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드나무를 묘사하는 데 사용되는 단어들.
첫 번째 행인 "벽옥이 나무를 키운다"는 키 큰 버드나무가 벽옥으로 만들어졌다는 의미로 전체를 가리킵니다. 버드나무의 녹색 결정체를 묘사하는 데 '벽옥'을 사용하여 그 색의 아름다움을 강조합니다.
두 번째 문장 "만 가닥의 푸른 비단이 태피스트리에 걸려 있다"는 버드나무 가지를 가리키며 버드나무 가지가 만 개의 리본과 같다고 표현하여 그 부드러운 아름다움을 강조합니다. 세 번째 문장 '고운 잎을 누가 베는지 모르겠다'는 버드나무 잎에 관한 시로, 버드나무 잎의 섬세한 조형미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세 개의 시는 버드나무의 각기 다른 부분으로 나뉘며, 각 행마다 고유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행은 수사학적 질문을 형성합니다.
"누가 이 고운 잎을 잘랐을까?" "2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구나." -- 스스로에게 묻는다. -- 스스로에게 대답하기.
이 질문과 대답은 버드나무의 웅변에서 봄바람으로 이어집니다. 이 연약한 버드나무 잎을 자르면 반드시 밝은 초록색과 붉은색 꽃과 식물이 나온다고 합니다.
버드나무는 자연의 생명력과 봄의 창조성을 상징합니다. 이 시는 버드나무를 찬양함으로써 봄의 무한한 창조성을 찬미하고 있습니다.
2. 이 시에 묘사된 다섯 가지 장면은 당나라의 아리아 버드나무와 그 사람입니다.
나무 옷을 입은 재스퍼,
만 개의 녹색 비단 태피스트리가 드리워져 있네.
가느다란 잎은 누가 자르는지 모르겠네,
이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네.
(1)버드나무:잎이 길고 좁은 낙엽수 또는 관목으로 종류가 매우 다양하다. 이 시는 수양버들을 묘사한 시입니다.
(2)벽옥:밝은 녹색의 옥. 봄의 밝은 녹색 버드나무 잎에 비유한 시입니다.
(3)화장: 꾸미고 단장하다.
(4)나무:나무가 가득하다. 하나, 가득 차다, 가득하다. 고전 중국 시와 수필에서 수량자를 사용한다고 해서 반드시 정확한 수량을 나타내는 것은 아닙니다. 다음 문장에서 "만"이라는 단어는 중요합니다.
(5) 태피스트리:비단으로 만든 밧줄. 실크 태피스트리:리본처럼 보이는 버드나무의 한 종류를 설명합니다.
[6] 자르다:칼이나 가위로 물체를 자르고 여러 부분으로 나누다.
2월:음력의 두 번째 달은 초봄입니다.
좋아하다:좋아하다, 좋아하다.
3. 시 '노래하는 버드나무'에 묘사된 풍경에는 버드나무와 단풍잎이 있습니다.
유용 - 탕허장지
나무로 옷을 입은 벽옥,
만 개의 녹색 비단 태피스트리가 드리워져 있다.
가느다란 잎은 누가 베었는지 모르겠고,
2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구나.
의미:벽옥처럼 무수한 가지에 초록 비단을 늘어뜨린 키 큰 버드나무를 단장한다. 누가 가느다란 버드나무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다. 따뜻하고 차가운 2월의 봄바람은 한 쌍의 가위 같다.
버들나무 사이로 불어오는 봄바람을 노래한 시로, 봄바람을 가위에 비유하며 아름다움의 창조자라며 봄을 잘라낸 가위를 찬양하고 있다. 이 시는 이른 봄에 사람들이 느끼는 기쁨이 가득합니다. 직유와 은유의 참신함과 적절함이 이 시의 성공입니다. 당시에 대한 주석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그 내용은 경이롭고 의미는 부드럽다."4. 버드나무에 관한 이 시의 내용은 무엇인가요? 생동감 있고 무성하며 우아하고 눈에 보이지 않는 '봄바람'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버들나무
당허장자
옥이 나무로 옷을 입고 만 개의 푸른 실을 태피스트리처럼 늘어뜨렸네.
