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둥성에는 세계문화유산이 몇 개나 있나요?

광둥에는 세계문화유산이 딱 하나 있는데, 바로 카이핑 디아오러우 마을(Kaiping Diaolou and Village)이다. 2007년 6월 28일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에서 열린 제31차 세계문화유산회의에서 카이핑 디아오루와 마을이 투표를 성공적으로 통과하여 공식적으로 "세계유산목록"에 포함되었고, 우리나라의 34번째 세계문화유산이자 광둥성의 세계문화유산이 되었습니다. 최초의 세계문화유산.

1. 소개

개평 조로우는 중국과 서양의 건축 양식과 중국 지역의 자연 경관이 결합된 독특한 건축 공동체입니다. 그 역사는 명나라 말기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리고 청나라 초기. 1920년대와 1930년대에 많은 화교들이 부동산을 구입하기 위해 본국으로 돌아오면서 Kaiping Diaolou는 전성기에는 3,000명이 넘는 Diaolou가 있었고 그 중 1,833명이 오늘날에도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3,000개 이상의 마을.

카이핑 망루와 마을은 세계 문화유산일 뿐만 아니라 국가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이기도 하며, 광둥성 문화유산의 뛰어난 대표자이자 중국 화교 문화와 이민 문화의 중요한 기념물입니다. 19세기 후반 수많은 화교의 상징인 이 다리는 가족의 생활 환경을 개선하고 도적을 방어하기 위해 지어진 특별한 건물입니다. 중국 건축의 고대 지혜를 계승할 뿐만 아니라 고대 로마 스타일의 아치, 고대 그리스 예술 열주, 바로크 양식의 페디먼트, 이슬람 돔 등을 포함한 화교의 귀환으로 인해 전 세계의 건축 예술을 다시 불러옵니다. … 규모가 크고 카테고리가 다양하며 모양이 독특하며 카이핑시 여러 마을에 산재해 있습니다.

개평에 있는 수많은 개평조각탑군 중에서 자리촌 조로군이 대표적이다. 안헬리(통칭 리토우즈이), 허안리(통칭 신촌), 용안리(통칭) 이 마을은 청나라 도광 17년(서기 1837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지형이 쟁기와 비슷하기 때문에 현재는 다양한 스타일을 지닌 15개의 망루가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모양과 풍부한 의미는 Kaiping Diaolou의 전성기의 리더였습니다.

2. 가치

(1) Kaiping Diaolou는 중국 사회 변혁기에 외국 문화를 적극적으로 수용한 희귀하고 중요한 역사적, 문화적 경관입니다. Kaiping Diaolou의 대규모 건설 시대는 중국 전통 사회에서 현대 사회로의 전환 단계였습니다. 외국 문화는 다양한 방식으로 전통 문화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중국 해안과 하천을 따라 있는 일부 주요 도시의 서양식 건물은 주로 수입품으로 소극적으로 수용되어 온 반면, 카이핑을 중심으로 한 망루군은 중국 농촌 사람들이 서양 건축 예술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이를 중국과 융합한 산물이다. 그들은 선진 외국 문화에 맞서 자신감 있고 개방적이며 관용적인 사고 방식으로 보고 들은 것과 자신의 미적 취향을 고스란히 반영한 현지 건축 예술을 망루에 담았습니다. 다양한 거주지와 다양한 미학이 다양한 형태의 Kaiping Diaolou를 만들어냈습니다.

건축은 본질적으로 예술의 범주에 속합니다. 화교들은 수천 개의 망루를 건설하면서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특별한 문화적 가치를 지닌 독특한 문화 경관을 만들어냈습니다.

(2) Kaiping Diaolou는 외국 건축 예술을 중국 농촌으로 대규모로 이식하는 집중 전시이자 뛰어난 대표자입니다. Kaiping Diaolou 건축물은 다양한 시대와 스타일의 외국 건축 예술을한자리에 모았습니다. 고대 그리스의 열주, 고대 로마의 기둥, 아치 및 둥근 천장, 유럽 중세의 고딕 양식의 뾰족한 아치 및 이슬람 스타일의 아치, 유럽의 성 구성 요소, 포르투갈 건축의 아케이드, 르네상스 및 17세기 유럽 바로크 스타일 건물은 어디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카이핑.

카이핑에서는 다양한 스타일, 장르, 종교의 건축 요소가 큰 포용성을 보여주며, 한곳에 조화롭게 융합되어 독특한 예술적 매력을 표현하는 새롭고 포괄적인 건축 유형을 형성합니다. 이러한 다양한 스타일과 유형의 외국 건축 예술은 중국 시골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Kaiping Diaolou는 매우 특별한 운반체이며 매우 귀중한 것으로 중국 고유의 건축 양식 중 첫 번째입니다.

