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정사유가 소위사 작문 400 자 무릎을 꿇고 구한다 ~ ~ ~
명나라 시랑 장 진안 (Zhang Jinan) 은 한 쌍의 대련을 썼다.
너그럽고, 백성들이 많이 받고, 한 푼의 돈을 가져갔지만, 관직도 한 푼의 가치도 없었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청나라 Zhao tianfan 은 계림에서 부부를 썼다.
정치는 별로 말하지 않고, 반드시 성과 자제에서 휴식을 취해야 한다. 벼슬은 보통이고, 무슨 생각을 하든 민생과 국계와 관련이 있다.
두 쌍의 대련을 읽은 후,' 염정' 이라는 제목으로 800 자 이상의 문장 한 편을 써주세요. 기억할 수 있고, 의논할 수 있고, 감감 있고, 편집 가능하고, 쓸 수 있습니다.
[절묘한 생각]
(a) 경보가 울렸다.
염정건설의 의의에서 출발하여 역사와 현실을 연계하여 의론 논문을 한 편 쓰다.
염정건설은 사회 발전과 국가의 존망과 관련된 중대한 문제이다. 역사적으로 부패로 국력이 떨어진 사례가 많다. 예를 들어 명나라 10 대 환관의 부패로 결국 명나라가 멸망하게 되었다. 근대 이래 소련의 해체도 지도부의 부패와 관련이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경종을 울리고, 염정건설을 힘껏 붙잡고, 실행에 박차를 가해야 한다.
(b) 정직하고 깨끗한 정부 뒤에
천하곡창' 에서 미화의 아버지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오늘날 사회에 청렴하고 탐욕스러운 간부들이 존재하고 있으며, 대중신고 업무를 강화하고 그들의 진면목을 폭로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천하의 곡창에서 처음에는 모두 미강의 아버지가 청관이라고 생각했지만, 나중에야 그가 재물을 탐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비록 그의 수단이 뛰어나지만, "사람은 모르고 귀신도 모른다" 는 것은 결국 들통날 수밖에 없다. 현재 많은 간부들이 염정건설을 위해 큰 노력을 기울였으나, 뒤에서 오히려 탐욕을 따르고 있다. 바로 이 사람들이 당풍을 망쳐 당의 위신을 손상시킨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군중을 동원하여 대중이 신고한 조치를 강화하여 사회가 그들의 본모습을 분명히 알 수 있도록 해야 한다.
(3) 사채 한 국
연극의 형식으로 지방에서 시찰한 지도자와 지역 간부들의 대화를 통해 염정 문제에 대한 허위 현상을 폭로했다.
시간: 저녁 8 시쯤
장소: 식당.
염정의 돛을 올리다
중화문명의 유구한 역사 속에서 청렴성, 근정, 애민의 모범적인 인물이 많이 나타났다. 그들은 서로 다른 역사적시기에 서로 다른 직무에 헌신하여 감동적인 장을 썼다. 중국의 위대한 인민 해방군 사령관인 펑은 단지 네 가지' 보배' 밖에 없다: 왼발 권총 한 개, 홍성훈장 한 개, 은화 여덟 개, 사료 한 봉지. 중남해에서 일할 때 펑은 그것들을 금고에 보관했다.
왼발 권총은 항일전쟁 당시 일본놈의 손에서 노획한 전리품으로, 그는 줄곧 곁에 데리고 역사 기념품으로 삼았다. 홍성훈장은 중화소비에트중앙인민위원회가 중앙소구 시절 그에게 수여한 것으로 수많은 혁명전사들이 용감하게 헌신한 혁명정신을 담고 있다. 이 사료는 펑 사령관의 필기와 일부 작전 경험 유인본의 총결산이다.
이 8 위안의 은화는 홍군 시대에 그에게 나누어 준 식량꼬리이다. 그는 주변 직원에게 "음식 꼬리는 절약한 급식비다" 고 말했다. 당시 간부 전사의 생활은 매우 씁쓸하여 용돈이 없었고, 매일 몇 푼의 급식비만 있었다. 그 당시 장병은 평등했고, 식량꼬리로 똑같이 많이 나누어져 생활 필수품 구입에 쓸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나는 돈을 거의 쓰지 않아서 저축했다. "
해방군 고위 지도자와 군인은 평등하고 돈을 사랑하지 않는다. 그들은 조심스럽게 음식물 찌꺼기에서 은화 8 닢을 모았다. 이것은 청렴하고 부지런한 정애민의 좋은 본보기이다, 전시든 평상시든.
