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모수 외곽의 한산사의 자정 종소리가 여객선에 도착했다.

단풍교 야박/단풍강 야박

달이 까마귀를 떨어뜨렸고, 차갑게 울고, 단풍나무에서 자고, 강변의 어골목에서 잠을 잤다.

쑤저우성 외곽의 외로운 한산사, 한밤중에 울리는 종소리가 여객선에 전해졌다.

번역

달이 지고 까마귀가 울면 온 하늘에 추위가 가득하고, 그들은 슬프게 강변의 단풍나무와 어화 위에서 잠을 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모수 성 밖 적막하고 고요한 한산고사에서 한밤중의 종을 울리는 소리가 여객선에 전해졌다.

이 칠절시는 슬픈 글자로 통일된 것이다. 처음 두 문장은 낙월, 까마귀, 서리가 가득한 하늘, 강단풍, 어화, 불면의 사람들로 가득 차 있어 의미가 풍부하고 운율이 풍부한 심미 상황을 조성했다. 마지막 두 문장, 도시의 이미지, 절의 이미지, 배의 이미지, 시계의 이미지는 일종의 공허하고 심원한 의경이다. 강변은 가을밤에 어불을 피우고, 객실은 고요한 밤에 종소리를 듣는다. 모든 풍경의 선택은 유일무이하다. 조용히, 밝고 어둡게, 풍경의 조화와 인물의 의경이 고도의 묵계와 교감을 이루었고, * * * 이런 후대의 본보기가 된 예술의 경지를 형성했다.

시의 첫 문장은 자정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 세 가지 장면, 즉 월락, 까마귀, 서리를 묘사한다. 상현달이 일찍 올라 한밤중에 가라앉았고, 하늘 전체에는 회색 빛만 남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무가 서식하는 것은 아마도 달이 지기 전후의 명암 변화로 인해 잠에서 깬 후 몇 번 우는 소리가 났기 때문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심야 달이 지고 서리가 검다. 어둡고 조용한 환경에서 사람들은 밤의 추위에 대한 감각이 특히 예민해졌다. 서리가 가득한 하늘' 의 묘사는 자연 경관의 현실에 맞지 않지만 (서리가 하늘이 아니라 땅에 있는 것) 시인의 느낌과 완전히 일치한다. 심야에 근골을 침범하는 한기와 시인이 밤마다 사방팔방에서 오는 작은 배, 그로 하여금 몸 밖의 끝없는 밤하늘이 온통 서리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느끼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말 한 마디로 달이 지고 까마귀가 쓴 것을 듣고 서리가 온 하늘에 쓴 것은 연속적인 시간 과정과 감정 과정을 분명하게 반영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달명언) 이 모든 것이 수향가을밤의 쓸쓸한 분위기와 여행자의 쓸쓸함 속에서 조화롭게 통일되었다. 여기에서 시인의 치밀한 사고를 볼 수 있다.

또 첫 시는 이른 아침의 정경을 묘사한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우엉이 울고, 달이 지고, 이미 여명, 곳곳에 백화화의 서리가 가득하다. 마지막 세 문장은 거꾸로 서술법을 사용했고 시인은 밤새 불면증 상태에 있었다.

이 시의 두 번째 문장은 계속해서' 단풍교 야박' 의 특색 있는 장면과 여행자의 느낌을 묘사한다. 밤이 흐릿한 가운데 강변의 나무는 흐릿한 윤곽만 볼 수 있다. 아마도 그들이' 강봉' 이라고 불리는 것은 조봉이라는 이름으로 인한 추측이거나' 강봉' 이라는 이미지를 선택하는 것은 독자들에게 가을의 정취를 암시하기 위해서이다. "잔장 강에는 단풍이 있고, 상춘사" "청단풍에 근심이 없다." 선인들의 이 시구들은' 강단풍' 이라는 단어와 그 연상이 침전한 감정 내용을 설명할 수 있다. 엷은 안개가 자욱한 강물을 통해' 어화' 별 몇 군데를 볼 수 있는데, 주변의 흐릿한 안개의 배경 때문에 유난히 눈에 띄고 매혹적이다. \ "강풍 \" 과 \ "어화 \", 하나는 조용히 움직이고, 하나는 어둡고 하나는 강에 있고, 경치의 조합은 상당히 세심하다. 내가 이 문장 글을 쓸 때, 나는 조봉교에 정박한 여행객을 지적했다. 근심 속의 수면' 이란 여행자가 여행의 고민을 안고 배에 누워 있는 것을 말한다. 맞은편' 의' 옳음' 은' 반려자' 라는 뜻을 담고 있지만' 반려자' 라는 단어만큼 노출되지는 않았다. 외로운 여행자들이 있다. 서리밤에 낚시를 할 때, 가시지 않는 가벼운 근심에 맴돌지만, 동시에 여정의 아름다운 풍경에 대한 풋풋한 느낌을 함축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시의 앞 경치는 매우 촘촘하고, 14 자는 6 개의 장면을 썼는데, 뒤의 화면은 오히려 매우 희박하다. 두 편의 시는 오직 한 가지만 썼다: 산사의 밤시계에서 자다. 한산사의 자정 종소리가 시인이 단풍교 야박에서 얻은 가장 생동감 있고, 가장 깊고, 시적인 인상이기 때문이다. 월락',' 서리밤',' 강변낚시',' 외로운 배' 등의 장면. 각 방면에서 단풍교 부근의 야박의 특징을 보여줬지만, 그 매력을 전달하기에는 충분하지 않다. 어둠 속에서 사람의 청각은 외부 사물에 대한 느낌에서 1 위로 올라갔다. 고요한 야시계는 특히 강렬한 인상을 준다. 이렇게' 자정 종소리' 는 밤의 고요함을 돋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밤의 깊고 맑은 것을 드러내고, 시인은 누워서 종소리를 들을 때의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심정을 드러냈다.

이곳은' 고모수 외곽의 한산사' 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될 것 같다. 한산사는 조봉 서부에 위치하여 양조에 세워졌다. 초당 시인 겸 승려 한산이 이곳에 거주한 적이 있어 옛 이름이다. 조봉의 시적인 아름다움은 이 오래된 절과 함께 역사 문화의 색채를 띠어 더욱 풍부하고 감동적이다. 그래서 한산사의' 자정 종소리' 는 마치 역사의 메아리가 울려 퍼지며 종교적 정서가 스며들어 고풍스럽고 엄숙한 느낌을 주는 것 같다. 시인이 시 한 수로 종소리의 근원을 지적한 것 같다. 한산사 자정 종소리가 울리면서' 단풍교 야박' 의 매력을 완벽하게 표현할 수 있게 되면서 이 시는 더 이상 조봉가을밤의 순풍경화 수준에 머물지 않고 전형적인 정경이 어우러지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자정의 풍습은 석남에서 오래전부터 기록되어 있었지만, 그것을 시에 써서 시가의 경지의 눈이 되었지만, 장계의 창조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장계와 동시대나 이후, 많은 시인이 자정을 묘사했지만, 모두 장계의 수준에 이르지 못했고, 완전한 경지를 창조한 것은 말할 것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데이터 출처: 고대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