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시는 어떻게 쓰나요?
* 시는 무엇입니까?
시는 중요한 문학 장르 중의 하나이다.
시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a) 사상 내용의 집중. 시는 일정한 사회생활의 가장 집중적인 표현이다. 시가 사상 내용의 집중은 주로 의경 (시의 이미지) 을 창조함으로써 작가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고 사회생활을 반영하는 데 있다. 경지는 내경과 로케이션의 조화로운 결합으로, 이성, 모양, 신의 조화로운 통일이며, 강한 감화력과 계몽성을 지닌 시적인 예술 세계이다.
(2) 표현 방법의 서정적. 시는 서정적인 문학 풍격이다. \ "시인, 치 도, 마음 은 뜻, 말 은 시 이다. 감정은 중간에 움직이고 말 속에 형성된다. " "시의 창작은 자연의 표현에 있다. 시의 생성은 마치 자연사물의 존재와 같고, 조금도 가식적이지 않다. 나는 새로운시의 생명이 여기에 있다고 생각한다. 클릭합니다 (곽모로) 시의 서정성은 다른 문체에 비해 특히 강하다.
(3) 언어 형식의 음악성. 시는 가장 음악적인 언어예술이고, 조화로운 음운과 선명한 리듬은 시가 다른 문체와 구별되는 기본적인 특징이다. 노신은 "신시에는 시절이 있어야 하고, 대체로 비슷한 운치가 있어야 한다" 고 요구했다. 요약하자면, 시의 본질은 세심한 언어를 통해 독특한 사상 감정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고, 특이하게 표현하며, 자신의 감각세계와 감정세계를 조화롭게 통일시키는 것이다.
* 초보자는 어떻게 시를 쓰는 법을 배웁니까?
첫째, 시의 이미지를 포착하고 창조한다
시는 이미지로 쓴 것이다.
시를 쓸 때는 형상적 사고를 해야 한다. 이미지사고란 먼저 당신이 생활에 깊이 들어갈 때, 이미지 속에서 생활을 느끼고, 이미지 속에서 생활을 경험하고, 생활을 관찰하고, 생활을 분석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이미지명언)
이미지 사고는 이미지 느낌의 기초 위에서 이미지를 잘 포착해야 한다. 아이청 () 은 "이미지 사고의 활동은 잡기 어려운 모든 것과 떠도는 모든 것을 고정시켜 독자 앞에 뚜렷하게 드러내는 것이다. 종이의 도장처럼 또렷하다" 고 지적했다. 그래서 그는 "시를 쓰는 사람은 종종 이미지를 찾아 사상을 표현한다" 고 말했다. 소설의 이미지와 시를 쓰는 소재도 포착할 수 있다.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이미지를 포착할 수 있을까요? 영감을 보아야 한다. 마야코프스키는 19 13 년경 사라토프에서 모스크바로 돌아온 이미지 캡처의 예를 들었다. 기차에서 같은 여행을 하는 여자에게 그가 그녀에 대해 전혀 사념이 없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시인은 "나는 사람이 아니라 바지를 입은 구름이다" 고 말했다. 이 말을 마치자 그는 즉시 시에 쓸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구두 업로드가 헛되이 남용될까 봐 걱정했다. 그럼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는 매우 초조하다. 거의 30 분 동안 시인은 여자에게 자신의 말이 소녀의 다른 귀에서 날아간다고 믿을 때까지 많은 질문을 했다. 그는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2 년 후, 그는' 바지 속의 구름' 을 긴 시의 제목으로 사용했다.
(2) 시는 상상력의 표현이다. 셰리: 일반적으로 시는 상상력의 표현으로 해석될 수 있어요. 브레슬레이터: "시는 상상력과 열정의 언어입니다." 아이칭은 "상상력이 없으면 시가 없다" 며 "시인의 가장 중요한 재능은 상상력을 이용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시인의 상상력은 과학자의 상상력과 다르다. 시는 일종의 학문으로, 대부분 문학의 리듬에 국한되어 있고, 다른 방면은 매우 자유롭고 상상력과 관련이 있다. 상상력, 물질적 법칙에 얽매이지 않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분리되는 것을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고, 조합된 사물을 분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이로 인해 불법 배우자와 이혼이 초래되었다. 시는 그것이 만지는 모든 것을 왜곡했다. 안데슨은 그의 동화 창작에서 시를 잘 쓰는 젊은이가 좋은 시를 쓸 수 없어서 고민을 해서 마녀를 찾아갔다고 썼다. 마녀는 안경을 쓰고 수화기를 달았고, 그는 감자가 그의 집의 역사를 부르는 것을 들었고, 들이나무는 이야기를 하고 있었고, 군중들은 끊임없이 이야기를 돌리고 있었다. 내가 여기서 말하는 것은 시인이 되는 것은 보통 사람의 청력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시인의 기형적인 안경과 이어폰을 착용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시를 쓸 때, 우리는 생활의 특징을 정확하게 관찰할 뿐만 아니라, 이러한 특징들을 바꿀 용기도 가져야 합니다. 변형으로 인해 시의 이미지는 왕왕 상징적인 의미를 지닌다. 예를 들어, zang Kejia 의 오래된 말:
너는 카트가 그것을 가득 채우게 해야 한다, 너는 지금 너의 생활을 모른다.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단지 눈물을 가슴에 삼키고,
등 뒤의 압력이 고기에 잠기자 채찍 그림자가 눈앞에 떠올랐다.
