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진의 어린시절 감동적인 이야기
이전에 리 야오탕(Li Yaotang)으로 알려졌고 예의 푸간(Fu Gan)으로 알려졌던 바진(Ba Jin)은 유명한 현대 중국 작가, 번역가, 언어 대가, 문학계의 거장이자 쓰촨성 청두 출신입니다. 그는 학창시절 5·4신문화운동의 영향을 받아 민주혁명과 아나키즘 사상을 받아들였다. 그 후 그는 청두, 상하이 등지에서 반봉건 사회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아래에는 바진의 어린시절에 관한 감동적인 이야기를 주의 깊게 정리했습니다.
어린 시절 바진의 감동적인 이야기 1
위풍당당한 바진은 뛰어난 인품과 문학적 자질로 중국 문학계에 우뚝 서며 사람들의 마음 속에 살아남는다. 그가 우리에게 남긴 부는 숫자로 계산할 수도 없고, 돈으로 살 수도 없고, 말로 다 표현할 수도 없습니다. 그 사람 때문에 문학계가 빛나고, 그 사람 때문에 나라가 아름답습니다.
"조국은 언제나 당신 곁에 있을 것입니다"
"당신은 빛이고, 열이며, 10년 전의 양심입니다." 조유는 바진을 찬양하라라는 말을 썼습니다.
바진은 1927년 첫 소설 '파괴'로 사람들에게 알려진 후, 차츰 빛과 열기를 다해 중국 문단의 선두주자가 되었고, 수십 년 동안 그 행보를 이어갔다. 오랫동안 누구도 대신할 수 없고, 누구도 흔들 수 없습니다. 바진의 빛과 열은 그의 불멸의 작품 26권과 빛나는 번역서 10권이다. 이 풍부한 부는 중국의 여러 세대에 걸쳐 누려왔고 앞으로도 몇 세대, 수십 세대, 심지어 그 이상의 세대가 향유하게 될 것입니다. 바진의 빛과 열은 그의 고귀한 영적 영역이자 완전한 인격이다. 이 엄청난 부는 다른 사람들로부터 더욱 존경받고, 존경받고, 영감을 받습니다.
애국심은 바진의 두 가지 큰 행운의 중요한 기반이다. 청년 시절부터 쇠퇴할 때까지 바진의 애국심은 어떤 환경에도 영향을 받은 적이 없습니다. 오히려 더 열정적이다. 지난 세기 중국은 부침을 겪었고 세계는 혼란에 빠졌습니다. 그녀는 한때 빈곤, 낙후성, 어리석음이라는 세 가지 산에 의해 억압당했습니다. 그녀는 온갖 방해를 받았고, 여러 차례 우회로를 겪으며 혼란과 걱정, 굴욕을 겪었습니다. 바진은 이 모든 것을 싫어하지 않았고, 항상 자신의 이상을 추구하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행동을 사용했습니다.
바진은 12살 때 '악비전전'을 읽고 악비의 애국심과 민족정신에 깊은 충격을 받았다. 우연히 그는 할아버지가 수집한 '술취한 모산방의 시'를 얻게 되었다. 이 책에는 명나라 시인이자 서예가인 문정명의 시 '만강홍'이 있는데, 바진은 이 시를 사랑하고 지치지 않게 되었다. 바진은 <<<<<<<<<<<<<<<<<<<<<<<<<<<<<<<<<<<<<<<<<<<<<<<<<<<<<<<<<<<<<<<<<<<<<<<<<<<<<<<<<<<<<<<<<<<<<<<<<<<<<<<<<<<<<<<<<<<<<<<<<<<<<<<<<인데, <<<<><<<<<<<<<<<<<<<<<<<<<<<<<<<<<<<<<<<<<<<<<<<<<<<<<<<<<<<<<<<<<<<<<<<<<<<<<<<<<<<<<<<> 1990년대 바진은 만인의 권유로 요양을 위해 항저우로 갔다. 그는 항상 다른 사람에게 폐를 끼칠까 봐 두려워했지만 어느 날 Yue Yue의 무덤을 방문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악비 동상 앞에서 휠체어를 탄 바진은 오랫동안 뚫어지게 쳐다봤다. 이 장면에 주변 스태프들도 깊은 감동을 받았고, 누구도 쉽게 움직이지 못했다. 나중에 그들은 Wen Zhengming의 "Man Jiang Hong"비에 왔습니다. 이때 그의 나이가 아흔이 넘었는데 평소에는 말투나 발음이 잘 통하지 않았는데, 초등학생처럼 이 시를 읊으니 목소리가 점점 더 맑아졌다. 말이 날아갈 것 같다." "어렴풋이 읽힌다... 그저 미소일 뿐인데 어떡하지?" 사실 모든 문장, 모든 단어는 사실 이미 바진에게 익숙하고 그의 피 속에 녹아 있었다.
