 잘한다. 너는 운을 시험해 보고 그들과 합류할 수 있다.

초과

채택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질문 6: 가사란 무엇이며, 노래를 위해 가사를 쓰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곡이 하나 있는데, 그 곡에 단어를 더한다.

질문 7: 시, 가사, 악보를 어떻게 쓰나요? 칠율, 오율, 현대시, 단어, 노래 등은 어떻게 쓰나요? 그 내용에 주의하세요? 2009-04-24 12:38 에 대한 상식은 무엇입니까? 구체적인 점! ! ! ! 원답:' 구체시 개론', 절강성 고서출판사' 시 16 강', 장정 출판사' 시학 건설: 모양과 코끼리', 인민출판사. 이 책들은 아주 좋으니 네가 볼 수 있다. 질문자 질문 2009-04-24 12:45 무료 사이트가 있나요? 응답자에 대한 보충 2009-04-2417: 26 CRSKY/SOFT/3783 전문 시사 소프트웨어는 풍부한 곡보, 율시, 절문의 규범과 예를 제공한다. 필요에 따라 추가하거나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세 가지 서로 다른 운율 형식의 운율 대가는 네가 시 작사를 쓸 수 있는 편리한 운율을 제공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이 소프트웨어에는 각 왕조의 유명한 시와 대량의 시사 상식도 포함되어 있다. 고전시는 격법 요구 사항을 중시한다. 율시는 글자수에 따라 7 ~ 5 로 나뉘어 운족발135,246 청을 요구한다. 즉, 짝구절 운율, 중간 두 문장 쌍문 (3~6 문장) 을 요구한다. 가사와 작곡 모두 고정 품사가 있다. 현대시는 명작을 많이 읽을 것을 건의한다.

질문 8: 노래에서 어떤 가사가 좋을까요? 어떤 기술이 필요합니까? 가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이 상상하는 그림을 가사로 적어서 다른 사람이 당신의 가사를 볼 때 당신이 상상하는 그림과 사물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가사명언) 가장 중요한 것은 노래와 단어의 압운이다.

질문 9: 저는 이미 곡을 알고 있습니다. 가사는 어떻게 써요? 안녕하세요, 저는 아마추어 시인입니다. 나는 4 년간의 경험과 개인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그러나 이것은 개인 지식이니 다른 사람은 전재하지 마라.

아니면 내 바이두 공간에 들어갈 수도 있다. 붉은 먼지를 힐끗 보면 내 가사 기록의 대부분을 참고할 수 있다.

간단한 가사 코드

I. 형식

오리지널 노래 이름: XXXXX

출처: XXXXXXX

적응 이름: XXXXXXX

가사: XXX

...... ...... ...... ...... ......

...... ...... ...... ...... ......

...... ...... ...... ...... ......

둘째, 기본 단계

(1) 노래 선택

(2) 운율 선택 (어려운 경우 또는 초보자가 운율을 맞추지 않는 경우)

(3) 가사

(4) 오디션 후 수정

셋째, 상세한 조작

(1) 노래 선택

1. 초보자는 좀 느린 스타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인은 노래에 대한 큰 열정이 필요합니다.

(2) 운율을 선택합니다

1. 먼저 음악을 적어도 다섯 번 들어보세요.

2. 장르에 따라 머릿속으로 이야기나 그림의 연상을 전개한다.

3. 가장 감각적인 작은 음악에 대해, 반복해서 생각하고, 네가 가장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말을 한 마디 채워라.

4. 위 3 중의 문장을 선택한다. 마지막 글자의 운은 전체 글자의 운이다.

5. 압운은 한 문장으로 압송할 수도 있고, 두 문장으로 압송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한 마디 내기: 등불, 초록, 귀신, 밤골목.

가을바람이 긴 거리에서 촛불의 그늘에서 울부짖는다

소네트와 플룻이 흐느끼며 슬퍼하고 있다.

꿈은 찾기 어렵고, 밤중눈물은 찾기 어렵다

두 마디 내기: 옥울타리가 풍종을 새기는 것이 늦다.

갤러리 깊은 곳에서 반딧불이가 날다.

그리운 노래 한 곡은 마른 것이다.

경사창과 그의 가을 노래 여행

6. 가사를 써야 한다면, 운율을 나눌 수 있습니다. 즉, 한 단락의 변경을 할 수 있지만, 전체 단어는 세 개의 운율을 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가사

1. 먼저 음악을 듣고, 자신이 정말로 무엇을 쓰고 싶은지 결정하고, 주제를 명확히 한다.

2. 생각을 표현하는 방법 (이야기나 다른 형식으로 표현할 수 있음)

3. 묘사에서 감정, 경물, 사람, 일, 일의 교차 묘사에 주의하여 중요도에 따라 순차적으로 묘사한다.

채우기를 시작하기 전에 곡조에 따라 말마다 채울 글자 수를 적어서 글자 수에 따라 기입하기 시작한다.

5. 말마다 글자 수가 제자리에 있어야 한다. 정말 방법이 없다면, 8 주를 위해 좋은 글자를 망치지 않도록 한 글자를 추가 (빼기) 할 수 있다.

(4) 오디션 후 수정

1. 작사 후 적어도 열 번은 시창한다.

2. 작사 후 3 일 이내에 반복적으로 시창을 합니다.

3.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수정하여 누락을 조사하여 보충하다.

