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사의 시 스타일
일부 평론가들은 당사의 신시를 논평하면서 이렇게 말한다. "시인은 서정적이거나 완곡하거나 완곡하거나 측은한 감정을 가지고 있으며, 시적인 정취와 울창함이 모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부드러운 음색, 느긋한 리듬, 아름다운 수사로 만들어진 의경은 사람을 도취시킨다. 탕슈의 시가 제재는 광범위하고, 도리가 융합되어, 신선하고 영영 () 하며, 곳곳에 생명에 대한 궁극적인 배려가 반영되어 있다. 인생의 고난이라는 주제에서도 항상 슬프고 상처받지 않고 평범하고 참담한 삶을 벗어나려고 노력하면서 행복하고 순결하며 고요한 느낌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현대사회는 명리를 추구하기 위해 인류는 점차 자연에서 멀어져 돌아올 수 있는 집을 잃었다. 그러나 당로의 시는 신선하고 단아하여 속진을 벗어나 자연으로 돌아가는 느낌을 준다. 당사의 시가는 형식이 우아하고, 언어가 간결하며,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고전적인 기운이 가득하다. 고전시학은' 물나교화' 나' 심물조화', 사람과 자연이 조화롭게 지내는 상태, 심지어 혼연일체의 상태를 강조한다. 당견은 고전시의 취지를 얻었지만 고전시의 속박은 좋아하지 않았다. 종래로 관례를 고수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탕노가 평생 추구한 것은 완벽한 시 예술이다. 의경이 단순하고 공허하며 형식이 자유분방하다. " "당서 시권" 서열에서 당서시에 대한 평론은 당서시에 가장 적절하고 전문적인 평가라고 할 수 있다. "그는 이렇게 어렵고 어려운 처지에 처해 있지만, 그의 시에는 생활에 대한 사랑, 아름다운 것에 대한 동경, 진선미에 대한 선양, 민속의 충성스러운 사랑에 대한 노래, 역사상 민족전쟁 중 영웅에 대한 노래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그는 사실 시의 아름다움으로 현실의 추악함에 응했고, 뮤즈에 대한 충성으로 운명의 만연을 경멸하고, 높은 정신으로 세상의 불공정에 항의했다! 그의 인격은 정직하지만, 그의 불평은 시미의 추구를 통해 세상에 대한 반성이다! 그의 모든 고통, 슬픔, 원한, 불안, 정체는 필터링, 진화, 정화를 거쳐 기쁨, 따뜻함, 온정, 꿈, 장대, 영웅주의로 승화되었다! 아름다운 종교의 신도로서, 그는 운명이 주는 고난을 뛰어넘어 영혼의 비약을 실현하였다! "그의 모든 것은 썩지 않고 바다에 의해 바뀌어 풍부하고 신기한 것이 되었다. ".이것이 당나라 현상의 궁극적인 의미이다. "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