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 자의' 사기' 평론을 다 읽다
나는 가장자리와 틈새에서 역사를 엿보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역사를 소설로 보는 것을 좋아한다. 그래서 나는' 사기' 를 소설로 본다. 사기' 는 남자도 여자를 쓰고, 남자의 필묵을 쓰고, 여자의 획을 쓴다. 여자의 음탕함과 진성을 쓰다. 바로 이 여성들이' 사기' 에서 눈에 선하다.
\ "칭찬은 재미 없다, 당신의 왕은 웃고 싶어, 그럼 웃지 마라. 왕우는 등대의 북소리이다. 만약 코치가 있다면, 너는 모닥불을 한 무더기 피울 것이다. 왕자들은 그들이 도착했다는 것을 알고 그들을 나무라지 않았다. 칭찬은 웃음이다. 왕우가 모닥불 몇 무더기를 말했다. 앞으로 믿지 않으면 제후는 무익하다. " 제멋대로와 무지를 찬양하다. 그러나 천하는 군을 저버리지 않고, 군은 자만한다. 나는 익명의' 화극 군벌' 을 본 적이 있다. 그림 속의 칭찬은 관음이 낮은 눈썹과 같다. 불경이 말했듯이, "용모가 옹용할 만하고, 장엄하고 우아하며, 단정하고 사람을 기쁘게 하며, 관람자는 끝없이 욕심을 부린다." " 아마도 이것은 후세 사람들이 칭찬에 대한 일종의 해석이다. 정치든 음탕하든 모두 선에 속한다.
사기' 는 달기의 생김새를 쓰지 않고, 단지 주왕이 그녀의 미모에 빠져 있다는 것을 간단히 알고 그녀의 말을 들었다. 그러나 허' 봉신연의' 는 "먹구름이 귀밑머리를 쌓고, 살구면 복숭아 뺨, 얕은 봄산, 가는 허리" 라고 말했다. 정말 해당화 취한 날, 배꽃이 비를 띠고, 9 일 선녀가 요지에서 내리고, 달이 옥궐에서 떨어져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정말 유물이다! 달기가 고전이 되어도 세상 사람들이 생각하게 한다.
여자는 물과 같고 신사는 그릇과 같다. 그러나 중국은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에게도 여성에 대한 포용과 평화가 부족했다. 담배를 피우고 아첨하는 유물들은 종종 그들의 본능적인 질투를 불러일으켜 친밀감을 불러일으킨다. 일단 도착하지 못하면 본능적으로 두려워하여 비하심을 일으킨다. 달기는 여우로 변했고, 여자들은 원래 여우처럼 존경과 숭배를 받지 않고' 홍안화수' 론을 위해 의심스러운 증거를 만들었다. 나는 그 오래된 풍습을 싫어한다. 여성에게 경멸과 금욕의 억압이다.
채희의 이야기를 기억하세요. "환공과 부인 채희가 배에서 놀고 있어요. 채희는 물을 배우고, 대중을 흔들고, 대중을 두려워하고, 멈추고, 배 밖으로 나가고, 분노하고, 채희에게 돌아간다. 채도 화가 나서 딸과 결혼했다. 환공은 듣고 크게 화를 냈다. " 또한 "제환공이 허우 () 의 사단으로 채 () 를 침범하고 채붕 () 을 침범하여 추 () 를 벌목했다" 고 외웠다. 여기까지 말하자면, 나는 참지 못하고 웃을 수 없었고, 환공도 이런 낭패가 있었다. 사실 음탕하고 순진함이 여자의 본색이고, 사람을 아름답게 할 뿐, 음탕하고 순진무구한 완곡한 동정이 여자의 극치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내가 사랑하는 것은 채희가 처남처럼 경박하고 자연스럽다. 채우의 이야기는' 사기' 에서 상세하게 쓰여지지 않았다. 바로 이 간결함 때문에 나는 결국 무심코 미련을 엿볼 수 있었고, 아름다움과 슬픔으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기라는 단어는 정말 대단하다. 좋은 말은 맹금이고, 또 이융의 리는 내가 좋은 말과 맹금과의 관계에 대해 생각하는 것을 방해하지 않는다. 선진시대 여성의 이름은 새와 짐승 동충초와 같을 수 있으며, 때로는 이들 이름들이 각자의 주인을 묘사하기도 한다. 동물의 이름을 딴 여자는 야수의 야성을 가지고 있는 것 같고, 이런 야성적인 재능을 가진 자연의 아들로서의 자부심과 고귀함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게다가, 이기는 위험하고 독이 있어서, 그녀는 수단을 가리지 않고 목적을 달성할 것이다. 만약 그녀가 방관자의 눈으로 본다면, 그것은 또 다른 아름다움이다. 이런 여자는 당연히 현재 대중문학 소설가의 좋은 소재이다.
위자부가 싫어요.' 금옥장교' 는 처음 들었나 봐요. 그래서 위자부는 미모로 제 3 자가 되었어요. 내가 길리안을 위해 무엇을 했나요? 위자부는 큰 꽃병이다! 그래도 조용한 위자부는 정말 나를 실망시켰다. 그러나 위자부의 운명은 결코 좋지 않고, 약간 불편하며, 사기에 나오는 여자도 마찬가지다. 잘 죽은 사람은 매우 적다. 그들은 단지 고대 중국 여성 자신의 예언 역할을 했을 뿐이다.
