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벽화 7 기능

서사는 인류 교류의 본능이며 인류 문명을 전승하는 중요한 방식이다. 글이 나오기 전에 암화는 원시 선조들이 원시 인지하에 자신의 생활방식, 사고의식, 정신신앙, 감정의지와 자연관, 우주관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서사방식이다. 암화의 독특한 표현 방식은 원시 문화의 내포와 의미를 반영하여 원시 문명의 보존과 지속을 위한' 그림사서' 가 되었다.

첫째, 원시 암벽화의 서사 기능

(a) 실생활의 기록 기능

원시 선민은 암화 이미지를 만들 때 유목 사냥과 석방 방식과 관련된 것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그들은 일상생활에서 자연 사물을 관찰하고 기억하는 실천 경험을 조각하고 표기하며 지식으로 전달하고 공유한다. 예를 들어, 많은 동물암화는 목축민들이 그 지역의 동물 종류, 특징, 습성, 수량, 궤적에 대한 기록으로, 방목 사냥 생산에 대한 기술지도와 인지교육의 역할을 한다. 장면 서사는 동물과 사람의 활동 장면으로, 각 물체는 서로 다른 조합으로 사건의 구체적인 상태를 표현하고, 더 복잡한 서사표현을 완성하며, 사냥이나 요술 조작에 대한 참고로도 쓰인다.

예를 들어 불진현 타하투버크암화 (그림 1) 는 원시 스키, 방목, 사냥 장면을 기록하며 원시 생산 방식의 실제 반영이자 후세 인류 스키의 고고학적 기원에 대한 실증을 제공한다. 알레타이의 원시 스키는' 문헌통시험' (권 삼사칠사 대시험 24) 에도 상세하게 기재되어 있다. 암화에 묘사된 장면은 고서의 기록과 거의 일치하며,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알레타이 전통 민속문화도 있다. 이것은 민속문화사 고증에 대한 직관적인 문헌 근거를 제공한다.

(b) 인지 경험의 전달 기능

암화는 복잡한 논리, 개념, 명제, 추리 등을 표현할 수는 없지만. 글과 마찬가지로, 그들은 중개자 없이 사물을 재현하고, 정보를 교환하고, 전파하는 직접적이고 일반적이며 정확한 방법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암화 속 동물의 이미지 (그림 2) 는 사냥과 굴복을 비호하는 신이기 때문에 동물 이미지를 식별하는 것은 젊은 사냥꾼이 사냥과 전투력을 얻는 데 반드시 습득해야 하는 지식과 경험이다. 암벽과 석두 고정,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캐리어입니다. 유목 집단이 끊임없이 이주함에 따라 암화는 언제 어디서나 조각이 있다. 집단운동 과정에서 암화의 패턴과 이미지가 반복적으로 조각되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암화에 대한 인식과 이해는 일정 범위의 유목 생활권에서 인정받아 * * * 같거나 비슷한 지식체계를 형성하여 같은 문화권에서 교류하고, 전파하고, 대대로 전해진다. 암화의 구상화, 프로그래밍, 쉽게 식별할 수 있는 특징, 그리고 운동을 따르는 조작 행위로 정보 전파가 더욱 직접적이고 영향력이 있어 같은 문화권 부족 집단 간의 교류의 언어 형식이 되었다.

(c) 신성한 숭배의 상징적 기능

원시 선민은 모든 것이 신비롭다고 생각했고, 의식화된 조각, 숭배, 터치암화는 인신의 교감 침투를 실현하는 중요한 방식과 수단이 되었다. 암화나 사실감, 또는 이미지, 또는 추상적인 이미지, 상호 침투된 사유 기능에 의해 서로 다른 현실적 의미와 가치를 부여하여, 기능적으로 다른 그림을 만들어 원시 인류가 숭배하는 정신적 신앙의 대상이 되고, 신이 자신을 즐겁게 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말 모델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동물암화가 조각되거나 표기되거나 찔리면 목축, 사냥, 사냥감을 잡을 수 있는 요술 동정을 의미한다. 암화는 원시 인류 정신세계의 소망과 이상을 대표한다. 그 상징기능은 자연, 소박함, 모방, 재현의 현실 요소와 인간의 주관적 상상력의 영향을 받는 추상적, 과장, 비교가능한 이미지 정신 요소를 모두 포함하고 있다.

