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휘종의 초서는 어떻게 썼습니까?
송휘종 초서' 천자문' (일부)
송휘종 조제 서첩은 와이소처럼 가깝다고 하는데 혜종조비가 얻을 수 없는 초서 두루마리라고 합니다. 그 초서의 정교함과 의경은 감탄을 자아낸다. 필묵은 김운룡의 3 피트 길이의 스케치 위에서 덩실덩실 춤을 추며, 날듯이 춤을 추는 것은' 절세의 묵보' 라고 할 수 있다. 전 황제로서 송휘종 조제 (Song Huizong Foundation) 은 숭고한 정신을 가지고 있지만 예술 공연에서는 송휘종 (Song Huizong) 의 평온함과 사랑의 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송휘종의 초서' 천자문' 은 40 대 송휘종 조제 걸작이다. 글씨가 유창하고 찰랑찰랑하여 작품 전체가 상당히 장관이다. 송휘종과 조제 초서는 사실상 회소의 영향을 받았다. 어떤 사람들은 사료에서 "송휘종 조제 초서 천언, 서예 승회소" 라는 말을 발견했다. 양은 또 의 초서를 평가했다. "이 초서는 정말 이상하다. 크고 작은 것도 있고, 점프하는 원숭이처럼 숲을 가로지르는 것도 있고, 그렇게 자유롭다. 어떤 단어는 연결되어 있고, 눈이 어지럽다. 어떤 것은 산림 사이의 마른 소나무와 같고, 거대한 돌 사이의 틈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떤 것은 새가 숲에서 나와 풀숲으로 뛰어내리는 것만큼 예민하다. "
송휘종 초서에 대한 두 대사의 평가를 통해 송휘종의 초서가 정말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가 북송 황제이기 때문만이 아니라 조제 혜종 서예가 정말 배우고 감상할 만하기 때문이다.
송휘종은 송휘종이 쓴 천자초서로서 독특한 서예' 마른 김체' 로 세상에 유명하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송휘종이 마른 김체에서만 성과를 거두었다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완전히 잘못된 것입니다. 송휘종의 서예에 조예는 많은 서예가들이 따라잡을 수 없는 것이지만, 하물며 그는 제왕의 후광을 지니고 있다. 그럼, 손체력체 외에 송휘종 () 이 또 어떤 훌륭한 서예 작품이 후세에 전해지고 있는지, 송휘종 () 의 초서 천자문 () 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송휘종 초서 서예지도
송휘종의 초서 전세 가작은 많지 않다. 그중 가장 고전적인 것은' 천자문' 으로 중국 10 대 명문 중 하나이다. 이 책은 1 1 12 에 적혀 있다. 모처럼, 그것은 긴 초서 두루마리이다. 초서는 손체력과 해서체에 비해 더욱 자의적이다. 혜종은 이 책의 용필과 구조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는데, 이것은 절대적으로 비길 데 없는 것이다. 초서대사인 회소의 초서와 견줄 만하고, 대등한 것으로 추정된다. 이로부터 혜종이 초서에 조예가 얼마나 높은지 알 수 있다.
이 초서는 길이가 30 여 피트이고 너비가1172cm 입니다. 극본 전체가 김운룡의 편지지에 적혀 있는데, 위에 있는 저체 글자는 매우 정교하고 화려하다. 이들은 모두 궁중 화가들이 한 획씩 그렸고, 이 초서에 더 많은 광채를 더해 서로 잘 어울렸다. 어쨌든 종이는 값진 보물이다. 혜종의 묵보는 말할 것도 없다. 위에 쓴 초서는 더욱 기세가 웅장하고 단숨에 장강이 세차게 흐르는 것 같다. 혜종의 40 년 작품이기 때문에 매우 성숙하고 대기적이다. 이것은 후세 사람들에게도' 묵보' 라고 불린다.
통치자로서 송휘종의 서예, 송휘종, 조제 모두 아무런 성과가 없는 것 같다. 후세 사람들은 송휘종이 영원히 군주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논평했다. 송휘종은 서예에 조예가 매우 높기 때문에, 만약 한 황제를 찾아 역사상 비교적 우열을 쌓으려면, 아마 이왕밖에 없을 것이다. 그래서 송휘종은 소이우라고도 불린다.
