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옛날 영화가 사람들에게 더 인기가 있나요?

어떤 옛날 영화가 사람들에게 더 인기가 있나요? 이것은 의견의 문제입니다. 저는 과거에 기본적으로 흑백 영화를 많이 봤지만 모두 아주 좋다고 생각합니다. 예: 터널 전쟁, 광산 전쟁, 남북 전쟁, 강 건너기 정찰, 장지에, 청춘의 노래, 쓰라린 콜리플라워, 붉은 깃발 책, 고대 도시와 싸우는 산불과 봄바람, 작은 군인 장가, 영원한 파도 , 모조 오페라 홍등 , 지혜로 호랑이 산 가져 오기 , 사가방 , 항구 , 용강 송가 , 백호 연대 공격 , 두쥐안산 , 랑야산 오영웅 , 영웅 찬가 , 당의 딸 이몽 송가 , 당의 송가 , 강탈 봉인, 강안강변, 청송능선, 빛나는 붉은 별, 빙산의 방문객, 섬여군, 춘묘, 홍부녀부대, 조양구, 청춘가, 철도게릴라, 백발소녀, 적진뒤의무군, 홍호 홍위대, 린하이 설원.

이 오래된 영화들은 정말 사람들의 마음 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는데, 50년, 60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마음에 와 닿는 줄거리가 있습니다. 대부분은 백발소녀였다. 구사회와 신사회에서 두 가지 서로 다른 운명을 만난 것은 구사회에서는 사람이 귀신으로 변했고, 신중국에서는 귀신이 사람으로 변했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백발소녀는 교육영화이다. 게다가 영화 <춘묘>는 마을 사람들을 진심으로 대하는 맨발의 의사들의 이야기를 찬미한 영화인데, 지금 보면 정말 좋은 영화다.

영화가 사람들의 마음 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는지 여부는 그것이 얼마나 생동감 넘치는지에 달려 있는 것이 아니라, 그것이 실제적인 의미와 광범위한 역사적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옛날 흑백영화들이 참 좋았던 것 같아요. 그것을 읽고 나면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영웅과 딸 상간령 터널 전투, 동방홍, 철도 게릴라 병사 장가

동방홍, 장정 모음곡

철도 경비대,

비밀 설계도,

다섯 개의 황금 꽃,

Liu Sanjie,

철도 게릴라,

터널전쟁,

국민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내린 오래된 영화가 너무 많다,

주제별 분류

저항을 다룬 영화 미국의 침략과 한국 지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간령", "기습", "침략자들에 대한 공격"

...

관련 영화 항일전쟁:

"터널전"과 "지뢰전"

"소병 장가"

...

해방 전쟁 관련 영화:

"상하이 전투" 및 "홍녀부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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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진군 서곡"

...

문화대혁명을 주제로 한 영화:

"The Break", "Red Rain", "Spring Seedlings"

……

계급 투쟁을 주제로 한 영화:

"Sunny Day" 및 "The Cotai Strip"

"Green Pine Ridge"

.. .

노래와 춤을 주제로 한 영화:

"동쪽은 적다"와 "장정 모음곡"

"혁명 역사 노래 공연"

……

농촌을 주제로 한 영화:

"봉인을 잡아라", "리솽솽", "장산다오자오"

……

영웅적 행위에 관한 영화:

"Lei Feng", "Dong Cunrui"

"Jiao Yulu"

...

어린이 테마 영화:

"Red Boy", "Let's Scull"

"The Mystery of the Asha River"

...

외국 영화:

"10월의 레닌", "항복보다는 죽는 것이 낫다"

"더 헌트"

.. .

그게 다입니다. 사실 이보다 더 많은 영화가 있습니다.

또한 모든 친구들에게 이 사실을 상기시키고 싶습니다. 답변은 장면을 바탕으로 생각나는대로 적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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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 기억에서 쓴 글이라 부족한 부분도 있을 수 있으니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많은 영화를 봤는데, 가장 뿌리 깊고 기억에 남는 영화는 '동쪽은 적', '영웅자녀', '상간령', '철도 게릴라', '스카우트', 강을 건너는 정찰'', '터널전', '지뢰전', '샤오팡장가', '청송령' 등 고전 영화 걸작.

