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광흥의 성취와 명예.

장광흥은 오랫동안 중국 전통문화와 동양미학의 연구와 전파에 주력해 서예 이론 연구와 서예 예술 창작에 많은 심혈을 기울였다. 연구 프로젝트 1 항목에서 주정부 장관급 이상의 중점 과학 연구 프로젝트 3 개 항목의 완성을 주관하다. 국학 대강',' 전통에서 현대까지',' 청초 문화 유명인 연구',' 집필개론',' 일제 이야기' 등 학술 전문 저서 15 부를 출판하다. 노장대미 사상과 서예예술',' 도가 자연과 서예의 아름다움',' 현재 서예열에 대한 냉사' 등 학술 문장 200 편을 발표했다. 장광흥의 서예 예술은 탄탄한 학문과 지식을 바탕으로 미학과 문화학에 깊은 조예를 바탕으로 서예예술을 전통문화, 철학적 사고, 심미심리와 긴밀하게 연계해 서예를' 문화적 존엄성' 으로 복귀시키는 것을 견지했다. 그의 시에서 말한 바와 같이, "서예가는 공부와 훈련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되고, 내공을 열심히 연습해야 한다. 한밤중에 5 시에 불을 켰는데, 너는 왜 걱정하지 않느냐? 클릭합니다 또 말했다: "서예가 책 밖에서 고생하고, 작은 돈 때문에 동분서주하지 마라. 공자는' 시운' 이 골수에 들어가고' 김풍당운' 이 붓을 내었다고 말했다. " 장기간의 예술 실천에서 점차' 창력 소탈함' 의 예술 풍격을 형성하였다 ('한한: 중국 당대 10 대 서화 명가'). 장광흥의 서예는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자연스럽고, 행간에는 강한 서기와 문학적 보급성이 드러날 뿐만 아니라 북비의 힘과 고졸도 담겨 있다는 평가도 있다. (장명군: "자유는 나의 선생님이다", "중국문화보" 2005 년 3 월 29 일 초판)

장광흥은 미국 스위스 한국 일본 파키스탄 홍콩 대만 등 국가 및 지역에 여러 차례 학술 교류와 문화 전파를 하러 갔다. "중국문화보", "경쟁보", "서화원" 은 그의 예술적 성과에 대해 특집 보도를 했다. 그의 서예, 인감 작품, 이론 문장 등은 국내외에서 호평을 받고 있으며, 특히 한국, 일본, 대만의 예술가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제 생각에는 장광흥은 냉대를 할 수 있는 그런 사람입니다. 그는 떠벌리는 것도 싫어하고, 자신을 떠벌리는 것도 좋아하지 않는다. 그가' 조용하지 않고 예술적이지 않다' 는 네 글자를 말하는 것을 자주 듣는다. 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 그는 갑자기 서계의 인기 인물이 되었다. 그의 서예 인감 작품과 이론 문장 은 국내외 많은 예술가 와 수집가 의 추앙을 받고 있다. 이것 은 나 에게 한 마디 를 생각나게 한다.' 나 는 많이 쌓고 싶다, 나 는 빨리' ...... 장광흥 이 가장 인상 깊 은 두 가지 점: 그 가 서예 예술 의 혁신 을 견지 하는 것 은 반드시 이론 혁신 의 기초 위 에 맹목성 을 줄이고 이성 을 증강해야 한다. 현재' 서예 예술 가치 체계 이론' 연구에 종사하고 있다. 두 번째는 예술 실천의 혁신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클릭합니다 (문) 근거

2009 년 봄, 한국 제자의 초청으로 서울에서 개인서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2009 년 6 월 5438+ 10 월 구양,,,, 장표 등과 함께 국민위원회' 중국민족' 건국 60 주년 특집지' 중국 당대 도서 10 대 거장' 에 뽑혔다.

20 1 1 년 4 월 장광흥 서예전시회가 제 고향인 환대현에서 성공적으로 열렸습니다 (cctv-4 와 인민일보가 보도했습니다).

20 1 1 년 4 월 서예 작품' 청청일안수' 가 국례로 뽑혔다.

20 1 1 년 5 월 신라대, 기명대, 북한대학에 초청되어 학술 교류를 진행하고 중국 전통문화와 서예예술을 전파하다

20 12 년 7 월 김강 제 40 회 청자 페스티벌에 초청돼 중국 서예가로 개막식에 참석했다. 예술제 기간 동안 한국이 설립한 독립전시실에는 청자 서예 작품 30 여 점이 전시돼 세계 각국의 예술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20 13 년 1 월, CCTV 농업채널에서 열린 20 12' 삼농 인물' 시상식에 초청돼 수상자에 대해 논평했다.

20 13 년 1 월, 논문' 제치인제시이언' 은 중화서국 출판사에서 출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