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미로걷기 수업 계획
교직원으로서 수업 계획을 작성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수업 계획을 작성하면 수업 자료의 내용을 이해하고 과학적이고 적절한 교수 방법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럼 수업 계획에 대해 알아 보셨나요? 다음은 제가 모아 정리한 유치원 수업 미로걷기 수업안입니다. 유치원 1학년 미로 걷기 수업 계획
목표:
1. 미로 걷기의 일반적인 방법을 숙지합니다(입구에서 출구까지, 갈림길을 만나면 경로 선택). 도로; 막 다른 골목으로 돌아가서 갈림길에서 변경) 경로 등) 역방향으로 (즉, 출구에서 수입까지) 확인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2. 미로 속을 걷고 성공적인 탐험의 기쁨을 경험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3. 아이들이 자신을 명확하게 표현하고 과감하게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세요.
4. 게임에 참여하고 경험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준비:
1. 어린이는 1-10의 숫자를 읽고 숫자 순서를 알 수 있습니다.
2. 교구: 컴퓨터 코스웨어 또는 그림 세트 "미로걷기"(큰물고기미로(사진1), 디지털미로(사진2), 공원미로(사진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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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학습 도구: 그룹 1, "파인애플 미로" 그림(사진 4), 상자 및 펜 2 그룹, "회색곰 미로" 그림(그림 5), 상자 및 펜 3; 네 번째 그룹에는 "해변에 가다"라는 그림(그림 6)과 상자와 펜이 있고, 다섯 번째 그룹에는 "버거를 먹으러 가다"(그림 7)라는 그림이 있고, 그룹, '엄마에게 꽃 보내기' 사진(사진 8), 상자,
4. 각 어린이의 가슴에 클립을 걸어주세요
5. 다양한 플라스틱 미로를 놓습니다. 다이어그램, 수채화 펜 및 헝겊
프로세스:
1. 인식 및 이해
1. 주제 공개 및 관심 유발
선생님(코스웨어나 사진 조작): 미로 왕국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오늘은 미로 왕국에서 레벨 깨기 게임을 해볼 거에요.
2. 아이들을 이끌어주세요. 미로 탐색 방법을 이해합니다.
(1) "큰 물고기"를 보여줍니다. "미로" 다이어그램을 보여줍니다.
① 선 미로의 구조를 이해하고 걷는 방법을 이해합니다.
교사: 이것은 무슨 미로인가요? (미로의 입구입니다.) 미로에서 화살표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 교사: 미로가 보통 어떻게 걷는지 누가 알겠어요? (아이들은 자유롭게 대답합니다.) 교사와 아이들(요약): 미로 지도를 받은 후 먼저 입구를 찾아 출구를 찾아 입구 통로를 따라 걸어가다가 마지막으로 출구에 도달합니다.
② 개별 어린이가 시도해 보세요.
교사: 누가 "큰 물고기 미로"를 걸을 수 있나요? (개인별로 먼저 올라오도록 하세요. "걷기" 다음으로 교사와 아이들은 출구와 입구를 빨리 찾는 방법을 분석하고 마지막으로 어린이에게 수채화 펜으로 미로에 경로를 그리도록 요청합니다.)
③ 경로가 올바른지 확인합니다.
선생님: 미로 속의 입구와 출구 도로는 연결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가고 있는 경로(경로)가 올바른지, 즉 출구에서 입구까지 걸어갈 수 있으면 올바른지 간단한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통과하지 못할 경우에는 어디가 잘못되었는지 주의깊게 확인해야 합니다. 이 방법을 역검사라고 합니다. (아이들은 역검사를 하기 위해 손을 모아 집단 동작을 합니다.)
(2) '숫자 미로' 그림을 보여주세요.
① 숫자 미로를 걷기 위한 요건을 이해하세요.
교사: 두 번째 단계는 '숫자 미로'입니다. 미로". 다음 단계는 무엇입니까? (먼저 입구와 출구를 찾으세요.) 입구는 어디입니까? 출구는 어디입니까? 이번에는 1부터 10까지 순서대로 미로를 통과해야 붉은 깃발을 얻을 수 있습니다. p>
② 개별 어린이를 시도해 보세요.
교사: 누가 걸을 수 있나요? (개인별로 다시 "걷기"를 요청하세요.)
③ 선택 방법을 분석하세요. 갈림길을 만났을 때의 경로.
