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성장시키는 작문 한 편.

나는 창가에 앉아 황홀한 밤하늘을 바라보며 외로운 별이 하늘에서 반짝이는 것을 보았다. 공기는 침묵 속에서 회전하여 검은 파도를 형성한다. 반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 인가요? 파란 검은 산들이 외로운 마을을 둘러싸고 있고, 푸른 보라색 밤하늘과 찬란한 별들이 뒤엉켜 뒹굴고 있다. 그는 어둠 속에서 생명의 어쩔 수 없는 발악을 하소연하고 있는 것 같다. 그러나, 포플러 한 그루가 우뚝 솟아 있고, 불꽃 같은 가지들이 별하늘을 확고하게 가리키며, 끝없는 밤을 태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분명히 생명이 끝나기 전의 돌파천경의 외침일 것이다! 그것은 반 고흐의 삶과 이상에 대한 외침이다! 그것은 반 고흐가 불꽃처럼 집착하는 신념이다.

내가 지금 중학교 3 학년이 바로 이런 어둠과 혼란 속에 있지 않니? 한 번의 실패는 나를 곤경에 빠뜨리고, 한 번의 넘어지는 것은 나를 심신이 지치게 한다. 차가운 공기를 들이마시고, 내 마음은 어둠 속에서 얼어붙지만, 나는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다. 신념을 고수할 수밖에 없다. 결코 포기하지 않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추위는 내 마음을 얼릴 수 없고, 어둠은 내 발걸음을 막을 수 없다. 반 고흐, 별야로 나를 위해 전방의 길을 비춰줘.

해바라기의 향기

브뤼셀 거리는 햇빛이 비춰서 공기도 금빛으로 변했다. 너는 태양을 마주하고, 우울하고 지친 너의 창백한 얼굴은 해바라기처럼 황금빛 햇살에 녹는다. 너의 얼굴에는 웃음이 있고, 볼에는 차가운 눈자국과 슬픔이 있다. 너는 마음속에 해바라기 한 송이를 그렸다. 모양이 각기 다른 14 송이의 꽃은 결국 시들지만, 모든 송이는 마치 생명의 마지막 순간에 피어나려고 노력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네가 최선을 다해 세상에 너의 마음속의 태양을 전시한다는 것을 안다. 당신의 얼굴이 그 꽃잎처럼 초췌하더라도, 당신은 결코 당신의 꿈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단순하고 평범한 것을 추구하는 것은 태양입니다.

나도 꿈이 있다. 나는 희망으로 가득 차 있다. 나는 결코 내 꿈을 향해 뛰는 것을 멈추지 않았다. 하지만 지금은 무서워요. 앞으로 갈 수가 없어요. 미래가 막막해서 방향을 잃었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나는 너만큼 강하지 않다. 나는 이미 무수한 시간을 잃었다. 내 신념이 흔들렸을 때, 너는 너의 그림으로 나에게 시공간을 넘나들도록 가르쳐 주었다. 자신의 꿈을 견지하고 세상의 모든 빛을 좇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반 고흐, 해바라기로 나를 굳건한 신념으로 이끌고 태양을 향해 있다.

그는 어둠 속에서 빛을 발하고 고난 속에서 행복을 빌며 절망 속에서 희망을 찾았다. 반 고흐, 나를 위해 날개를 꽂고, 강한 마음으로 빛과 꿈을 추구한다. 반 고흐, 나를 성장시켜 줘.

