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제 자매 여러분, 이 말을 어떻게 해석하십니까?

이것은 금강경의 경전이다.

첫째, 내 상, 즉 오운법에는 진실한 내가 있고, 나는 모든 것을 가지고 있다. 둘째, 인간성, 내가 집착하고 현실적이기 때문에, 내 입장에 서서, 나는 다른 사람을 사람됨이라고 부른다. 셋째, 필멸의 중생, 그리고 나는 한 명 이상의 필멸의 중생을 대하는데, 모든 사람과 비인간의 차이는 필멸의 중생에 대한 것이다. 넷째, 장수 단계, 즉 생명의 첫 단계, 지속 수명의 길이.

한 사람이 순신에 이르면 현상이 있는 모든 것이 아니라 상도 없고, 연결도 없다는 것을 알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런 방식으로 도를 실현할 수 있는 사람은 큰 보답을 받을 것이다. 왜요 이 사람은 현세에서 이미 부처의 경지에 이르렀기 때문에, 신불입니다. 그는 왜 부처님의 경지에 이르렀습니까? 이 사람은 누구와도 접촉하지 않았고, 나를 만지지도 않았고, 정말로 믿었기 때문이다. 내가 내려놓자마자 당연히 자아도 없고, 사람도 없고, 중생도 없고, 장생도 없다.

이 4 기는 매우 심각하다! 생활의 모든 고통과 고민은 이 네 가지 방면에서 비롯된다. 심리학적으로 4 상은 네 가지 개념, 즉 인류의 네 가지 보편적인 현상이다. 모든 사람의 자아는 매우 중요하다. 특히 전문가의' 나' 의 의견은 매우 중요하다. 주인은 무엇이든 참을 수 있다. 만약 네가 학문이 있고 수양이 있는 사람을 만난다면, 너는 그에게 비키라고 할 것이다. 내가 앉을까? 그는 너를 보고 있어, 흥! 이 멍청한 짓, 좋아! 나는 너를 동정하고 너를 앉게 한다. 이건 내 모습이야.' 나' 때문에 미안해, 너에게 줬어. 나는 너에게 말하기에는 너무 게으르다, 왜냐하면 내가 너를 보고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더 고급스러운 것을 본 적이 있다. 물론, 그것은 나처럼 강하다.

사람, 곳곳에 내 상이 있으니, 나는 그것을 나눌 수 있다. 나는 이상이다. 당연히 상이 없다. 모든 것이 평등하다. 중생은 부처다. 세상을 보는 남녀는 부모이고, 세상을 보는 아이는 자기 자식이다. 이 일을 할 수 있는 것은 자아도 없고, 사람도 없고, 자연히 중생도 없고, 평등도 없고, 누가 살든지 간에, 길고 짧게 사는 것은 똑같다. 그래서 생사는 똑똑히 볼 수 있고, 생사는 똑같다. 이것은 장자의 개념이다. 삶과 죽음은 아침저녁처럼 똑같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밤에는 쉬어야 하고, 꿈을 꿀 때는 깨어날 필요가 없다. 상' 은 외적 영역의 현상이며, 심리학상의 개념이자 주관적인 개념이다.

다음 두 가지가 더 중요합니다. "사진을 찍을 수 없습니다." 모든 불교, 불교란 무엇인가, 모두 내려놓았다. 모든 표상은 모두 허망하다. 모든 표상이 내려놓았다. 이것은 촬영할 수 없다. 하지만 당신은 아무것도 없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아무것도 없습니다. 부처도 아니고, 그렇지 않습니다. 당신은 "예" 에 떨어집니다. "예" 란 무엇입니까? "위법은" 입니다. 아무것도 인정하지 않습니다. 죄송합니다. 또 틀렸습니다. "맞습니다." 바로 "법" 입니다. 즉, 아무것도, 모든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금강경을 연구하는데, 그것이 절대적으로 비어 있고, 옳고, 상할 수 없고, 법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즉, 모든 것이 비어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모든 것이 바뀌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골엄경' 에서 부처는' 모든 면에서 벗어나면 모든 법' 이라는 명언을 두 마디 했다. 모든 단계, 즉 "단계" 의 주석에서; 즉, 모든 법, 즉 모든 상상' 무외법' 이라는 말의 주석, 즉 모든 법, 만물도 분리되어 있다. 그래서 금강경은 빈말이 아니다. 단지 네가 도와 법신을 볼 때' 모든 것이 허황된 것' 이라고 말했을 뿐이다. 우리가 수행을 시작할 때, 부지런히 선을 행하고, 선한 일을 생각하고, 빈 것이 아니다.