돈을 사랑하지 않는 이 해방군 사령관은 끈질기게 * * * * * 의 신앙을 추구하며 항상 숭고한 정신을 유지하고 있으며, 우리 각자가 배울 만한 가치가 있다. 현대 중국에서는 부지런한 정애민에 대한 감동적인 이야기도 많이 나왔다.
이런 내지 간부가 두 번 숨어 있다. 초보에서 3 년 동안 일한 그는 전 현의 시골과 목축 지역을 두루 돌아다니며 빈궁한 방문을 했다. 현지인들과 함께 수확하고, 곡식을 치고, 농사일을 하고, 수리업을 하며, 그는 소수민족 동포를 자신의 골육으로 여긴다. 1992 년 라사 주변의 여러 현에서 지진이 발생해 구호 중 부모를 잃은 고아 세 명을 청구했다. 부양의 책임을 지다. 그의 집은 결코 부유하지 않다. 매번 농촌에 갈 때마다 항상 가난한 티베트인들을 도우며, 반달도 안 되는 월급도 많지 않다. 고아 세 명을 입양한 후, 그의 경제는 더욱 어려워졌다. 그는 아이가 고생하지 않도록 조용히 병원에 와서 헌혈을 했다. 1993 년, 그는 연이어 900 밀리리터를 헌혈하고 병원에서 지불한 영양비 900 위안을 받아 생활보조금에 사용했다. 외부인들에게는 * * * * 산당의 중고간부가 이 지경까지 가난할 것이라고 상상하기 어렵다. 그가 교통사고로 사망한 후 발견된 유일한 현금은 8 위안의 6 각 돈이었고, 그 자리에 있던 사람들은 모두 눈물을 흘렸다. 공번슨-그는 자신의 생명으로 근면한 정애민의 감동적인 장을 썼다.
청관, 백성들이 존경하고, 백성들이 사랑한다. 춘추시절 공의수는 노국의 재상으로 청정염명, 그의' 물고기 거부' 이야기가 지금까지 전해지면서 후세에 좋은 말로 전해졌다. 그러나, 전진하는 역사의 흐름 속에서도 여전히 불화의 파도가 우리 곁에 있다. 라이언 신촌 원촌지서는 라이언시의' 지하조직부장' 이라고 불린다. 그의 체포는 라이언시 원시당 서기, 시장, 시인대 부주임, 부시장, 거의' 냄비 끝' 과 함께 체포됐다. 이 탐관들이 사회와 국민에게 얼마나 큰 해를 끼쳤는지, 사람들은 늘 이를 갈고 있다고 생각한다.
한 사람이 대우에만 치중하고 헌신에는 치중하지 않는다면; 조건만 비교하고, 일을 하지 않는다. 일자리보다 실적보다 못하다. 당신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헌신은 고통이나 손실이 아니라 행복의 승화이며 행복의 원천이다. 숭고한 정신경지와 찬란한 인격매력을 가진 사람은 사심 잡념을 버리고 온갖 유혹을 없애고 자신의 청춘과 뜨거운 피를 자신이 사랑하는 일에 바칠 수 있다. 이 점에서 펑은 우리에게 빛나는 모범을 보였다. 유명한 음악가 베토벤은 "행복한 삶을 즐기기 위해서가 아니라 위대한 일을 하기 위해 이 세상에 왔다" 고 말했다. 전반적으로 소강 사회를 건설하는 오늘날, 생활 곳곳에 멋진 유혹이 가득하고,' 인민공복' 은 더욱 몸을 깨끗이 하고 국민에게 유익한 일을 많이 해야 한다.
중학생으로서 우리는 국가의 내일의 주인이며 민족의 희망을 걸고 미래를 건설하는 중책을 짊어지고 있다. 우리 중학생은 심신 발전 시기에 처해 있으며 인생관 세계관 가치관이 형성되고 있다. 청렴한 문화를 발양하는 활동은 우리에게 정확하고 적극적이며 건강한 신념을 갖게 할 수 있다. 청렴결백을 중화민족의 진흥부강의 원천이 되게 하고, 실제 행동에서 평생 청렴한 도덕의 기초를 다지고, 염정한 돛을 올리고, 염정문화의 바다에서 용감하게 전진합시다.
