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조문화의 문화적 확장
마조문화의 확장이란 말은 마조신앙이 천년 동안 지속되어 우리가 깊이 연구하고 참고할 만한 많은 관련 학문적, 문화적 주제를 형성했다는 뜻이다.
마조 문화와 중외관계사
중외관계사에서 마조 신앙은 고대 우리나라의 많은 평화로운 외교 활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송나라의 한국 사절, 명나라의 정화의 7개 사절 서방 항해와 아시아와 아프리카의 40여 개국 방문, 명청 왕조가 고대 류큐 왕국 중산을 시성한 것. 거의 500년 동안 지속되어 모두 마조를 정신적 기둥으로 삼아 해상 재난을 극복하고 평화 외교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했습니다. 외교사절들은 마조의 마력에 대한 대가로 마조를 찬양하는 수많은 글을 썼고, 이러한 원본 자료는 역사에 남은 몇 가지 논쟁을 밝히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정화(Zheng He)의 "천비영영지기(Tianfei Lingying Zhi Ji)" 비석은 일곱 번의 서쪽 항해 과정을 자세하게 기록하고 있으며, 역사적 기록의 오류와 결함을 수정하고 보완하는 역할을 합니다. 청나라 강희(康熙) 22년에 중국 사신 왕기가 지은 『류큐사신기』에는 마조의 가호를 받아 인봉선이 마치 하늘을 나는 것 같았다고 기록되어 있다. , 조어도, 황위도, 치우도를 빠르게 통과하여 류큐 영토에 진입했습니다. 구미산과 말치산 해역은 천사를 맞이한 의사 정용안을 마치 "그 영토에 뛰어든 것"처럼 놀라게 했습니다. 이 기록은 댜오위다오가 고대부터 대만과 연결된 중국 영토였음을 입증합니다.
마조 문화와 반침략전쟁의 역사
반침략전쟁사에서 관련 고서에는 중국 해군 장군들이 마조의 보호를 받아 추방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펑후 해역의 식민주의자들은 역사적 사실을 여러 번 언급했습니다. 펑호 마주사(Mazu Temple)에는 "신유용(Shen Yourong)이 빨간 머리 부채 웨이 말랑(Wei Malang)을 퇴역시키라고 명령했다"라고 적힌 석판이 있습니다. 이것은 명나라 만력 32년(1640년) 네덜란드 식민지 개척자들이 펑후를 점령하려고 시도한 때입니다. Shen Yourong은 Xiamen에서 Penghu까지 함대를 이끌고 무조건 대피하라고 명령했습니다. 명 4년(1624년), 중국 수군이 펑호(彭湖)에서 다시 적을 격파하고, 침략군 대장 니우문라일로(保文伯伯)가 마조묘(顔祖寺)에서 항복하도록 강요했다. Mazu가 Zheng Chenggong의 함대를 조수의 도움으로 대만의 Lu'ermen 항구에 성공적으로 진입하도록 도왔다는 전설은 대만에서 누구나 아는 이름이 되었습니다.
마조문화와 해상운송, 무역, 연해항 개발의 역사
해운, 무역, 연해항 개발의 역사에는 마조신앙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가 있다. 우리나라 동북에서 중국 남부에 이르기까지 많은 유명한 항구 도시의 발전 역사는 마주사(mazu Temple)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먼저 황후사가 있었고 그 다음에는 천진 수호대가 있었다.” 이 속담은 천진항의 유래를 시각적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송나라 시대에는 화팅(상하이), 항저우(항주), 취안저우(취안저우), 광저우(광저우)의 4대 도시가 모두 마주사(mazu寺)와 함께 건설되었습니다. 또한 잉커우, 옌타이, 칭다오, 연운항 등에도 마조사를 건립하여 황폐한 어촌을 번영하는 항구 도시로 탈바꿈시킨 곳이 있습니다. 홍콩 북불당의 절벽 조각과 '구룡 펑푸통 마을 임씨 족보'에는 마조 신앙이 남송 시대부터 전해졌음을 기록하고 있어 홍콩 역사 문서의 첫 번째 기록이 되었습니다. 마카오의 포르투갈어 이름은 MACAU라고 하는데 이는 광둥어 "Ma Ge"를 음역한 것입니다. 대만 동포들은 초기 마조를 '개대마조'라고 부르는데, 이는 마조의 대만 건너가 바오도의 발전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음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마조문화의 역사와 과학기술의 발전
마조사는 과학기술사에서도 독특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고대 해양 풍습: 새 배가 진수되어 항해할 때 모형을 만들어 마조사에 모셔두어야 마조가 항상 배의 안전을 돌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많은 마조사에는 고대 선박 모형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먀오섬과 산동성 창다오 마주사에는 축복선, 모래선, 국민 영웅 '등세창'이 모신 '위원' 군함 모형을 포함해 350개 이상의 고대 선박 모형이 있으며 고대 중국의 매우 귀중한 걸작입니다. 건축 예술. 또한 각지의 마주사(mazu寺)에는 특별한 기술 문화 유물도 보존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Putian Hanjiang Tianhou Palace에는 명나라 별지도가 있는데, 이는 고대 우리나라의 방향 탐색을 위해 별지도의 사용을 연구하는 데 드문 자료입니다.
마조 문화와 시랑의 대만 정복
청나라 강희제 21년, 복건 해군 대장이자 사령관인 야오치성(姫端生)이 이끈다. Pinghaiwei와 Pinghaiwei를 모으기 위해 30,000명의 해군과 223척의 군함이 대만 침공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가뭄과 물부족으로 인해 해군 장교와 병사들의 사기가 저하되었고, 군의 사기도 저하되었다. 그 후 Shi Lang 장군은 Mazu의 영적 축복을 진심으로기도하고 마른 우물을 파서 "스승을 돕기 위해 솟아났습니다". 중사는 마조의 축복에 신나고 감사하여 마조상을 대만으로 가져가 단숨에 대만을 되찾았습니다. 이 동상은 타이난 천후궁에 모셔져 있으며, 마조의 첫 번째 금상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2010년 타이난 천후궁과 핑하이 천후사가 자매궁을 설립했습니다.
Shi Lang의 담임이 법정에 돌아온 후 그는 이 문제를 보고했고, Kangxi는 하늘을 고소하고 Mazu를 "하늘의 여왕"으로 선포하고 Mazu의 황금 몸을 재건했습니다. "Shiquanjing Ji"(석판은 잘 보존되어 있음)를 썼습니다. 마조의 모습과 물을 칭송하는 친필로 쓴 석판 '시전'이 우물 옆에 세워져 있습니다(잘 보존되어 있음). 조국의 통일.
마조문화의 확장은 마조신앙의 역사적 문서만을 직접적으로 기록하고 있을 뿐이며, 가장 보수적으로 추정하면 100만 단어가 넘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