선학의 대가는 이해력이 투철하여 불학자의 기본 이치를 설명하면서 "사실 먼지가 없다" 고 말했다. 각 업종마다 하나의 법칙을 포기하지 마라. 사실 땅에는 먼지가 없다. 이것은 온톨로지에 관한 것이다. 각 업종은 공허하게 행동할 수 없고, 사상이 있어야 하고, 악행을 많이 해서는 안 되며, 선을 행할 수도 있고, 덕을 쌓을 수도 있기 때문에, 각 업종마다 한 가지 방법을 포기할 수 없다. 모든 것이 거기에 있고, 비어 있지 않다. 이 이치, 우리는 부처를 먼저 분명히 배워야 한다. 먼저 세 번째 이유를 말하고, 전편은 반복해서 설명하고, 전후후, 결론을 내린다.

여기서 쿠모로시는 특히 음조를 강조했고, 부처는 특히 수염보리에게 "모든 표상이 허황된 것 같다" 고 말했다. 이상을 보면 여래를 본다. 이 네 마디 말은 매우 중요하니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네가 어떤 경지를 가지고 있든 모두 거짓이다. 무릇 고칠 수 있는 것은 수리하지 않으면 없어진다. 너는 명상이 경지가 있다고 말했고, 명상을 하지 않으면 안 된다. 경지는 상이고, 모든 상은 진실이 아니다.

어떻게 해야만 진불을 볼 수 있습니까? 법신을 보는 것이 진정한 부처님과의 만남이다. 만약 모든 표상이 표상이 아니라면, 그것은 빈말이 아니다! 일반적인 해석은 비어 있고 무작위 해석이다. 비어 있는 이상, 왜 빈 것으로 번역하지 않습니까? 그는 단지 "만약 당신이 반대쪽을 본다면" 이라고 말했을 뿐인데, 반대면은 무엇입니까? 나는 너에게 판결을 내리지 않았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금강경을 보고 빈 줄 알았다고 결론을 내렸다. 그것은 너의 생각이지, 부처가 말한 것이 아니다. 부처는 단지 네가 다른 얼굴을 보면 부처를 볼 수 있고 부처의 법신을 볼 수 있다고 말했을 뿐이다.

요점은, 부처가 너에게 상이 아니라 비어 있지 않다는 것이다! 진실은 어디에 있습니까? 살 곳이 없다.

"금강경" 제 5 조의 주요 중심은 네 문장이다. "모든 것이 허망하다. 반대 를 볼 경우, 여래 를 참조하십시오. 금강경에 언급된 네 마디 말은 무엇입니까? 이것은 수천 년 동안 큰 문제입니다. 성구 중간에 네 마디가 남아 있기 때문에, 최종 결론은 "만물은 꿈처럼 거품처럼, 이슬처럼, 이렇게 보아야 한다" 는 것입니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또한 네 문장입니다. 지금 다섯 번째 제품이 이 네 마디를 처음 만났으니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제 5 품으로 돌아가면 부처는 면전에서 만나지 말라고 한다.

불교에서, 네가 부처가 될 때, 너는 세 개의 몸, 즉 법신, 신보, 화신을 얻을 수 있다. 그래서 일부 사찰에서 만든 불상은 세 개의 조각상처럼 배열되어 세 개의 몸을 대표한다. 이곳은 과거 대륙의 대절을 가리킨다. 당나라 이후 도교가 출현한 것도 이런 상황, 즉 상청, 태청, 옥청, 삼체를 모델로 한 것이다. 종교와 관련된 것이 바로 이런 상황이다. 사실, 동쪽이든 서쪽이든, 모든 종교는 상당히 서로 모방한다.

