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해경: 고대 신화 중 다섯 가지' 시체 이미지' 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생사 사이에는 거대한 공포가 있다!
토론하기 전에' 시체' 의 의미가 복잡하고 변화무쌍하다는 것을 감안하여 분류한 후' 산해경' 의 원문 문맥에서 이해하는 것은 대략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 상황으로 나눌 수 있다.
갑골문에서' 시체' 라는 단어는 한 사람이 쭈그리고 앉아 있는 것처럼 보였고, 나중에는 중국 고대의' 이' 자가 되었다. 은허 갑골문에서' 이' 는' 시체' 라는 뜻이고, 이른바' 동시체' 는' 동이' 로 상저우 시대 산둥 지역 소수민족국가의 총칭이다.
서중서의' 갑골문 사전' 은 다음과 같이 생각한다.
따라서 이곳의' 시체' 라는 단어는 고대 동양인의 생활 자세를 그린 그림이며,' 숙임' 이라는 전형적인 특징도 상주시대 부족과 국가의 이름인' 시신' 이나' 동시체' 가 되었다. 또한 산해경에서는 일족을' 국가',' 인민',' 인민',' 누군가의 시체' 라고 부르기도 한다.
양 선생은' 산해경' 에 이 의미와 일치하는 흔적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여기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첫째, "사치스러운 시체" 도 "감우의 시체" 이다
사치스러운 좀비 왕국은 북쪽에 있다. 짐승의 몸, 사람의 얼굴, 개에서 볼 수 있듯이, 럭셔리 시체는 먼저 신이고, 그 다음에는 사치스러운 시체가 나라를 가지고 있으며, 그 사람은 그 외모와 일치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둘째,' 시체 사진'
비비의 시체' 의 모습은 이상했다. 목이 부러졌고, 머리카락이 느슨했고, 손이 없었다. 일부 학자들은 이것이' 하느님의 나라가 분쟁에 빠져 패배했다' 는 묘사라고 생각한다. 즉' 비의 시체' 는 일족 부족이나 작은 나라일 수 있다. 그 신체 기형에 대한 묘사는 어느 전투에서 실패한 은유이다.
"시체" 는 "시체", 즉 사람이 죽은 후의 시체를 가리킨다. 이것이 가장 흔한 뜻이다. 이와 관련하여 두 가지 전형적인 기록이 있습니다.
셋째, 몸의 몸.
이 기록은 이 이야기의 결말만 보여준다. 신인이 다른 신인과 그의 조신에 의해 살해되었다. 그가 죽은 후 여섯 명의 마법사가 함께 그를 부활시키려 했다. 이 이야기는 매우 재미있다. 소극과 위험에 관해서는 왜 같은 신을 죽여야 하는가? 여섯 마녀가 몸을 부활시키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다른 문장 속에서 그것을 토론할 것이다.
이 기록에서 볼 수 있듯이, 이곳의 "시체" 는 "죽은 후의 시체" 를 의미한다
넷째, 왕자의 밤의 시체
태자야, 일명 왕해는 한 상인의 조상이다. 그는 이왕에게 죽임을 당했고, 나중에 상부족이 그를 위해 복수를 하여 멸하였다. 이곳의 야왕자의 시신은 전신이 해체된 공포장면을 나타내고, 이곳의' 야왕자의 시체' 도' 시체' 의 본의인' 시체' 를 사용한다!
다섯째, 시체에 관심을 가져라.
"산해경" 의 이 두 구절을 연결시키면, 우리는 매우 흥미로운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즉, 부정적 위험과 함께 죽음을 살해한 후 그도 천제의 처벌을 받았고, 천제는 위험에 대해 조치를 취했다. 오른발을 감금하고, 두 손을 등에 묶고, 위험 속에서 죽는 것은 일종의' 시체를 돌보는 것' 이다.
그렇다면 왜 하나님은 주모자를 처벌하지 않으십니까? 사실, 손실에 관해서는, 그는 나중에 세상을 떠났지만, 그의 사인은 그렇게 짜릿하지 않았다.
상인의 제조식은 매우 인기가 있다. 제사식에서는 대개 조상이 아니라 산 사람을 희생한다. 이 사람은' 시체' 라고도 불리기 때문에 이런' 시체' 는 산 사람이 신령으로 분장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여섯째, 못생긴 여자 시체 한 구.
원전의 말에 따르면, 이것은 아마도 고대의 기우의식인' 강공 Hiderigami' 일 것이다. 이것은 민간 무당의 방법이다. "주전 XI 공 21 년" 에 따르면, 루희공은 "무당을 태우고 싶다" 고 합니다.
이 자료에 따르면 추녀는 사녀이고, 사녀는 사녀다. 분명히, 이것은 가뭄에 대항하는 행사였고, 산 사람들은 Hiderigami 로 분장하여 그들을 쫓아냈다.
나중에 춘추시대에는' 시체제' 가 더 이상 살아 있는 사람이 연기하는 것이 아니라 바로 그 신주나 우상으로 대체되었다. 예를 들어, 당나라에서 이화는 이렇게 썼습니다.
일곱째, 영광스러운 시체.
일부 학자들은 "여름은 상인에 의해 서북으로 달려가 당나라로 도피하여 하인그룹을 형성했다" 고 생각한다. 그는 일찍이 상인을 잘라 장사를 잃었다. 그의 아들 팬 타이거 친구 로, 죽일; 반호는 상인과 담판을 하지 않고 서북으로 돌아와 개가 되었다. 반호가 죽인 우 () 는 후세 사람들의 제사, 즉 영한 시체이다. "
여기서 분명히 ""는 견종의 조상이고, 이른바 "시체" 는 조상을 위한 제사 행사라고 지적했다.
여덟째, 불완전한 시체.
시신은' 화남자' 에서 형천에 관한 또 다른 설법이다. 옛사람은 장애인과 비슷하다.
해외 서구 명작' 산해경' 에는 흥전과 천제의 전투가 기재되어 있다. 나중에 천제는 그를 참수하여 양산에 묻었다. 흥전은 머리가 없었지만, 그는 자신의 유방과 배꼽을 위해 계속 싸웠다.
아홉 번째, 여름 경작의 몸.
하경은 하걸의 부장이다. 지에 를 공격 할 때, 참수 되고, 무산 항복으로 도피했다.
형천과 그것은 그야말로 두 극단이고, 마찬가지로 참수라고 할 수 있다. 한 싸움은 죽을 때까지 싸우고, 다른 한 명은 도망쳤다!
마지막으로,' 산해경' 에는 세 가지' 시체 이미지' 가 있다. 관련 정보가 너무 적기 때문에, 메시지를 남기고 양시르와 토론할 수 있습니다. 고전 신화 전설을 좋아한다면 관심, 전달, 수집, 칭찬을 기억하세요!
-말루-
문/무슬림 학자 이장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