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이 세상 끝날지라도 나는 나의 사과나무를 심을 것이다" 라고 누가 말했습니까?

마틴 루터: "세상이 내일 파괴될지라도 나는 작은 사과나무 한 그루를 심을 것이다."

"역대 기독교 애관 연구", 제 2 권, 429 면 참조.

마틴 루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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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83 년 11 월 3 일 마틴 루터는 독일 동부의 작은 산촌에서 태어났다.

당시 독일은 경제가 발달하고 지리적 위치가 중요하며 상업이 비교적 번영했다. 그러나 서유럽 국가들과 비교했을 때, 그것의

경제는 분산성이며 통일된 국내 시장이 부족하다는 치명적인 약점이 있다. 경제의 분산성이 정치적

분열 분리 상태를 악화시켰다. 정치경제는 서로 인과적 악순환으로 국내를 혼란에 빠뜨렸다. 가톨릭교회는

< P > 의 영향력을 확대할 기회를 갖게 되었고, 승려들은 온갖 악행을 저지르고 온 나라가' 혼돈' 상태에 처해 있었다.

소년 시절의 마틴 루터는 가톨릭교회의 부패를 목격하고 종교 개혁을 하기로 결심했다. 대학 졸업 후

< P > 가 졸업한 후, 그는 부모의 친지들의 의아한 눈빛에서' 빈문으로 도피했다'-레르포드 세인트 아우구스티누스 수도원에 들어가

를 수강했다. 그는 그곳에서 신학을 공부하고 자율을 가다듬었다. 1508 년에 그는 비텐부르크 대학의 신학 교수가 되었다. 교황과

가톨릭교회의 부패와 사치로 종교 개혁을 하겠다는 그의 결심이 점점 굳어지고 있다. 그는 자신의 종교학설

< P >-"믿음으로 의롭다고 선언한다" 고 말했다. 그는 한 사람의 영혼의 구출은 개인의 독실한 신앙에만 의존해야 하며,

회를 가르치는 번거로운 의식은 전혀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근본적으로 교회와 승려 계층의 특권을 부정한다.

< P > 1517 년 교황 레오 10 세가 면죄권을 빌려 백성을 착취하는 것을 반대하기 위해 루터는 비텐부르크 대성당 문 앞에

< P > 를 붙여' 면죄권의 효능에 관한 토론' (즉 95 조 개요) 을 올렸다. 논강' 이 일으킨 강렬한 반향은 심지어

루터의 예상에 따라 나왔다. 사회 각계각층에서' 논강' 에 대해 강한 흥미를 나타냈다. 개요' 가 제

의 독일 자산계급 혁명-종교 개혁의 불길에 불을 붙였다고 할 수 있다. 루터는 단번에 독일 전민족의 대변인이 되었고, 각계층

의 열렬한 지지로 루터는 로마 교정과 완전히 결별하는 길을 걷게 되었다.

1519 년 로마 교회의 신학자 존 아이크와 마틴 루터가 라이프치히에서 큰 논쟁을 벌였다. 길

< P > 덕순, 공격적인 공세로 존 아이크가 낭패를 보고 패한 이 큰 논쟁은 의심할 여지 없이

< P > 루터 종교 개혁 생애의 중대한 전환점이 되었다.

1520 년은 선전 루터 학설이 가장 핫한 해다. 그해 * * * 독일어 서적, 문장 208 권을 출간했는데, 그중

루터의 저서는 133 권이 많다. 종교 개혁의 3 대 논저로 불리는' 독일 귀족에게 공개서',' 교회

가 바빌론에 수감되었다',' 그리스도인의 자유' 가 모두 그 해에 발표되었다. 이 저작들에서 루터의 공격은 어느 교황이나 교정을 가리키는 사치부패가 아니라 봉건신권 정치 전체를 가리킨다. 그의 학설은 근본적으로

중세의 교단 조직을 부정하고, 사람들을 노예로 삼는 성례제도와 교회법규를 부정하고, 자본주의 발전상

에 적응한 자산계급 검소한 교회를 건립할 것을 제안하고, 종교이론상 봉건주의 타율의 종을 자산계급 자율의 종교로 대체했다.

이 모든 것이 하층 사람들의 열정에 불을 붙이고 사람들의 마음을 내쉬었다.