(d) 그룹 문화의 상속 기능

인류는 물리적 현장에 대한 인식을 통해 수많은 가능한 현상 세계에서 자신의 생존에 의미 있는 다른 사물이나 이미지의 잔여 가치를 선택함으로써 무의미한 세계에 질서 있는 구조를 부여한다. 2] 원시인간은 암화 형식으로 허황되고 상상적인 정신적 환상을 보고 만지고 기능적인 외부화 비주얼 형식으로 전환했다. 암화는 인류가 현실을 개조하고, 번식하고, 소원을 이루는 현실적인 목적을 만족시켰을 뿐만 아니라, 숭신 숭성중에 원시 신앙의 문화체계를 구축하여 자아를 자극하고 민족의식을 결속시키는 효과적인 메커니즘이 되었다. 서로 다른 민족과 부족들은 민족과 구성원의 신분, 사회적 지위, 영토 범위, 문화 내용을 규정하는 전문적인 숭배 지식을 가지고 있다. 이 지식들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의식 실천을 하는 과정에서 끊임없이 규범화되고 풍부하다. 암화는 이 지식 체계의 일종의 시각적 형식이다. 집단 관계를 유지하는 응집력과 사회적 기호로서, 그것은 사회 구조의 관련 요소가 되어 비교적 안정적인 민족 사회 질서를 확립한다.

둘째, 암벽화 이미지 나레이션의 상형 특성

(a) 서사 이미지에 의한 원본 이미지의 변화

1. 동물 이미지

암화 속 동물 이미지의 서사는 객체 이미지의 주관적 개조에 반영된다. 원시 선민은 동물 이미지를 그릴 때 이미지의 진실성에 전혀 관심이 없는 이미지 특징의' 힘', 즉 신비한 힘이나 신성한 힘에 관심이 있다. 다른 종의 모양, 성질 및 크기 특징은 "힘" 또는

유효성에 대한 등록 정보입니다. 원시인들은' 힘' 의 속성으로 동물의 특징을 묘사하고 다른 것을 무시하는 것에 치중하며, 주관적으로 이러한 특징을 강조, 과장, 변형하여 동물의' 힘' 의 강약을 보여 주거나 그 효과를 높이는 역할을 한다. 원시 인류는 그 강화된 특징들이 요술의 영향으로 교감 침투를 일으켜 인류의 생존력을 실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암화에는 단 하나의 동물 이미지가 거의 없지만, 대부분 다양한 조합으로 특별한 의미를 지닌 서사 화면을 형성한다. 동물암화는 의식이나 요술 조작의 대상이다. 그림 속 인물은 서둘러, 찌르고, 활을 잡고, 타고, 쏘는 형식으로 동물에게 힘을 가하거나, 마법사가 암화를 조작하는 것은 모두 사람과 동물 간의 효능이나 에너지 전달, 교환, 상호 침투를 실현하는 방식이다.

원시 선민은 암화에서 물과의 소통, 인신 상호 작용, 조상의 귀환으로 인한 정신적 즐거움과 만족을 끊임없이 체험했다. 원시적인 심미는 현실의 요구와 숭배정신의 영향으로 발생하고, 동물 이미지의 형성으로 옮겨져 프로그래밍, 도안화, 상징화된 이미지 스타일을 형성하여 암화를 장식성과 심미성으로 만들고, 동물 이미지에 주관적인 이상을 부여하여' 신화화' 의 토템 부호로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동물성, 동물성, 동물성, 동물성, 동물성, 동물성, 동물성) 원시미학의 첫 번째 의미는 물체에 의미와 부가 가치 효과를 더하는 것이고, 그 다음은 미감으로 사람을 기쁘게 하는 것이다.

암화는 원시 인류의 자연현상과 생명현상에 대한 인지의식을 반영한 것으로, 암화서사는 이런 인지의식의 외부화, 카타르시스 방식, 회화방식을 통해 암화를 통해 자연과의 교류와 화해를 적극적으로 실현하고 있다. 암화는 원시 유목부족이 오랜 사회생활과 정신생활에서 축적한 문화형태로서 원시 숭배정신과 생명정신의 모든 내포를 담고 원시 인류의 생명의지의 급진과 승화를 촉진시켜 인류 역사와 문명에서 유일무이한' 회화사서' 가 되었다.

참고 자료:

[1][ 송원] 마단림. 문학통시험 (권 347 사대시험 24bxi 미터) [Z]. 베이징: 중화서국 .. 1986: 시험 24.

[2] 왕안입니다. 미첼의 언어와 이미지 [J] 남서민족대학교 학보, 20 19( 12).

우루무치 직업대학 예술학원 교수 수리민 교수. 본 논문은 국가사회과학기금 서부예술프로젝트 20 18' 신강암화예술계보연구' (프로젝트 번호: 2008/2008) 입니다.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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