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우수한 전통 문화 상황과 정책 논문을 계승하는 방법
2 시간이 넘는 수업 과정에서 심 선생님은 주로 효문화에 대해 이야기했다. 장동련은 관객들과 길상문화를 탐구하고 길상문화의 개념, 길상문화가 우리 곁에 있다는 사실, 그리고 어떻게 길상생활을 창조할 수 있는지에 대해 논의했다. 팬 선생님은' 우수한 전통문화를 발양하고 조화로운 삶을 구축한다' 는 주제를 둘러싸고 고대론을 논하며 우수한 전통문화를 배우는 중대한 의의를 논술하며' 논어' 에 109 회 나타나는' 인' 자의 내포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 글은' 인' 을 중심으로' 인' 의 세 가지 의미, 즉 인간과 자연의 조화, 사람과 사람의 조화, 심신의 조화를 다루고 있다. 팬 선생님은 주로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유교란 무엇입니까? 유가 사상의 당대의 의미? 유가에 대해 구체적으로 무엇을 연구합니까? 팬 선생님의 "제인의 길": 발음이 합리적이고, 형체가 은밀하며, 유가사상은 사람이 세상에 입성하는 데 필요한 지식이다. 국내외 사례에서 유교 사상의 현실적 의의를 논술하였다. 반 선생님은 고금, 해와 달과 별, 유석도가 서로 통하고, 삼교가 같은 종, 홍련 백련엽을 본 적이 없다. 삼교본은 한 집안이다. 그는 운치가 넘치고, 대량의 유석도와 한의사의 문화 사례를 인용했다! 그는 좋은 선생님은 학생들의 기질을 바꿀 수 있다고 말했다. 한 사람이 있는데, 그는 한 민족의 기질을 바꿀 수 있는 책 한 권을 가지고 있다. 이 사람은 공자이고, 이 책은' 논어' 이다. 이 민족은 바로 중화민족이다. 이런 기질은 바로' 부드러운' 군자 기질이다. 백 년 동안 만나지 못한 이상한 종이 몇 장은 영원한 영웅에게 지하실의 먼지였다. 오직 병연 주유, 지금까지 인의는 이미 사람됨이 되었다. 고향의 종성증자에서 배우라고 호소하다: 천인의 단결을 세우는 세계관; 조화로운 세계관과 모든 민족을 세워 국민을 위해 생계를 꾸려 나가다. 정상에 오른 사람들의 인생관을 세우다. 자애와 홍의를 추진하는 가치관과 세계를 위한 평화를 여는 신념을 세우다.
팬 선생님은 유교의 많은 예를 들었습니다.
공자의 제자 루즈가 다른 사람과 내기를 한 이야기: 루즈는 모자를 걸고, 다른 사람은 머리를 걸었다. 그러나 공자는 루즈가 모자를 잃어버렸다고 단정했고 루즈는 곤혹스러웠다. 아들은 말했다: "머리는 모자보다 무겁다! 클릭합니다 ""
이것이 바로 중국의 불입니다. 인류의 최고 이익에 서서 대국의 균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절대 현지의 진실에 대해 지나치게 고집을 부리지 마라.
공자와 루즈는 사람을 구하기로 약속하고 상을 받았다. 그러나 자공은 정부 상을 받지 않고 외국에서 노국 노예를 사심 없이 구속하는 행위에 강력히 반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공, 자공, 자공, 자공, 자공, 자공)
공자는 마구간에 불이 났다는 말을 들었을 때 얼마나 많은 말을 태웠는지 묻지 않고 인명 피해가 있는지 물었다고 말했다.
24 년간의 효도 이야기, 효도 천지, 효도 순제를 이야기했다. .....
임현 어대 민자 육천화의 효도 이야기를 들려주다. .....
도는 사람과 멀지 않고, 집안은 나라와 동조하며, 천지는 하나이다. 유가는 인인, 인간으로서의 학문, 전통문화를 짓밟고 행복한 생활을 하는 것이다!
자비로운 성현은 항상 사람을 잘 구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을 미워하지 않는다. 항상 물건을 잘 보존해야 하기 때문에 포기하는 것은 없다. 노인이 말했다: 내 말은 알기 쉽다. 세상에 알 수 있는 것도 없고 할 수 있는 것도 없다. 사실, 성현의 고전적인 가치는 그들이 역대 이전의 귀중한 인생 경험을 통해 변천을 겪을 수 있다는 데 있습니다. 우리는 여전히 따뜻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천고에 이르기 전에, 그들은 묵묵히 미소를 지으며, 우리가 여전히 그의 연설의 혜택을 받는 것을 지켜보았다! 성인의 의의는 그가 소박한 언어로 인생의 길을 가리켰고, 후세 사람들은 무지하거나 자각하거나 고통스럽거나 즐겁게 일일이 실천하여 한 민족의 영혼을 형성했다는 것이다. 모든 고대 성현들의 경험은 결국 단 하나의 참뜻을 가지고 있다. 바로 이런 지혜의 빛 아래 효율을 높이고, 치료 과정을 단축하고, 인생 비용을 낮추고, 군자의 사랑의 감정을 빨리 건립하고, 사회 도덕 기준에 부합하며, 자신의 마음과 사회적 직위에 대해 양심에 거리낌이 없다는 것이다.