가느다란 잎을 누가 자르는지 모르지만 2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이해와 감상
버들잎은 중국 성 당나라 시인 허(許)의 7언절구입니다. 사물에 대한 시입니다. 시의 첫 두 줄은 봄 버드나무의 활력과 번영을 묘사하기 위해 두 가지 새로운 아름다운 은유를 사용하고, 마지막 두 줄은 봄바람을 '가위'에 비유하여 보이지 않는 '봄바람'의 이미지를 보여주는 더욱 독창적이며 참신한 아이디어 일뿐만 아니라 풍미가 넘칩니다.
작가 소개
이정견(659~744)은 당나라의 시인으로, 월주 용성(현 저장성 샤오산) 출신입니다. 그는 리정뎬 아카데미에 입학하여 공부했고, 육경 집필과 문집 편찬에 참여했습니다. 나중에 의례부 장관으로 임명된 후 비서관으로 임명되어 '허건'이라고 불렸습니다. 그는 마음이 넓고 거침없는 학자였으며 '사랑의 화자'로 불렸습니다. 당천보 3년(744년)에 도교 사제로서 은퇴했습니다. 그는 장, 장서, 바오롱과 함께 '우종의 네 아들'로 불렸습니다. 그는 당나라 전기에 걸쳐 19편의 시를 썼습니다. 그의 산수화는 신선하고 평범하며 작품을 추구하려는 의도가 전혀 없이 혁신적입니다.
5. 버드나무를 묘사한 시는 1. 봄 도시 사방에 꽃이 피고, 동풍 찬 버드나무가 기울어지네.
(한시옹의 '냉식')2. 산이 무겁고 출구가 없는 마을이 있다. (루유: 「산시 마을 여행」) 3. 살구꽃 비를 적시고 싶고, 버드나무 어둠은 춥지 않다. (지난:절대 문장)4. 위나라 도시는 비와 먼지로 가득하고, 객사는 푸른 버드나무로 물들었다. (왕위:원X시안시)5. 꾀꼬리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에서 노래하고 백로 한 무리가 푸른 하늘로 올라간다. (두보:절대절명의 구절)6. 왜 장자는 버드나무를 탓하고, 봄바람은 부족하단 말인가. (왕지루:량주 가사)7. 랑강의 노래는 버드나무 강물 높이에서 들리네. (류유시:대나무를 지탱하는 가사)8. 붉은 바삭한 손, 황등주, 도시에 봄 버드나무가 가득하다. (루유:머리핀 봉황)9. 가장 중요한 혜택은 연기와 버드나무보다 확실히 더 나은 봄입니다. (한유:18대 수부 장의의 이른 봄에 대한 두 편의 시)10. 이 야행시에는 누구나 고향을 그리워하지 않을 수 없다. (리바이:봄밤 로스앤젤레스에서 피리를 들으며).
6. 이 시는 찬양으로 무엇을 묘사하고 있습니까? 중국 성 당나라의 시인 유영은 봄의 버드나무를 묘사하고 찬양하는 시를 썼습니다.
시에서는 버드나무 사이로 불어오는 봄바람을 가위에 비유하며 아름다움의 창조자라고 노래하고, 봄을 잘라내는 가위를 찬양하고 있습니다. 이 시는 이른 봄에 사람들이 느끼는 기쁨이 가득합니다.
원시:
당나라 버드나무 가지 시:호..
벽옥은 나무로 옷을 입고 만 개의 초록 실을 떨어뜨렸네.
가느다란 잎을 누가 자르는지 모르지만 2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구나.
해설:
키 큰 버드나무는 새 초록 잎으로 옷을 입었고, 낮게 늘어진 버드나무는 수천 개의 초록 리본이 부드럽게 펄럭이는 것 같습니다. 가느다란 버드나무 잎을 누가 마술 가위처럼 자른 건지 모르겠지만, 2월의 봄바람이었다.
저자 소개: 저자(659-744)는 (현재의 저장성 샤오싱) 용싱(현 저장성 샤오산)에서 태어났으며, 선조의 고향인 시밍마드(西明馬드)가 그의 이름입니다.
연장 데이터:
감상:
버드나무 이미지의 아름다움은 긴 가지에 있습니다. 고전 시에서 이 이미지의 아름다움은 종종 아름다운 여인의 날씬한 몸매와 안나의 허리를 묘사하고 대조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시는 원본입니다. 뒤집어 보세요. "높은 나무처럼 옷을 입은 벽옥"(정의: 신록 잎으로 드리운 키 큰 버드나무). 버드나무는 아름다움으로 시작됩니다: "만 가닥의 초록 실이 태피스트리에 매달려"(정의: 만 가닥의 초록 실이 부드럽게 펄럭이는), 이 무수히 매달린 실은 그녀의 치마가 됩니다.
