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당의 성공을 묘사하고 다른 사람을 괴롭히는 고대의 시와 산문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악당의 성공을 풍자한 시 :

1. 감정

송짐추

세상은 끝났고 사람들의 마음은 더욱 달라졌다.

속물근성에 이끌려 권력은 권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충고는 원한이 되고 아첨은 흔한 일이 되었습니다.

아첨은 서 있지만 사라질 때는 망설입니다.

악당은 자신의 야망을 자랑하고 신사는 가족을 생각한다.

세상의 어두움을 견딜 수 없고, 집을 짓기에는 산이 높다.

내 겸손을 닫힌 문 뒤에 숨기고 속물은 평화를 만듭니다.

거만함은 영광의 순간이고, 재앙이 닥쳤을 때 보상을 받는다.

항상 정직한 것보다 가난하고 겸손한 것이 낫습니다.

그래서 깨끗하고 정직하기란 쉽지 않다.

2. 길 위의 두 사람

탕두푸

춘절인 3월 3일, 날씨는 상쾌했고 장안의 취장강변에는 많은 아름다운 사람들이 모여들었다.

태도가 위엄 있고, 성격이 고상하고 조용하며, 피부는 통통하고, 키는 날씬하고 적당했다.

늦은 봄에 수놓은 금색과 은색 비단 유니콘.

관자놀이에는 섬세한 물총새 깃털로 이루어진 푸른 잎이 흘러내립니다.

그 뒤를 따라 구슬이 허리에 눌려 몸무게를 가늠할 수 없을 정도로 무거워졌다.

그들 중 몇몇은 황제의 친척이었고, 괵과 진의 두 부인이었다.

붉은 혹은 옥육계에서 가져온 것이고 수정 원반은 납작한 비늘이었다.

그들은 뿔과 젓가락을 오랫동안 들고 있었고, 요리사는 날카로운 칼을 들고 있었다.

내시는 감히 먼지를 일으키지 않고 날아 갔고 요리사는 음식이 산더미처럼 쌓인 바다로 왔습니다.

피리와 북이 귀신과 신을 애도하고 진나라의 잡다한 필요에서 온 손님들을 애도했다.

수놓은 카펫에서 내려 텐트 안으로 걸어 들어오는 말 주인은 얼마나 거만한가.

눈 같은 수레가 쉽게 떨어져 덮고, 초록색 새가 붉은 비단 손수건으로 땅바닥에 날아든다.

뜸을 뜨는 손이 뜨거워지고, 총리를 경계하며, 찡그린 표정을 짓는다.

3. 향기로운 나무. 치풍

쥐는 피부가 있지만 사람은 도구가 없다. 사람이 얼굴을 마주보지 않으면 죽은 것이나 다름없다.

쥐는 이빨이 있지만 사람은 멈추지 않는다. 사람에게 덕이 없으면 죽기를 기다리지 않는다.

쥐는 몸이 있지만 사람은 무례하다. 사람은 무례하니 후가 죽지 않겠는가?

신사는 개방적이고 정직하지만 악당은 길다.

4. 소인은 노래한다

송소용

소인은 매듭이 없고, 뿌리를 버리고 꼬리를 쫓는다.

나는 그것에 대해 생각하고 분노에 대해 생각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친구 사귀기

당맹자오

주물 거울은 청동으로 잘 닦은 것이어야 한다. 용납하기 어려운 먼 악당과 친구가 되십시오.

거울을 주조하여 거울로부터 배우고 거울과 친구가 되라. 모든 청동이 빛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많은 악당이 옳고 그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6. 20개의 춘추와 6명의 황제.

송오양서

양은 군자를 전진시키고 음은 악인을 후퇴시킨다.

성현이 남쪽을 다스리고 정법이 봄에 있다.

7. 원송천상(元宋天祥)

악인은 주먹에 갇히고 인생의 후반부는 뜨겁다.

세상은 견고한데 왜 내가 당신을 따라야합니까?

8. 겨울 독서는 가난하고 강한 사람, 늙고 병든 사람,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랑의 말입니다.

송 - 루유

한나라의 재앙은 외척으로부터 시작되었고 당나라의 사찰은 혼란에 빠졌다.

악당의 계획은 개인적인 것이며, 그는 다른 것을 반복해서 언급합니다.

대중이나 대중은 경악하고 강은 위험에 빠집니다.

세상의 야망을 품고 풀숲 안팎에 아무도 없나요?

9. 술의 미덕

탕맹자오

술은 소인의 마음을 비추는 고대의 거울이다. 술에 취하면 이상한 행동을 보게 되고, 술에 취하면 이상한 냄새를 맡게 된다.

술이 너무 많아서 술은 깊이 낭비된다. 죄인은 죄에서 면제되므로 속담이 될 수 있다.

10. 신사는 운이 좋다.

당한유

신사의 운은 4시에 알 수 있다. 악당의 유일한 만남, 추위와 여름은 기대할 수 없습니다.

이익의 가능성은 일정하며, 장단점을 저울질하는 고정된 자세는 없다. 어떻게 하면 의심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