확장된 읽기 문장

작문은 국어시험 점수를 결정하는' 반벽강산' 이기 때문에 작문의 성패는 왕왕 국어시험 전체의 성패를 결정한다. 그럼 시험 작문은 어떻게 높은 점수를 받나요? 나는 다음과 같은 점들이 반드시 주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1, 문제와 의도의 모든 시험 작문은 반드시 조사해야 한다. 수험생은 같은 환경에서 공정하게 경쟁해야 하기 때문이다. 심제는 문제에 전시된 모든 내용에 대해 전면적이고 정확한 독서와 이해를 하고, 명제인의 의도를 읽고, 심의의 여러 가지 한계를 명확히 하고, 내가 무엇을 써야 하는지, 어떻게 써야 하는지, 어느 정도까지 써야 하는지, 진정으로 이해하고, 심오하고, 작문을 해도 빠뜨리지 않는다. 수능 작문평론은 시험에서 문제가 있는 시험지 한 장이 최종 득점은 일반적으로 2 종 시험지의 최저점을 초과하지 않는다고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다. 시험의 정확성이 작문의 성패의 핵심 요소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아이디어는 저자가 시대의 높이에 서서, 생활을 관찰하고 이해하고, 주제를 다듬어 주제가 시대정신을 반영하고, 시대를 반영하고, 시대에 작용하고, 시대의 맥박을 뛰며, 시대의 진보를 촉진하도록 요구하는 것이다. 문장 의' 뜻' 은 사실 저자가 생활체험에서 점차 기른 사상으로, 작가의 주관적 인식과 객관적 현실의 충돌의 산물이다. 작가의 사상 수준, 인지 수준, 사회생활에서 형성된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을 반영한다. 최근 2 년간의 작문 교육 개혁은 학생들이 생활에 충실하고 자기에게 충성할 것을 제창한다. 어떤 학생들은 문장 사상의 경향에 대한 파악을 소홀히 하고, 문제가 전면적이지 않고, 관점이 과격하다는 것을 보았다. 더욱이 부패로 당의 지도력과 정책을 의심하고 있다. 오늘날의 중국 정치청명, 표현의 자유, 잘못을 저질렀는데도 어떤 정치적 문제도 추궁하지 않지만, 미래 사회의 건설가로서 올바른 시비관이 있어야 한다. 이 점은 반드시 주의해야 한다.

2. 제목과 단락 제목은 문장 눈이며, 마킹 교사의 문장 첫인상, 특히 자제 제목의 글이다. 채점 선생님은 수험생이 제기한 문제를 매우 중시한다. 속담에' 반식량을 잘 심고 반문을 잘 써라' 는 말이 있어 주제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어떤 수험생은 먼저 본문을 쓴 다음 제목을 작성하였다. 문장 다 썼을 때, 그들은 제목을 쓸 시간이 없을 수도 있고, 제목을 보충하는 것을 잊어버릴 수도 있다. 점수 규정에는 2 점을 공제할 제목이 없지만 실제 결과는 2 점과는 거리가 멀다. 어떤 사람들은 두 그룹의 교사들이 각각 보존 제목과 숨겨진 제목의 두 가지 유형에 따라 잘 쓴 작문을 채점할 수 있도록 이런 실험을 한 적이 있는데, 점수 차이는 보통 5 점 이상이다. 채점 교사가 무제 작문에 심리적 거리가 있어 자기도 모르게 점수를 떨어뜨렸기 때문이다. 어떻게 문제를 의제할 것인가에 관해서는, 나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를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① 정확해야 한다. 문장 내용에 부합하는 뜻이며 규범에 따라 단어를 골라 문장을 만든다는 뜻이다. ② 정교화. 색인 제목 글자 수가 적당하다. 3 생동적이다. 제목은 일종의 생명력, 가독성, 재미를 반영할 수 있다. 4 소설. 새로운 시각, 새로운 생각, 새로운 견해를 가리켜 신선함을 줄 수 있다. (5) 의미가 있다. 내재적인 뜻을 가리키다. 화제를 제기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예를 들면 수사, 속어 인용, 고어 사용, 성어 차용, 유행어 사용, 다른 학과를 교묘하게 운용하는 공식이나 기호 등이 있다. 수험생은 자신의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운용할 수 있다. 단락: 첫 번째, 복부, 꼬리 단락의 구조는 시험 작문에서 가장 꺼린다. 문장 몇 토막으로 나누는 것이 가장 좋다. 1000 자 이하의 작문은 5 ~ 8 개의 자연세그먼트로 나누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연단이 자연스러울수록, 너는 더욱 성숙하고 노련하기 때문이다. 또한 각 단락의 첫 문장을 잘 써라. 각 단락의 첫 문장은 한 사람의 눈썹과 같다. 첫 번째 문장은 "눈썹이 청초하다" 라고 잘 썼는데, 전체 정신은 동그라미를 칠 수 있다.

