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를 교묘하게 운용하여 이 작문을 더욱 문학적으로 만들었다

수능 국어 시험지에서 수능 작문이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좋은 수능 작문을 쓸 수 있을지는 어느 정도 수능의 성패를 결정하였다. 어떻게 시의 깊이, 문채, 효과적인 운용을 제고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다음은 내가 시를 교묘하게 운용하여 작문을 더욱 문학적으로 만드는 것이다. 한번 봅시다.

시의 주요 형식에 대한 교묘한 운용.

1. 직접 참조

작문에서 관련 시를 직접 인용하거나 상황을 렌더링하거나 제목이나 관점을 확인, 증명하면 문장 들이 깊은 문화적 내면을 드러내고 작문의 문채를 높일 수 있다.

행복은 그녀가 정성껏 바느질하고 철저히 보수하는 관심사이며, 그가 귀가하는 시간을 지체할까 봐 걱정하는 것이다. 봄에는 곡식 한 알과 가을 만 알의 씨앗이 수확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행복은 사람이 오래 살기를 바라는 바램이다. 나는 서정 석양이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는 추억을 영원히 기억한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행복은 점점 더 넓어지고, 결코 후회하지 않고, 이를 위해 수척해지는 것이다.

(2) 사람마다 서로 다른 추구가 있고, 어떤 사람은 길이 길고, Xi 를 수리하고, 나는 위아래로 찾아갈 것이다. 어떤 사람은 인간성을 위해 많은 시간을 바치기를 갈망하고, 어떤 사람은 하늘과 땅의 황무지에 감동한다. 언젠가는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2. 유연한 모방

훌륭한 시가 많지만 다른 작문 제목에 대해서는 직접 인용할 수 없다. 이때 우리는 교묘한 모방을 할 수 있다. 모방할 때는 주로 다음과 같은 점에 유의해야 한다. 첫째, 시 자체는 모방하기 쉽다. 둘째, 제목은 시 사용에 적합하다. 셋째, 모방에서 고대시를 왜곡하지 마라. 넷째, 원시는 대부분의 독자들에게 익숙하다.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반환! ! 이백의 신념이 확고한 표현인가, 아니면 보국무문, 극도로 슬플 때의 자기 위로인가? 나는 이백이 아니다. 나는 모른다. 하지만 저는 이 말이 지금 매우 유행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대학 입학 시험 패배, 이 유명한 말을 외치며 뛰어내려 자살했다. 무직 청년, 이 말을 흥얼거리고, 빈둥빈둥 놀다. 정리 실업 노동자가 자신에게 이 말을 하다. 이백의 본의는 모르지만, 이 사람들이 이 명언을 보물로 여기는 것은 단지 연약하고 열등하며 기개가 없는 방패가 되었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이것은 그들의 내면의 자신감을 표현한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그들의 내면의 절망과 공허함을 반영한다. 그들은 하늘이 인재에게 주신 이상 취업하게 하라고 외쳤다. 은화 천 개를 돌리면, 그들은 모두 돌아왔다! 하지만 그들의 마음속에서, 그들은 우리가 태어날 때 쓸모가 없고, 황금의 기회는 영원히 다시 오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이백의 불행이 대부분 환경 때문이라고 생각하는데, 지금 그 사람들은? 그들의 불행은 대부분 환경과 기회로 인한 것입니까?

교묘하게 변하다

원시 시의 문장을 자르고 수정하여 자신의 언어로 변환하여 글을 쓰는 것은 특별한 표기가 없다. 시를 충분히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 상황이나 주제를 둘러싸고 다른 방식으로 재현하거나, 이런 형태를 유지하거나, 더 깊은 수준에서 운용하거나, 그 의미에 어긋난다. 이런 표기법을 잠시 변이라고 한다.

(1) 행낭을 치우고, 서풍이 푸른 나무의 계절을 넘을 때, 이초췌한 편협함을 넘을 때, 생명의 건너편에 서서 과거를 돌이켜보면, 당신이 올바른 것을 선택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건너편을 가로질러 갈 수 있는 길이 많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2) 세월이 흘러가고 시간의 환생은 찾을 곳이 없을 때, 문득 돌이켜보면, 장극 뒤에 숨겨진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이 할인의 목적은 성실함이다.

시를 교묘하게 활용한 몇 가지 장점:

고시를 인용하고 운용하면 문장 품위가 우아하고 언어가 유창해질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서술적인 언어의 고지식함을 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의논문 언어의 번거로운 지연을 극복할 수 있다.

나는 시와 책으로 가득 차 있다. 문장 속에서 유명인을 인용한 고전시, 연설 또는 일화는 중요한 전략 중 하나로 작가의 사상적 내용과 문화적 배경뿐만 아니라 작가의 언어 기교도 보여준다.

시험 작문에서 명시 명구를 적당히 융통성 있게 인용하면, 주로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다.

첫 번째는 문장 문장을 의미 있게 만들고, 문장 문체를 풍부하게 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작문 구상에서 문필을 다채롭게 하고 구상을 교묘하게 하는 것이다.

셋째, 수험생의 문화적 배경과 작문 잠재력을 반영하고 수험생이 글과 구상을 다듬는 능력을 반영할 수 있다.

넷째, 문장 재료를 풍부하게 하여 문장 분위기를 넓혔다.

다섯째, 최소한의 편폭으로 최대 내용에 도달할 수 있어 감화력과 설득력을 높일 수 있다. 인용한 시사는 왕왕 간결하고 의미심장하여 독자의 연상과 사고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특히 의논문 집필에서 시를 적절하게 인용하면 매우 강력한 논거가 될 수 있으며, 직접 인용은 서사 분석보다 더 간결하고 생동감 있고 진실하며 믿을 수 있어 논점을 더욱 설득력있게 한다.

