첸 위이(Chen Yuyi)의 '악양탑 오르기'를 이해하는 방법

악양탑 오르기(1부) ① 진위이동팅은 강 동쪽, 강 서쪽에 있다. 휘장과 깃발 ②는 움직이지 않고, 석양은 늦어진다 ③. ④ 오(吳)와 촉(藏)을 나누는 땅으로 올라가고, 황혼이 가까워지면 ⑤의 호수와 산으로 이동한다. 수천 마일 떨어진 곳을 여행하는 것은 여전히 ​​​​시원하고 3 년의 고난 ⑥ 그리고 더 많은 위험 ⑦입니다. 고대의 바람과 서리 속에서도 오래된 나무 창보는 후회와 슬픔이 없습니다. ① "Chen Yuyi 컬렉션"에서 선택됩니다. 송나라 시인 진위이(1090~1138). 예명은 곡비(曲飛), 별명은 건자이(建寧), 낙양(현재의 허난성) 출신이다. 그는 남북송시대에 유명한 시인이었다. 두 번째 시는 '악양탑 오르기'이다. ② [토지징] 호텔이나 찻집을 흉내낸 것. ③[늦은 일몰] 석양이 천천히 집니다. 늦었어, 천천히. ④ [오와 촉이 수평으로 나뉘었다] 삼국 시대에 오와 촉이 형주를 놓고 경쟁했는데, 오의 장군 노수(魯蘇)가 1만 명의 병력을 이끌고 악양에 주둔한 적이 있다. 여기서 수평 분할은 조각을 의미합니다. ⑤ [이주] 방황하다. ⑥ [3년의 고난] 송나라 정강제 원년(1126년) 봄에 북송이 멸망했는데, 내가 이 시를 쓴 지 3년이 지났습니다. ⑦[핑 데인저(Ping Danger)]는 건물에 오르는 것을 말합니다. 의지하세요. 위험은 높은 곳을 가리킨다. 교습 참고자료: 악양탑 오르기(1부) 1. 전체 이해 송나라 진종 정강 원년(1126년) 봄, 진군이 개봉을 공격하여 북송을 멸망시켰다. 북송과 남송 전환기의 대부분의 시인(이청조 등)과 마찬가지로 진위이의 인생 경험과 문학 창작도 징강 딜레마에 따라 두 시기로 나누어진다. 그 전에 그는 24세, 즉 송나라 정화 3년(1113년)에 진사(金師)라는 칭호를 받고 문림랑(文lin Lang)을 수여받았다. 그는 그림과 서예에 능했고 시문으로 유명했다. 그는 황제로부터 깊은 평가를 받아 여러 차례 관직을 옮겼지만, 자신도 모르게 정치적 투쟁의 소용돌이에 휩싸이기도 했다. 진강(陳康)의 재난이 일어나자 진유이(陳夷伯)는 술세 담당 소관으로 진류(지금의 허난 성 카이펑 남동쪽)로 강등되어 자연스럽게 피난민 대열에 합류하여 남쪽으로 향한, 호남, 호남으로 달려갔다. 그리고 노숙자가 되었습니다. 그는 동정호로 유배되어 여러 번 악양탑에 올랐고, 친구들과 함께 국정을 애도했으며, 술로 슬픔을 달래고, 자신의 사건을 기억하기 위해 여러 편의 시를 썼는데, 그 중 한 편이 이 교훈을 위해 선택되었습니다. 이 시는 7자 운율시로 『악양탑 오르는 두 시』 중 첫 번째이자 악양탑에 대한 시인의 글의 시초이므로 공들여 정성껏 엮고 엄숙하게 썼다. 첫 번째 쌍은 악양루의 지리적 위치를 먼저 설명하고 동팅호와 양쯔강을 배경으로 큰 그림에 초점을 맞추고 거시적 관점에서 악양루를 웅장하게 시작합니다. "동정은 동정의 동쪽이고 강은 서쪽이다." 시인은 7자 문장에서 "동"과 "서"라는 두 방향 단어를 교묘하게 사용하여 호수와 강으로 연결하여 악양루의 위치를 ​​정했습니다.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는 고개를 들었을 때 본 것에 대해 "커튼은 조용하고 일몰은 늦었다"고 썼습니다. 이 문장은 시 전체에서 장면을 묘사하는 데 있어 가장 다채로운 획이다. 평범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섬세하다. '커튼 플래그'는 가까이서 본 풍경이고, '일몰'은 멀리서 본 풍경이고, 가까이서 본 풍경과 먼 풍경이 하나로 합쳐지는 모습을 상상해 보면 시인의 시선은 가까운 곳에서 먼 곳으로 훑어가며 점차 놓아가는 모습을 짐작할 수 있다. 그리고 광활한 황혼 속으로 섞여들어간다. 움직이지 않는 커튼 깃발은 호수가 고요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늦게 지는 해는 저녁의 고요함을 연상시킵니다. 그러한 시적이고 그림 같은 상황이 어떻게 시인의 풍부한 몽상을 불러일으키지 않을 수 있겠는가? 시의 대련은 풍경에 대한 정적이고 차분한 묘사에서 강한 서정성까지 올라갑니다. 