청렴한 문화가 캠퍼스에 들어가다
청렴하고 청렴한 문화로 캠퍼스에 들어온 청소년은 조국의 미래 건설자이다. 청렴하고 법을 준수하는 청렴문화를 학교 덕육 체계에 통합해야 한다. 그것은 우리의 건강한 인격과 좋은 품행을 형성하는 데 유리하다. 1, 청렴한 문화가 캠퍼스에 들어오면 배금주의를 단호히 처벌해야 한다. 배금주의, 금전지상주의. 부패가 이 사회에 존재하는 이유는 일부' 인민공복' 이 돈을 매우 중시하고 심지어 생명을 초과하기 때문이다. 염정문화가 캠퍼스에 들어오면 사실로 학생들을 교육시켜 학생들이 올바른 가치관과 인생관을 형성하게 해야 한다. 예를 들어 매 학기마다 캠퍼스에서 우유와 신문 잡지 구독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모모관 선생님의' 리베이트' 가 이 우유가 좋다고 우기면 그 잡지가 우수하면 학생의 이익에 해를 끼칠 수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학생들은 선생님이 책에서 가르치는 것이 사실 한 세트라고 생각할 것이다. 2. 염정문화가 캠퍼스에 들어오면 함부로 돈을 쓰는 것을 단호히 근절해야 한다. 요즘 청소년들이 온라인 게임에 빠져 있는 것은 그들의 심신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첸은 한때 우수한 학생이었고, 종종 학교에서' 3 명의 좋은 학생' 으로 선정되었다. 그가 컴퓨터 게임에 빠져서 그의 성적이 급락했고, 그는 반에서' 재한, 재한' 이었다. 방과 후 인터넷 카페에 뛰어들어 어두운 시간을 보내니 집에 가고 싶지 않다. 이런 게임에 중독된 사람들을 위해 학교에서는 고전적인 시사 낭송을 펼쳤다. 고시는 언행을 바로잡고 마음을 씻게 하는 특별한' 거울' 이다. 이' 거울' 은 진선미를 발견하였다. 시의 의미에 대한 이해를 풍부하게 하다. 학교는 낭독을 통해 학생들의 여가 생활을 풍요롭게 할 뿐만 아니라, 그 나쁜 습관들을 바로잡아 공부를 좋아하는 학생이 되게 한다. 3. 염정문화가 캠퍼스에 들어오면 응시 교육에 대한 국가 의무교육을 취소해야 한다. 한 학교에서 반당 50 여 명의 학생이 선생님께 부담을 주고 업무량을 많이 늘렸다. 모든 학생들을 어떻게 대면할까요? 지금 강조하는 것은 성적이다. 성적이 없으면 좋은 학교에 합격하지 못하고, 성적이 없으면 대학에 합격하지 못한다. 예를 들어 좋은 학교는 등록금이 높고, 유동 인구 자녀는 학교에 가기가 어렵고, 관계를 찾아야 한다. 그래서 학생 성적이 좋으면 학교는 상을 준다! 그래서 선생님들은 각자 신통하게 행동했다. 아깝게도 학생이 부담을 줄였다. 그들이 부담을 경감할수록 부담이 커진다. 점수는 학생의 생명의 근원이다. 점수는 학부모의 체면과 돈이기 때문이다. 이렇게 계속하면 학생들은 어떻게 성실성을 이해할 수 있습니까? 당신의 선의의 미소, 당신의 부드러운 손길, 당신의 진실한 찬양, 당신의 관심 있는 눈빛 중 하나가 사랑의 씨를 전 세계에 뿌릴 것입니다. (이 기사는 작문 은행에서 온 것입니다. 원문: "성실" 은 여전히 존재한다.
어쨌든,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에 직면하여, 우리는' 염정' 이 여전히 존재한다고 믿어야 한다. 지울 수 없는 중화 미덕은 영원히 이렇게 쉽게 포기해서는 안 된다.