작문 기교를 넓히다.

1, 질문

반문구법이란 네가 쓴 물건에 대해 한두 개의 반문문으로 아래와 같은 것을 일으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노신 선생의' 후지노 씨', 처음 두 단락은 일본 도쿄에서의 유학생들의 생활을 소개한 후 반문문으로 그들을 단락시켰다. "다른 곳으로 가는 건 어때?" " 자연스럽게 다음 필자가 센다이에서 본 것을 인용했다. 예를 들어, 한 학생이' 가정교육에 대한 나의 견해' 라는 제목의 의논문을 쓸 때, 먼저 가정교육의 여러 가지를 열거한 다음, 펜을 바꿔, 두 개의 반문문으로' 가정교육은 정말 그렇게 신이 있는가?' 라는 질문을 던졌다. 멘토가 없다면, 우리는 정말 고등학교와 이상적인 대학에 합격하지 못할까? " 그런 다음 문장 (WHO) 는 가정교육 경험은 없지만 중점고등학교, 이상대학, 심지어 큰 성과를 거둔 사람들의 사례를 자연스럽게 열거해 가정교육이 모든 것이 아니라 가정교육도 없이 인재가 될 수 있다는 결론을 내렸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2, 사례 추가 방법

시험장 작문에는 일반적으로 단어 요구 사항이 있다. 이러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사례를 추가하여 용량을 확장하고 콘텐츠를 풍부하게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노신의' 아창과 산해경' 에서 아창의 성격과 나에 대한 그녀의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7 가지를 서술했다. 의론 논문을 쓰면 예를 더하면 논점을 풍성하게 할 수 있다 (물론 합리적이어야 한다). 먼저 긍정적인 예를 들자면, 다음에는 부정적인 예를 들 수 있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서술문을 쓰고 예를 더하면 인물의 성격을 다방면으로 드러내고 인물의 이미지를 풍만하게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양수의 죽음' 이라는 글에서는 주인공 양수의 성격을 표현하기 위해 여섯 가지 예를 연달아 열거했다. 설명적인 문장 쓰기와 예시를 더하면 설명의 대상을 더욱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만들 수 있다. 학생들은' 중국 석조 아치 다리' 를 좀 봐도 무방하다. 바로 이렇다.

3, 평행도 세그먼트 방법

어떤 학우들은 작문이 거의 완성되려고 할 때 글자 수가 부족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때, 여전히 구제책이 있다. 의종이나 산문이라면, 조비 단락을 추가하는 것은 좋은 생각이다. (최근 몇 년간의 중간고사 작문은 대부분 장르에 제한이 없고, 극본이라면 장면이나 장면을 하나 더 추가할 수 있다.) 중학교 국어 교재 중 한 권의 선집' 이상적인 계단' 이 이런 방법을 채택했는데, 그 비율은 다음과 같다.

이상적인 사다리는 근면한 사람들에게 속한다 ...

이상적인 계단은 시간을 아끼는 사람에게 속한다 ...

이상적인 사다리는 어려움에 직면한 "사람" 에 속한다 ...

만약 한 단락을 더 추가하면, "이상적인 계단, 시대와 함께 발전하는 사람." 이라고 쓸 수 있다.

4. 보간법

마스터 이벤트 (중앙 이벤트라고도 함) 를 설명하는 동안 마스터 이벤트와 관련된 다른 이벤트를 삽입하고 "다른 이벤트" 를 설명한 후 마스터 이벤트를 씁니다. 이런 방법이 바로 보간법이다. 학생들은 글을 쓰는 과정에서 이런 방법으로 문장 내용을 생성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장 지로의 "영양 조각", 부모님이 동창 만방가에 가서 영양 조각을 가져오라고 강요하는 과정에서, 나는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소중한 영양 조각을 좋은 친구 만방에 선물한 이유를 설명하기 위해 3 분의 1 의 전문을 썼다. 체육 수업을 할 때, 나는 실수로 나의 새 운동바지를 긴 구멍을 뚫었다. 만방은 내가 집에 가서 욕을 먹지 않도록 그녀를 데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런 서술은' 나' 가 영양목조를 만든 이유를 설명하고, 중심 사건을 보완하는 역할을 하며, 문장 내용이 자연스럽게 풍부하다.

5, 생발 토론 서정법

많은 학우들이 글을 쓰는 데는 한 가지 통병이 있는데, 바로 서술문을 쓰는 과정에서 필요한 논거와 서정적성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한 가지 일을 서술한 후에는 반드시 태도, 느낌 또는 평가가 있어야 한다. 그것들을 쓰는 것은 토론이고, 서술의 심화와 승화이다. 어떤 장면이나 누군가의 도덕스타일에 대한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서정적이며 작가의 감정의 구현이다. 예를 들어 프랑스 작가 도드의 소설' 마지막 수업' 에서 하머씨를' 우리' 의' 마지막 수업' 으로 묘사하는 과정에서' 이상하게도 오늘 강의를 듣고 난 후 나는 모든 것을 이해했다. 그가 말한 것은 매우 쉽고 쉬운 것 같다. 나는 내가 이렇게 진지하게 들은 적이 없고, 그도 이렇게 참을성 있게 해석한 적이 없다고 생각한다. 이 불쌍한 사람은 떠나기 전에 그가 아는 모든 것을 우리에게 가르쳐 주고, 즉시 그것을 우리의 머리 속에 집어넣는 데 급급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 이 애틋한 토론은 하머씨의' 마지막 수업' 에 대한 나의 감정과 논평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어쩔 수 없는 신음이 아니라' 나' 의 조국 언어에 대한 애착이 충만하고 주제의 승화이다.

위의 방법은 절대적이지 않으며 학생들은 글쓰기에서 유연하게 사용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