바진은 말도 잘 못하고 웃는 것도 서툴고, 항상 눈썹을 찌푸리는 성격이다. 노인 Bing Xin은 미소를 지으며 그녀의 '오빠'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는 매우 우울합니다. 고통 스러울 때 행복하다고 생각합니다. 우울함과 고통은 바진의 애국심의 표현입니다." 그는 이상주의자이며 평생 동안 그것을 추구합니다. 그는 조국이 더욱 강해지고 조국 사람들이 부유해지기를 희망합니다. 그는 한때 "나는 재능이 있어서 글을 쓰는 것이 아니라 감정이 있기 때문에 글을 쓴다. 나는 조국과 민족에 대한 무한한 사랑을 갖고 있다. 나는 나의 끝없는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작품을 사용한다"고 말했다. <디스트럭션>의 창작 과정에 대해 바진이 쓴 글: “매일 밤 호텔로 돌아와 지친 몸을 잠시 쉬게 한 뒤 가스렌지에 불을 붙여 차를 끓였습니다. 그러자 노트르담 대성당의 종소리가 울려퍼졌습니다. 파리가 울려 내 마음을 강타했다.
이런 환경에서는 과거의 기억이 계속해서 나를 괴롭힌다. 나는 상하이에서의 활동적인 삶을 생각한다. 어려움을 겪고 있는 그 친구들을 생각한다. 지난 사랑과 미움, 슬픔과 기쁨, 고통과 친교, 희망과 분투를 생각한다. 지난 모든 것을 생각한다. 마치 칼에 베인 것 같았고, 꺼지지 않는 불꽃이 다시 격렬하게 타올랐다. 이 외로운 어린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나는 인생에서 얻은 작은 것들을 기록하기 시작했습니다. 매일 밤 노트르담 드 파리의 종소리를 들으며 연습장에 소설 같은 글을 쓴다. 이런 식으로 나는 3월에 "파괴"의 첫 4장을 썼습니다.
1979년 바진이 중국 작가 대표단을 이끌고 파리를 방문한 것은 파리를 떠난 지 반세기 만에 처음으로 이 땅에 발을 디딘 일이었다. 그러나 매일 아침 바진이 조용히 창가에 앉아 있는 모습은 파리의 거리 풍경이 아닌, 베이징의 장안 거리, 상하이의 화이하이 거리의 풍경이다. , 항저우의 서호, 청두의 이중 우물, 광저우의 시골… 조국을 떠나면서 나는 내가 중국인이라는 분명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50년 전에도 이런 느낌을 받았어요. 우리는 흔히 조국을 어머니에 비유하는데, 조국은 바로 우리 어머니입니다. 그러나 과거 이 어머니는 가난하고 병들어 생활이 위태로워서 자식들의 생사를 돌볼 수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오늘은 다릅니다. 출국 후에는 어디에 있든 늘 걱정스러운 눈빛으로 나를 지켜보고 있는 사랑스러운 눈빛이 있다는 걸 느낀다. 아무리 세상 끝까지 가더라도 조국을 결코 없앨 수 없고 조국은 언제나 여러분 곁에 있을 것입니다.