이제 우리는 부처가 세 몸을 가지고 있고, 청정은 법신이고, 원만함은 보신이고, 천자백태는 화신이라는 것을 안다. 우리는 불교의 입장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 불교의 관점에서 볼 때, 법신은 본체, 우주의 본체이다. 현대의 관념을 차용하는 것은 만물의 에너지이다. 몸을 보고하는 것은 이른바 현상이고, 법신은 곧 몸이다. 만날 수 없다는 것은 현상을 본체로 여기지 않는 것이다. 화신에 관해서는, 그의 변화의 역할이다. 즉, 법, 신문, 문삼위일체는 철학적 관점에서 볼 때 몸, 상, 사용이다. 우주 만물은 모두 자신의 몸을 가지고 있다. 물과 같은 몸 과 차 거품, 그 단계 에 차; 술을 만들었는데, 이 술도 상상이다. 술, 차, 아이스크림, 그 물 자체의 성질은 법신이지, 몸은 아니다. 같은 물방울이 각종 현상을 바꾸는 것이 바로 그 목적이다. 이론적으로 이것은 우리가 가장 먼저 알아야 할 법률, 신문, 문화의 삼위일체이다.

불교에서는 선종이 성공한 수행자를' 대오' 라고 부른다. 즉' 금강경'' 도로이모 삼리삼보리에 따르면 지극히 깨달음과 같다. 이것은 무슨 계몽입니까? 우주의 모든 생명의 실체, 즉 법신은' 심경' 에서 불멸, 부정함, 줄어들지 않는다고 말한다. "금강경" 은 "구름이 없으면 장수할 수 있고, 금강은 나쁘지 않다" 고 시작한다. 법신을 가리키기도 한다. 일념은 온몸을 낳지 않고, 법신 () 을 가리키기도 하고, 상상 () 도 없다.

성공적인 응용은 실천 방면이다. 앞서 우리는 부처님이 32 개의 특수상을 가지고 있다고 언급했는데, 그 중 80 개는 특수상을 따르는 것이다. 즉, 누가 성공했는지, 누가 길을 얻었는지, 누구의 부모가 그를 낳았는지, 누가 돌아섰다는 것이다. 이것은 보고서이자 고기 한 부이다. 너는 왜 그가 지원했다고 말하니? 모든 중생의 몸은 모두 스스로 보답한다. 그들은 매우 편안한 생활을 하고, 모든 것이 잘 지내고, 즐겁게 지내는데, 이것은 그가 좋은 일을 한 읽어보기의 결과이다. 어떤 사람들은 생활이 매우 고통스럽고 힘들었는데, 그의 과거 생활이 좋지 않은 원인으로 이 일생을 초래했다. 수도가 성취한 사람들에 관해서는 이름이 모두 바뀌었다. 일반 도교의 관념에 따르면, 그들은 병을 고치고, 장생불멸, 즉 이름을 바꿀 것이다. 수도가 완전히 완성되자, 온 사람이 완전히 변해 모든 신기한 힘을 갖게 되었다. 모처럼의 일이기 때문에 자신을 성공적으로 신고할 수 있는 것은 매우 드문 일이다.

일반적으로 도교는 기맥을 수리하고, 기경 8 맥을 뚫고, 밀종은 삼맥 7 라운드 등을 수리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 주로 몸을 수리하는 것을 위주로 한다. 일반적으로, 선수, 염불, 선수는 수법을 위주로 한다. 성취자보는 화신의 작용으로, 이 몸 밖에서 한 몸을 키우고, 이 몸 외에 또 다른 몸을 배양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것은 기본적으로 법보 삼체의 상황이다.

