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적 의미를 지닌 '지안'이라는 단어가 포함된 숙어, 시, 고대 산문

높은 집을 짓다

짓다: 물을 붓다, 물을 뿌리다 瓓: 물을 담을 병. 건물 꼭대기에서 병의 물을 붓습니다. 거만하고 거침없는 모습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높은 위치에서 건물을 짓는 것"과 같습니다.

공덕을 세우다

지안: 확립; 공덕: 공덕: 직업. 공덕을 쌓고 큰 일을 성취하십시오.

송나라 소식의 《상량서》 출처: "고대 성인들은 큰 공을 세우고, 이익을 얻고, 위험을 막았으며, 그들이 한 작은 일로 말하면 모두 상당했습니다. " 예: 그는 열심히 군사 서적을 공부하고 무술을 진지하게 수행했습니다. , 조국에 기여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좌건와이

설명: 권위를 확립하고 법을 개정하기 위해 부당한 수단을 사용합니다. 출처: "역사기·상대기": "지금 왕에게는 좌견외의가 있는데 이는 가르치는 길이 아니다." 사마진소인: "좌견은 좌도(左道)로 권위를 세우는 것을 뜻하고 외의는 외의를 뜻한다. 혁명 Yi Jun의 명령 "예." Wang Boxiang의 메모: "Zuo는 잘못된 것을 의미하고 외부는 잘못된 것을 의미합니다. 이야기는 '왼쪽 길'이라고 불리며 '밖 길'이라고도 합니다. 사용법: 술어로 사용되며 문자로 사용됩니다.

전략 수립 및 구축

기획 상황을 설명하고 전투 전략을 수립합니다. 출처: "수이·리델린 전기": "전략을 수립하고 계획하는 것은 저승으로 이어집니다. 명령을 순종하는 사람은 안전하고 명령을 거역하는 사람은 재난을 당할 것이다." "예시" "~~, 명계에의 접근, 명령에 순종하는 자는 안전하고, 명령에 따르지 않는 자는 곤경에 빠지게 된다." ""Sui Shu" 술어, 속성, 목적어로서의 용법; 일을 할 때 사용

Xuan 闼 Jianduo

Pinyin xuán táo jiàn duó 설명은 주어의 의견을 듣는다는 뜻입니다. 출처는 "회남(淮南)" "자판륜쉰(Zi·Fan Lun Xun)"에서: "우(禹) 시대에 사람들은 오성을 듣고 종, 북, 차임을 걸고 나무 함정을 설치하여 사방에서 사람들을 기다렸습니다. 제목은 '가난한 사람에게 도를 따르라고 가르치는 사람은 북을 치고, 가난한 사람에게 의롭게 되라고 가르치는 사람은 종을 친다. 슬픔이 종소리를 울린다. 가난한 사람에게 기소를 가르치는 사람은 종소리를 흔든다. " 청나라의 풍귀분(鳳桂仮) "소빈로 항의" 서문: "오늘의 관직 설치에 대한 계책과 칙령을 보면 백성들이 은둔생활을 할 수 없으나, 이제 우리는 성인이 나라를 세웠다는 것을 안다. 제사장과 평민들이 율법을 전하며 선하였더라. 청나라 천지(陳治)의 『원』: “서태원의 법은 고대인의 승려 설립에 기초를 두고 있으며 이는 여시당정의 유산이다. " 청나라 Feng Guifen의 "Xiaoxilu 항의"서문 : "사람들이 숨어 상류에 도달하지 않으면 성인들만 알게 될 것입니다 ~, 서민들의 가르침은 좋습니다. ”

숙어 이야기: 다유 재위 기간 동안 그는 자신의 거주지 근처에 종, 북, 차임, 이중창, 작살 등 다섯 가지 악기를 설치하고 세계 각지의 성인들이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규정했습니다. 그것을 사용하십시오: 설교자들은 북을 치고, 칙령을 내리는 사람들은 북을 쳤습니다. 그는 불평할 때 종소리를 울리고, 걱정할 때 종소리를 흔들었습니다. 그래서 다유는 이 다섯 가지 소리를 듣고 처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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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설명은 청나라 위원이 지은 『성무기』 제7권에 나오는 “중봉에서”라는 말로 극도로 순조롭고 막을 수 없는 상황을 비유한 것이다. Xiling 산맥에서 Geer Cliff까지, 대나무를 부수고 다리를 건설할 수 있는 실질적인 잠재력이 있습니다." " 예: 기세를 형성했고 승리가 눈앞에 있습니다. 속성으로 사용되며 멈출 수 없는 기세를 나타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