많은 명예와 외교 행사 앞에서 기자들은 그가 "나는 중국에서 자랐고 나의 모든 것은 중국 국민의 것입니다. "라고 말하는 것을 여러 번 들었습니다. 1983년 바진은 프랑스 명예훈장을 받자마자 시상하러 온 미테랑 프랑스 대통령에게 “대통령님, 제가 아픈 동안 상하이에 오셔서 메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개인적인 성과는 아닌 것 같아요. 이것이 바로 대통령 각하의 사회주의 조국에 대한 존경심이자 유서 깊은 중국 문화에 대한 존경심입니다. 이는 프랑스 국민과 중국 국민의 우호를 상징합니다. ”
바진의 어린 시절 감동 이야기 2
바진 작가의 독서 방식이 참 묘하다. 책 없이 책을 읽는다는 건 그야말로 세상의 기적이다. 좋아, 무슨 일이야? 바진은 "두 번째로 병원에 입원했다. 매일 한 시간도 안 되는 낮잠을 자서 침대에서 일어나 작은 소파에 앉아 간호사가 오기를 기다렸다"고 말했다. 2시에 와서 체온을 재보세요. 나는 움직이지 않고 앉아 있었지만 졸지는 않았습니다. 내 뇌는 쉬기를 거부합니다. 기억이 완전히 사라지기 전에 좋은 것만 조금이라도 보존하려는 듯, 예전에 읽었던 몇몇 책과 작품을 떠올리는 것이다. "
알고 보니 그의 독서 방식은 조용히 앉아서 읽은 책을 떠올려 보는 것이었습니다. 여기에는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1) 조건과 조건에 구애받지 않습니다. 바진은 두 가지 예를 든다. 하나는 소련 조국전쟁 때 레닌그라드가 오랫동안 독일군에 포위됐을 때 한 소녀가 일기장에 "이런 저런 유형, "안나 카레니나"" 당시에는 전기도 촛불도 없었고 도시 전체가 정전 상태였습니다. 그녀는 글을 읽을 수 없었지만 어둠 속에 앉아 책에 나오는 줄거리를 떠올렸습니다. 톨스토이가 그녀가 그 상황에서 살아남는 데 어떻게 도움을 주었는지 보여주는 또 다른 예입니다. 그것은 10년 간의 내전 중 겪은 개인적인 경험이었습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반군이 이 기간 동안 나에게 일기를 쓰도록 허락했다면 내 일기는 이렇게 되었을 것입니다. 책 제목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사람들은 궁금해할 것입니다: 내 서재는 10년 동안 봉인되어 있었고, 읽을 책을 어디서 찾았습니까? 그들은 인간의 두뇌에 다른 사람들이 가져갈 수 없는 것을 저장하는 큰 창고가 있다는 것을 잊었습니다. . “이 두 예는 정상적인 독서 조건이 아니더라도 ‘읽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2) 과거를 복습하고 새로운 것을 배운다. 회상을 통해 읽은 책을 꺼내라. 소가 되새김질하듯 조금씩 씹으면 기억할 때마다 새로운 깨달음과 새로운 수확을 얻게 될 것입니다.
(3) 읽은 책에서 지속적으로 영적인 힘을 끌어내는 능력. 바진은 "지금은 투병 중이고 다양한 작품에서 격려를 받고 있다"며 "아픈 동안 새로운 작품을 읽을 기운은 없더라도 과거에 축적한 영적 부로 충분하다"고 말했다. 제한된 나의 남은 인생." 죽기까지 사람에게는 빛과 온기가 필요하다.
바진의 어린시절 감동스토리 3
"인생 자체가 컵이다" - 이것이다. 바진은 소설 '부활'을 읽은 뒤 "안도의 한숨을 쉬게 됐는데, 이것이 바로 주엑신의 삶을 표현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소설 전체는 5·4운동을 배경으로 대봉건 가문의 번영에서 몰락까지의 과정을 묘사하고 있다. 이 집안은 화려한 외투를 갖고 있고, 부유한 집안이 대대로 교육을 받은 것 같다. 사실 이 화려한 외모 아래, 가오 부인이 이끄는 소위 '수비수'와 ','는 오랫동안 깊은 중독을 겪었다. 그들은 시대의 발전 추세를 따르지 않고 낡은 제도를 고수하며 모든 저항을 억제하고 '왕은 신하가 죽기를 원하고 신하들은 죽어야 한다'와 같은 옛말을 고수하려고 노력합니다. 아버지는 아들이 죽기를 바라는데, 죽지 않는 것은 불효입니다." 이렇게 큰 봉건 가문을 갖는다는 것은 새 삶을 기대하는 주엑신에게 있어서 족쇄임은 틀림없지만, 장손으로서 가족의 짐을 짊어져야 하는 것이 몸과 마음을 촘촘하게 가두며 갈등과 투쟁을 벌이고 있다. 아픔, 후회하며 열심히 살아요.