이 질문은 의견의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옛날 영화를 어떻게 정의하시나요? 어렸을 때 봤던 흑백영화 중 상당수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고, 마음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었다고도 할 수 있겠네요. 주된 이유는 어렸을 때 문화 생활이 너무 열악하고 마음이 백지 같았고 영화에 침투하기 쉬웠기 때문입니다. 당시 사람들은 극장에서 영화를 보기 위해 돈을 쓰는 경우가 거의 없었고, 영화는 주로 야외에서 상영되었습니다. (영화를 보는 데 돈을 쓴다는 것은 상상할 수 없습니다. 시골에서 하루 일한 것이 1워크 포인트였습니다. 당시에는 1워크 포인트가 1~2센트에 불과했습니다.) 우리는 종종 작은 벤치를 가져와서 걸어서 가곤 했습니다. 영화라면 여러 번 봐도 어떤 영화가 사람들의 마음 속에 깊이 뿌리 내릴 수 있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어렸을 때 본 흑백영화는 지금도 깊은 인상을 남기는 영화가 있는데, <터널전>, <지뢰전>, <그린>이다. 소나무 능선', '고성을 싸우는 들불과 봄바람', '소병 장가', ​​'닭털', '편지', '백발 소녀', '홍호 홍위병', '뮬란', '여인' 왕자비', '조양구', '선녀의 성냥', '견우와 직녀', '유교아', '이솽솽', '네버' 사라지는 전파', '중일전쟁' , "샤오얼헤이의 결혼", "임해설원", "랑야산 5영웅", "불왕공", "황금길", "남북전쟁", "강을 건너 정찰" "이야기 of Heroes', '405 살인', '비밀국의 총성', '빙산에서 온 방문객', '쓴 콜리플라워', '류바오 이야기', '리솽솽', '철도 게릴라'', '영웅' 아들과 딸', '동춘루이', '봄의 강은 동쪽으로 흐른다', '영원한 파도', '홍등 이야기', '교사님 세단에 들어가다' 등... 너무 많습니다. , 적어도 내 마음 속엔...

옛 영화가 사람들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내린 이유는 주로 개혁개방 이전에는 물질문화가 상대적으로 부족했던 시대에 기인한다. ,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문화 오락 활동이 많지 않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야외 영화를 보는 것이 가장 큰 문화적 즐거움이라고 할 수 있으며 야외 영화를 가끔씩 볼 때 대부분의 영화가 반복되므로 인상은 그렇습니다. 더 깊게.

두 번째 이유는 영화 제작이 더욱 엄격해지고, 모든 줄거리와 소재가 하나의 주제를 중심으로 전개되며 결코 느슨하지 않기 때문일 것이다.

게다가 배우들의 연기력도 모두 너무 좋다. 긍정적인 캐릭터든, 실패작이든, 작은 역할이든 모두가 최선을 다해 그 말을 이행한다. 작은 역할만 있을 뿐, 아니다. 작은 배우들.

초기의 '빛나는 붉은 별', '터널전', '지뢰전', 후기의 '건국식', '붉은 수수밭', '구주의 소송' 등 인기작이 많다. Feng Xiaogang 감독, Guan Hu 감독의 일부 작품 등.

비교를 통해서만 확인할 수 있는 것은 현재의 영화와 TV 보급 및 제작 방법이 훨씬 나아졌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의 마음에 깊이 뿌리내린 것이 너무 적다는 것입니다. 다수의 항일 드라마는 인기가 더욱 떨어진다. 동시에, 중요한 것은 시장 조작 하에서 배우들의 연기력이 전혀 눈에 띄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현재 인기를 누리고 있는 소위 '영화배우' 몇몇의 연기는 너무 인위적이어서 역겹다. 영화에서는 실화조차도 가짜처럼 보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각 시대의 영화는 그 시대의 삶과 문화를 반영할 뿐만 아니라, 그 시대의 모습을 총체적으로 보여주는 작품이기도 하다. 삶에 대한 자신의 태도.

안녕하세요. 귀하의 질문에 답변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나의 9월'은 중국 어린이영화제작소에서 제작하고 인리 감독이 주연을 맡은 어린이 영화로 1990년 개봉됐다. 이 영화는 가오 선생님의 도움으로 베이징 아시안 게임 개막 전에 자신의 비겁함을 극복하고 자신을 재인식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한 초등학생 안젠쥔(An Jianjun)이 마침내 개막식 공연에 출전하게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의식.

'나의 9월'은 어떤 의미에서는 시대가 아무리 변해도 한 세대의 청춘 좌표를 상징하는 작품이다. 영화가 시작된 이래로 오랫동안 달라진 많은 사람들을 놀라운 방식으로 하나로 모을 수 있습니다.

달콤한 꿈을 꾸면 아침에 일어났을 때 졸리고 편안함이 느껴진다면, 세대의 달콤한 꿈은 어떨까? 그것은 무엇이 될 것인가? 자명한 진실, 안젠준의 연약한 몸과 그의 어리석은 미소는 1980년대에 태어난 사람들에게 시간의 화살을 상징한다. 우리는 그를 다시 만날 때마다 항상 다른 방식으로 행동할 것이다. 그리고 함께 웃고 슬퍼하며 우리가 그에게 아름다운 감정을 많이 남겼던 것처럼 그는 내 마음 깊은 곳으로 녹아들었습니다. 어쩌면 이것은 단지 어린이 영화가 담을 수 있는 것이 아닐지도 모릅니다. 여행을 시작합시다. 1990년대 베이징의 도시는 다소 혼란스러웠지만 활기가 넘쳤고, 한 무리의 아이들이 학교에서 돌아오는 모습은 그 당시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었는데, 이는 엄밀히 말하면 그 당시 모든 지역에서 볼 수 있는 독특한 모습이었습니다. , 일종의 정신이어야하며, 그 고상한 태도는 우리에게 고상한 정신으로 기억됩니다. 초등학교 3학년 언니가 단체 체조 대회에 참가했을 때 자신의 얼굴에 대해 말한 것이 어렴풋이 기억납니다. 다른 학교에서 느꼈던 영광의 감정은 안젠준이 무술 동작이 느려졌다는 사실을 알고 흘린 눈물처럼 정말 현실적입니다. 또 그룹을 위한 희생은 내면의 성실함과 끊임없는 노력에서 나온다. 물론 그룹 내에서 그들은 무시할 수있는 물방울이 아닙니다. An Jianjun, Lei Zhenshan, Liu Qinglai, An Xiaomei, Gao 선생님, 이 사람들은 모두 살과 피가 있고 생생하고 나올 준비가되어 있습니다. , 우리 주변에는 친숙한 친구들이 있습니다. 차이점은 오늘날 우리는 외로움에 시달리고 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가장 친숙해집니다. 낯선 사람.