송휘종 서예도
송휘종의 서예 작품은 많지 않지만, 각 작품은 모두 고전이다. 송휘종이 마른 김체를 창조했기 때문에 지금까지 아무도 이런 서예에서 그를 능가할 수 없었다. 전해 내려오는 수금체 서예작품은' 수김아야코',' 풍상 2 곡',' 여름시',' 구양 문의 한스장 발록' 등이 있다. 각각 고전이다.
대부분의 서예가들과 마찬가지로 송휘종은 천자문에 대해 어느 정도 선호를 가지고 있다. 그의 천자문' 묵보' 는 그의 깊은 서예 공저 를 반영하여 그의 비범한 예술적 매력을 드러낸다. 그 중 한 곡은 동관에게 쓴 것으로, 한 줄에 10 자, 앞뒤에 약 100 줄, 글자당 1 인치 크기이다. 송휘종의 서예가는 당대의 설요로부터 배운 것이다. 소위 스승이 문을 이끌고 수행은 개인에게 달려 있다. 송휘종의 서예조예도 설요를 능가했다. 그의 서예 구조는 매우 넓고, 획이 창건하여 독특하다. 당대 서화 감정가도 송휘종의 서화 짱 에 대해 입을 다물고 있다. 그의 서예 구조는 매우 준랑하고 단정하며, 문필은 섬세하고 무겁지 않고, 필획은 매우 섬세하고 활력이 넘친다고 생각한다.
요컨대, 송휘종의 서예 조예가 매우 높아서, 그가 군주로서의 업적을 훨씬 능가했다. 그는 천성이 낭만적이어서 평생 무수한 여자들이 있었다. 그는 후세 사람들에게 청루황제라고 불린다. 아마도 이런 낭만적인 성격은 송휘종이 시와 그림을 창작하는 영감을 찾는 데 더 도움이 될 것이다.
송휘종 조제 총리는 서기 1082 년생으로 송신종의 제 1 1 아들과 송철종의 동생이다. 그는 절대적으로 사랑하고 미워하는 황제이다. 그는 치국의 재능은 없지만 매우 높은 예술적 조예가 있다. 그는 송나라의 여덟 번째 황제이다. 사료가 완전하지 않아 데이터가 분명하지 않아 송휘종 시대에는 약 12 명의 재상이 있었다. 그러나 채경, 이방언, 왕부 등 세 명의 재상만이 송휘종의 높은 중시를 받았다.
채경 초상
채경, 서예가, 북송에서 가장 강력한 인물 중 한 명을 먼저 말하다. 전후 4 명의 재상은 근무 시간이 최장 17 년이다. 아마도 그도 고금의 첫 사방에서 사방으로 흩어진 사람일 것이다. 이 사람이 자기를 위해 욕심을 부린다고 말하는 것은 절대 지나치지 않다. 지위가 상승함에 따라 채경은 적지 않은 월급을 받았지만, 그는 만족하지 않고, 도처에서 자기가 가질 수 있는 재산을 찾아다녔다. 나는 시마 광 (Sima guang) 과 다른 사람들에게 매우 혐오스럽고 그들을 처벌 할 방법을 찾는다. 많은 사람들이 유배되거나 처형되었다. 설령 재상을 면직당하더라도 그가 재기하는 것을 도와주는 사람이 있어, 역사 최초의 사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탕자 재상이라고 불리는 이방언은 아첨을 해서 재상이 된 것이다. 그는 재상이 될 재능이 없다. 그는 매우 총명하여 진사와 교류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그들이 물건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었을 뿐만 아니라 여행 비용도 지원해 주었기 때문에 이방언의 명성이 널리 퍼졌다. 그는 풍채가 좋아서 문장 쓰기에 솔이 몇 개 있고 사유가 민첩하지만, 결국 평범한 곳에서 자라면서 행동과 취미는 모두' 이탕아' 라고 자칭한다. 진 포위 공격 bianjing 때, 항복 파 에 속하는, 적극적으로 합계 를 요구했다. 그러나 역사적으로 그의 지위는 채경보다 낮았다.
북송 말년에 재상 왕부는 언변이 좋지만, 진정한 재능과 실학이 없어 아첨하는 데 더 뛰어나다. 초창기에 채경이 재상직을 회복하도록 도왔기 때문에 위인으로 승진되었다. 이후 8 차 재상의 자리를 연초하는 이 속도는 송건국 이래 처음 본 사람이다.