이 두 시는 음악의 변주처럼 위의 주제를 반복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 스타일은 전혀 다르다. "오와 초가 서로 갈라지는 곳으로 오르는 것"은 등반의 지리적 위치를 말하는 것이지만, 강한 역사의식을 가지고 "황혼에 호수와 산으로 이동하는 것"은 또한 오르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황혼녘의 풍경을 감상하기 위한 건물이지만 약간의 아쉬움도 뒤섞여 있습니다. 이런 그라데이션은 사물과 나 자신을 합친 일종의 대조이자 전환이자 모방이다. 여기서 시인의 주된 이미지는 무심코 자연스럽게 등장하며, 생각하고 방황하며 풍경에 녹아들어 자신의 감정을 풍경을 통해 표현하고 있다. 앞선 준비 끝에 이 시의 목2행은 마침내 직설적인 외침에 가까운 방식으로 가장 높고 가장 강한 외침을 냈다. 더 위험하다." 이 두 줄의 시는 조국을 예속시킨 대신의 마음속에 있는 원한을 담아낸 시의 진정한 의미를 표현한 것입니다. "1만 마일"과 "3년"의 ​​대비는 각각 공간과 시간의 범위에서 이야기를 전달하며, 이중의 예술적 효과가 중첩되어 읽을 때 깊은 감동을 느끼게 합니다. 시인의 '수천리 여행'은 그가 수천리를 탈출했다는 것을 우아한 표현으로 표현한 것일 뿐인데, 어떻게 할 수 있겠는가? 마음속의 우울함은 '멀리서 바라봄'으로써만 해소될 수 있다. "3년이 넘었는데 벌써 너무 많은데, 그래도 여기까지 올라가야 하는데 우리가 어떻게 버틸 수 있겠어요?" 여기까지의 시는 많은 우여곡절을 겪으며 감정을 극한까지 몰아붙였다. 시의 마지막 대련에서 구영은 자신의 삶에 대한 무한한 슬픔으로 시 전체를 마무리하며 자신을 불쌍히 여깁니다.

이때 시인은 이미 40대에 접어들었기 때문에 현재를 언급하는 대신에 '과거를 회상한다'는 말을 했는데, 이는 함축적이고 의미가 깊다. 바람과 서리'는 분명히 자연물을 지칭하는 것으로 사회현실을 비유한 말장난으로, '고무창보'는 말할 수 없는 말로 시인의 형상을 무한한 슬픔과 증오로 감싸는 외투이다. 지금 이대로는 설명하기 어려운 장면이 무궁무진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데, 이는 '말의 너머'(구양수의 『육일시담』에서 메이야오첸이 인용)에서 볼 수 있다. 2. 문제에 대한 연구 이 시에서 진위이(陳佐伯)의 장단시 양식을 살펴보면 진위이(陳夜伯)의 시의 대가는 두보(Du Fu)인데, 특히 그의 장단시는 정신적인 동시에 육신적이라고 할 수 있는 노도(Lao Du)의 특징을 여실히 보여준다. 그 이유는 고의적인 모방과 추구뿐만 아니라 인생에서 비슷한 경험을 하는 것 역시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이유이기 때문이다. 두보는 청두로 도망쳐 북쪽의 고향으로 돌아오지 못했습니다. 너무 슬프고 비참해서 그와 맞설 수 있는 사람이 거의 없었습니다. Chen Yuyi는 Jingkang 재해를 경험했으며 국가와 가족이 파괴되는 고통도 느꼈습니다. 고통의 심각성은 Du Fu만큼 심각하지 않았고 "예후"는 매우 좋았습니다. 나중에 그는 참여했습니다. 정무에 종사하고 총리가 되었지만 그는 혼란을 매우 염려했다. ​​삶에 대한 인식과 경험은 시를 쓸 때 두보의 영향을 받았음에 틀림없다. 선인들이 이 시를 논할 때 대부분은 이 시가 최고라고 할 수 있는 두보의 『등고』와 비슷하다고 믿었다. 방금 배운 『두보삼시』와 비교해봐도 진의 시에서 두보의 시풍을 엿볼 수 있다. 두보처럼 단어와 문장을 다듬는 데 능숙했고 설명과 토론에도 능숙했다. 나머지 부분에는 묘사된 웅장한 풍경, 영웅적이고 탁월한 서정성, 음악의 울림, 간헐적으로 쌍을 이루는 노련한 솜씨 등 많은 유사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순수한 모방만으로는 진유이가 송나라의 위대한 시인으로서의 지위를 얻을 수 없습니다. 모방하면서도 변화무쌍한 그는 개인적인 감정과 구체적인 상황에서 출발해 자신만의 스타일을 혁신하고 창조하는 데 주목한다. 즉, 이 시를 예로 들면, 두의 시에서는 그 절묘한 제어와 경쾌한 조작, 그리고 깊은 감정에 있어서 같은 '사례'를 찾을 수 없다. 두보가 이를 경멸한다고는 말할 수 없다. “대대로 재능 있는 사람들이 있고, 각자 수백 년 동안 앞장서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