영화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가오 선생님 역을 가감 없이 성실하고 솔직하게 '안다바보'와 함께 '고교 2학년'으로 부른다는 점이다. , 선생님이자 친구로서의 두 바보의 관계는 우리 시대에 누가 그런 선생님을 만나지 않았습니까? 그는 친절하고 우호적이지만, 비록 가오 선생님처럼 학생들과 항상 잘 지내지는 못하지만, 그에게는 어느 정도 그의 그림자가 있습니다. 고선생님의 격려로 안젠준은 낮은 자존감의 안개에서 용감하게 걸어나왔고, 안젠쥔의 정직하고 똑똑한 성격은 곧 고선생님에게 절친한 친구를 찾게 만들었습니다. 안젠준이 기부 스캔들로 류칭라이에게 신용을 빼앗긴 후, 가오 씨와 안젠준의 대화는 완전히 친구 사이의 감정 고백이었고, 이는 또한 놀라운 일이다. 한 사람은 내 말을 들었다. 그는 "집에 있는 물탱크와 얘기를 해야 했는데, 그때 당신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고, 이는 갑자기 안젠준의 마음을 열었고, 괴로워하는 그의 얼굴에는 해맑은 미소가 떠올랐다. Zhang Guoli가 만든 교사는 거짓의 흔적이 전혀 없으며 오랜 세월이 흘렀으며 사람들의 마음 속에 깊이 그리워졌습니다. 가장 감동적인 장면은 안젠준과 그의 여동생이 일요일에 아침 식사 비용을 들여 복권을 교환하고 배고픈 기차를 타는 장면, 베이징 호우하이 공원 호수 옆에서 두 아이가 싸움을 벌이는 장면이다. 아침 햇살에 그림자". 너무 시적인 것 같고, 이 줄거리는 안젠준의 이미지가 영화의 클라이막스에서 소심하고 정직한 이미지에서 갑자기 영웅적인 이미지로 바뀌게 하는 단서입니다. 모든 사람이 인생에서 낮은 지점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절망에 빠졌을 때 꿈을 포기하지 말고 계속 노력하세요. 결과는 안젠준처럼 당신의 꿈이 이루어질 수도 있습니다. 너무 만족스럽지만 그것을 경험하고 나면 인생에서 꿈을 쫓는 과정을 후회하지 않습니다. 거의 모든 사람이 삶에 좌절하고 천천히 투쟁해야 합니다. 그것이 인생이든, 공부이든, 사랑이든, 직업이든, 그것은 항상 그렇습니다. 이처럼 모든 개인도 어떤 순간에는 빛나는 생명의 빛을 발산할 것입니다. 마치 경쟁에서 승리한 안젠준처럼, 이 빛은 우리 생존의 원천입니다. 안견군과 그의 여동생은 행복하게 집에 돌아왔을 때 아버지에게 복권 때문에 꾸중을 들었고, 이야기는 조금씩 진행되어 아버지는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몰랐지만 슬프고 행복하게 말했습니다. , 울지 마, 그게 뭐... 아빠가 행복해 해줄까?" 이런 따뜻한 삶의 장면들이 영화 전체에 스며들어 있습니다. 꿈과 따뜻함은 우리가 인생에서 늘 갈망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영화의 본질이기도 하다고 생각합니다. 심지어 인생까지도요.

1990년 개봉한 이 영화는 당시 중국 아동영화제작소에서 제작했으며, 인리 감독이 연출하고 장멍, 장궈리가 주연을 맡았다. 이 영화는 1990년대 여러 어린이들의 모습을 생생하게 보여주기 위해 다큐멘터리 같은 실사적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다.

특히 그 시대에 태어난 학생들에게는 영화 전체가 감동적인 추억으로 가득 차 있다. 영화는 어른들이 만들었고, 동화를 주제로 했지만 '설교'나 '구출'도 없고, 어른의 시각에서 어린이나 교육을 판단하는 내용도 없다. 영화 속 가오 선생님이 여러 번 몸을 굽히는 장면은 어린이와 청소년을 향한 어른의 동등한 마음을 대변합니다. 키가 크다고 해서 스스로를 '성숙하다'고 생각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어른들의 세계에서 '불안을 덜고 기쁨을 더 누리는' 현명한 방법이 아닐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