여자는 태어날 때부터 복이었다. 그녀는 예민하고, 단순하고, 날카롭고, 부드럽고, 재능 있고, 예쁘다. 한 여자의 복이자 이 세상의 복이어야 한다. 그런데 왜 이런 것들이 영혼의 깊은 토양에 묻혀있는 썩은 시체일까요? 아무리 화려했던 시절에도 이미 썩어 살아남았고, 그들이 깊이 잠들었을 때 종종 악몽에 휘말려 깨어나 패션이 해골로 변장하여 그들 옆에 누워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누가 그들의 소녀시대 욕구를 가장 잘 충족시킬 수 있습니까? 사실 그것들은 극치의 아름다움이다. 여자의 정욕은 아름답고 비극이다. 비극은 금욕 때문이다. 이러한 열정은 그들을 돌이킬 수 없게 한다. 그들이 뒤를 돌아보았을 때, 세상은 이미 매우 깊었다. 이런 이유 없는 아름다움은 정말 이유 없이 좋다!
사슴원 공주가 아버지 유방에게 몇 번이나 발길질을 당하지 않았다면 나도 그녀가 불쌍하고 귀엽다고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내가 좋아하는 위자부는 여름밤에 반딧불이를 해골 껍데기에 넣은 젊은 여자임에 틀림없다. 리우 링 영리 하고 웅변 할 수 있으며, 결국 감옥에서 죽었다. 그의 아버지 유안도 닭견이 승천하는 전설을 남겼지만, 그는 꿈에서 깨어난 후 이남의 초목이 얼마나 깊어졌는지 모른다.
여자는 갑자기 원래의 신성을 잃은 것 같고, 여와와 복시 사이에는 근친상간이 없을 것이다. 이때부터 신은 신이고 여자는 완전히 전락했다. 매음굴은 정말 낭만적이지 않고, 세상은 고난으로 가득 차 있다. 레인저는 전부 남자지만 여자의 레인저는 없다. 여성이 레인저가 된 것은 이후의 협의소설에서 나온 것이다. 사기' 의 여성도 레인저 정신이 전혀 없다. 마지막으로, 그들은 이런 마음이 없다. 레인저는 단지 마음가짐일 뿐이다. 네영은 형을 위해 죽었지만 강호는 결국 그녀와 무관하다.
나는 조 황후를 좋아하지 않는다. 그녀가 이미' 어색' 했기 때문이 아니다. 먼저 박태후와 떠우태후를 말하다. 내가 좋아하는 것은 그들이 황후가 되기 전, 즉 실의에 불만을 품었을 때, 세상의 귀여운 여자였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이 황태후나 황후가 되었을 때, 원래의 느낌은 아니었다. 마치 어떤 것이 이미 사라졌던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황후명언) 내가 도대체 왜 잘 표현하지 못하는가? 이 느낌 자체는 너무 미묘하고, 잡기 어렵고, 모호하고 매혹적이다 ...
애석하게도 고대 여성은 자유롭지 못했고, 이기는 후궁에서도 횡행할 수 있었지만 권력에 잠기고 진정한 자유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아마도 자유는 더 높은 수준의 선택을 의미할 것이고, 너는 결코 이런 선택에 지치지 않을 것이다. 자유 자체를 제외하고는 한 여자의 가치를 확인할 권리가 없다. 나는 살아있는 여자를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녀는 정말 충분히 강하다. 이런 여자는 어떤 심정을 가져야 합니까? 내가 어떻게 알아!
애석하게도 태사공은 왕소군과 같은 시대에 살지 못했다. 나는 태사가 소군을 어떻게 쓰는지 보고 싶다. 4 대 미녀는 예전에 돌을 좋아했는데, 아마도 스파이 역을 맡았기 때문일 것이다. 그리고 그녀는 소군을 좋아했고, 그리고 그녀는 항상 소군을 가장 좋아했기 때문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한헌제는 참회한다, 나는 빨리 해야 한다! 소군의 영광이 홀 안의 모든 사람을 뒤흔들었을 때, 소군의 보복이었고, 칸은 사자에게 고마웠고, 왕은 번복하고 싶어 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명공주가 중국에 갔을 때 한천도 쇼를 했다. 좌절의 보복은 어떤 공허함과 처량함인가? 소군은 알고 있다.
나는 소군의 존재를 의심한 적이 있다. 이 이야기는 너무 전설적이어서 진짜 비극과 같다. 소군을 일종의 복합물로 삼아 후진생을 위로하다. 그러나 소군 앞에는 소군이 없고, 소군은 가면 소군이 없다. 이 세상은 항상 모든 것을 원하고 애도한다. 왜 자신의 소군을 축하해야 합니까?
우 후아 충고 할 때, 추장왕은 계현 월녀와 계현 월녀를 옹호했다. 당신이 당신의 나라를 떠날 때, 당신은 돌아가는 것을 고려할 것입니까? 밤에 소년사무를 꿈꿔요? 이것은 나를 슬프게 하기에 충분하다. 가장자리와 틈새의 역사에 직면하여 보고 들은 것은 모두 피투성이이며, 때로는 연극처럼 느껴질 때가 있다. 극 중의 봄바람은 옛 꿈과 달리, 연극 밖에서는 또 한 해 동안 이렇게 봄바람을 탄식한다. 사실, 연극 안팎에서, 알게 되면 기억한다. 왜 집착하느냐? 역사는 종종 고의로 잊혀진다. 진실하고 잔혹한 것들은 뒤돌아갈 수 없는 상징이자 정서가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역사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