교사: 갈림길에 이르렀을 때 어느 길을 선택해야 할까요? (아이들은 자유롭게 대답하고, 교사는 아이들이 분석하도록 지도합니다.) 교사(요약): 갈림길에서 , 멈추고 올바른 길이 무엇인지 알아보십시오. 막다른 골목이고 갈 길이 없습니다. 돌아서 갈림길로 돌아가서 방향을 바꾸어 원활하게 출구에 도달할 때까지 계속 걸어가세요.
④어린이에게 다가와서 미로 지도에 길을 그리게 하세요.
⑤경로가 맞는지 확인하세요.
선생님: 이 숫자 미로는 1부터 1O까지의 순서로 진행되는데, 역체크는 어떤 순서로 해야 할까요? (아이들이 모여서 손으로 숫자를 세고, 역체크를 합니다.)
(3) 'Park Maze' 사진을 보여주세요.
① '공원 미로'를 걷기 위한 요건을 이해한다.
선생님: 3층은 '공원 미로'예요. 첫 번째 단계에서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입구와 출구를 먼저 찾으세요.) 입구는 어디인가요? 유치원 수업을 위한 미로 수업 계획 2
디자인 의도
미로 걷기는 어린 아이들의 수행 능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의도적인 주의력과 공간 지능은 아이들이 전반적으로 관찰하고 전방위적으로 생각하는 법을 배우도록 돕고, 아이들의 역 사고 능력과 평온함과 도전의 자질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우리 반 아이들은 미로를 걷는 경험이 있지만 능력은 다양합니다. 어떤 아이들은 미로에서 빠져나오기 위한 매끄러운 길을 빠르게 판단하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어떤 아이들은 쉽게 길을 잃고 여러 번 "벽에 부딪힌" 후에야 미로에서 나올 수 있습니다. 인내심 등등 이를 바탕으로 우리는 수학 학습을 미로 걷기 게임에 통합하여 아이들이 편안하고 즐겁고 도전적인 상황에서 경험을 향상시키고 전략을 형성하며 미로 걷기 방법을 통합할 수 있도록 이 활동을 설계했습니다.
활동 목표
1. 미로를 걷는 일반적인 방법을 터득합니다(입구에서 출구까지, 갈림길을 만나면 경로를 선택하고 막다른 골목으로 돌아갑니다). 갈림길 등에서 경로 변경), 역방향으로 확인하는 방법(즉, 내보내기에서 가져오기로)을 배우십시오.
2. 미로 속을 걷고 성공적인 탐험의 기쁨을 경험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3. 그룹 협동을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방식으로 자신을 표현해 보세요.
4. 어린이의 예의바른 행동을 처음으로 배양합니다.
활동 준비
1. 어린이는 1-10의 숫자를 읽고 숫자 순서를 알 수 있습니다.
2. 교구: 컴퓨터 코스웨어 또는 그림 세트 "미로걷기"(큰물고기미로(사진1), 디지털미로(사진2), 공원미로(사진3)].
>
3. 학습 도구: 그룹 1, "파인애플 미로" 그림(사진 4), 상자 및 펜 2 그룹, "회색곰 미로" 그림(그림 5), 상자 및 펜 3; "해변에 가다" 그림(그림 6), 상자와 펜 그룹 4, "햄버거 먹으러 가다" 그림(그림 7), 상자와 펜 그룹 5, "엄마에게 꽃을 보내다" 그림(그림) 8), 상자,
4. 각 어린이의 가슴에 클립을 걸어주세요
5. 다양한 플라스틱 미로 도표, 수채화 펜, 헝겊을 놓습니다
활동 과정
1. 인식과 이해
1. 주제를 밝히고 흥미를 불러일으킵니다.
교사(코스웨어 또는 그림 운영): 미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오늘은 미로 왕국에서 레벨 깨기 게임을 해볼 거에요. 승리할 자신이 있나요?
2. 아이들에게 미로 탐색 방법을 알려주세요.
(1) "빅 피쉬". "미로" 다이어그램을 보여주세요.
① 선 미로의 구조를 이해하고 미로를 걷는 방법을 이해하세요.
교사: 미로란 무엇인가요? 이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미로의 입구.) 미로에서 화살표는 무엇을 의미하는가? (출구.)
교사: 미로를 통과하는 방법을 아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자유롭게 대답할 수 있습니다.)