송휘종의' 송휘종전' 은 북송 예술 발전에 크게 기여한 황제지만 송휘종 조제 () 이 용의자 () 에서 25 년 동안 졸용 () 을 지울 수 없었다.
송휘종 스티어스
어찌 열한 번째 아들인가, 서기 1082 년에 태어났다. 송신종은 남당 황후 이욱을 만나 이욱의 재능과 우아함에 경탄했다고 한다. 당시 송신종 후궁의 한 첩이 임신한 것과 일치했다. 나중에 이 첩이 낳은 아이는 송휘종 조제 () 로, 조제 () 가 실제로 남당 이후주의 환생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사실 송휘종과 조제 모두 왕위를 계승할 기회가 없었지만, 송철종이 23 세 때 젊은 나이에 죽고 아이가 없을 줄은 몰랐다. 태의 지지로 조페이는 1 100 년에 즉위했다.
어려서부터 응석받이로 자란 조제, 여느 때처럼 방탕하고 얽매이지 않고, 이어서 여자에게 미련을 둔다. 그가 집권한 25 년 동안 후궁 미녀는 3000 명에 달했다. 또한 궁외의 미녀들은 거의 송휘종과 물들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이세돌 () 로 가장 유명하다. 국가 사무를 처리하는 것 외에 송휘종과 조제 모두 모든 일에서 잘 했다. 혜종은 무엇이든 할 수 있지만 그는 왕이 될 수 없다' 는 것은 정말 분노와 아쉬움이다.
1 126 년, 송휘종은 조환, 송진종으로 전파됐다. 이때 김병이 남하하자 송나라는 저항할 힘이 없었고, 송휘종과 송진종은 서민으로 강등되었다. 이듬해' 정강의 어려움' 으로 한 나라의 왕을 포로로 전락시키고 정복당한 사람, 송휘종, 송진종, 그리고 두 황후, 후빈, 황자, 왕공 등 3000 여 명이 김인에게 포로로 끌려갔다. 그 후, 진 (Jin) 에 의해 끌려와 투옥을 계속했다. 1 135 년, 죽은 후, 그의 시신은 진인에게 등유로 타 버렸다.
송휘종. 마른 체형을 아십니까? 오늘날 유행하는' 마른 김체' 는 송휘종이 쓴 것이다. 송휘종과 조제 독창적인 이런 서예는 세계에서 유일무이하여 전대미문이라고 할 수 있다.
송휘종의 마른 김체' 천자문'
이런 세밀한 금체와 다른 서예의 가장 큰 차이점은 글씨체가 가늘고 아름답고 곧다는 것이다. 서예를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대표 작품으로는' 김아야코',' 예차풍상 2 곡' 등이 있다. 그리고 세계에 떠도는 작품들도 사실 적지 않다. 그러나 송휘종 조제 이후 시와 서예 방면에서 이 황제를 능가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송휘종의 글이 경매 현장에 등장한 이후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추앙하며 많은 유명 수집가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한 경매에서 송휘종 조제 (Song Huizong) 의 필적은 654 억 38 억+0 억 4 천만 위안으로 거래되었지만, 지금은 위조품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어 우리는 알 수 없다. 조제' 마른 김체' 도 서예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른바 애옥과 우라는 이런 글씨로 쓴 동전도 수집가가 가장 좋아하는 것이다. 송휘종과 조제 하면 또 다른 특징이 있다. 거의 모든 글자의 마지막 획은 항상 뒤의 획과 일정한 거리를 두고 있다. 예를 들어, "하늘" 이라는 단어는 후세 사람들에게 "천하 다음 사람" 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송휘종 조제 글자에 대해 후세 사람들은 "송휘종의 글자는 풀과 같지만 필법은 힘이 세고 자형이 나부끼다" 고 평가했다. 혜종 자신이 그의 말을 박금이라고 부르는 것은 확실히 적절하고 정확하다. 이런 글자는 자연이라고 부를 수 있지만, 그 흔적은 연구할 수 없다. "
송휘종 조제 () 의 얇은 금도금' 천자문' 은 현재 상해박물관에 숨겨져 있는데, 이것은 중국 서예사의 유명한 상징이다. 만약 네가 황제의 서예를 보고 싶다면, 너는 상해에 가서 혜종의 박금신을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