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용의 일곱 운율

소용의 칠운시에는 다음과 같이 많은 운율이 있는데, 그 중 1, "산의 색이 후광을 침범하고, 샹강의 바람은 차가운 꽃을 뱉어낸다."

1, "산의 색이 후광을 침범하고, 샹강의 바람은 차가운 꽃을 뱉어낸다."

. -수송시, "산의 빛깔이 후광을 침범하고, 샹강의 바람과 물결이 잔잔하고, 가을꽃이 만발하니"

해석:저녁이 되면 산에는 저녁 햇살이 넘쳐나고, 샹강의 바람과 물결은 잔잔하며, 가을꽃이 만발한다.

감상문:첫 구절은 늦가을의 풍경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울창한 산이 가로로 세로로 펼쳐지고 하늘은 화려한 저녁 햇살로 물들고 샹촨의 가을 바람은 고요하고 무성한 국화가 피어 있습니다. 우울함과 외로움을 예술적으로 표현한 이 장면은 여행자에게 무한한 향수병을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2. "향기를 찾아도 취하지 않고, 나무에 기대면 이미 해는 기울어져 있다." --탕리상인, '꽃 아래서 취하다'

해설: 술에 취한 팡페이를 무의식적으로 발견한 팡페이는 꽃나무 위에서 잠을 잔다. 서쪽에는 붉은 해가 지고 있다.

감상:처음 두 줄은 향기를 찾다가 취해가는 과정을 묘사하며 잔잔한 만족감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향을 찾는 동안 취하지도 않고, 나무 곁에서 잠을 자니 해는 이미 기울고 있네."라는 구절이 인상적입니다. 이 아름다운 봄날, 시인은 꽃을 끝까지 쫓아다니다 자신도 모르게 취해버렸습니다. 해가 질 무렵 꽃나무 옆에서 잠이 들었다.

여기서 '취하다'라는 단어는 달콤한 술과 화려한 꽃에 취했다는 의미로 사용되었습니다. '리우샤'라는 단어에서 꽃의 웅장함과 아름다움, 꽃의 향기와 형태를 상상할 수 있어 '취하다'라는 단어의 구체성과 감성을 강화합니다.

3. "황금교에는 봄날의 여름 무지개가 가득하고 해안을 따라 버드나무 바람이 불어온다." --탕용타오, '천진교에서 봄을 바라보다'

해설:천진교의 봄은 연기가 자욱한 버드나무처럼 여름 무지개로 흠뻑 젖어 바람에 해안에 기댄다.

감상평:천진교 아래에는 샘물이 녹아 화려한 구름이 물에 비치고, 천진교 강변의 버드나무는 연기가 자욱한 청록색으로 가지와 부드러운 줄기가 물을 가로질러 기울고 머리카락이 바람에 나부끼는 듯합니다. 이 아름다운 자연의 봄 풍경은 그때나 지금이나 여전히 매력적입니다. 시의 한두 줄에서 작가는 먼저 아름답고 매혹적인 봄날의 천진교를 그려내고 있습니다.

4. "집은 쓸어내린 듯 푸르고 붉은 도시는 연기로 가득하다." -당나라 이백(李白), '당나라 자오옌샤오푸(趙延曉夫)의 풍두풍경'

해설:집의 안개 자욱한 녹색이 휩쓸고 지나가고 창우의 안개가 그림 밖으로 떠오르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