현재 사회에서는 횡령, 뇌물 수수, 부패, 정치적 어둠, 탐욕을 부패라고 부르는데, 이런 활동은 적지 않다. 물론, 이것은 결코 근거가 없는 것이 아니라, 실제 현실이다. 소위 뉴스 기록, 특정 시장 부패 뇌물 수수 구금; 어떤 직위의 인원이 직무를 이용할 때 자기 주머니를 배부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모모 후보자는 선거에 뇌물을 주고 갱단과 결탁하여 그를 도와 표를 뽑았다. 이런 일은 이미 흔히 볼 수 있는 것 같다. 이러한 현상들에 대해 발자크의' 신앙의 붕괴, 도덕의 몰락, 인욕의 횡류' 를 인용한 사람들도 있다. 과장이 있든 없든 사람들의 중시를 불러일으켜 경계로 삼아야 한다. 결국, 사람들은 자신에 대해 많이 알지 못합니다!
그러나' 염정' 도 중국인의 미덕으로 예로부터 많은 격려의 예가 있었다.
동한 양진, 황혼에 금 10 근이 주어져 "황혼에는 아무도 모른다" 고 말했다. 양진이 대답했다. "천지, 지지, 알아, 알아. 무지란 무엇인가? " 그 사람을 정찰해 보다. 이 말은 대대로 전해 내려와서 양 () 이라는 성을 가진 많은 사람들이' 양 (), 사지당 ()' 이라고 불렀다. 청렴한' 간서대사' 가 그의 집안의 후손들을 자랑스럽게 하고 얼굴에 빛을 발했다.
한나라 말년에 한 현이 있었는데, 당나라 육구몽의 먼 조상이라고 한다. 면직된 후 나는 배를 저어 고향으로 돌아갔다. 나는 결백하다, 나는 잃을 것이 없다. 나는 배가 뒤집힐까 봐 큰 돌을 옮겨 그것을 눌렀다. 고향에 도착하자 그 거대한 돌을 성문 밖에 버리고 오랫동안 흙 속에 묻었다. 명나라가 파토할 때까지 출토되지 않아' 석련' 이라는 정자를 지었다. 완고한 돌조차도 청관의 좋은 명성을 얻었다.
송 주자지' 죽파시': "이경조의 아버지, 매우 충직하다. 어느 날, 가족이 그에게 물었다, 그는 그에게 관촉을 끄라고 명령하고, 사촉을 들고 책을 읽었다. 다 보고 나서도 그는 예전처럼 관초를 지켰다. " 이 점에서 공과 사를 구분하는 것은 너무 진부한 것 같다. 그러나, "누가 현학적 인 되 고 싶어?" " 이것이 바로 공과 사를 구분하고 성실성을 말하는 구체적인 표현이다.
그렇다면, 원래 민위적이고 청렴하고 정치를 하던 관직은 도대체 왜 원래의 표현을 왜곡시켰는가? 열심히 생각하는 것은 "경쟁" 에서 비롯된다. 관직은 권리, 영광,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물질적, 심리적 수요를 가져온다. 이것은 그들의 생활을 변화시켰을 뿐만 아니라 후손도 보호했다. 그러므로 당신이 가지고 있는 것을 견지하고, 당신이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을 쟁취해야 하며, 이 과정은 반드시 권모와 수단이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따라서 관직의 본질도 권리가 점차 변화함에 따라 권력을 다투고 권력을 다투는 세상이다.
이것은 다나카와 산문에서 토론했던 내쉬의' 게임 이론' 을 생각나게 한다. 게임이란 항상 일을 사람과 바둑을 두는 것으로 생각하고, 상대방이 어떻게 모집하고,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추측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두 사람이 바다에 빠져 수영장이 있는데 어떻게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까? 또 다른 예로, 두 명의 동료가 경찰에 붙잡혀 상대방이 어떻게 고백할지 알고 싶어 한 다음, 스스로 처리하고 자신의 범죄를 최소화할 방법을 강구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게임 이론은 이기심에 기반을 두고 있다. 마찬가지로 관직도 마찬가지다. 이기심이라면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해 하고, 몇 번이고 생후, 원래 관직을 하는 입장을 왜곡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기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명언) 그리고 중국 정치는 예로부터 두 사람을 그룹으로 바꾸는 습관을 가지고 있으며, 연합하여 자신의 힘을 키우고, 자신의 관직을 왜곡하는 것을 가속화해 왔다. "리안" 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런 상황이 계속되도록 허용해서는 안 된다. 중국의 예로부터 미덕을 발굴해 퇴색한 기억을 되찾아야 한다. 염정' 은 소멸되어서는 안 된다.