첫 줄의 '높다'는 단어는 아름다운 팅팅의 우아함을, 다음 줄의 '매달리다'는 단어는 바람에 흔들리는 가느다란 허리를 연상시킵니다. 이 시에는 '버드나무'와 '허리'라는 단어는 없지만 이른 봄 수양버들의 아름다움과 버드나무의 형상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남사기에 따르면 유영은 이주의 암살자이며 여러 그루의 버드나무를 바쳤다고 합니다. "그 가지가 비단 실처럼 매우 길었다(해석: 가지가 리본처럼 매우 길었다)." 제나라 무왕은 이 버드나무를 태창 구름과 사원 앞에 심었는데, "바람이 잘 통하고 아름답다"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여기서 버드나무를 '녹색 리본'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버드나무에 대한 이 유명한 암시를 암시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깝게도 그 흔적은 찾아볼 수 없습니다.
"벽옥 화장"은 "녹색 비단 태피스트리"로 이어지고, 이는 "누가 그것을 자른"으로 이어지고, 마지막으로 무형의 "봄바람"도 "자른다"로 이어집니다. "
이것들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 "가위"는 밝은 녹색 꽃과 식물을 잘라내고 지구를 위해 새로운 화장을합니다. 그것은 자연의 생명력의 상징이며 봄의 아름다움을 드러내는 계시입니다. "벽옥 화장"에서 "가위"에 이르기까지 독자는 시인의 기분에서 일련의 과정을 볼 수 있습니다. 시의 일련의 이미지들은 서로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고대 중국에는 유명한 미인이 많았어요, 류씨. 왜 그들을 재스퍼와 비교하는 걸까요? 첫째, 재스퍼라는 이름은 버드나무의 색과 관련이 있으며 "재스퍼"라는 단어와 다음 줄의 "녹색"은 서로 보완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둘째, 재스퍼는 항상 사람들의 마음속에 젊은 인상을 남깁니다.
재스퍼를 언급하면 사람들은 널리 퍼진 '재스퍼 노래'(해석: 재스퍼 열여섯 살)와 '재스퍼의 어린 소녀(해석: 재스퍼의 소녀는 작은 가족의 딸이다)'(샤오이 '카일리안 푸가') 및 기타 시를 깨는 재스퍼를 떠올릴 것입니다.
고대 문학에서 벽옥은 거의 젊고 아름다운 여성을 가리키는 일반적인 용어가 되었습니다. 벽옥을 버드나무와 비교하면 이 아름다움은 아직 전성기에 이르지 못했고, 이 버드나무는 아직 가지와 잎이 무성하고 까마귀를 숨기는 시기가 아닌 이른 봄의 버드나무였으며, 이것은 후기의 "얇은 잎"과 "2월의 봄바람"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수양버들의 특징을 잘 파악하고 있는 시인에게 수양버들은 아름다움의 화신으로 보인다. 줄기는 우아한 자태처럼 키가 크고, 수양버들은 드레스에 달린 리본처럼 늘어져 있습니다. 여기서 버드나무는 사람이고 그 사람은 버드나무입니다. 둘 사이에는 뚜렷한 차이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재스퍼'는 이중적인 의미도 가지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버드나무의 초록색과 조화를 이루며, 아직 여름이나 가을이 아닌 버드나무가 울고 있는 이른 봄의 '2월의 봄바람'이라는 구절과 같이 아름다운 소녀를 가리키기도 합니다.
그러나 다음 두 줄은 더 좋습니다: "얇은 나뭇잎을 누가 나르는지 모르겠네, 2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네. (해석: 누가 얇은 버드나무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다, 2월의 봄바람은 마치 마술 가위 같았다)"라는 구절이다. 그보다 앞선 장자는 봄바람을 가위와 같다고 생각하여 2월의 봄바람을 보이지 않는 것에서 보이는 것으로 바꾸어 봄바람의 신묘함과 기교를 보여줌으로써 '노래하는 버드나무'를 대상을 묘사하는 모범 시로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