3. 문체와 내용 수능 작문문제의 문체에 대한 요구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의논문 한 편 쓰기' 와 같은 어떤 문체를 써야 한다는 규정이다. 다른 하나는' 시를 제외한 어떤 문체' 와 같은 어떤 문체를 쓰는 것을 배제하는 것이다. 수험생은 반드시 규정된 문체에 따라 글을 써야 한다. 최근 몇 년 동안 수능 작문문제에는 문체에 제한이 없어 수험생들이 자유롭게 문체를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여기서 특별히 주의해야 할 것은 문풍이 문풍을 원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네가 문풍을 선택한 후에는 반드시 이런 문풍의 특징과 네가 쓰고 싶은 것에 따라 써야 한다는 것이다. 불륜의' 사불상' 문장 한 편을 함부로 써서는 안 된다. 문장 내용: 생각 없이 생각할 수 있는 것을 절대 쓰지 마세요. 조금 생각한 후에 생각한 것을 쓰지 마라. 다른 사람이 생각할 수 없는 것을 몇 분 동안 써라. 서술에서 주인공을 자신으로 설정하고 1 인칭으로 문장 안으로 들어가' 나' 의 열정을 문장 속에서 빛나게 하는 것이 좋다. 진지함은 * * * * *. 의논문 글쓰기는 허풍을 떨거나, 허풍을 떨거나, 쓸데없는 말을 늘어놓거나, 공허한 논점, 병신음 소리, 구호를 마구 외치거나, 함부로 전화를 걸거나, 공허한 결의를 표현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 글쓰기는 허구일 수 있다.' 허용' 으로 이야기를 쓰는 것은' 이야기 쓰기' 를 제창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이야기를 쓰려면 "대담하게 상상하고, 자기 합리화" 해야 한다. 함부로 편찬하면 영원히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없다.

4. 응시 작문의 시작과 끝은 문장 칼날이다. 수업 안팎에서 배운 모든 시작과 끝 방법은 응시 작문에 쓸 수 있다. 어떤 방법으로 시작하든, 시작은 반드시 주제로 곧장 가야 하고, 끝은 반드시 취지를 지적해야 한다. 채점 선생님에게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 시작과 끝을 모두 더럽히지 마라. 좋은 시작은 성공의 절반이라는 말이 있다. 그러나 수험생들이' 느린 입력' 을 범한 문제도 있다. 어떤 이들은 모든 원본 자료를 크게 베꼈다. 일부는 원래의 간단한 원료를 확장했습니다. 어떤 것은 재료부터 시작하여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천천히 한다. 느슨한 시작, 공간을 많이 차지 하지만, 다음에 무슨 말을 해야 합니다 "",일부는 단지 일대 통과, 심각한 불균형의 비율, 교사는 실제 작문 수준을 측정 하기 어렵다. 고대인들은' 봉두',' 돼지 배',' 표범꼬리' 를 문장 쓰는 것이 일리가 있다. 하지만 어떤 수험생들은 붓을 멈추거나, 한 마디로 끊어버리거나, 줄임표 한 줄을 열면,' 봉두' 를 조각하고' 돼지 배' 를 길더라도 좋은 문장 한 편은 아니다.' 표범꼬리' 가 없으면 높은 점수를 받지 못하기 때문이다. 채점 선생님은 한 편의 문장 좋고 나쁨을 측정하는데, 우선 전체를 보는 것이다. 그래서 수험생이 선생님께 주는 것은 어쨌든 완전한 작문이어야 한다.