논어' 제 1 장에는 "사람은 모른다, 개의치 않는다, 군자가 아니냐?" 라는 말이 있다. 장말' 천명을 모르고 군자도 생각하지 않는다' 는 시종일관 호응하며, 교양 있는 사람에게 사물을 대할 때는 의식적으로 무의식을 해야 하며, 다른 사람은 자신의 가치를 의식하지 못하고 화를 낼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일깨워 주었다. 이것은 하늘의 뜻이니 자신에게 속하지 않는 것을 강요할 필요가 없다. 가혹하지 않은 생각이 있다면' 게임' 을 할 필요가 없다. 그것은 심신의 노폐일 뿐이다. 결국 내쉬는 하루 종일 가상의 적과' 게임을 하다' 는 이유로 이성을 잃고 정신이 나간 적이 있다.
"전국 정책" 에는 "진실로 돌아오면 영원히 모욕할 수 없다" 는 말이 있다. " 단순한 관직의 의미에 대해 딱 말하다. 일찍이 이런 뜻을 간파한 관원이 적지 않다. 염정' 풍조는 개미가 음식을 다투는 것만큼 부패하지 않는다. 뉴스는 항상 진실이다. 한 시장 한 명이 임종 시 유언장을 세우고 평생 재산을 자선단체에 기부하였다. 요직에 있는 고위 관리는 부하 직원을 정비하고 청렴하고 공무를 받든다. 한 촌장은 옷차림이 소박하여 늙을 때까지 깨끗하다. 이런 일은 적지 않다.
염정' 은 여전히 존재한다. 사람들은 중화미덕이' 염염' 이 있다는 것을 희미하게 기억하고, 국민을 위해 봉사하고, 공과 사가 분명하고, 청렴결백함을 모호하게 기억할 것이다. 정권이 이익을 위해 하는' 게임' 심리를 배제한 것이다.
"귀진하고 사명을 모욕하지 않는다" 는 것은 인생, 정치, 관원의 의미를 간단하게 보여준다. "정직" 은 "평생" 이 될 수 있습니다.
금릉 염정문화센터를 참관하다
금요일, 하늘이 뽀얗고, 선생님의 지도 아래, 우리는 유쾌한 심정으로 금릉 염정문화센터를 참관했다.
박물관에 도착했을 때, 우리는 해설자의 발길을 따라 제 1 장부터 제 4 장까지의 내용을 차례로 참관했고, 모두 염정정신을 발산하고 있다.
염정문화관에 들어서자마자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고대부터 지금까지 모든' 염염' 자의 진화 유리이다. "연이다" 라는 문구가 우렁차고 힘차고 기세가 웅장하다. 그리고 나는 앞으로 걸어가서 우화석으로 만든' 연자' 라는 글자가 박힌 거울을 보았다. 나는 거울 앞에 서서, 이 거울이 사람의 정직함을 비출 수 있다는 생각을 금할 수 없었다. 계속 걷다가 갑자기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그릇, 청백색, 청동 거울, 각종' 천한' 그림 등이 염정문화 센터에 깊이 녹아들어 있는 것을 보았다.
한 장에서 나는 많은 현명한 대신들을 만났다. 그들은 항상 인민을 배려한다, 예를 들면 임칙서와 우겸이다. 그들의 이름은 내 머리 속에 깊이 새겨져 있고, 그들의 이야기는 내 마음속에 새겨져 있다.
내가 가장 숭배하는 것은 청렴한 황제 주원장이다. 그 신하들이 제멋대로 기념장을 수정하는 것을 막기 위해, 그는 교활한 소인들에게 탈 기회가 없도록 대문자 숫자를 발명했다.
읽은 후에, 나는 생각했다: "아마도 대문자로 된 숫자에 이런 역법이 있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그 방문 후, 나는 정의가 항상 악을 이긴다는 것을 깨달았다. 직위가 아무리 커도 흑백이 분명해야지 부패해서는 안 된다. 청화자기처럼 결백하고 연꽃처럼 깨끗해야 존중을 받을 수 있고 성취할 수 있다. 이번 방문은 나에게 많은 것을 알게 해 주었다 ...
