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 춘추의 창작 배경.
예술 작품은 여러 차례 상을 받았다.
채누비는 교육에 바쁜 것 외에도 중국화, 수채화, 판화 등 예술 창작을 오랫동안 고수해 왔다. 1959 년 채여비는 채, 이조전, 정소신 등 화가와 합작해 조산평원의 새로운 면모를 반영했다. 1960 년 광둥 미전에 참가한 후 수입 10 년 광둥 미술이 대형 그림책을 정선했다. 1963 년 채누비가 창작한' 영남 춘효' 컬러 코드 워터 마크 목각으로 광둥성 제 3 회 대중예술전 2 등상을 수상했다. 작품은 붉은 꽃이 피는 목면나무 한 그루와 나무 밑에서 풀을 뜯는 흰 거위 한 무리를 배경으로 색채가 산뜻하고 예술적 감화력이 넘친다. 그 당시 작품이 성전에 참가하여 상을 받는 것은 쉽지 않았다. 젊은 나이에 일찍 세상을 떠난 채소평은 아버지 채누비 () 를 회상하며, 아버지는 평생 사자의 머리에 대한 애정이 독특하다고 말했다. 그는 자주 백사 농장과 1970 근처에서 사자머리를 기르는 곳에 가서 아버지와 함께 놀며 아버지가 스케치에 집중하는 것을 지켜본다. 곧, 살아 있는 사자 머리 한 마리가 눈앞에 튀어나와 매우 재미있었다.
1978 기간 채누비의 예술 창작이 성숙기에 접어들었다. 채누비가 창작한' 백조도' 한 폭이 광둥성 미전으로 선정돼 홍콩 수집가가 소장하고 있다. 계승노지도 간부, 원민광 () 장시 () 변방 종대 제 4 분대 대장인 서걸 () 이 성전에서 채누비 () 를 지켜보는 백기러기 () 가 그의 향수를 불러일으켰다. 그는 채씨에게 채누비에게 사자 거위를 그려 달라고 부탁했는데, 수십 년 동안 광저우의 집 거실에 걸려 있는 것은 그가 가장 좋아하는 소장품 중 하나였다. 1980 년 초, 48 세의 채누비는 중국 미술가 협회 광동 지부 회원으로 받아들여졌다. 그해 6 월, 채누비는 창작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 찼고, 표정이 각기 다른 기러기 백 마리를 창작했다. 불행히도 그는' 백조도' 를 창작한 지 사흘 만에 갑자기 세상을 떠났다. 그 유작' 백조도' 는 서명을 할 겨를이 없었고, 이후 스승 채가 문제를 보충했다.
현재' 백조도' 는 채노비의 아들 채소평이 집에서 가장 눈에 띄는 곳에 걸려 가보로 여겨진다. "특구 석간신문 진요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