일반적으로 부처를 배우는 사람은 이론적으로 법신 노선을 걷고, 밀교는 세 가지 일을 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세 가지 일을 하는 사람이 진정으로 부처를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삼체성은 바로 또 다른 이름이며, 일명 즉시성취라고도 한다. 여기에는 두 가지 다른 단어가 있다. 바로' 인생' 성취, 이 일생의 성취, 성공, 생사, 이것이 바로 생명의 탄생이다. 이론적으로, 이것보다 거의 즉각적이고, 모든 지혜와 실천이 부모의 4 대 몸을 개조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색체를 철저히 개조해야 완성할 수 있다.

티베트 밀교는 석가모니버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 외에도 연꽃땅콩 대사에게 제사를 지낸다. 연꽃땅콩 대가는 석가모니버의 적막한 지 8 년 만에 돌아왔다고 합니다. 그가 명교주였을 때, 그의 부모는 이미 임신했지만, 그는 명교 기간 동안 중요한 수행 방법이 완성되지 않았다고 생각하여, 그는 돌아서서 명교주가 되어 연꽃에서 전환했다.

당시 남인도의 어느 나라의 왕과 그의 아내는 아이가 없어서 매우 슬펐다. 이 부부는 어원에서 연꽃을 감상하고 있다. 갑자기 중간에 연꽃 한 송이가 자라났고, 연꽃봉오리에서 한 아이가 튀어나왔고, 피와 살이 있었고, 바로 연꽃땅콩이었다. 나중에 그는 왕자로서 왕위를 계승했고, 열여덟 살에 목적을 달성하고, 몸은 영원히 보존되었다. 예전에는 티베트에서 매년 전국 오토바이 보호 대회가 있었는데, 이것은 종교 의식이었다. 오토바이를 보호한다는 뜻은 명교와 같다. 모든 것이 소실되었다. 어떤 여자들은 자신의 머리를 잘라서 던져서 태웠다. 큰불이 7 일 7 박 동안 계속되었고, 대다수의 사람들이 불더미 주위를 돌며 연꽃땅콩 대사의 주문을 읽었다. 그들은 그가 백마를 타고 불더미 주위를 걷다가 사라지는 것을 자주 보았다.

밀종 전설에 따르면 연꽃땅콩 대가는 밀교의 창시자로 전생의 열반길과는 달리 백마를 타고 떠났다. 그가 직접 나타났을 때, 그는 영원히 18 세의 소년이었다. 영원히 변하지 않을 것이고, 가끔 콧수염을 기르기도 했다. 이것은 신문의 업적이 영원히 지속될 것임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도가의 장생관, 일월과 동침하고 하늘과 땅과 함께 산다는 것은 완전한 보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월명언) 물론 등록이 완료되면 자연스럽게 화신이 생기고 각종 신통으로도 충분하다. 그러므로 진정으로 부처를 배우려면 즉각적인 결과가 있어야 한다.

우리가 이러한 이론과 주장을 이해한 후에, 우리는 일반적으로 금강경이 법신을 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는 것을 안다. 법신을 어떻게 만나요? 바로 깨달음이다. 금강경은 반야의 일부이다. 반야란 반야의 실상을 증명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반야는 만물이 시작된 이래 생명의 본체이다. 자증도, 도가 육신이 되어 반야의 경지에 속하기 때문에 부처는 직접 부처를 볼 수 없다고 제안했다. 금강경에서 말하는 여래는 생명의 본질이며, 모든 중생이 공유하는 생명본체이다. 그래서 우리는 신앙과 경건함이 있을 수 있지만, 너무 거울에 비춰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부처를 배울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종교를 찍을 수도 없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몸에 집착하고 있습니다. 너무 잘 찍힌 사람은 의학적으로 종교심리질환이라 치료할 수 없다. 불교에서뿐만 아니라 이런 사람들이 많은데, 모든 종교에서 일부 신도들은 교리를 추구하지 않고 맹목적인 신앙으로 종교 정신질환이 되었다. 불교의 한 마디가 너무 상극이다. 그래서 금강경은' 반야' 로 번역된다. 이는 지혜의 성취라는 뜻이다. 즉, 네가 직접 여래를 만날 수 없다는 뜻이다.

