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당신이 돈을 잃는 것에 익숙하고, 자신을 억울하게 한다면,

손해를 보는 것에 익숙하고, 자신에게 억울함을 당하고, 다른 사람을 영합하는 것에 익숙하고, 천명을 듣는 것에 익숙해지면, 이것들은 모두 선량하지 않고, 어리석다. 왜냐하면 네가 마땅히 너에게 속해야 할 권리를 포기했기 때문이다. 시간이 지나면 너는 자신이 주견이 있어야 하고, 능력이 있어야 하고, 더 한가한 생활을 해야 한다는 것을 잊게 될 것이다.

사람이 착할수록 밑줄은 높아야 한다. 그래야만 남을 용인하고 자신을 보호할 수 있다.

선량은 일종의 양심이자 천성이며 도덕에 기반을 두고 있다. 너의 선량함은 최종선이 없어서는 안 된다.

내가 초등학교에 다닐 때, 한 화교가 많은 유명인의 흰색 조각상을 기증했는데, 바닥에는 이 유명인의 명언이 새겨져 운동장 전체를 둘러싸고 있었다. 당시 캠퍼스는 텅 비어 특색이 없었고, 이 하얀 조각상들은 색다른 풍경을 형성하여 아래의 명언을 보고 많은 감명을 받았다. 퀴리 부인, 아인슈타인, 링컨, 골키, 레이펑. 에머슨은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나는 그가 누군지 모른다. 그에 대해 내가 기억하는 유일한 것은 그가 에디슨보다 한 단어 뒤처졌다는 것이다. 에디슨은 누구입니까? 그것은 어릴 때부터 주입된 유명한 사상이다: 천재는 99% 땀+1% 의 재능이다. 그것은 세뇌이다. 그때. 그때 나는 에머슨이 그를 한 글자만 빼먹었다고 생각했는데, 아마 너무 나쁘지 않았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에머슨, 에머슨, 에머슨, 에머슨, 에머슨) 이런 식으로 에머슨이라는 이름이 기억됩니다.

에머슨은 선함에 대해 한 마디 말했다. 너의 선함은 날카로워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0 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원칙이 없는 선함은 선함이 아니다.

만약 사람들이 그들이 무엇을 했는지 발견한다면, 그들은 불안함을 느낄 것이다. 내 모든 경험에서 이 기억은 추하고 오점이 있기 때문에, 나의 이전 행위와는 크게 다르기 때문에 마음속에서 배척당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 심리학의 관점에서 볼 때, 사람들은 모두 자신이 마음속에 저장하는 것이 아름답고 착하고,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 상담이며, 일단 안 좋은 일이 생기면 마음이 배척되어 안심할 수 있는 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당신은 다른 사람이 많은 선행을 언급했지만 책망을 받는 것을 경험하거나 들은 적이 있을 것이다. 이것은 정상입니다. 예를 들어, 버스는 자리를 양보하지 않았습니다. 다른 사람이 일을 돕겠다고 약속하자, 결과는 불완전하게 고소당했다. 친한 친구가 돈을 빌려서 어떻게 입을 열어야 할지 모르겠다. ....

착함 때문에 불평이나 고민을 당하는 이 모든 것들은 사실 피할 수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너는 줄곧 다른 사람을 완성하려고 노력했지만, 자신이 가장 자신을 완성해야 한다는 것을 잊어버렸다.

많은 경우, 당신은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도울 수 있지만, 다른 사람의 일이 자신의 일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누가 가장 중요한지 안다. 많은 경우, 말하기는 어렵지 않지만, 우리의 의사소통을 더욱 이성적으로 만들 수 있다.

사실, 우리가 독선적인 노력과 착한 행동은 다른 사람의 눈에는 우리가 생각했던 것만큼 아름답지 않은 경우가 많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사람의 인지와 사람의 인식은 이렇게 큰 편차가 있다. 당신의 친절을 당신에게 좋은 사람들에게 주세요.