금릉 염정문화센터를 참관하다
금요일, 하늘이 어두웠고, 선생님의 지도 아래, 우리는 유쾌한 심정으로 금릉염정문화센터를 참관했다.
박물관에 도착했을 때, 우리는 해설자의 발길을 따라 제 1 장부터 제 4 장까지의 내용을 차례로 참관했고, 모두 염정정신을 발산하고 있다.
염정문화관에 들어서자마자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고대부터 지금까지 모든' 염염' 자의 진화 유리이다. "연이다" 라는 문구가 우렁차고 힘차고 기세가 웅장하다. 그리고 나는 앞으로 걸어가서 우화석으로 만든' 연자' 라는 글자가 박힌 거울을 보았다. 나는 거울 앞에 서서, 이 거울이 사람의 정직함을 비출 수 있다는 생각을 금할 수 없었다. 계속 걷다가 갑자기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그릇, 청백색, 청동 거울, 각종' 천한' 그림 등이 염정문화 센터에 깊이 녹아들어 있는 것을 보았다.
한 장에서 나는 많은 현명한 대신들을 만났다. 그들은 항상 인민을 배려한다, 예를 들면 임칙서와 우겸이다. 그들의 이름은 내 머리 속에 깊이 새겨져 있고, 그들의 이야기는 내 마음속에 새겨져 있다.
내가 가장 숭배하는 것은 청렴한 황제 주원장이다. 그 신하들이 제멋대로 기념장을 수정하는 것을 막기 위해, 그는 교활한 소인들에게 탈 기회가 없도록 대문자 숫자를 발명했다.
읽은 후에, 나는 생각했다: "아마도 대문자로 된 숫자에 이런 역법이 있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그 방문 후, 나는 정의가 항상 악을 이긴다는 것을 깨달았다. 직위가 아무리 커도 흑백이 분명해야지 부패해서는 안 된다. 청화자기처럼 결백하고 연꽃처럼 깨끗해야 존중을 받을 수 있고 성취할 수 있다. 이번 방문은 나에게 많은 것을 알게 해 주었다 ...
금릉 염정문화센터를 참관하다
금요일, 하늘이 뽀얗고, 선생님의 지도 아래, 우리는 유쾌한 심정으로 금릉 염정문화센터를 참관했다.
박물관에 도착했을 때, 우리는 해설자의 발길을 따라 제 1 장부터 제 4 장까지의 내용을 차례로 참관했고, 모두 염정정신을 발산하고 있다.
염정문화관에 들어서자마자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고대부터 지금까지 모든' 염염' 자의 진화 유리이다. "연이다" 라는 문구가 우렁차고 힘차고 기세가 웅장하다. 그리고 나는 앞으로 걸어가서 우화석으로 만든' 연자' 라는 글자가 박힌 거울을 보았다. 나는 거울 앞에 서서, 이 거울이 사람의 정직함을 비출 수 있다는 생각을 금할 수 없었다. 계속 걷다가 갑자기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그릇, 청백색, 청동 거울, 각종' 천한' 그림 등이 염정문화 센터에 깊이 녹아들어 있는 것을 보았다.
한 장에서 나는 많은 현명한 대신들을 만났다. 그들은 항상 인민을 배려한다, 예를 들면 임칙서와 우겸이다. 그들의 이름은 내 머리 속에 깊이 새겨져 있고, 그들의 이야기는 내 마음속에 새겨져 있다.
내가 가장 숭배하는 것은 청렴한 황제 주원장이다. 그 신하들이 제멋대로 기념장을 수정하는 것을 막기 위해, 그는 교활한 소인들에게 탈 기회가 없도록 대문자 숫자를 발명했다.
읽은 후에, 나는 생각했다: "아마도 대문자로 된 숫자에 이런 역법이 있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그 방문 후, 나는 정의가 항상 악을 이긴다는 것을 깨달았다. 직위가 아무리 커도 흑백이 분명해야지 부패해서는 안 된다. 청화자기처럼 결백하고 연꽃처럼 깨끗해야 존중을 받을 수 있고 성취할 수 있다. 이번 방문은 나에게 많은 것을 알게 해 주었다 ...
횡역우두둑한 말이 청렴결백하고 청렴하다.