반수옥 선생님은 국학을 뿌리로 하고 시를 혼으로 삼는다. 두터운 국학 수양과 열정적인 시인의 기질이 빛나고, 담소가 생생하고, 글씨가 진동하며, 설득력이 있다! 간단히 말해서, 국학을 현대화, 생활화, 단순화, 대중화하는 데 중점을 두는 것이다. 고대 지혜의 현대화, 서구지혜의 중국화, 중서지혜의 세계화. 소위: 청렴하고 청렴하고 청렴해야 하며, 먼저 성인을, 그 다음에는 외왕이 슬림하게 나라를 다스려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은 지구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 그러나 사람은 하늘에 지혜를 세워야 한다. 사람은 성인처럼 열심히 일을 완성해야 한다. 사람은 도가의 신선처럼 가벼워야 하고, 자신의 생활을 자연에 녹여야 한다. 이는 하나님이 하늘에 계시고, 성성이 땅에 계시며, 부자는 세상을 구제하고, 가난한 자는 그 몸을 독선하게 하라 하였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유치로 천하를 다스리고, 도양생으로, 부처로 마음을 기르다. 이것은 중국인의 이상적인 인격 상태이다! 연꽃을 토하고, 그 사람이 춤에 대해 이야기하고, 고석이 고개를 끄덕이고, 삼산오악이 무릎을 꿇게 했다. 그의 전문가 같은 권위와 스타 같은 기질이 그 자리에 있던 모든 사람을 깊이 정복했다! 집중력, 집중력, 중도에서 탈퇴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고, 아무도 작은 소리로 말하는 사람은 없다. 동영상 외에는 아무도 핸드폰을 가지고 놀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전체 강의는 유교 사상과 사회주의 핵심 가치의 교육을 강조하고,' 인자애인',' 먼 친척이 이웃보다 못하다',' 노인을 사랑하고, 아이를 사랑하고, 이웃과 화목하다' 등의 전통관념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읍지도자의 소개를 들어라: 통지한 사람은 그리 많지 않지만, 많은 촌민과 간부들이 자발적으로 읍정부의 회의실에 가서 강사의 강의를 듣고, 빈자리가 없다! 정오 12 까지 관객이 일찍 떠나지 않았다. 마을의 지도자들은 이전에 회의, 특히 강의가 오늘처럼 회의장 규율을 지키지 않았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강의가 끝났을 때 이미 12 가 지났는데, 모두들 선생님을 둘러싸고 오랫동안 떠나고 싶지 않았다. 심 선생님은 그가 편집한' 증자 명언' 을 모두에게 나누어 주셨다! 강단에 놓여 있는 부서조차도 관객들에 의해 끌려와 선생님들에게 이름을 서명하고 전화번호와 미신호를 남기게 했다. 두 시간 넘게 발언하자 반 선생님은 물 한 모금도 마시지 않고 마이크도 소용이 없어 땀을 흘렸다. 관중들이 인사를 해서 감사를 표합니다! 그러나 반 선생님은 시적인 언어로 유머러스하게 말했다. 왜 나는 늘 눈물을 글썽이는가? 왜냐하면 나는 이 땅을 깊이 사랑하기 때문이다! 왜 내가 땀을 흘렸지? 네가 잘 들어! 현자가 우리와 함께 천년을 넘나들기 때문이다! 우리의 마음과 성현이 같은 채널에서 진동하기 때문이다! 읍내에서 조직한 강의를 들은 장려화는 강의가 끝난 뒤 저녁식사 시간이 지났지만 읍 정부 주방에서 준비한 찐빵이 매진돼 밖에서 긴급 전근했다고 말했다. 자발적인 청취자가 너무 많기 때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농민 형제의 굶주림에는 정신문화가 필요하고, 죽어가는 마을에는 수혈이 너무 필요하다. 농촌 문명은 중국 문명사의 주체이다. 농경 독서 문명은 우리의 소프트 파워이다. 농경문명은 농경 방식일 뿐만 아니라 도덕사상 문화의 전승이기도 하다. 당대 사회에서 우리는 중화문명을 계속 계승해야 하며, 6543.8+0 억의 인구를 가진 농촌의 중요한 지위는 영원히 포기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필연적인 결과는 다른 사람이 우리의 정신적 공백을 메울 수 있다는 것이다. 중화민족 전체가 넋을 잃은 상태에 처할 것이다. 모든 종교는 사랑을 강조하고, 모든 예술은 아름다움을 강조하며, 모든 과학은 진리를 강조한다. 진선미의 보편적 문화는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다! 인심은 모두 밭이고, 은도 심고, 돈도 심는다. 그들은 고생을 심으면 고생을 먹고 꿀을 심으면 단맛을 먹는다. 선조는 사람의 양심이 하늘이라는 말을 남겼다. 중국은 마음의 나라이고, 모든 것은 마음에서 시작된다. 당신의 양심은 하나님입니다. 일단 당신과 나의 영혼이 그것을 깨닫게되면, 그것은 우주의 주인입니다!
중국은 한창 전성기에 있지만 막막함으로 가득 차 있다. 나는 예전에 외향적이었지만 무력했다. 구원의 가장 좋은 방법은 습관적으로 쫓아가는 눈을 되찾고 추방된 영혼에 오랫동안 관심을 갖는 것이다. 유교 시골 대강당, 최종 분석! 더 많은 사람들이 그 해의 공자처럼 되기를 바랍니다. 조다마 싯다르도는 사막 시골을 위해 정신의 뿌리를 다시 심었다! 부드러운 중국 본토를 재건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