5. 언어문자테스트 작문언어는 규범적이고 정확하며 개성이 있고 생명력이 있어야 한다. 문예가 희끗희끗하지 마라. 방언이나 다른 사람이 알아들을 수 없는 말을 사용하지 마라. 긴 문장을 적게 쓰고, 짧은 구를 많이 사용한다. 우리는 시대의 신조어를 도입하고, 명언경구를 인용하고, 유행가의 가사를 인용하고, 인민 대중의 구두민가를 인용할 수 있지만, 방향은 반드시 적극적이어야 하며, 언어가 진정으로 밝아져야 한다. 문장 들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도구라고 말하는 것은 일리가 있다. 할 말이 있으면 길고, 할 말이 없으면 짧다. 글자 수에 제한이 없는 것 같아요. 그러나 시험 작문은 특별한 작문 형식으로 특정 시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시험 시간 등을 감안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글자 수를 요구한다. 우리는 반드시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 최소 글자 수가 제한되어 있다면 50- 100 자를 조금 이상 써야 한다. 글자 수가 부족하다. 채점 기준에 따라 글자 수가 부족하고 50 자 당 1 점이 부족하지만, 실제 상황은 글자 수가 부족한 것이 종종 문장 내용이 얇아 점수를 매길 수 없는 것으로 간주된다. 최대 글자 수를 초과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비대한 느낌을 준다. 게다가 긴 작문을 쓰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리고, 앞의 문제를 푸는 데 걸리는 시간이 적으면 반드시 영향을 받을 것이다. 최대 글자 수를 제한하지 않으면 보통 작문지, 즉 작문지 칸에 쓰는 것으로 한정된다. 절대 스스로 다정하게 굴지 말고, 작문격보다 넘어 배은망덕하지 않도록 해라.

6. 글쓰기와 스크롤은 최근 몇 년 동안 수능 작문 채점 기준 중 작문이 상당한 점수를 차지했다. 일반적으로 잘 쓸 필요는 없지만, 깔끔하고 쉽게 쓸 것을 요구하고, 획이 또렷하고, 초서자가 없다. 구두점 쓰기도 규범적이어야 한다. 특히 형식이 정확해야 한다. 줄 맨 앞에는 마침표, 쉼표, 물음표, 느낌표, 도호, 세미콜론이 나타날 수 없다. 따옴표, 괄호 및 책 제목은 전반부의 줄 끝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너는 이 기호들 뒤에 단어를 쓸 수 있다. 따옴표, 괄호, 책 제목의 후반부는 한 줄의 시작 부분에 나타나지 않으며 이전 줄의 끝으로 밀릴 수 있습니다. 줄임표와 대시는 두 개의 공백을 차지하며, 끊을 수 없고, 쓸 수 없으면 한 줄의 끝에 붐빈다. 한 편의 작문의 부피는 한 사람의 외모처럼 인상이 중요하다. 특히 수능 작문이 중요하다. 말끔히 말끔히 말릴 것인지의 여부는 마킹 선생님의 심리와 심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글씨가 깔끔하고 말림이 깨끗해서 보기만 해도 즐겁고 결과는 상상할 수 있다.

7. 시험 작문문제를 검사하고 수정하는 것은 다른 문제와 같다. 완성 후 오자가 있는지, 문장이 매끄럽지 않은지, 조정해야 할 내용이 있는지 꼼꼼히 점검해야 한다. 심사에서 오자와 용사가 당시가 아닌 것을 발견하면 반드시 바로잡아야 한다. 삭제해야 할 단락에 추가해야 하는데, 단지 명확하고 깔끔하기 위해서 한눈에 알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코일 표면의 깔끔함은 수정의 영향을 받아서는 안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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