교사와 어린이(요약): 미로 도표를 얻고, 먼저 입구와 출구를 찾고, 입구 통로를 따라 걷고, 마지막으로 원활하게 출구에 도달합니다
선생님: 누가 "큰 물고기 미로"를 걸을 수 있나요?(먼저 어린이들 각자에게 다가와서 "걷도록" 요청한 다음, 교사와 어린이가 함께 출구와 입구를 빨리 찾는 방법을 분석하고 마지막으로 어린이에게 그림을 그리도록 합니다.
③경로를 확인하세요. 맞나요?
선생님: 미로의 입구와 출구는 간단하게 연결되어 있어요. 우리가 가고 있는 경로(경로)가 맞는지, 즉 통과할 수 있으면 맞는지 확인하는 방법이고, 통과할 수 없으면 어디로 가고 있는지 잘 살펴봐야 합니다. 역검사라고 합니다. (아이들은 역검사를 하기 위해 손을 모아 집단 동작을 합니다. . )
(2) '디지털 미로' 도표를 보여줍니다.
① 디지털 미로를 걷기 위한 요구사항을 이해한다.
선생님: 두 번째 레벨은 '숫자 미로'입니다. 레벨을 성공적으로 통과하려면 첫 번째 단계는 무엇인가요? (먼저 입구와 출구를 찾으세요.) 입구는 어디인가요? 이번에는 1번부터 10번까지 순서대로 미로를 통과해야 합니다. .
② 어린이 개개인이 노력한다.
선생님: 누가 걸을 수 있나요? (각각의 아이들에게 올라와서 다시 "걷도록" 하세요.)
③갈림길을 만났을 때 어떻게 경로를 선택하는지 분석해보세요.
교사: 갈림길에 이르렀을 때 어느 길을 선택해야 할까요? (아이들은 자유롭게 대답하고, 교사는 아이들에게 분석을 지도합니다.)
교사(요약) : 갈림길에서 멈춰서 어느 길이 맞는지 알아보세요. 막다른 골목이고 갈 길이 없습니다. 돌아서 갈림길로 돌아가서 방향을 바꾸어 원활하게 출구에 도달할 때까지 계속 걸어가세요.
④어린이에게 다가와서 미로 지도에 길을 그리게 하세요.
⑤경로가 맞는지 확인하세요.
선생님: 이 숫자 미로는 1부터 1O까지 순서대로 진행되는데, 역체크는 어떤 순서로 해야 할까요? (아이들이 모여서 손으로 숫자를 세고, 역체크를 합니다.)
(3) 'Park Maze' 사진을 보여주세요.
① '공원 미로'를 걷기 위한 요건을 이해한다.
선생님: 세 번째 층은 '공원 미로'예요. 첫 번째 단계는 무엇입니까? (먼저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를 찾으십시오.) 가져오기는 어디에 있습니까?
② 개별 어린이와 함께 해보세요.
선생님: 누가 걸을 수 있나요? (각 어린이에게 올라와서 다시 "걷도록" 권유합니다.)
③다리까지의 경로를 결정하고 구멍을 뚫는 방법을 분석합니다.
교사(요약): 갈림길에 멈춰서 다리 위로 올라가서 잘 보이도록 구멍을 뚫습니다.
④어린이에게 다가와서 미로 지도에 길을 그리게 하세요.
⑤경로가 맞는지 확인하세요. (어린이들이 집합적으로 손동작을 취하며 역점검을 합니다.)
2. 모둠활동
1. 교사가 활동 내용을 소개하고 놀이방법을 설명합니다.
선생님: 미로 왕국에는 많은 게임이 있어요. 첫 번째 그룹은 파인애플 미로, 두 번째 그룹은 회색곰 미로, 세 번째 그룹은 해변으로 가세요. 네 번째 그룹 1그룹은 햄버거를 먹으러 가고, 5그룹은 엄마에게 꽃을 보냈다. 레벨을 돌파하기 위한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자에서 미로 지도를 꺼낼 때마다 먼저 입구와 출구를 찾은 다음 빈손으로 통과한 다음 경로를 그리고 마지막으로 역검사를 수행합니다. 실수하면 걸레로 닦아내고 다시 시작하면 됩니다. 플레이 후에는 미로 지도를 가슴에 붙이고 그룹별로 플레이해 보세요. 또한, 수학 코너에는 재미있는 미로 게임이 많이 있습니다. 5단계를 성공적으로 통과한 어린이들은 더 어려운 미로 게임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자, 미로 챌린지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준비되셨나요?
2. 아이들은 그룹으로 활동하고 선생님은 투어를 안내합니다.