그것은 무겁게 머리를 숙이고 있다! 그것은 고개를 들어 앞을 바라보았다.
여기에 쓴 것은 단지 불쌍한 늙은 말이 아니라, 주로 30 년대 북방 농민들의 불요불굴의 정신이다. 노마' 는 상징적인 이미지이다.
(3) 시 이미지의 창조. 이미지를 만드는 것은' 아이디어를 찾는 객관적인 대응물' 을 의미한다. 구체적인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허실전환입니다. 사람과 사물 사이의 전환; 사물 사이의 전환 내부 및 외부 변환 크기 변화 원근을 바꾸다. 적은; 부분 및 전체 변환; 역사와 현실의 전환 현실과 미래의 변화 등.
시의 시인 이미지와 풍경 이미지는 모두 감정, 감정, 재미를 표현하기 위한 것이라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시의 감정은 이미지보다 더 중요하다. 서정적인 성격이 없다면, 우리는 마음대로 이미지를 구축해야 하며, 시를 손상시킬 수밖에 없다.
둘째, 시구를 교묘하게 구상하다.
(a) 시의 영감
구상은 시 창작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단계이다. 무엇이 임신을 초래했는가? 간단한 대답은 창조의 충동, 영감의 폭발이다.
아이칭은 이렇게 말했다. "영감이란 시인이 사물에 대한 새로운 흥분일 뿐, 그의 갑작스러운 흥분이며, 그의 순간적인 마음의 번쩍임이다. 영감이란 시인의 주관적 세계와 객관적 세계의 가장 즐거운 만남이다. "
시를 위해, 영감은 이유 이다; 객관적인 세계에 있어서 영감은 열매이다. 객관적인 세계에서 영감을 얻고 영감에서 창작을 시작하다. 이것이 시인이 시를 쓰는 과정이다. "영감" 이 발발한 후 창작은 구체적인 구상에 들어갔다.
(b) 시의 개념
시의 구상은 매우 중요하다. 헤겔은 시의 취지에 대해' 미학' 에서 이렇게 지적했다. "우선, 시에 적합한 취지에 대해, 우리는 순수하고 외적인 자연을 즉시 배제할 수 있다. 적어도 상대적 정도는. 시의 독특한 대상이나 주제는 태양, 숲, 산천, 사람의 피, 맥, 근육 등의 외적 형태가 아니라 정신적 취지이다. 시가도 감성적 관찰에 호소하고 생생하게 묘사하지만, 이 점에서도 시는 여전히 일종의 정신활동이며, 내면의 관찰만을 제공하는 역할만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시의 구상 방식은 무엇입니까? 시의 구상 방식은 내면 체험이다. 헤겔은 이렇게 말합니다. "시가 모든 정신적 내포를 가장 깊이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시인에게 그가 표현한 제재에 대해 가장 심오하고 풍부한 내면체험을 요구해야 합니다. 시인은 내면과 외적 두 방면에서 인간의 삶을 이해하고, 광활한 세계와 그 다양성을 자신에게 흡수하고, 동정하고, 깊이 체험하고, 심오하고 또렷하게 해야 한다. 그래서 시인은 시를 쓰지만, 모든 시가 자신을 쓰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모든 시는 네가 직접 쓴 것이다. 즉, 너의 마음을 통해 쓴 것이다. 이런 입의법에 따라 서정시를 쓸 때 서정시의 진정한 원천은 창작주체 (시인 본인) 의 내면생활이기 때문에 시인은 외모와 형태로는 구체적인 외부 상황을 묘사하지 않고 단순한 감정과 감정만 표현해야 한다
시가 구상하는 과정은 다음을 포함한다.
(1) 시를 정련하다. 일반적인 느낌에서 일반적인 느낌을 표현하는 독특한 느낌을 찾고, * * 같은 느낌에서 표현 * * * 같은 느낌을 표현하는 구체적인 느낌을 찾는 것이다.
(2) 각도를 선택합니다. 우리는 시를 표현할 적절한 각도를 선택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두 가지 큰 각도가 있습니다. 하나는 직설적으로 억측을 표현하는 것이고, 시인은 직접 나서서 감정을 토로하는 것이다. 이런 각도에서 시를 쓸 때는 모호함을 피하고 시인의 선명한 개성화된 이미지를 형성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직접 표현하기 쉽다. 또 다른 관점은 기탁을 상징하고, 물서정을 빌리고, 서정을 빌리고, 경치를 빌려 정을 쓰는 것이다.
(3) 배치 계획. 시의 시작과 끝을 어떻게 쓰는지, 각 부분 사이에 어떻게 유기적인 전체를 형성하는지, 진지하게 생각해야 한다. 내가 이 시의 시를 연결하기 위해 무엇을 사용하는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일반적으로 서정시는 항상 감정 변화의 수준을 관통한다.
(4) 언어를 단련하다. 언어는 시 표현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임신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것은 길고 반복되는 과정이다.
시를 쓸 때는 시가 구상하는 기교를 중시해야 한다. 곽소천은 "새로운 사상이나 새로운 창작이 없으면 붓을 쓰지 마라" 고 주장했다. 그래서, 창의성은 반드시 새로운 것, 기이함, 교묘함일 것이다. (토마스 A. 에디슨,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선인의 경험을 요약하면, 어떤 기교는 참고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상징관념, 방사선관념,' 소품' 관념, 환유 관념, 명제관념, 모순관념, 가상관념, 반의관념, 측면관념, 대비관념, 대화관념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