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나라의 시 발음은 어떤 방언입니까? 하느님께 도움을 청하다

언어의 진화는 매우 복잡하다. 방언은 모두 고음에서 분화되어 어느 정도의 고음과 고어휘를 보존하였다. "오어구, 감남어계, 산서방언에는 고음에도 입성자가 많다." 하지만 1000 여 년 전의 중국어와 똑같은 현대 방언은 없다. 방언의 진화는 시간의 영향 외에도 서로 다른 언어 간의 접촉과 동화를 포함한다. 그래서 "어떤 사투리시가 당나라 발음인지 말하기 어렵다"?

당시는' 절운' 으로 대표되는 제량독서 성운과 일치한다. (이런 성운은' 설문해자' 와' 옥편' 의 음성 시스템과 서로 증명할 수 있다.) 동시에, 이런 음운은 남조제양시대의 운율 분석과 잘 대응한다. (물론 시의 운은 인접운을 동반할 수 있지만, 결국 이런 음운과 당시의 운의 적합성은 통에서 분석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우리는 대략' 절운' 의 음운이 제량건강 (금남경) 의 발음을 대표한다고 말할 수 있다.

반면에 방언에 관해서는 "방언 카테고리" 가 아닌 "방언 포인트" 로 정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록 우리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qiliang 의 다른 곳에서 qikang 의 음성 시스템에 따라 얘기 하 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적어도 그것은 qikang 시 누군가가 (또는 매우 가까운) 음성 시스템을 사용 하는 것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절운' 은 수당 공식 인가를 받은 후 시가의 운율과 현지 방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래서 우리가 지금 각 방면의 음운을 분석할 때, 이 음운을 기본 분석점으로 삼을 수 있다.

당대의 압운소재와 압운서에 따르면 당대의 장안음운과 절운음운의 특징을 대략적으로 추론할 수 있다. (당시의 압운은 대략 절운에 기초하여 소량의 운부를 통합하는 것과 같다.) 그러나 구체적인 장안음운은 회복하기 어려울 수 있다. 당대의 장안음이 당시 지방음에 미치는 구체적인 영향 과정도 우리도 모른다. 이는 고대 유생들이 독음 (특히 시의 운율) 에 더 신경을 썼기 때문에 구어 방언을 분석하고 기록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제나라 () 보다 광저우 () 어 금음 () 이 운미 대응 () 에서 더 좋다. 예를 들면 운미 ()? /-n/-m 의 대립을 유지하고 입성의 끝을 유지했다. 그러나 구체적인 음성 수준에서는 모든 지방음이 중고음을 바탕으로 한 합병과 진화에 해당한다. 더 이상 제강음의 면모가 아니다. (제강음의 구체적인 면모에 대해서는 앞의 논술을 보십시오. 여기서 생략함).

하지만 동시에 저는 중국어가 본질적으로 민족 문명체계와 연결된 플랫폼이라는 것을 이해합니다. 각지의 방언은 모두 이 플랫폼의 진화 변형입니다. 이 우아한 플랫폼은 문교 시스템을 통해 사람들에게 수출되는 문화로 각지의 방언 진화의 가장 중요한 원동력이다. 즉, 전통적인 음운적 사고에서 모든 지방음은 지강을 대표하는 중고독파의 후손으로 볼 수 있다.

위의 내용은 발음에 관한 것이다. 다른 측면 (의미, 배열, 수사 효과, 구문) 의 경우, 각종 방언의 구어도 각 왕조의 문어 (학술 서적, 문학 텍스트 포함) 의 후손으로 간주될 수 있다. 당대의 여러 지역에 있는 사람들이 보통 구어에서 무슨 말을 하는지 토론하기는 어렵지만, 우리는 당대의 텍스트 (선진시대의 문어문에 대한 계승과 발전, 당대의 문어어에 대한 직접적인 운용 포함) 를 분석하여 당대의 문어어 사용 상황을 이해할 수 있다. 즉, 방언에 있어서 더 중요한 것은 문어와 일치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