교사는 세 번째, 네 번째, 다섯 번째 그룹의 활동을 지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어떤 어린이가 독립적으로 전체를 관찰하고 모든 측면을 고려하며(3개를 보고 하나를 걷는다) 드릴의 경로를 명확하게 볼 수 있는지 관찰합니다. 다리에 구멍을 뚫고 역방향으로 하도록 상기시켜야 할 어린이가 누구인지 확인하세요. 어린 아이들이 놀면서 이야기하도록 격려하십시오.
3. 의사소통 및 요약
1. 교사: 오늘 미로왕국에서 즐거웠나요? 5단계를 모두 시도한 아이들은 손을 들어주세요.
2. 결과를 표시하고 서로 소통하고 확인합니다.
(1) 각 그룹의 개별 어린이에 대한 워크시트 표시를 확대합니다.
(2) 일괄적으로 역점검하고 오류를 찾아 수정사항을 논의합니다.
3. 토론 및 요약: 입구에서 출구까지 어떻게 빠르고 원활하게 갈 수 있습니까?
4. 동요 "Walking the Maze"(첨부 파일 참조)를 감상해 보세요. 아이들이 경험을 향상시키고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확장활동
1. 아이들이 연습할 수 있도록 수학 코너에 다양한 연결도와 미로도를 넣어주세요.
2. 건설 게임에서 어린 아이들과 함께 큰 미로를 만드세요.
3. 아이들이 미술 공간에서 자신만의 미로를 디자인하게 하세요.
활동에 대한 고찰
미로는 구불구불한 통로와 도전적인 상황 과제로 어린 아이들의 관심을 끌고 재미와 탐험에 대한 아이들의 심리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어린이의 학습 특성을 바탕으로 이 활동은 수학 학습을 미로 걷기 게임에 교묘하게 통합하여 어린이의 활동에 대한 관심을 잘 자극하고 어린이의 관찰력과 공간 지능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다음 사항은 활동 디자인의 하이라이트입니다.
1. 학습에 대한 어린이의 관심을 자극하는 게임 시나리오를 만듭니다. 활동 시작 시 교사는 아이들을 "미로 왕국"의 게임 상황으로 데려가 자연스럽게 아이들이 미로의 입구와 출구를 이해하고 선 미로, 숫자 미로 탐색 방법을 배우고 스스로 행동하도록 안내합니다. -시험. 편안하고 즐겁고 도전적인 게임 상황에서 아이들은 미로를 달리고 싶은 강한 열망을 갖고 학습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됩니다.
2. 그룹 운영을 통해 아이들의 활동 효율성을 높여주세요. 그룹 작업에서는 아이들이 스스로 선택하여 하나씩 시도하며 미로를 완성한 후 5단계를 통과할 때까지 작업 시트를 올려 놓습니다. 이 형태에서는 아이들이 더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고 다양한 난이도의 작업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가슴 클립의 작동 시트에는 각 어린이의 실제 작동 수준이 명확하게 반영되어 교사가 더 쉽게 확인하고 어린이도 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아이들은 큰 만족감과 성공감을 얻었고, 공간지능 추론의 개념도 발달하게 되었다.
3. 어린이들이 미로를 걷는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동요를 사용합니다. 선생님이 직접 작곡한 동요 '미로를 걷다'로 미로 달리기의 핵심을 생생하고 간결하게 정리해 주셨습니다. 동요는 기억하기 쉽고, 외우고 기억하기 쉬우며, 아이들은 그것을 기꺼이 받아들입니다.
4. 역검사를 통해 아이들의 좋은 공부습관을 길러주세요. 역검사 과정은 실제로 자기 성찰의 과정입니다. 이는 아이들의 역 사고를 효과적으로 배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아이들의 관찰력과 오류 수정 능력을 향상시키고 배운 지식을 통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이가 어릴 때부터 좋은 자기 성찰 습관을 길러주면 평생 동안 그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 미로 걷기
미로 도표를 얻은 후 먼저 입구와 출구를 찾으세요.
통로를 따라 걷기 시작하고 다리로 올라가 구멍을 뚫어 잘 보입니다.
갈림길에서 멈춰서 올바른 길을 찾으세요.
막다른 골목이고 갈 길이 없습니다. 돌아서 갈림길로 돌아가세요.
방향을 바꿔 출구에 도달할 때까지 계속 걸어가세요. 원활하게.
역검사는 매우 중요합니다. 잊지 마세요.
미로 게임은 6개의 길을 보고 돌아다닐 수 있을 정도로 재미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