질문 10: 가사 기술. 。 문장 한 편을 돌리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다.

유행가의 가사를 어떻게 창작합니까? 열심히 읽고 가사를 만든 친구들!

젊음은 항상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이때 많은 사람들이 노래를 부르고 싶은 충동을 가지고 있다. 많은 젊은 친구들은 뛰어난 문체를 가지고 있고, 생활에 대해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거나, 뼈에 사무치는 감정적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더 이상 남의 노래를 듣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스스로 노래를 쓰고, 스스로 노래를 부르고 싶어 한다.

유행가를 쓰는 데는 두 가지 방법밖에 없다. 하나는 쓴 가사에 따라 곡을 작곡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기존 노래에 따라 가사를 채우는 것이다. 이 두 가지 방법 모두 현재 자주 사용되고 있다. 음악 기초가 부족한 많은 친구들에게 가사 (또는 가사) 를 쓰는 것이 비교적 쉽다. 하지만 내용이 좋고, 가창력이 좋고, 듣기 좋은 팝 가사를 쓰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열정적이고 재능 있는 많은 친구들이 그들의 가사를 우리에게 공헌했다. 유감스럽게도, 우리는 그들 대부분이 언어 표현이 부족하거나 잘 썼지만 작곡을 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왜 그럴까요? 주로 이 친구들은 가사를 만드는 방법과 기교가 없어 재능이 있지만 발휘하기 어렵다.

그러면 어떻게 좋은 가사를 만들 수 있을까요?

우선 가사가 시와 같지 않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많은 친구들이 보내온 작품은 가사가 아니라 현대시 한 편에만 집중한다. 또한 친구가 물었다: 시와 가사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네, 좋은 가사를 쓰려면, 저는 개인적으로 첫 번째 시간에 양자의 차이를 구분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사명언)

현대시와 유행가사는 확실히 공통점이 많은데, 여러모로 전통적인 격법의 한계를 돌파하고 형식과 내용에 있어서 더욱 자유롭다. 본질적으로 가사도 시의 예술적 특징, 표현 수법, 감정적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시와 큰 차이가 있다. 가사가 구조, 언어, 리듬 등에서 음악 멜로디의 영향과 제약을 받기 때문이다. , 차례로 멜로디를 제한하고 영향을 미칩니다. 그래서 유행가사는 현대시에 비해 자유도가 훨씬 작아 마음대로 쓸 수 없다. 그리고 언어는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워야 하며, 가능한 해음' 이상 의미' 를 피해야 한다. 예를 들어, 내 머릿속에서' 내가 네 엄마를 기다리고 있는 거 알잖아' 라는 노래를 계속 불렀는데, 그 느낌은 그것처럼 어색했다. 좋은 노래 한 곡이 나쁜 해음에 의해' 망가졌다'.

그런데도 유행가사와 현대시가 일맥상통하기 때문에 시를 잘 쓰는 것이 유행가사 창작의 기본이다. 시가 창작의 경험도 가사 창작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가장 놀라운 것은 성공적인 시 창작이 한 사람의 글을 더욱 간결하고 정확하며 표현력이 있게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는 가사 창작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시는 다른 문체와 구별되는 세 가지 주요 특징, 즉 간결하고 리드미컬한 언어, 더욱 강력한 표현, 더욱 엄격한 구조가 있다. 시가 비교적 좁은 공간에서 감동적인 표현력을 가지려면 이 세 가지 일을 하지 않는 것은 불가능하다. 가사도 마찬가지다. 어떤 친구들의 작품은 산문시를 쓰는 것만큼 자유롭다. 그들은 내면의 감정을 생동감 있게 표현할 수 있지만, 언어는 반복된다. 심지어 리듬과 운율에서도 불규칙하다. 가사가 아주 좋고 감동적이지만, 그것을 노래로 바꾸는 것은 매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가사 창작이라고 할 수 있다: 첫 번째 금기, 언어가 서툴고, 아름답지 않다. 두 번째 금기, 리듬과 음운이 일치하지 않습니다. 세 번째 금기는 언어가 심오하거나 난해하거나 간단한 설교이다. 네 번째 금기, 구조적 혼란; 다섯 번째 금기는 없다 * * *; 여섯 번째 금기에는 나쁜 해음이 있어 망가뜨리고 짓지 않는다.

이제 좋은 가사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우리는 우리 자신을 감동시킬 수 있어야 하고, 더 중요한 것은, 우리는 다른 사람의 목소리를 불러일으킬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반드시 너의 모든 감정으로 가사를 단련하고, 너의 생활에서 가장 감동적인 이야기와 감정을 결합하고, 가장 정확하고 생동감 있는 언어로 표현하고, 엄밀한 구조로 깔아 * * * * * *. 가장 감동적인 것을 쓰려면 마른 기분으로 써야 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작품을 읽을 때 다시 감동을 받아야 한다. 만약 네가 이 단계를 할 수 있다면, 너는 성공의 가장 중요한 발걸음을 내디뎠다. 그러나 이 단계도 가장 어렵다. 너의 문필과 재능이 집에 도착했는지 여부에 달려 있다.

진정한 대가는 다른 사람의 이야기만 들을 수도 있지만, 그도 공감할 수 있다. 한편으로는 풍부한 인생 경험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다른 한편으로는 인간성, 감정, 인생에 대한 깊은 통찰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를 바탕으로 >> 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