(3) Kaiping Diaolou는 중국 화교 문화의 특징을 가장 대표합니다. 화교는 문화의 전달자입니다. 다양한 중국 문화와 외국 문화의 혼합과 충돌은 그 발전의 필연적인 산물입니다. 그것이 가져오는 문화 갈등은 필연적으로 중국 전통 사회의 모든 측면과 모든 계층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이는 또한 세계 이민 문화의 공통 법칙입니다.

이러한 문화적 갈등과 통합은 카이핑에서 극도로 표면화된다.

여전히 고유한 전통을 유지하고 있는 중국과 서양의 건축 문화가 융합된 토착 건물은 농촌 지역에서는 보기 드물고 주로 현과 마을에서 발견됩니다. 그러나 카이핑에서는 중국과 외국 문화가 융합된 흔적을 곳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당신은 망루 나 주거용 집으로 걸어갑니다. 그러므로 개평조로우는 중국 화교문화의 심오함과 보편성을 매우 두드러지게 구현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4) Kaiping Diaolou는 세계의 선진 건축 기술을 중국 농촌 민속 건축에 널리 도입한 선구자입니다. 현대 중국 도시 건물은 수많은 외국 건축 자재와 건축 기술을 채택했습니다. , 일종의 토착 건축으로 수입 시멘트, 목재, 강철 막대, 유리 및 기타 재료가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철근 콘크리트 구조는 진 벽돌과 한 타일의 전통적인 건축 기술을 변경했습니다. 형태와 아름다움의 변화에 ​​주목하면서 기능을 더 잘 활용하게 되었습니다.

개평은 화교의 고향이자 건축의 고향이기도 하다. 20세기 초에는 국내외 건설업에 종사하는 사람이 많이 있었다. 이미 50개가 넘는 건축물이 있다. 회사와 80,000명 이상의 건설 실무자가 있습니다. 카이핑의 화교와 공예가들은 일찍이 서양 건축 자재와 건축 예술을 숙달했으며, 선진 서양 건축 자재와 기술을 도입했습니다. Kaiping Diaolou가 중국 고유 건축의 의미를 풍부하게 하는 데 탁월한 공헌을 한 것은 바로 이들 때문입니다.

(5) Kaiping Diaolou는 화교의 전통적인 환경 인식과 풍수 개념을 구현한 것으로, 단일 건물인 Diaolou에는 계획, 건축, 자연 환경 및 인문학적 개념이 아름답게 결합되어 있습니다. 주로 마을 뒤편에 분포하며, 주변의 대나무 숲과 마을 앞의 연못, 마을 입구의 반얀나무와 함께 뿌리깊고, 잎이 무성하며, 평화와 풍요로움이 어우러진 조화로운 환경을 이루고 있습니다. 문화적 번영. 뾰족한 모양의 망루와 주거용 건물 군집의 조합은 평원 지역에서 마을 전체를 뒷받침하는 역할을 하여 마을 사람들의 안전과 보호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킵니다. 주거용 주택에서 망루로 낮은 곳에서 높은 곳으로의 전환은 "한 단계씩 올라가고 싶다"는 마을 사람들의 열망을 표현합니다. Kaiping Diaolou는 화교들이 조화로운 생활 환경을 구축하는 중요한 수단입니다.

광둥에는 세계문화유산 외에도 세계자연유산인 중국홍석공원-단샤산(단샤산)도 있다. 중국 홍석공원 - 단하산은 다음과 같이 소개됩니다.

1. 단하산(?중국 홍석공원)은 광둥성 소관시 런화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총면적 292평방킬로미터로 광둥성에서 가장 큰 명승지이자 단샤 지형이 주를 이루는 명승지이자 세계자연유산이다. ?

2. 단하산은 세계의 '단하지형'이라 명명된 곳이다. 680개가 넘는 붉은색 자갈바위로 이루어져 있으며, 꼭대기는 편평하고 몸체는 가파르며 경사는 완만하며 붉은색 절벽이 특징이다. 지질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1,200개 이상의 단샤 지형이 발견되었는데, 이는 단샤 지형의 가장 전형적이고 완전한 유형이며 가장 풍부한 형태입니다. 단샤 산맥 지역은 한때 큰 내륙 분지였으며 히말라야 조산운동의 영향을 받아 지각이 융기하고 점차 침식되었으며 기타 지질 활동이 현재의 단샤 지형을 형성했습니다. 단하산은 전국은 물론 세계 각지의 단하 지형 연구 기지이자 대중 과학 교육 실천 기지가 되었습니다. ?

3. 단샤산은 1988년 개발 이후 국가 명승지, 국가 자연 보호 구역, 국가 지질 공원, 국가 AAAA 관광 명소, 국가 AAAAA 관광 명소로 지정 및 평가되었습니다. 5개 국가급 브랜드로 2004년 2월 13일 유네스코로부터 세계 최초의 글로벌 지질공원으로 승인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