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장욱 서예

초서의 대표 인물은 와이소와 장욱이다. 장욱은 매우 개성이 있는 초서 대가이다. 그는 늘 술에 취해 떠드는 소리를 지르며 걸어간 다음 책을 쓰고, 심지어 머리에 잉크를 묻혀 글씨를 쓰기 때문에' 장전' 이라는 별명이 붙었다. 회화는 필법을 계승하고 발전시킨 뒤 초서의 이름을 따서' 점장취소' (또는' 점장광소') 라고 부른다.

첫째, 장욱

장욱 (685)? -759 요? ), 단어 gaobo, 단어 jiming, 소주 우현 (현재 장쑤 소주) 사람들, 당나라 서예가, 좋은 초서, 즐거운 음주. 그는 세상에 의해' 장전' 이라고 불리며, 회소와 함께' 오사자' 라고 불리며, 호, 장, 포융과 함께' 오사자' 라고 불리며, 어떤 사람과' 음주 중' 이라고 부른다. 그의 초서는 이백의 시와 비슷하다.

둘째, 와이소

와이소 (737-799), 영주 영릉 (오늘 호남 영릉) 사람. 당대의 서예가는' 들풀' 로 유명하며, 역사는' 초성' 이라고 불린다. 회소의 초서는 얇고 두껍고 자연스럽게 날리며 소나기 회오리바람과 같다. 서예는 천변만화, 천변만화, 법도가 있다.

확장 데이터:

1, 장욱 초서 특징

그는 각종 자매 예술에서 영양을 섭취하는 데 능하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그는 공주와 남편이 다투는 것을 보고 설교를 통해 초서필법의 의미를 얻었다. 나중에 공손 아주머니의 검무기를 보고 나서야 초서필법의 신을 깨달았다.

장욱은 개성이 있는 서예가이다. 그는 격앙된' 들풀' 로 자신의 내면의 감정을 표현했다. "감정, 곤궁함, 슬픔, 행복, 원한, 갈망, 술 취함, 지치고, 억울함, 마음속의 감동은 모두 초서로 표현해야 한다." 격동하는 감정과 초서의 결합으로 시크하고 예측할 수 없는 들풀이 완벽하게 만들어졌으며, 중국 글자도 응용문에서 감정적 기탁으로 올라갔다.

2. 와이소 초서의 특징.

회소는 하운의 기이한 봉우리를 관찰함으로써 초서의 묘법을 체득하고 당시의 명가에게 가르침을 구하여 서예가 크게 진보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그는 센터를 큰 풀로 잘 이용한다. \ "갑자기 삼오오 소리, 전체 벽 천 단어 가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그는 교만하고 횡포하며 변화무쌍하지만 법도를 갖추고 있다.

출처: 바이두 백과 -dianjanguangs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