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나 웅장한 시 한 수.

"소년은 스스로 능운지를 가지고 있는데, 누가 황하의 긴 흐름을 살 수 있겠는가" 는 것은 같은 시에서 나온 것이 아니다.

소년은 자신의 능을 가지고 있다' 는 수호 인물인 송강의 말에서 나온 것이어야 한다. "그가 젊었을 때 능동과 동행했다면, 감히 황소를 웃어도 남편이 아니다!" " 만약 내가 장차 나의 원대한 포부를 실현한다면, 나는 황소가 군자가 아니라는 것을 우습게 여길 것이다.

황하영류를 저버리지 않는다' 는 당대의 두보에서 나온 것이어야 한다. "이조신의 이름이 파괴되고, 강은 낭비하지 않는다." 이 시는 "연극은 6 절구, 다음 편" 에서 나온 것이다.

시의 원문은 왕양과 나로가 동시대의 사람이고, 날씬하고 가벼워서 줄곧 붓을 멈추지 않았다는 것이다. 너희 세대의 생명이 모두 먼지로 변한 후, 끝없는 강으로 흘러가는 급류에는 아무런 피해가 없다.

왕양과 나로는 대명사의 스타일과 유파를 창조했고, 얕은 평론가들은 이에 대해 끊임없이 웃었다. 너희 세대의 모든 것이 먼지로 변한 후에, 그것은 결코 펜티엄 강을 해치지 않을 것이다.

극이 육절구' 는 당시 문단의 어떤 사람들이 중고하고, 고상하고, 원대한 습관을 겨냥해 두보가 쓴 것이다. 두보가 고대와 현대에 반대하는 문학 비평관을 구현하였다. 이러한 사상들 중 일부는' 오늘 사람은 너무 날씬해서는 안 된다',' 가짜를 끊을 수 없다',' 사파유가아',' 박채중가의 장' 등 오늘날에도 여전히 귀감이 있다.

이 시는' 연극 6 곡' 중 두 번째다. 왕양,' 초당 사걸' 의 문학적 공헌과 지위를 분명히 확인했을 뿐만 아니라, 경박한 사람들에게 왕양을 비웃지 말라고 경고했다. 그들의 시가 천고에 전해질 것이기 때문에 그 역사적 지위는 부정할 수 없다.

확장 데이터:

두보는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으로,' 극 6 곡' 이 있다. 두보는 세인들에게' 시성' 으로 칭송되고,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두보는 이백과 함께' 두리' 로 불리며, 다른 두 시인 이상은과 두목, 즉' 소두리' 와 구별하기 위해 두보와 이백도' 대두리' 로 불린다.

그는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고 인격이 고상하다. 그의 시는 약 65,438+0,400 곡이 보존되어 있고, 시가 기교가 뛰어나 우리나라 고전시에서 덕망이 높고 영향력이 깊다.