책에는 "'근로주의'와 '무저항주의'가 그에게 정말 큰 도움이 됐다. '신청년' 이론과 그들의 대가족을 결합한 것이 바로 이 '주의'였다. 그로 인해 그는 새로운 이론을 믿고 한편으로는 낡은 환경에 순응하며 살아갈 수 있게 되었고, 모순을 느끼지 않게 되었으며, 그래서 독자들에게 차분하게 설명했다. 새로운 아이디어는 계속해서 옛날 방식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
주엑신 본인은 "내 인생은 이대로 끝났다. 저항하지 않는다. 저항하기 싫다고 피해자가 된다... 나도 너처럼 해냈다. 대단하다"고 말했다. 그러나 꿈은 모두 산산조각이 났다. 나의 기쁨은 오래 전에 빼앗겼다. 나는 아버지의 어깨를 자발적으로 떠맡았다. p>
자신도 피해자라고 생각했는데 어떻게 저항할 수 있겠는가”라며 조부모의 주선으로 어릴 적 애인인 사촌 메이를 버리고 다른 여자인 루이와 결혼했다. , 좋아하는 케미스트리를 내려놓고 직장 생활을 시작했기 때문에 아내가 출산 중 사망했을 때 마지막으로 그녀를 볼 수 없었습니다. 그는 견디고, 견디고, 또 참을 수 밖에 없었지만 결국 그는 또 알았어 뭐? 아무것도 아니지만 그는 사랑하는 두 소녀를 잃었습니다.
마음이 아프지 않은 것은 아니지만, 남들 앞에서 눈물을 흘린 적은 한 번도 없다. (lz13) 장남이라는 신분 때문에 저항할 자격도 상실하고 정신적 고문만 참을 수밖에 없는 불쌍한 인물이다. 주희는 주엑신에 대해 자신의 비겁함을 여러 차례 비난했지만 대부분 공감과 용서를 표했다. 주희는 피해자로서 형의 무력한 감정을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망설임 없이 가족으로부터의 탈출을 선택할 수 있지만, 그 시대의 암울함에 속한 젊은이들은 모두 포용할 수 있을까? 어둠을 가르고 빛을 보게 합니다. 그들의 저항과 투쟁 속에는 알려지지 않은 쓰라린 과거사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아직 마음속에 꿈이 있기 때문에 고통을 견딜 수 있는 것입니다. 아직 마음속에 행복에 대한 작은 희망이 있기 때문에 쉽게 삶을 경멸하지 않고 씩씩하게 살아갈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분, 새로운 기분, 드디어 깨어났어요.
바진의 어린시절 감동적인 이야기 4
봉건 가문을 몹시 싫어하고, 가문식 새장에 자유로운 청춘의 꿈이 가두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강한 가족애는 여전하다. 바진을 가장 잊을 수 없게 만드는 것.
바진은 8살 때부터 셔틀콕, 고무공 쏘기, 대관정원 사진 던지기, 각종 술자리 수행 등 형, 누나, 사촌들의 모임과 게임에 자주 참여했다. . 그는 또한 셋째 형인 야오린(Yao Lin)과 다른 형제들과 함께 새로운 극단을 결성하여 조연을 맡았습니다. 그들은 직접 대본을 쓰고, 극장 티켓을 다른 사람들에게 나눠주고, 집에 있는 대나무 숲에서 공연을 펼쳤습니다. 그는 또한 종종 극장에 가거나 집에서 사천 오페라와 북경 오페라를 감상합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가족의 영향을 받아 "붉은 저택의 꿈"의 등장 인물과 줄거리에 익숙해졌습니다.
10살 때 어머니가 병으로 사망해 청두 외곽 모판산에 묻혔다. 그 후 나는 엄마 없는 아이의 슬픔을 깊이 느꼈다. '모두를 사랑하라'는 어머니의 가르침은 바진에게 큰 영향을 미쳤고, 바진은 나중에 어머니를 인생의 '첫 번째 선생님'이라고 불렀다.
어머니가 살아 계실 때 바진은 청두로 돌아온 후 어머니의 허락을 받아 종종 자신의 '하인'들과 함께 지냈고, 그들과의 우정은 청두를 떠날 때까지 지속됐다. 이들 가운데 바진은 원시적 정의에 가까운 신앙과 솔직한 성격을 경험했다. 가마의 주인인 주노(Lao Zhou)는 그에게 성실한 사람이 되는 법을 가르쳐 주었고, 이는 그에게 가장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그는 나중에 그를 "제2의 신사"라고 불렀습니다.
