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천자문과 해서체 예술 감상 감사.
이 수천 자의 책은 조제 숭녕이 3 년 22 살 때 동관에게 준 것이다. 그것의 글자는 크고 크며, 한 줄에 십자를 하나, 앞뒤 백선이다. 그는 정말 당대의 설요를 배웠는데, 영광은 번쩍이고, 선반은 열리고, 획은 두껍고, 풍격은 독특하다. "마른 김체" 의 서예 예술을 극치로 끌어올리다. 당대의 저명한 서화감정가 양씨가 말한 바와 같이, "그 구조는 단정하고, 끝이 두껍고, 필력이 섬세하며, 필봉이 날카롭고, 필력이 고르고, 부드럽고,' 박금서' 의 독특한 풍격을 지니고 있다."
마른 김체는 조제 창조의 서예체이며, 마른 김체나 마른 김체라고도 하며,' 학' 이라고도 불리며, 해서체 () 이다. 초창기 스승은 설기 (), 황정견 () 에서 추 () 수량 () 의 여러 파벌에 가입하여 꽤 날씬하고, 아름답고, 종합적인 기세로, 2 설기 () 를 바꾸고,' 마른 김체' 라고 불렀다. 그 특징은 가늘고 곧고, 갈고리로 가로펜을 걸고, 점세로 펜을 던지고, 비수처럼 던지고, 칼처럼 쥐고, 갈고리가 가늘다는 것이다. 어떤 대련은 글씨를 유사와 같이 서예에 가깝다. 그의 펜은 추 () 슈 () 에서 유래한 것으로 비교적 가늘게 썼다. 폐막 손짓은 황정견의 큰 글씨로 해서체로 매우 기세가 있다. 현대 예술 서체 중의' 모조송체' 는 마른 김체의 매력을 모방하여 창조한 것이다.
마른 금책은 독특한 글자체로, 펜으로 빠르고 흩날리며, 글씨가 가늘어 살을 잃지 않고 날씬하게 한다. 모퉁이에서 장봉과 노봉의 흔적을 똑똑히 볼 수 있다. 이미지로 볼 때, 이 책은' 얇고 딱딱하다',' 금' 은 쉽게' 딱딱하다' 는 것이 어서에 대한 존중이다.
전해 내려오는 손금 서예 작품은 매우 많은데, 그중에는' 손금 서예',' 사' 등이 유명하다. 수건서예는 조지 23 세 때 간신 동관에게 쓴 것으로, 이때 수건서예는 이미 규모를 갖추기 시작했다. 송휘종의 박금서는 대부분 작은 글자이지만,' 방시' 는 큰 글자로, 붓력이 낭자하고, 예봉이 드러나 있어 색다른 정취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