어떤 행위는 영원히 이해할 수 있을 뿐, 용인하거나 용인할 수 없다. 인생에는 반드시 여러 가지 만남이 있을 것이다. 좋든 나쁘든, 좋은 사람이든 나쁜 사람이든, 언제나 어느 시점에서 만난다. 정확한 시간이나 잘못된 시간. 만약 네가 감당할 수 없다면, 아무도 너를 대신해서 감당할 수 없을 것이다. 너는 스스로 알아야 한다, 이런 일들은 불가피하다는 것을. 언젠가 네가 모든 아픔을 이겨내고 마침내 힘을 얻었다면, 네가 감사해야 할 것은 성공이 아니라 네가 경험한 모든 실패이다. 실패는 네가 성장하는 법을 배우게 할 것이기 때문이다. (조지 버나드 쇼, 실패명언)

선함에 정확한 정의를 줄 수 있는 사람은 없다.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래서 너 자신을 정의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생활은 타협을 위한 것이 아니다. 뒤로 움츠릴수록 숨쉬는 공간이 작아진다. 생활은 아쉬운 대로 하는 것이 아니다. 네가 비천할수록 행복은 멀어질 것이다.

자신의 위치를 매우 낮게 둘 필요는 없다. 자기만의 것을 쟁취하고 자기에게 속하지 않는 것을 포기하다. 하고 싶지 않은 일과 약속하고 싶지 않은 사람을 거절하도록 강요하지 마라. 별거 아니에요. 처음엔 익숙하지 않아도 신경 쓰지 마세요. 똑바로 서라, 인내심을 가져라, 너는 너에게 속한 모든 것을 수확할 것이다.

사람이 일단 잘못을 저질렀을 때 거짓말을 하면 배척당하고 불안해진다. 거짓말에 차이가 있는 것처럼 거짓말은 선의의 거짓말, 회색 거짓말, 검은 거짓말로 나뉜다. 선의의 거짓말: 다른 사람을 영합하기 위해서, 너는 자신을 억울하게 하고, 자기가 약속하고 싶지 않은 요구를 승낙했다. 봐라, 거짓말은 남을 속이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속이는 것이다. 회색 거짓말: 남을 해치지 않기 위해 꾸며낸 거짓말, 그리고 많은 거짓말을 통해 이전의 거짓말을 보완한다. 거짓말은 독립적인 일이 아니다. 거짓말은 종종 많은 거짓말을 함께 덮어야 한다. 한 거짓말은 간파될 확률이 낮고, 여러 거짓말은 간파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거짓말 비용이 높다. 검은 거짓말: 다른 사람을 속이다.

사기꾼은 의심할 여지 없이 진실에 더 가깝다는 말이 있다. 사기꾼이 다른 사람을 속이려 할 때, 그는 이 정보가 거짓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당신에게 진실을 얻고 싶다면, 그것이 거짓말이라는 것을 깨달을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당신은 이 사기꾼과 같은 출발선에 있다. (존 F. 케네디, 거짓말명언)

사기꾼조차도, 그의 마음속에는 항상 선량하거나, 가족, 자신의 형편없는 사람, 그에 대해 신경쓰는 사람이 있다. 당신이 선함에 상처를 받는다면 선함을 거절하지 말고 자신의 선함을 조절해야 한다. 선량함은 소멸되어서는 안 된다.

너에게 잘해 줄 의무는 없지만 너에게 좋은 사람, 네가 느끼면 그에게 잘해 줘, 왜냐하면 그가 이렇게 해서는 안 되기 때문이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너는 반드시 착해야 한다. 왜냐하면 착함은 인간성의 바탕이 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사회는 선량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악의로 가득 찬 사회가 번영할 수 있다면, 그날은 무엇이 나쁜가? 마찬가지로, 악독한 사람도 행복할 수 있다면, 그날은 무엇이 나쁜가?

호의가 좋지 않다고 해서 이것에 의문을 제기해서는 안 된다. 착한 사람은 많고, 좋은 보답을 받는 사람도 많다. 좀 느리다고 해서 참을 수 없고, 자신감이 넘치고, 인내심이 있으면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하지만 당신은 모든 사람에게 잘해 줄 필요는 없고, 좋은 것은 상호, 착한 사람에게 잘해도 반드시 모든 사람에게 잘해 줄 필요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불필요한 사람들과 불필요한 선함은 자신을 끌어당길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맹목적으로 요구하면, 당신의 선의는 그들을 해칠 뿐만 아니라, 당신 자신도 해칠 수 있습니다.

선량한 길에서 곧장 앞으로 나아가고, 점차 자신의 선량 원칙을 세우고, 좋은 것을 유지하고, 나쁜 것을 도태한다. 천천히, 너의 길은 점점 더 순조롭게 갈 거지? 네가 믿는 한.

주백려가 말했듯이, 선아, 네가 알고 싶다면, 진정한 선은 아니다. 악은 남에게 들킬까 봐 큰 악이다.

너는 착하고 강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