가족 감옥에서 탈출
19 세가 된 그해 5 월, 바진과 그의 셋째 형 야오린은 청두를 떠나 나무 배를 타고 충칭에서 충칭으로 갔다. 양쯔강을 따라 상하이까지. 이는 큰형의 도움과 새어머니의 허락을 받아 이루어졌습니다. 쓰촨을 떠난 이유는 봉건 가문의 틀에서 벗어나 새롭고 광활한 세계로 뛰어들고 싶은 마음에서였으나, 고등학교 졸업장이 없어 청강생으로 바뀌었다. 외국학교를 졸업하고 자격증을 취득할 기회를 잃었습니다.
바진은 가을, 드디어 상하이 난양중학교에 입학했다. 바진은 연말까지 난징으로 이사해 북문교 유시가 21번지에 살며 남경대학교 부속 고등학교 학원에 진학해 공부를 계속했다.
바진의 어린시절 감동적인 이야기 5
청나라 광서제 30년, 바진은 정동순의 봉건 관료 지주 가문에서 태어났다. 거리, 베이먼, 청두, 쓰촨성. 본명은 리야오탕(Li Yaotang)이고, 예명은 푸간(Fu Gan)인데, 이는 『시경』에 나오는 '조남·간탕'의 첫 문장에서 따온 것이다. 바진은 어릴 때부터 재능과 총명함으로 부모님의 사랑을 듬뿍 받았습니다.
바진씨 집안이라고 하면 당시에는 대가족으로 꼽혔다. Ba Jin은 원래 저장성 가흥 출신이었고 그의 조상 Li Jie'an은 저장성에서 쓰촨성에 "curmmate"로 정착했습니다. 증조부 Li Wangfan은 "Zui Mo Shan Fang의 유일한 현존 원고"의 저자였습니다. 리용(완윤) 할아버지도 관직을 역임했으며, 이후 5남 1녀를 둔 대가족의 가장이었으며, 자신도 '구당산시노트'를 출판해 선물했습니다. . 대가족 전체에는 거의 20명의 장로, 30명이 넘는 형제자매, 40~50명의 남종과 여종이 있습니다.
바진이 5세 때 아버지가 쓰촨성 북부 광원현의 행정관으로 임명되어 부모님과 함께 갔다. 저는 광원 현 야멘(廣源縣)에 있는 두 형제, 두 자매와 함께 사립학교에 다녔습니다. 남편의 성은 류(劉)였습니다. 그는 바진(Ba Jin)과 다른 사람들에게 "삼자 고전", "백자 고전", "천자 고전"을 읽도록 가르쳤습니다. 등등, 그들에게 "Gu Wen Guan Zhi"를 암송하도록 요구했습니다. 저녁이 되자 바진은 어머니를 따라 '백상자보'의 가사를 읽는 법을 배웠다. 당시 바진은 서재에서 60세의 책 소년 가푸의 시중을 받는 본격적인 '젊은 스승'이었고, 평소에는 양 자매가 그의 일상을 보살폈다. 12~13세 소녀 Xiang'er의 작품입니다.
또 1년 후인 음력 11월 25일, 천성적으로 장난꾸러기이고 반항적인 성격을 지닌 바진은 할아버지의 생일을 맞아 온 가족이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며 낡은 예절을 싫어하게 됐다. 절을 거부해서 처음으로 어머니에게 채찍질을 당했습니다. 그는 마음속으로 매우 확신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엄격한 어머니를 감히 반박하지 못했습니다. 대가족의 관료주의와 위선적인 예절이 바진 앞에서 조금씩 벗겨졌다.
그해 바진의 아버지는 법정에서 고문을 당했고, 죄수는 고문을 받은 뒤 거듭 절을 했다. 바진은 이 장면을 보고 매우 당혹스러워했고 그런 삶에 직면한 사람들의 심리를 이해하지 못했다.
어느새 바진의 유모는 부엌에서 몰래 오이를 먹고 있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어머니는 매우 화가 나서 누군가에게 채찍으로 젖은 간호사를 때리라고 명령했습니다. 그것을 본 어린 바진은 갑자기 마음속에 설명할 수 없는 불행을 느꼈다.
"처음에는 세상의 많은 일들이 불합리하다고 느꼈습니다." 아마도 그 당시 바진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과 방법을 찾는 것은커녕 이 모든 것에 대한 이유도 설명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불합리하다'라는 인상은 어린 시절부터 그의 마음 속에 깊이 각인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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