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 위험해! (이백이 쓰촨에 와서 감정을 표현했다) 수수께끼의 답은 이백의 명시 제목과 동음이의어다.
이백의 '촉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는 악보의 옛 제목을 차용해 촉의 높고 위험한 길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운율은 웅장하고 기세는 장엄하다. 그리고 서문은 마치 허공을 뚫고 나오는 듯한 느낌을 주는데, 음미해 볼 만하다.
시의 매력은 서정성에 있고, 문학의 생명은 창작에 있다. "촉으로가는 길은 어렵다", 이백은 존경받는시 대가입니다. 조심스럽게 나온 세 가지 감탄사는 이백 이전의 고대시 중에 어떤 감탄사가 있습니까? 시의 시작 부분에, 심지어 세 개 연속으로? 아니. 왜냐하면 이것을 쓴 사람은 아무도 없었기 때문입니다. 돌파하고, 혁신하고, 하늘에 도달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여자를 장미에 비유하는 것은 천재이고, 두 번째 사람은 보통 사람이고, 세 번째 사람은 바보입니다. 아무리 훌륭해도 모방은 모방일 뿐이며, 문학사에 얕은 흔적조차 남기지 않을 것입니다. '시'라는 단어는 『시경』과 『초자』에서 자주 사용되지만, 한나라의 양량인홍의 『오애송』에서는 항상 문장의 끝이나 중간에 사용된다. ", 시의 다섯 줄은 모두 "xi"로 끝나고 더 강한 느낌표 의미를 지닌 "ai"라는 단어가 이어집니다. 이것은 이미 놀라운 창조물입니다. 처음에는 세 개의 감탄사가 사용됩니다. 그런데 리바이가 이런 선구적인 일을 할 수 있었을까?
물론 리바이가 세 번 연속으로 감탄사를 사용한 것은 가식적인 행동이 아니었는데, 그렇게 해야 했던 이유가 있었다고 상상해 보세요. 갑자기 '무엇보다 어렵다'라는 문구를 본 사람들이 '푸른하늘' 슈로드를 본 첫 느낌은 무엇일까. 놀라움과 충격, 그리고 자연스럽게 소리와 감탄사가 나오고, 그러다가 '에헴'이 나온다. 슈로드(Shu Road)가 그냥 보통 높이라면 이 소리이면 충분할 것이다. 문제는 슈로 향하는 길은 모두 마지막보다 높고, 마지막보다 더 위험하고, 마지막보다 더 웅장하다는 것이다. 당연히 사람들의 감탄도 부족했고, 두 번째 성조도 부족했고, 몇 번 소리를 낸 뒤 정신을 차리고 감탄사를 내뱉었다. "가오하하하". 이백의 오프닝 펜이 내용과 내용을 달성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문장을 지우고 "로의 길"로 시작하면 형식의 높은 통일성은 정말 기적입니다. 촉이 어려우니 푸른 하늘에 닿기가 어렵다'고 하면 시 전체가 지속 불가능하게 느껴지고 시적 풍미가 급격히 감소하게 됩니다. 고대시를 읽으십시오. 어떤 훌륭한 문학 작품이라도 비교 문학적 안목이 조금 있으면 더 많은 풍미를 갖게 될 것입니다. , 약간의 문학사적 관점, 그리고 약간의 주의 깊은 독서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