우리 역리에서, 소 시장은 이미 수백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예로부터 사람들은 모두 일종의 우기가 필요한데, 이런 우기가 바로 우리 곁에 있다. 마을위원회 서기, 주임에게 모두 드러날 수 있는 묵묵히 헌신하고 노고를 마다하지 않는 정신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그들은 매일 온 마을 사람들을 위해 그렇게 힘들고, 일이 그렇게 힘들고, 생활이 그렇게 간단하고, 옷차림이 그렇게 소박하다. 신문에서 어떤 곳의 서기가 실제로 걸어서 출근한다는 뉴스를 본 적이 있다. 이 몇 단락을 다 보고 나서, 나는 마음속으로 경탄을 느꼈는데, 이것은 나로 하여금 우리 마을의 서기를 생각나게 했다.
나는 한 번, 연이은 폭풍우가 각 마을 사람들을 며칠 동안 습격하여 우리의 생활에 영향을 미쳤던 것을 기억한다. 그러나 환난은 진심을 알 수 있다. 이때 모든 마을 사람들은 서기가 촌민에 대한 사랑을 느끼고 서기가 진지하게 책임지는 일을 느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당시의 폭우는 이미 사람들에게 많은 피해를 주었다. 곳곳에 물의 발자취가 가득하고, 야수처럼 사람들의 집을 침식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곳곳에 홍수의 후유증-집이 무너지고, 홍수가 사람과 격렬한 싸움을 벌이고 있고, 물웅덩이의 초상화가 무서운 풍경이 되었다. 이때 그 유랑민들은 어찌할 바를 몰라 막막했다. 이 순간, 우리 서기는 단비처럼 사람들 앞에 나타나 마음을 훈훈하게 했다. 인두에 들어서자 서기는 막막한 마을 사람들을 보고 어디로 가야 할지 몰랐다. 그는 우울하게 사람들을 위해 숙소를 마련했다. 그가 숙소를 마련해 주었을 때, 보통 웃지 않고 얼굴에 달콤한 미소를 지었다. 주름진 눈썹이 활짝 펴질 꽃처럼 펼쳐졌다. 그러나 그가 온 하늘의 먹구름을 쳐다보자, 그의 찡그린 미간은 또 슬퍼지기 시작했다. 그는 비슷한 일이 다시 마을 사람들에게 일어날까 봐 그들의 안전을 걱정했다. -"얼마나 좋은 비서인가." 마음속으로부터 탄복하는 것을 금할 수 없다. 나는 묵묵히 생각했다: 서기님, 당신은 정말 위대하십니다. 당신의 정신은 우리가 공부할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너는 정말 좋은 비서다! 나는 너 같은 비서가 있어서 자랑스럽다. 너는 우리 마을 사람들의 본보기이니, 우리는 네가 사람들을 위해 한 모든 것을 영원히 기억할 것이다.
서기, 서기, 너는 너무 위대하다, 나는 어쩔 수 없이 너를 존경해야 한다. 너의 그림자, 너의 흔적, 너의 발자국, 내 머리 속에는 그렇게 슬프고 신기하다. 너는 정말 대단하다.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너는 이렇게 고상하니, 우리가 존경할 만하다. 겉으로는 네가 홀가분하지만, 사실 너는 묵묵히 사람들에게 공헌을 하고, 사람들을 위해 좋은 일을 하려고 노력하며, 매일, 해마다 마을 사람들을 돕고, 묵묵히 모든 것을 바쳤다. 시간이 서둘 렀지 만, 모든 사람에게 유용하도록 잘 활용했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젊음을 사용하여 사람들을 위해 또 다른 좋은 일을 했습니다. 정말 당신이 너무 위대하고 사심이 없다고 생각하게 합니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나는 도울 수 없지만 내 마음 속에 소리 쳤다: 얼마나 좋은 비서 아!
서기는 자신의 행동으로 마을 사람들을 감동시켜 묵묵히 국민을 위해 모든 것을 바쳤다. 날마다, 해마다, 촌민으로서, 우리도 주변의 좋은 사람을 발견하고, 이런 정신을 가진 사람을 발굴하고, 이런 독특한 매력소의 정신을 발양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항력인으로서, 우리는 소의 정신을 발양하고, 부지런하고 묵묵히 노력하며, 항력의 비약에 자신의 힘을 기여할 책임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