국민들은 루터를 추대하고 교황을 비롯한

교회원들은 루터를 뼈에 사무치게 미워했다. 1520 년 10 월, 교황은 루터에게 60 일 이내에 회개

< P > 를 새로 고치라고 칙령을 내렸다. 그렇지 않으면 그의 교적을 해고할 것이다. 루터는 협박에 흔들리지 않고 옹호자들의 찬양 소리에 교황의 칙령

책을 불태웠다. 루터의 반항은 교회와의 경계를 더욱 분명히 하고 독일

와 서유럽 각국의 국민들을 크게 고무시켰으며, 그들은 루터를 더욱 존경하고 종교 개혁을 더욱 동경했다. 루터가 점화한 종교개혁

가죽의 불은 서유럽 각국에서 이미 그슬린 기세라고 할 수 있다.

이런 끔찍한 상황에 직면하여 교황은 당황하여 덕황찰리 5 세에게 루터를 유죄 판결할 것을 거듭 촉구할 수밖에 없었다. 독일

황은 마침내 1521 년 4 월 17-26 일 월름스에서 제국 회의를 열고 루터를 위해 유죄 판결을 내리고, 이

덕은 교황의 음탕한 위세에 놀라지 않았다. 그는 고개를 쳐들고 월름스에 도착하여 제국회의에서

를 양보하지 않고 힘써 싸웠다. 그는 "나는 내 의견을 고집하고 결코 후회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이 소리 나는 말은 당시 독일 국민이

< P > 로마 교정 통제에서 벗어나고자 했던 강한 소망과 확고한 믿음을 충분히 표현했다.

찰리 5 세, 교황 등 무리는 어쩔 수 없이 루터를 무턱대고 박해하며 루터를

법률의 보호를 받지 않는 사람으로 선포해야 했다. 루터는 발붙일 수 없었고, 와트부르크에 은거하여 성서 번역에 종사할 수밖에 없었다.

루터는 잠잠해지지 않았다. 그가 선택한 성서 번역 작업은 평가할 수 없는 긍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1543 년에 루터가 번역한 독일어 성경이 출시되었고, 하이네는 루터의 성서 번역이 "독일

언어 창조" 라고 생각했다. 루터가 번역한 성서는 후대에 변조되지 않은 헤브라이어와 그리스어 원본에 의거한 것이다. 그의 번역은 인민에게

를 제공하여 천주교회에 대항하는 사상 무기를 제공했다. 또 다른 의미에서 그가 번역한 성경은 독일 언어를 사용했는데, 이런 통통

< P > 의 언어는 독일 각 나라와 연결하는 중요한 유대가 되었다.

그러나 루터는 국민을 대표할 수 없다. 독일 농민들이 종교개혁을 현존하는 착취제도를 뒤집는 정치혁명

으로 바꾸려 할 때 루터는 움츠러들다가 결국 배신을 향해 세속 통치자의 대변인이 되었다. 그는 먼저' 그리스도인들에게 반란

난잡한 책' 을 쓴 뒤 비텐부르크로 돌아가 설교를 하며 소란을 가라앉히고' 살인과 재물을 반대하는 농민 폭도서' 를 썼다.

농민봉기에 대한 그의 태도는 설득과 중재에서 힘주탄압까지 이어졌다. 나중에 또 "누구든, 힘이 닿을 수 있는 한,

< P > < P > 암암암암리에 공개적으로든, 그들을 찔러 죽이고, 죽이고, 암살해야 한다. 마치 미친 개를 죽여야 하는 것 같다" 고 외쳤다. 추악한

의 험상궂은 면모가 여지없이 드러났다. 루터는 국민들을 완전히 이탈했고, 루터교는 독일에서 세속 제후가 되는 도구로 탈바꿈했다. 길

덕을 대표하는 시민계급이 온화한 종교개혁운동으로 종교형식으로만 약간의 개혁이 진행되었다. 거스는 "길

덕은 하층민의 운동뿐만 아니라 시민계급의 운동까지 제후에게 팔았다" 고 말했다.

1546 년 2 월 루터는 출생지인 에스레본에서 63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루터는 일생 동안 공과가 반반이었다. 그가 발동한

가 이끄는 종교개혁 운동은 유럽 전역을 휩쓸고 서유럽에 대한 로마 가톨릭교회의 봉건신권

통치를 영구히 종식시켰다.

그의 종교학설은 신흥 자산계급에게 혁명의 사상 무기를 제공했다. 거스는 루터가 그 시대의

거인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는 이 영광에 부끄럽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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