많은 사람들이 선 () 을 배우고, 여러 가지 쿵푸를 하며, 늘 묻는다: 이 경지가 좋습니까? 이런 현상은 어떻게 합니까? 중요한 점에 유의하십시오: "모든 것이 환상적입니다." 오늘 명상을 수행하는 것은 당신에게 좋지만, 명상을 잘 배우지 않으면 좋지 않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이것은 도가 아닙니다. 다리 도로 가 왔다, 다리 를 하지 않고 변경, 이것은 다리 수리 라고, 수리 하지 않습니다; 책상다리에는 다리가 있는데, 그렇지 않다. 그래서 중용의 말 한 마디를 빌리자면, "도자, 잠시도 떠날 수 없고, 떠날 수 없고, 비도도 아니다." " 즉, 심경은 불멸, 더러움, 증감의 이치가 네가 수행했기 때문이 아니라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네가 고치지 않으면 조금 줄어들기 때문이 아니다. 고치면 많고, 수리하지 않으면 적으면 줄어든다. 다만 증감하는 것이지, 도가의 도리가 아니다. 도체는 직접 만날 수 없기 때문에 모든 표상은 허황된 것이다.

모든 표상이 허무맹랑한 것이라면, 만약 당신이 당신 앞에 부처님을 본다면, 당신은 무슨 말을 하겠습니까? 금강경의 도리에 따라 생각해 볼 수 있다. 만약 네가 정말로 앞에 서 있는 부처를 본다면, 나는 너에게 빨리 눈을 검사해 보라고 권한다. 뭔가 잘못됐나 봐요. 어떤 사람들은 뭔가를 듣거나 마음속에 특별한 영감을 얻었기 때문에 대부분 놀러 갔다. 너는 꼭 주의해야 한다! 모든 상은 모두 허황된 것이다. 무상보리는 매우 평범하다. 구달은 도가 평범한 일상생활에 있다고 우리에게 말했다. 진실, 진실, 절대정상, 가장 명백한 것은 가장 평범하고, 정말 평범한 것이 가장 명백하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인간으로서도 마찬가지다. 가장 총명한 사람도 가장 평범하고, 가장 평범한 사람도 가장 총명한 사람이다. 노자도' 지혜가 어리석은 것 같다' 고 말했는데, 지혜는 극치에 이르면 매우 밋밋하다.

사람들은 종종 허세 부리지만, 그것은 허세 부리는 것이다! 나는 내가 특별하다고 생각한다. 진정으로 가장 평범한 곳에 도달해야만 가장 높은 것을 느낄 수 있다. 나는 세상에 사과 두 개가 인간의 문화가 되었다고 농담을 자주 한다. 서양 문화를 예로 들다. 아담과 이브는 사과를 먹고 인류 역사를 창조했다. 또 다른 사과는 뉴턴이 보고 세계의 문명을 바꾸었다.

사실 나는 북방의 사과가 미국 일본보다 맛있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몇 세대의 사과를 먹었지만 만유인력을 발견하지 못했다. 갑자기 뉴턴은 사과가 땅에 떨어지는 것을 보고 만유인력을 발견했다. 사과는 평범하여 매년 떨어지지만, 한 사람이 평범한 진실 속에서 평범하지 않은 것을 발견했다. 예를 들어, 증기는 매우 흔하며, 물을 끓여 요리하는 데는 모두 증기가 있지만, 와트는 증기기관을 발명했다. 모든 것은 같은 이유로 가장 평범한 곳에서도 평범하지 않다.

그러므로 우리는 반드시 불도로부터 배워야 하며, 그 신기하고 비범한 사상을 버려서는 안 된다. 만약 네가 인생에서 가장 평범한 곳에 도착할 수 있다면, 너는 부처를 배우고 부처를 알 수 있을 것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모든 것이 허황된 것임을 알 수 있다. 부처가 얻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세상의 모든 것을 얻을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언제나 여래를 볼 수 있고, 자신의 법신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